3.5
IT/웹/통신 · www.ohjic.com

기업 스토리3

이미지
인터뷰
오직의 ‘살림살이'를 돌보고 있어요
오직 경영지원팀 박은진 매니저
오직의 경영지원팀은 회사의 살림살이를 돌보는 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기업의 경제 활동을 정리하는 회계와, 인재를 관리하는 인사까지 경영에 필요한 모든 지원을 담당하고 있다는데요. 구체적으로 어떤 일을 하고 계실까요? 오직의 경영지원팀에서 일하고 계시는 은진님을 통해 경영지원팀의 일과를 살펴보았습니다.안녕하세요, 자기 소개 부탁드립니다.안녕하세요. 경영지원을 담당하고 있는 박은진 매니저입니다.오직 경영지원팀에서 은진님은 구체적으로 어떤 일을 하고 계신가요?오직은 교회에 특성화된 행정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경영지원팀은, 한마디로 회사 살림을 돌보고 있는 곳이에요. 회계와 인사를 주된 업무로 맡고 있고, 교회의 서비스 개설 등 영업지원 업무도 함께 진행하고 있습니다.현재 업무에서 가장 필요한 역량이 있다면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다방면으로 잘 알고 있어야 해요. 인사, 회계 관련 지식은 기본이고, 사내 솔루션과 신규 정책, 프로모션 등 오직에서 진행하고 있는 모든 것을 가장 먼저 정확하게 숙지하고 고객에게 친절하게 안내할 수 있어야 해요. 주로 다루는 프로그램은 ERP시스템인데, 이 시스템 또한 능숙하게 다루면서 시스템에 부족한 부분은 함께 개선해 나갈 수 있는 기획적인 시각도 필요합니다.경영지원팀이 어떤 분위기에서 일하고 있는지도 궁금합니다.3~40대 직원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자의 업무가 정해져 있지만 서로 연관되어 있는 경우가 많아요. 업무 분위기는 각자의 일에 충실하고, ‘모일 때는 모이자!’는 분위기입니다.오직의 경영지원 담당자가 쌓을 수 있는 커리어 또는 경험적인 장점이 있다면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회사 전체의 살림살이를 꾸리고, 직원들을 살피게 되니 경영적인 차원으로 회사를 바라보는 시각이 넓어집니다. 더 좋은 회사를 만들기 위해 새로운 제도를 구상하는 등 보람 되고 다양한 일을 진행해 볼 수 있습니다. 교육이나 세미나 수강할 기회도 있어서 전문성도 키우고 있어요.오직에 입사하기 전 커리어패스도 궁금합니다.공기업에서 근무하다 경직된 문화가 힘들어서 IT 회사로 이직했습니다. 이전 IT 회사에서는 서비스 기획과 고객 지원 업무를 담당했습니다.오직은 교회를 대상으로 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잖아요. 특수하다 볼 수 있을 것 같은데, 오직이라는 기업에 입사하게 된 특별한 계기나 이유가 있다면 무엇인가요?‘유연한 사내문화’가 기업을 선택한 큰 기준 중에 하나였고요. 그리고 제가 기독교인이라 기독교 회사에 지원하게 되었어요, 교회를 상대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것이 흥미로웠습니다.입사하시고 나서 가장 기억에 남는 일이 있다면 무엇인가요.기억에 남는 일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가장 즐거웠던 건 안내 멘트 녹음이었습니다. 고객센터의 기존 자동응답 멘트가 딱딱하다는 의견이 있어 새로 녹음을 진행했는데요. 좋은 반응을 얻어 보람이 있었어요. 예상치 못했던 제 달란트를 알고, 활용할 수 있는 경험을 가져서 좋았습니다.그리고 2023년에는 가족친화인증을 받고, 중소기업복지대상 표창도 받았는데요. 오직에 다양한 복지제도들이 도입되며 직원분들도 만족해주시고, 공식적으로 인정받을 수 있는 기회가 되어 좋았습니다.오직의 복지제도 중 가장 만족하고 있는 제도가 있다면 무엇인가요?주 4일제, 당일 연차 사용, 자율출퇴근제입니다. 저희 서비스가 주말에 이용도가 높아서 주 4일제를 시작하게 되었는데요, 토요일에서 월요일까지 당직자 한 명씩 근무합니다. 월 1회씩 진행되고 있어서 큰 부담은 없어요.그리고 저희는 오전 8~10시 사이 출근하고 오후 6~8시 사이에 퇴근해요. 컨디션에 따라 출퇴근을 조절할 수 있는 것이 좋습니다. 당일 연차 신청도 동일한 이유로 좋습니다.마지막으로, 오직에서 성취하고 싶은 개인적인 목표가 있다면 무엇인가요?‘다니고 싶은 회사를 만들자’가 목표입니다. 회사 재정 상황이 많이 회복되었으니, 여러 가지 사내 제도를 구상해서 모두 함께 즐겁게 다니는 회사 문화를 만들고 싶어요. 콘텐츠 저작권은 잡플래닛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더 보기
이미지
인터뷰
오직의 ‘얼굴’...CS 담당자가 하는 일
오직 운영팀 김영혁 매니저
오직은 교회의 목회자와 교인들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그 중에서도 교인의 정보를 관리하는 교적 서비스와 교회의 회계 전반을 담당하는 재정 프로그램이 대표적인 서비스라고 할 수 있는데요.영혁님은 운영팀에서 CS 업무를 비롯한 지원 업무를 맡고 계십니다. 운영팀은 대부분 3~40대로 이루어진 팀으로, 주로 회사의 운영을 위한 지원, 고객 상담 등의 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소통이 활발하고 자유로운 문화가 팀의 자랑거리라고 하는데요. 운영팀에서 근무하고 계시는 영혁님과, 더 구체적인 이야기를 나눠보았습니다.안녕하세요, 자기 소개 부탁드립니다.안녕하세요, 오직의 운영팀에서 근무하고 있는 김영혁 매니저입니다.오직 서비스의 CS 업무와 영업 지원을 하고 계신다고요. 구체적으로 어떤 일을 하고 계신가요?오직은 교회의 목회자와 성도님들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 대표적인 서비스는 성도님들의 정보를 관리하는 교적 서비스와, 교회의 회계 전반을 담당하는 재정 프로그램이죠. 코로나 19로 인해 개발된 온라인교인센터라는 프로그램은 성도님들이 교회에 출입할 때 QR코드 인식을 통해 쉽게 출입이력을 남겨 관리하도록 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오직 서비스를 이용하는 교회 관리자님들이 처음 오직을 이용하실 때 교적, 재정 등과 같은 프로그램을 낯설어 하시는 경우가 많아요. 저는 그 이용 방법을 알려드리고 있고, 여러 문의 및 요청들에 대한 답변을 드리고 있습니다.더 좋은 프로그램을 만들기 위해 기획팀 및 개발팀에 고객의 요청사항 등을 전달하며 소통하는 업무도 하고 있고요. 요즘엔 업체를 통해 온라인 교인 센터 서비스에 이용하는 장비인 스캐너와 태블릿을 발주하는 업무도 함께 진행하고 있습니다.오직에 입사하기 전 커리어패스도 궁금합니다.한국대학생선교회라는 선교단체에서 4년 정도 근무했습니다. 대학생들과 만나며 학교 생활 적응과 신앙적인 고민에 도움을 주고, 함께 봉사 활동 등을 하며 대학과 지역 사회의 필요를 채우는 일을 했죠.그 이후에 오직이라는 기업에 입사하게 된 특별한 계기나 이유가 있다면 무엇인가요?오직의 서비스가 교회의 교역자님들 성도님들에게 도움을 주는 꼭 필요한 프로그램이라는 것이 좋았습니다. 저와 같이 교회를 다니며 같은 가치관을 갖고 있는 사람들과 함께 일하고 싶기도 했어요.타 기업에서의 CS 업무와 달리 오직에서의 CS 업무만이 갖고 있는 차별점이 있다면 무엇인가요?타 기업에서의 CS 업무를 정확하게 알지 못하지만, 오직은 기획팀 및 개발팀과 빠른 소통이 가능해 고객의 시급한 문의들에 대해 빠른 답변을 드릴 수 있습니다. 오직의 이용 고객 중 컴퓨터를 잘 다루는 분들도 많지만, 컴퓨터에 익숙하지 못하고 오직과 같은 프로그램을 다뤄보지 않으신 분들이 대부분입니다. 그래서 상대방의 입장에서 더 생각하며, 더 쉽게 설명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CS 업무를 하시면서 가장 신경쓰고 있는 점이 있다면 무엇인가요?고객들이 CS 업무를 통해 받는 응대가 오직의 이미지를 만드는 데 많은 영향을 미친다고 생각해요. 가능한 친절하게 대응하려고 노력하고 있고, 원하시는 것이 무엇인지 빠르고 정확하게 파악하려 하고 있습니다.운영팀이 어떤 분위기에서 일하고 있는지도 궁금합니다.저희는 주로 회사의 운영을 위한 지원, 고객 상담 등의 업무를 하고 있고 팀의 전반적인 연령대는 30~40대로, 남자가 많습니다. 전체적인 분위기는 자유로워서, 질문을 하거나 의견을 이야기하는 것이 편합니다.입사하시고 나서 가장 뿌듯했던 일이 있다면 무엇인가요?연세가 많으신 목회자님이 오직 프로그램 이용 방법 관련하여 문의를 주셨는데, 익숙하지 않으셔서 질문이 많아 30분 정도 계속 답변을 드렸습니다. 모든 답변을 마친 후에 크게 고마움을 표현하셨던 것이 기억에 남습니다.오직의 복지제도 중 가장 만족하고 있는 제도가 있다면 무엇인가요?‘1/3차’라는 복지제도가 있어요. 휴가를 3개로 나누어 3시간씩 쓸 수 있도록 하는 제도입니다. 일찍 어디를 간다거나 병원 등에 가야 할 때 반차를 쓰기 아쉬운 경우가 많은데요. 이 때 1/3차를 이용하면 더 시간을 효율적으로 쓸 수 있습니다.마지막으로, 영혁님이 오직에서 이루고 싶은 개인적인 목표가 있다면 무엇인가요?작게는 CS 상담을 마칠 때 기분 좋게 마치는 것, 크게는 오직 프로그램에 정말 다양하고 유용한 많은 기능을 이용하시는 고객들이 필요에 맞게 잘 이용하실 수 있도록 돕는 것이 목표입니다. 콘텐츠 저작권은 잡플래닛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더 보기
이미지
인터뷰
고객에게 감동을 주는 IT 기획자가 목표
오직 기획팀 박정의 매니저
정의님은 오직에서 기획 업무를 맡고 계신, IT 기획자입니다. 오직은 교회를 대상으로 IT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기업인 만큼 부드러운 조직 문화가 특징인 기업인데요. 입사 전 다양한 커리어를 거쳐온 정의님 또한 “건전한 회식 문화와 사람 스트레스가 적은 회사를 찾던 중 오직을 발견했다”고 말합니다.“교회와 목회자를 섬기고 오직을 함께 만들어갈 분들을 환영합니다. 현재의 많이 달라진 회사 분위기를 종합적으로 검토하고 입사지원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정의님께 오직이라는 IT 기업은 어떤 직장일까요. 과연 ‘일하기 좋은 직장’이라고 할 수 있을까요?안녕하세요, 자기 소개 부탁드립니다.오직에서 기획 파트를 맡고 있는 입사 9년차 박정의 매니저입니다.현재 오직의 자체 서비스와 외부 프로젝트 기획 업무를 맡고 계신다고요. 구체적으로 어떤 일을 하고 계신가요?오직은 교회를 대상으로 다양한 IT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교회 교적과 재정, 비품, 교회 홈페이지, 문자 등을 서비스 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교회 요람(주소록), 기부금 영수증, 온라인 선거 및 코로나19 방역에 활용할 수 있는 QR 방명록 서비스도 런칭했습니다.저는 운영 중인 서비스의 고도화 기획을 주 업무로 맡고 있습니다. 현재는 오직 솔루션들의 부분별 개선을 진행 중이고, 향후 있을 대대적인 리뉴얼을 위한 밑그림 작업을 함께 논의하고 있습니다. 외부 프로젝트는 현재 총회의 인사, 재정 시스템을 맡아 진행 중입니다.정의님의 하루 일과에 대해서 이야기해주세요.오직은 주말에도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있어요. 출근하면 바로 전날 접수된 고객 문의와 사내 메신저부터 확인합니다. 이후에는 제가 계획한 스케줄에 따라 업무를 진행합니다. 스스로 업무 스케줄을 짜고 효율적으로 시간관리를 할 수 있는 부분이 오직의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죠.오직에 입사하기 전 어떤 일을 하셨는지도 궁금합니다.삼성생명 계열사에서 다이렉트 청약 시스템 개발을 시작으로, 이후 한국관광공사 앱 기획 및 운영, 비상교육 교수지원 서비스 기획, 운영 업무를 진행했습니다.그 이후에 오직이라는 기업에 입사하게 된 특별한 계기나 이유가 있다면 무엇인가요?건전한 회식문화와 사람 스트레스가 적은 회사를 찾던 중 오직을 발견했습니다. 평소 소모임에서 교적 시스템 설계를 한 적이 있었는데, 꼭 입사 해야겠다는 생각으로 설계서를 포트폴리오로 제출했죠. 최종 합격까지 여러 우여곡절이 있었지만, 지금까지 감사하며 잘 다니고 있습니다. 여러 가지로 하나님의 인도가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웃음)입사하고 나서 가장 뿌듯했던 일이 있다면 무엇인가요?코로나19 방역에 활용할 수 있는 QR 방명록을 무료로 런칭하여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교회들을 조금이라도 도울 수 있었습니다. 경쟁업체에서 오직의 서비스를 그대로 카피해 가는 일이 잦은데, 이렇게 교회를 섬기려는 마음까지는 카피해 갈 수 없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앞으로도 교회를 섬기고자 하는 자세로 더욱 노력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고 있어요.그렇다면 입사하고 나서 가장 힘들었던 일이 있다면 무엇인가요?입사 초에 외부 프로젝트 일정이 너무 타이트해서 많이 힘들었습니다. (웃음) 지금은 야근수당 및 주말근무수당까지 생겼지만, 실제로 초과 근무할 일이 많이 없어졌고, 현실성 있는 일정으로 업무 환경이 많이 개선됐죠.오직의 기획자가 쌓을 수 있는 커리어 또는 경험적인 장점이 있다면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각 교회마다 요구사항이 매우 다양하고, 변경되는 경우도 많아 처음에는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지금은 고객의 요구사항을 충족시키는데에만 머물지 않고, 고객 입장에서 더 편리할 수 있는 방법을 더 깊이 고민하게 되었습니다. 단순히 일 잘하는 기획자가 아니라, 고객에게 감동을 줄 수 있는 기획자가 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오직의 복지제도 중 가장 만족하고 있는 제도가 있다면 무엇인가요?회사의 복지제도는 아니지만, 복지처럼 느껴지는 주 4일제가 가장 만족스럽습니다. 일요일 저녁이 되어도 우울하지 않아요.마지막으로, 앞으로 어떤 동료와 함께 일하고 싶으신가요?지시하는 대로만 일하는 사람과는 협업이 힘들었습니다. 회사에 대한 애사심을 가지고 스스로 더 좋은 서비스를 만들고자 고민하는 사람과 함께 일하고 싶습니다. 콘텐츠 저작권은 잡플래닛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더 보기
이미지
인터뷰
오직의 ‘살림살이'를 돌보고 있어요
오직 경영지원팀 박은진 매니저
오직의 경영지원팀은 회사의 살림살이를 돌보는 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기업의 경제 활동을 정리하는 회계와, 인재를 관리하는 인사까지 경영에 필요한 모든 지원을 담당하고 있다는데요. 구체적으로 어떤 일을 하고 계실까요? 오직의 경영지원팀에서 일하고 계시는 은진님을 통해 경영지원팀의 일과를 살펴보았습니다.안녕하세요, 자기 소개 부탁드립니다.안녕하세요. 경영지원을 담당하고 있는 박은진 매니저입니다.오직 경영지원팀에서 은진님은 구체적으로 어떤 일을 하고 계신가요?오직은 교회에 특성화된 행정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경영지원팀은, 한마디로 회사 살림을 돌보고 있는 곳이에요. 회계와 인사를 주된 업무로 맡고 있고, 교회의 서비스 개설 등 영업지원 업무도 함께 진행하고 있습니다.현재 업무에서 가장 필요한 역량이 있다면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다방면으로 잘 알고 있어야 해요. 인사, 회계 관련 지식은 기본이고, 사내 솔루션과 신규 정책, 프로모션 등 오직에서 진행하고 있는 모든 것을 가장 먼저 정확하게 숙지하고 고객에게 친절하게 안내할 수 있어야 해요. 주로 다루는 프로그램은 ERP시스템인데, 이 시스템 또한 능숙하게 다루면서 시스템에 부족한 부분은 함께 개선해 나갈 수 있는 기획적인 시각도 필요합니다.경영지원팀이 어떤 분위기에서 일하고 있는지도 궁금합니다.3~40대 직원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자의 업무가 정해져 있지만 서로 연관되어 있는 경우가 많아요. 업무 분위기는 각자의 일에 충실하고, ‘모일 때는 모이자!’는 분위기입니다.오직의 경영지원 담당자가 쌓을 수 있는 커리어 또는 경험적인 장점이 있다면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회사 전체의 살림살이를 꾸리고, 직원들을 살피게 되니 경영적인 차원으로 회사를 바라보는 시각이 넓어집니다. 더 좋은 회사를 만들기 위해 새로운 제도를 구상하는 등 보람 되고 다양한 일을 진행해 볼 수 있습니다. 교육이나 세미나 수강할 기회도 있어서 전문성도 키우고 있어요.오직에 입사하기 전 커리어패스도 궁금합니다.공기업에서 근무하다 경직된 문화가 힘들어서 IT 회사로 이직했습니다. 이전 IT 회사에서는 서비스 기획과 고객 지원 업무를 담당했습니다.오직은 교회를 대상으로 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잖아요. 특수하다 볼 수 있을 것 같은데, 오직이라는 기업에 입사하게 된 특별한 계기나 이유가 있다면 무엇인가요?‘유연한 사내문화’가 기업을 선택한 큰 기준 중에 하나였고요. 그리고 제가 기독교인이라 기독교 회사에 지원하게 되었어요, 교회를 상대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것이 흥미로웠습니다.입사하시고 나서 가장 기억에 남는 일이 있다면 무엇인가요.기억에 남는 일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가장 즐거웠던 건 안내 멘트 녹음이었습니다. 고객센터의 기존 자동응답 멘트가 딱딱하다는 의견이 있어 새로 녹음을 진행했는데요. 좋은 반응을 얻어 보람이 있었어요. 예상치 못했던 제 달란트를 알고, 활용할 수 있는 경험을 가져서 좋았습니다.그리고 2023년에는 가족친화인증을 받고, 중소기업복지대상 표창도 받았는데요. 오직에 다양한 복지제도들이 도입되며 직원분들도 만족해주시고, 공식적으로 인정받을 수 있는 기회가 되어 좋았습니다.오직의 복지제도 중 가장 만족하고 있는 제도가 있다면 무엇인가요?주 4일제, 당일 연차 사용, 자율출퇴근제입니다. 저희 서비스가 주말에 이용도가 높아서 주 4일제를 시작하게 되었는데요, 토요일에서 월요일까지 당직자 한 명씩 근무합니다. 월 1회씩 진행되고 있어서 큰 부담은 없어요.그리고 저희는 오전 8~10시 사이 출근하고 오후 6~8시 사이에 퇴근해요. 컨디션에 따라 출퇴근을 조절할 수 있는 것이 좋습니다. 당일 연차 신청도 동일한 이유로 좋습니다.마지막으로, 오직에서 성취하고 싶은 개인적인 목표가 있다면 무엇인가요?‘다니고 싶은 회사를 만들자’가 목표입니다. 회사 재정 상황이 많이 회복되었으니, 여러 가지 사내 제도를 구상해서 모두 함께 즐겁게 다니는 회사 문화를 만들고 싶어요. 콘텐츠 저작권은 잡플래닛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더 보기
이미지
인터뷰
오직의 ‘얼굴’...CS 담당자가 하는 일
오직 운영팀 김영혁 매니저
오직은 교회의 목회자와 교인들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그 중에서도 교인의 정보를 관리하는 교적 서비스와 교회의 회계 전반을 담당하는 재정 프로그램이 대표적인 서비스라고 할 수 있는데요.영혁님은 운영팀에서 CS 업무를 비롯한 지원 업무를 맡고 계십니다. 운영팀은 대부분 3~40대로 이루어진 팀으로, 주로 회사의 운영을 위한 지원, 고객 상담 등의 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소통이 활발하고 자유로운 문화가 팀의 자랑거리라고 하는데요. 운영팀에서 근무하고 계시는 영혁님과, 더 구체적인 이야기를 나눠보았습니다.안녕하세요, 자기 소개 부탁드립니다.안녕하세요, 오직의 운영팀에서 근무하고 있는 김영혁 매니저입니다.오직 서비스의 CS 업무와 영업 지원을 하고 계신다고요. 구체적으로 어떤 일을 하고 계신가요?오직은 교회의 목회자와 성도님들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 대표적인 서비스는 성도님들의 정보를 관리하는 교적 서비스와, 교회의 회계 전반을 담당하는 재정 프로그램이죠. 코로나 19로 인해 개발된 온라인교인센터라는 프로그램은 성도님들이 교회에 출입할 때 QR코드 인식을 통해 쉽게 출입이력을 남겨 관리하도록 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오직 서비스를 이용하는 교회 관리자님들이 처음 오직을 이용하실 때 교적, 재정 등과 같은 프로그램을 낯설어 하시는 경우가 많아요. 저는 그 이용 방법을 알려드리고 있고, 여러 문의 및 요청들에 대한 답변을 드리고 있습니다.더 좋은 프로그램을 만들기 위해 기획팀 및 개발팀에 고객의 요청사항 등을 전달하며 소통하는 업무도 하고 있고요. 요즘엔 업체를 통해 온라인 교인 센터 서비스에 이용하는 장비인 스캐너와 태블릿을 발주하는 업무도 함께 진행하고 있습니다.오직에 입사하기 전 커리어패스도 궁금합니다.한국대학생선교회라는 선교단체에서 4년 정도 근무했습니다. 대학생들과 만나며 학교 생활 적응과 신앙적인 고민에 도움을 주고, 함께 봉사 활동 등을 하며 대학과 지역 사회의 필요를 채우는 일을 했죠.그 이후에 오직이라는 기업에 입사하게 된 특별한 계기나 이유가 있다면 무엇인가요?오직의 서비스가 교회의 교역자님들 성도님들에게 도움을 주는 꼭 필요한 프로그램이라는 것이 좋았습니다. 저와 같이 교회를 다니며 같은 가치관을 갖고 있는 사람들과 함께 일하고 싶기도 했어요.타 기업에서의 CS 업무와 달리 오직에서의 CS 업무만이 갖고 있는 차별점이 있다면 무엇인가요?타 기업에서의 CS 업무를 정확하게 알지 못하지만, 오직은 기획팀 및 개발팀과 빠른 소통이 가능해 고객의 시급한 문의들에 대해 빠른 답변을 드릴 수 있습니다. 오직의 이용 고객 중 컴퓨터를 잘 다루는 분들도 많지만, 컴퓨터에 익숙하지 못하고 오직과 같은 프로그램을 다뤄보지 않으신 분들이 대부분입니다. 그래서 상대방의 입장에서 더 생각하며, 더 쉽게 설명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CS 업무를 하시면서 가장 신경쓰고 있는 점이 있다면 무엇인가요?고객들이 CS 업무를 통해 받는 응대가 오직의 이미지를 만드는 데 많은 영향을 미친다고 생각해요. 가능한 친절하게 대응하려고 노력하고 있고, 원하시는 것이 무엇인지 빠르고 정확하게 파악하려 하고 있습니다.운영팀이 어떤 분위기에서 일하고 있는지도 궁금합니다.저희는 주로 회사의 운영을 위한 지원, 고객 상담 등의 업무를 하고 있고 팀의 전반적인 연령대는 30~40대로, 남자가 많습니다. 전체적인 분위기는 자유로워서, 질문을 하거나 의견을 이야기하는 것이 편합니다.입사하시고 나서 가장 뿌듯했던 일이 있다면 무엇인가요?연세가 많으신 목회자님이 오직 프로그램 이용 방법 관련하여 문의를 주셨는데, 익숙하지 않으셔서 질문이 많아 30분 정도 계속 답변을 드렸습니다. 모든 답변을 마친 후에 크게 고마움을 표현하셨던 것이 기억에 남습니다.오직의 복지제도 중 가장 만족하고 있는 제도가 있다면 무엇인가요?‘1/3차’라는 복지제도가 있어요. 휴가를 3개로 나누어 3시간씩 쓸 수 있도록 하는 제도입니다. 일찍 어디를 간다거나 병원 등에 가야 할 때 반차를 쓰기 아쉬운 경우가 많은데요. 이 때 1/3차를 이용하면 더 시간을 효율적으로 쓸 수 있습니다.마지막으로, 영혁님이 오직에서 이루고 싶은 개인적인 목표가 있다면 무엇인가요?작게는 CS 상담을 마칠 때 기분 좋게 마치는 것, 크게는 오직 프로그램에 정말 다양하고 유용한 많은 기능을 이용하시는 고객들이 필요에 맞게 잘 이용하실 수 있도록 돕는 것이 목표입니다. 콘텐츠 저작권은 잡플래닛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더 보기
이미지
인터뷰
고객에게 감동을 주는 IT 기획자가 목표
오직 기획팀 박정의 매니저
정의님은 오직에서 기획 업무를 맡고 계신, IT 기획자입니다. 오직은 교회를 대상으로 IT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기업인 만큼 부드러운 조직 문화가 특징인 기업인데요. 입사 전 다양한 커리어를 거쳐온 정의님 또한 “건전한 회식 문화와 사람 스트레스가 적은 회사를 찾던 중 오직을 발견했다”고 말합니다.“교회와 목회자를 섬기고 오직을 함께 만들어갈 분들을 환영합니다. 현재의 많이 달라진 회사 분위기를 종합적으로 검토하고 입사지원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정의님께 오직이라는 IT 기업은 어떤 직장일까요. 과연 ‘일하기 좋은 직장’이라고 할 수 있을까요?안녕하세요, 자기 소개 부탁드립니다.오직에서 기획 파트를 맡고 있는 입사 9년차 박정의 매니저입니다.현재 오직의 자체 서비스와 외부 프로젝트 기획 업무를 맡고 계신다고요. 구체적으로 어떤 일을 하고 계신가요?오직은 교회를 대상으로 다양한 IT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교회 교적과 재정, 비품, 교회 홈페이지, 문자 등을 서비스 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교회 요람(주소록), 기부금 영수증, 온라인 선거 및 코로나19 방역에 활용할 수 있는 QR 방명록 서비스도 런칭했습니다.저는 운영 중인 서비스의 고도화 기획을 주 업무로 맡고 있습니다. 현재는 오직 솔루션들의 부분별 개선을 진행 중이고, 향후 있을 대대적인 리뉴얼을 위한 밑그림 작업을 함께 논의하고 있습니다. 외부 프로젝트는 현재 총회의 인사, 재정 시스템을 맡아 진행 중입니다.정의님의 하루 일과에 대해서 이야기해주세요.오직은 주말에도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있어요. 출근하면 바로 전날 접수된 고객 문의와 사내 메신저부터 확인합니다. 이후에는 제가 계획한 스케줄에 따라 업무를 진행합니다. 스스로 업무 스케줄을 짜고 효율적으로 시간관리를 할 수 있는 부분이 오직의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죠.오직에 입사하기 전 어떤 일을 하셨는지도 궁금합니다.삼성생명 계열사에서 다이렉트 청약 시스템 개발을 시작으로, 이후 한국관광공사 앱 기획 및 운영, 비상교육 교수지원 서비스 기획, 운영 업무를 진행했습니다.그 이후에 오직이라는 기업에 입사하게 된 특별한 계기나 이유가 있다면 무엇인가요?건전한 회식문화와 사람 스트레스가 적은 회사를 찾던 중 오직을 발견했습니다. 평소 소모임에서 교적 시스템 설계를 한 적이 있었는데, 꼭 입사 해야겠다는 생각으로 설계서를 포트폴리오로 제출했죠. 최종 합격까지 여러 우여곡절이 있었지만, 지금까지 감사하며 잘 다니고 있습니다. 여러 가지로 하나님의 인도가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웃음)입사하고 나서 가장 뿌듯했던 일이 있다면 무엇인가요?코로나19 방역에 활용할 수 있는 QR 방명록을 무료로 런칭하여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교회들을 조금이라도 도울 수 있었습니다. 경쟁업체에서 오직의 서비스를 그대로 카피해 가는 일이 잦은데, 이렇게 교회를 섬기려는 마음까지는 카피해 갈 수 없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앞으로도 교회를 섬기고자 하는 자세로 더욱 노력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고 있어요.그렇다면 입사하고 나서 가장 힘들었던 일이 있다면 무엇인가요?입사 초에 외부 프로젝트 일정이 너무 타이트해서 많이 힘들었습니다. (웃음) 지금은 야근수당 및 주말근무수당까지 생겼지만, 실제로 초과 근무할 일이 많이 없어졌고, 현실성 있는 일정으로 업무 환경이 많이 개선됐죠.오직의 기획자가 쌓을 수 있는 커리어 또는 경험적인 장점이 있다면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각 교회마다 요구사항이 매우 다양하고, 변경되는 경우도 많아 처음에는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지금은 고객의 요구사항을 충족시키는데에만 머물지 않고, 고객 입장에서 더 편리할 수 있는 방법을 더 깊이 고민하게 되었습니다. 단순히 일 잘하는 기획자가 아니라, 고객에게 감동을 줄 수 있는 기획자가 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오직의 복지제도 중 가장 만족하고 있는 제도가 있다면 무엇인가요?회사의 복지제도는 아니지만, 복지처럼 느껴지는 주 4일제가 가장 만족스럽습니다. 일요일 저녁이 되어도 우울하지 않아요.마지막으로, 앞으로 어떤 동료와 함께 일하고 싶으신가요?지시하는 대로만 일하는 사람과는 협업이 힘들었습니다. 회사에 대한 애사심을 가지고 스스로 더 좋은 서비스를 만들고자 고민하는 사람과 함께 일하고 싶습니다. 콘텐츠 저작권은 잡플래닛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더 보기

기업정보

  • 솔루션/SI/ERP/CRM 산업
  • 중소기업 기업형태
  • 16명 사원수
  • 2011.10.01 설립
  • 대표
    엄태범
  • 매출
    14억 3천만 원 (2023)
  • 주소
    서울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36(가산동) 승일벤처타워 705호
  • 웹사이트
    www.ohjic.com
  • 연혁
    - 2011년 오직(주)(OHJIC) 창업
    - 2013년 금천구 가산동 사업장 이전
    - 2015년 사업장(금천구 가산동 승일벤처타워)으로 이전
    - 2020년 벤처기업 재인증
    - 2022년~ 성과공유기업 인증
    - 2022년~ 복지플랫폼우수활용기업 인증
    - 2022년~2023년 청년친화강소기업 인증
    - 2023년~ 강소기업 인증
    - 2023년 중소기업 복지대상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 표창
    - 2023년 가족친화인증기업 인증
    - 2024년 서울시 워라밸 포인트제 성장형 참여 기업
  • 소개
    오직(주)는 국내외 1만여개의 교회에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작은 교회는 무료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고 있으며
    교회에서 필요한 것은 무엇인지, 어떤 것이 교역자가 일하는데 도움이 되는지 항상 고민하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현재 교회 웹서비스 부분에서 마켓쉐어 1위이지만 이에 자만하지 않고
    끊임없는 연구 개발과 품질 높은 서비스로 함께 나아갈 동료를 기다립니다.
등록된 복지정보가 없습니다.
이 기업의 직원이신가요?
복지를 등록/평가해 주세요.
복지 등록하기

기업리뷰를 써야 하는 이유

  1. 1. 리뷰 하나로 열람권 획득 리뷰 하나만 써도 모든 기업 리뷰를 승인된 날로부터 1년간 볼 수 있습니다.
    잡플래닛은 당신이 가장 만족스러운 직장을 고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몇분만 투자하세요!
  2. 2. 매일 수백개의 기업에 대한 새로운 리뷰 지금 이순간에도 수백명의 회원들이 기업리뷰를 남기고 있습니다. 그리고 당신의 친구, 직장 동료, 경쟁자들은 벌써 이런 정보를 보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뒤쳐지지 마세요!
  3. 3. 운영팀도 모르는 익명성 리뷰를 검토하는 운영팀조차도 작성자가 누구인지 모릅니다. 모든 개인 정보는 암호화되며 어디에도 노출되지 않습니다. 심지어 작성자가 드러날 것만 같은 리뷰는 거절된답니다. 걱정마세요!

<리뷰 작성 Tips>

  1. 1. 기업이 가지는 ‘일자리로서의 매력’ 혹은 ‘아쉬운 점‘에 대하여 작성해주세요. 특정인을 지목하여 묘사하기 보다는 기업의 특성과 관련된 정보를 이야기해주세요. • 입사 후 어떤 업무를 하나요? • 휴가 사용은 어떻게 하나요? • 어떤 복지가 제공 되나요?
  2. 2. 본인이 경험한 사실을 작성해주세요. 간접 정보, 허위사실 또는 소문(확인되지 않은 정보, 루머 또는 다른 출처에서 인용 또는 보고된 다른 사람의 의견/경험)은 차단될 수 있습니다.
  3. 3. ‘이유‘를 함께 이야기해주세요. ‘회사가 좋다, 안 좋다’ 뿐만 아니라 그 회사가 왜 좋은지를 포함한 정보입니다. 회사를 다니면서 느꼈던 점들과 그렇게 느꼈던 이유와 근거를 이야기해 주세요.
  4. 4. ‘균형’을 맞춰주세요. 회사에 대한 긍정적 평가와 부정적 평가 모두가 구직자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조금 더 객관적인 시각으로 장점과 단점의 균형을 권장합니다.
  • "어디로 갈지 결정해야 할 마지막 순간에 잡플래닛의 기업리뷰가 큰 도움이 되었다. 덕분에 나에게 잘 맞는 회사를 선택할 수 있었다."
  • 당신의 리뷰로 더 나은 삶을 살게 될 미래의 직장인
  • "선배에게 물어봐도 말 안해주는 이야기들. 하지만 결정을 위해 알아야만 하는 것들. 잡플래닛이 유일한 솔루션이었다."
  • 당신이 1분을 투자하고 구해낸 미래의 직장인
  • "복지제도가 있다 없다 하는 것보다 중요한건, 정말 혜택을 볼 수 있는건가 하는 거 잖아요. 그런데 그런정보는 구하기가 어려웠으니까요."
  • 당신의 리뷰로 현실을 알게 된 미래의 후배
  • "일년만 더 빨리 오픈하지! 그랬으면 이곳에 취업해서 6개월이나 허비하지 않아도 되었을텐데.. 뭐 그래도 이제는 도움 좀 받겠어요."
  • 당신이 쓴 리뷰로 재취업의 방향을 결정하려는 미래의 취업준비생

수준이 다른 잡플래닛의 연봉정보

  1. 1. 직급/직종 별로 보는 정확한 연봉 후회하지 않으려면 직급에 따라, 그 속 에서도 직종에 따라 달라지는 연 봉정보를 알아야 합니다. 회사 평균 연봉 같은 숫자에 당하지 마세요.
  2. 2. 날마다 새로워지는, 가장 현실적인 연봉 잡플래닛에서는 하루 수백건의 연봉 정보가 추가됩니다. 눈 뜨면 달라지 는 상황 속에서 언제까지 구체적 이 지도 않은 작년 연봉정보를 기준으 로 인생을 결정할 순 없으니까요.
  3. 3. 친구도 안가르쳐 주는 정보 멀지 않은 미래에 연봉을 좀더 구체적으로 볼 수 있는 기능이 적용 됩니 다. 누군가는 기본급에, 누군가는 상 여금에 더 큰 비중을 두니까요. 친구에게도 물어보기 어려운 정보를 기다리며, 잠깐만 투자하세요.

정보 등록 정책

  1. 연봉정보의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작성된 모든 정보는 잡플래닛의 자체적인 검토 과정을 거쳐 등록됩니다.
  2. 등록이 거부되는 이유 1. 존재하지 않거나 명확하지 않은 기업명 2. 기존에 입력된 연봉 정보와 비교했을 때, 지나치게 큰 차이가 나는 금액 3. 직급/직종을 고려했을때 상식을 벗어난 신뢰하기 어려운 금액

이것만 기억하세요.

  1. 1. 인턴에서 이직까지. 잡플래닛의 원스톱 정보 제공 서비스 노력하면 찾을 수 있는 공채 족보뿐 만 아니라, 선배한테 매달려야 알려주는 인턴 합격수기부터 그 어디에 도 없는 경력직들의 이직 면접 팁까 지. 당신의 모든 '지원'이 합격으로 끝나는 방법이 잡플래닛에 있습니다.
  2. 2. 잠깐! 기업 리뷰도 보고 싶으신가요? 면접후기를 제출하면 합격을 부르는 수만개의 꿀팁이 열립니다. 기업 리뷰도 보고 싶으시다면 기업 리뷰를 제출해주세요. 열려라 참깨! 의 비밀은 '기브 앤 테이크' 입니다.

<면접 작성 Tips>

  1. 1. 실제 면접에 참여한 경험을 작성해주세요! 면접을 앞둔 구직자가 면접을 준비할 때 필요한 정보를 입력해주세요. • 면접을 위한 준비는 무엇인가요? • (면접질문) • 면접은 어떤 방식인가요?
  2. 2. 본인이 경험한 사실을 작성해주세요. 간접 정보, 허위사실 또는 소문(확인되지 않은 정보, 루머 또는 다른 출처에서 인용 또는 보고된 다른 사람의 의견/경험)은 차단될 수 있습니다.
  3. 3. ‘이유‘를 함께 이야기해주세요. ‘면접 분위기가 좋다, 안 좋다’ 뿐만 아니라 그 회사가 왜 좋은지를 포함한 정보입니다. 면접을 보면서 느꼈던 점들과 그렇게 느꼈던 이유와 근거를 이야기해 주세요.
  4. 4. 면접 ‘과정’에 관련된 정보를 이야기해주세요. 특정인을 지목하여 묘사하기 보다는 안내과정, 질답과정, 발표과정 등에 대하여 작성해주세요.
  • "예상질문을 준비했지만, 실제 면접에서는 전혀 다른 질문으로 몇번의 고비를 마셨습니다. 하지만,잡플래닛에서 먼저 합격한 선배들의 노하우를 보고 면접을 봤더니 바로 합격통보!소원성취!"
  • 당신이 알려준 면접 노하우를 보고 취업 성공한 미래의 후배
  • "외국계 기업의 영어 면접을 포기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실제 면접 후기를 들어보니 영어에 까다롭지 않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자신있게 지원을 했고, 현재 이곳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 실제 면접과정을 알고 도전해, 이직을 성공한 직장

정보 등록 정책

  1. 면접후기의 신뢰성을 높이고 고의적 기업 평점 조작을 방지하기 위해, 작성된 모든 정보는 잡플래닛의 자체적인 검토 과정을 거쳐 등록됩니다.
  2. 등록이 거부되는 이유 1. 존재하지 않거나 명확하지 않은 기업명 2. 기업 기밀에 해당하는 내용 3. 욕설, 비속어, 은어 및 공격적인 언어 4. 부서, 직급 등 개인을 특정 지을 수 있는 정보나 폄훼, 비방성 표현 5. 기업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안되는 상관 없는 내용

기업리뷰가 제출되었으며, 리뷰심사가 통과 시
노출됩니다.
지금부터 모든 기업리뷰를 제한 없이 볼 수 있습니다.
단, 리뷰심사에서 승인 거절 시 다시 제한이 됩니다.

신고하기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