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
미디어/디자인 · www.aniframe.com

기업 스토리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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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
세계 3대 전시와 함께한 애니프레임
세계 3대 전시(IFA, CES, MWC)를 빛낸 애니프레임의 작업물들
뉴스에서 매년 떠들썩하게 다루는 세계 3대 전시(IFA, CES, MWC)에 대해 들어본 적 있나요? 기업들이 한 데 모여 유수의 신제품을 내놓고 홍보하는 자리인데요. 애니프레임은 해마다 세계 3대 전시에 참석하여 제품을 빛낼 수 있는 다양한 미디어 콘텐츠를 기획 및 제작해왔습니다. 세계 3대 전시를 빛낸 애니프레임의 작업물을 소개합니다. 초고해상도 전시 영상 : 초고화질 미디어로 전시 관람객의 이목을 끌다 CES LG관에서는 매년 새로운 초대형 어트렉션 구조물이 설치됩니다. 우아한 곡선형 디자인과 압도적인 스케일은 CES 관람객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데요. 이런 초대형 미디어는 독특한 구조와 높은 화질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제작이 쉽지 않지만, 애니프레임은 수년간 쌓아온 노하우를 통해 다양한 초고화질 미디어를 완성해오고 있습니다. IFA와 MWC에서도 다양한 고화질 미디어 영상을 제작해왔는데요. MWC에서 U+ 프레젠테이션 쇼를 비롯해, 애니프레임 촬영팀이 세렝게티 초원에 직접 가서 작업한 IFA OLED 8K 콘텐츠 등 수많은 고화질 영상을 제작해왔습니다. NWC U+ 프레젠테이션 쇼 2019 IFA Real 8K TV 대형 프로젝션 맵핑 전시 영상 : 미디어를 통해 공간의 제약을 허물다. 프로젝션 맵핑은 프로젝터를 통한 영상 투영 기술로 애니프레임은3대 전시뿐만 아니라 다양한 영역에서 프로젝션 맵핑을 통한 영상 콘텐츠를 제작해왔습니다. CES 2019에서는 프로젝션 맵핑을 통해 갤러리, 펜트하우스, 숲속 맨션 등 롤러블 TV 제품이 가질 수 있는 다양한 사용 환경을 연출했고, CES2017에서는 LG TV의 Dolby Atmos Sound를 극대화하기 위하여 영상 사운드에 맞춰 소리가 발생하는 여러 환경을 영상을 통해 표현했습니다. 애니프레임이 제작한 다양한 초고화질 미디어 & 프로젝션 영상 애니프레임에서는 3대전시 뿐만 아니라 다양한 전시 환경에 맞춰서 미디어 영상을 변화시켜왔습니다. 부산 X the Sky 전망대에 초고화질 미디어 조형물을 설치하기도 했는데요. 엠비언스 사운드와 함께 펼쳐지는 부산 자연을 키네틱 영상에 담아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그 외에도 X the Sky 미디어 엘리베이터, 롯데월드 파사드 영상, 남산 OLED터널 을 비롯한 아이슬란드에서 열린 콘서트 미디어 영상 등 다양한 형태의 구조에 고화질 미디어 영상을 제작했습니다. 프로젝션 맵핑은 앞서 소개해드린 벽면 외에도 다양한 환경에 적용 가능합니다. 애니프레임은 부산 X the Sky 전망대 내부 유리창에도 프로젝션 맵핑 기술을 적용하여 부산 밤 야경을 더욱 아름답게 연출했고, 춘천 로봇 박물관 프로젝션 맵핑을 통해 로봇쇼를 더욱 다채롭게 꾸몄습니다. 콘텐츠 저작권은 애니프레임(주)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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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
디지털 전시 : 웹과 게임의 경계를 허물다
새로운 디지털 산업의 미래를 만나다
Covid-19이후 메타버스, NFT와 같은 용어들이 화두가 되고 있습니다. 이미 수 년 전부터 디지털 세계에 존재하던 개념들이 다시 재조명되고 있는데요. 기존 디지털 세계에 대한 수요와 함께 변화할 디지털 세계에 대한 관심과 열망으로 풀이됩니다. Unity3D vs. webGL : 애니프레임이 꿈꾸는 가상전시 애니프레임에서 하고있는 가상전시 (virtual exhibition)는 인터넷 공간에서 이루어지는 온라인 전시회입니다. 기존에도 유사한 형태의 온라인 사이트들이 존재했는데요. 코로나 이후 고객들은 인터넷 쇼핑몰처럼 쉽고 편리하게 접근하고 정보를 검색할 수 있으면서, 게임처럼 현장감과 실재감을 구현하여 제품의 정보 뿐 아니라 브랜드의 가치와 사용자의 경험을 필요로 하고 있습니다. 애니프레임은 Unity와 WebGL을 이용해 게임과 웹의 경계를 넘나드는 경험을 구현하고 있습니다. 방구석 전시회의 '격'을 높이다 그래픽퀄리티가 높은 3D데이터는 필수적으로 고용량의 데이터를 발생시킵니다. 이 때문에 PC나 모바일에 데이터를 설치하도록 하고 있는데요. 애니프레임에서는 2021년, CES 가상전시의 고사양 그래픽을 불편한 설치 없이 실시간으로 감상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스트리밍서비스를 구현했습니다. HDRP 기반의 Unity 데이터를 클라우드서버(Furioos)에 올리고, 사용자들은 스트리밍을 통해 전시를 게임처럼 생생하게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더불어 인터넷 환경이 불안정한 사용자들을 위해 webGL기반의 온라인 전시사이트를 함께 제공하여 불편함이 없도록 했습니다. 세계 최초 Unity를 이용한 XR 콘텐츠 구현 애니프레임은 Unity 3D로 만들어진 가상전시공간을 Disguise XR솔루션을 통해 송출하여, 실제 인물과 제품이 Unity 가상공간속에서 함께 어우러지는 Live콘텐츠를 구현했습니다. 코로나 시대에 실제 제품을 고객들이 가상공간 속에서 만나볼 수 있는 새로운 사용자 경험이었습니다. 더 많은 고객과 기업이 소통하는 디지털 전시 코로나는 글로벌B2B 산업에도 영향을 주었습니다. 필수적인 해외출장조차 어려워지면서 기업들은 제품과 서비스를 보다 생생하게 경험하고 만날 수 있는 솔루션을 필요로 했습니다. 애니프레임의 가상전시 기술은 이러한 B2B현장에서도 이용할 수 있는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콘텐츠 저작권은 애니프레임(주)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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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
인터렉티브 미디어 : 새로운 콘텐츠 경험
애니프레임의 '인터렉티브 미디어' 작업물을 소개합니다
'인터렉티브 미디어'가 무엇인가요? 인터렉티브 미디어란 행동・음성・터치 등의 참여로 디지털 매체가 반응해, 사용자가 정보를 얻거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디지털 매체입니다. 혹시 지나가다 버스 정류장에서 이런 옥외 광고물을 보신적 있으신가요? 위 이미지는 AR증강현실 기술과 동작인식 기술을 접목한 애니프레임의 대표적인 인터렉티브 미디어 사례인데요. 애니프레임은 인터렉티브 미디어 구현을 위한 시스템 개발부터 인터렉티브 미디어아트 콘텐츠 제작에 이르기까지, 인터렉티브 미디어 컨텐츠 전반에 걸쳐 다양한 작업들을 진행해왔습니다. 애니프레임의 인터렉티브 미디어 작업 X the SKY – 디지털 기술로 부산 꼭대기 미디어 월에 수놓는 나의 방명록 부산 LCT X the SKY는 다양한 미디어 콘텐츠로 조성된 부산의 랜드마크 전망대입니다. 애니프레임은 이곳에서 열기구로 하늘을 날고 해저를 탐험하는 듯한 체험을 제공하는 고속 엘리베이터 '스카이 크루즈(SKY CRUISE)'를 비롯한 모든 미디어 콘텐츠를 애니프레임에서 기획 및 제작했습니다. 그 중 디지털 방명록 '스카이 레터(SKY LETTER)'는 터치 키오스크와 미디어월을 연결해, 방문자가 남긴 메세지가 대형미디어 월에 기록되도록 연동된 인터렉티브 미디어입니다. 롯데월드 로티스 엠포리움 : 동작인식부터 AR까지 인터렉티브 미디어 기술로 만드는 생동감 넘치는 장난감 가게 롯데월드 로티스 엠포리움에도 애니프레임이 제작한 인터렉티브 미디어 컨텐츠가 숨어있습니다. 액자의 움직임에 따라 내부 그림이 반응하고 액자 내부 콘텐츠에 따라서 LED 라이트가 불이 꺼졌다 커졌다 하는 '벽난로', 키네틱 센서를 활용하여 손님이 다가오면 유명 관광지를 볼 수 있는 '인터렉티브 AR 윈도우', 터치 디스플레이를 활용하여 거울을 터치하면 다양한 포토존 역할을 하는 '매직도어' 등 로티스 엠포리움 컨셉에 알맞는 귀엽고 아기자기한 인터렉티브 미디어 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했습니다. 또봇-애버랜드 디지털 체험공간 : 키네틱 센서를 활용한 인터렉션으로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디지털 놀이터 에버랜드 디지털 캐릭터 체험관 '또봇 체험관'에도 애니프레임의 인터렉티브 미디어가 숨어 있습니다. 키네틱 센서를 활용한 모션인식으로 아이들이 몸을 움직이면 대형 디스플레이 안의 또봇이 아이들을 따라 동작하는 인터렉션 체험존과, 터치스크린을 접목하여 또봇을 타고 악당의 방해를 피해 정해진 시간에 안전하게 운전해서 결승점에 도착하는 미션을 수행하는 드라이빙 체험존을 기획, 제작했습니다. '인터렉티브 미디어' 기획 및 제작 프로세스 애니프레임의 인터렉티브 미디어 콘텐츠는 어떻게 만들어질까요? 먼저, 콘텐츠 및 시스템 기획을 통해 최적의 콘텐츠와 미디어 프로세스를 구성하고 역할에 따라 솔루션팀, 개발팀, 콘텐츠팀이 작업을 배분하여 진행합니다. 솔루션팀에서는 하드웨어 구성 및 설치를, 개발팀은 소프트웨어 개발을, 콘텐츠팀은 2D・3D 프로그램을 통해 미디어 콘텐츠를 제작해 하나의 최종 콘텐츠를 완성하고 있습니다. 콘텐츠 저작권은 애니프레임(주)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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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3대 전시와 함께한 애니프레임
세계 3대 전시(IFA, CES, MWC)를 빛낸 애니프레임의 작업물들
뉴스에서 매년 떠들썩하게 다루는 세계 3대 전시(IFA, CES, MWC)에 대해 들어본 적 있나요? 기업들이 한 데 모여 유수의 신제품을 내놓고 홍보하는 자리인데요. 애니프레임은 해마다 세계 3대 전시에 참석하여 제품을 빛낼 수 있는 다양한 미디어 콘텐츠를 기획 및 제작해왔습니다. 세계 3대 전시를 빛낸 애니프레임의 작업물을 소개합니다. 초고해상도 전시 영상 : 초고화질 미디어로 전시 관람객의 이목을 끌다 CES LG관에서는 매년 새로운 초대형 어트렉션 구조물이 설치됩니다. 우아한 곡선형 디자인과 압도적인 스케일은 CES 관람객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데요. 이런 초대형 미디어는 독특한 구조와 높은 화질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제작이 쉽지 않지만, 애니프레임은 수년간 쌓아온 노하우를 통해 다양한 초고화질 미디어를 완성해오고 있습니다. IFA와 MWC에서도 다양한 고화질 미디어 영상을 제작해왔는데요. MWC에서 U+ 프레젠테이션 쇼를 비롯해, 애니프레임 촬영팀이 세렝게티 초원에 직접 가서 작업한 IFA OLED 8K 콘텐츠 등 수많은 고화질 영상을 제작해왔습니다. NWC U+ 프레젠테이션 쇼 2019 IFA Real 8K TV 대형 프로젝션 맵핑 전시 영상 : 미디어를 통해 공간의 제약을 허물다. 프로젝션 맵핑은 프로젝터를 통한 영상 투영 기술로 애니프레임은3대 전시뿐만 아니라 다양한 영역에서 프로젝션 맵핑을 통한 영상 콘텐츠를 제작해왔습니다. CES 2019에서는 프로젝션 맵핑을 통해 갤러리, 펜트하우스, 숲속 맨션 등 롤러블 TV 제품이 가질 수 있는 다양한 사용 환경을 연출했고, CES2017에서는 LG TV의 Dolby Atmos Sound를 극대화하기 위하여 영상 사운드에 맞춰 소리가 발생하는 여러 환경을 영상을 통해 표현했습니다. 애니프레임이 제작한 다양한 초고화질 미디어 & 프로젝션 영상 애니프레임에서는 3대전시 뿐만 아니라 다양한 전시 환경에 맞춰서 미디어 영상을 변화시켜왔습니다. 부산 X the Sky 전망대에 초고화질 미디어 조형물을 설치하기도 했는데요. 엠비언스 사운드와 함께 펼쳐지는 부산 자연을 키네틱 영상에 담아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그 외에도 X the Sky 미디어 엘리베이터, 롯데월드 파사드 영상, 남산 OLED터널 을 비롯한 아이슬란드에서 열린 콘서트 미디어 영상 등 다양한 형태의 구조에 고화질 미디어 영상을 제작했습니다. 프로젝션 맵핑은 앞서 소개해드린 벽면 외에도 다양한 환경에 적용 가능합니다. 애니프레임은 부산 X the Sky 전망대 내부 유리창에도 프로젝션 맵핑 기술을 적용하여 부산 밤 야경을 더욱 아름답게 연출했고, 춘천 로봇 박물관 프로젝션 맵핑을 통해 로봇쇼를 더욱 다채롭게 꾸몄습니다. 콘텐츠 저작권은 애니프레임(주)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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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전시 : 웹과 게임의 경계를 허물다
새로운 디지털 산업의 미래를 만나다
Covid-19이후 메타버스, NFT와 같은 용어들이 화두가 되고 있습니다. 이미 수 년 전부터 디지털 세계에 존재하던 개념들이 다시 재조명되고 있는데요. 기존 디지털 세계에 대한 수요와 함께 변화할 디지털 세계에 대한 관심과 열망으로 풀이됩니다. Unity3D vs. webGL : 애니프레임이 꿈꾸는 가상전시 애니프레임에서 하고있는 가상전시 (virtual exhibition)는 인터넷 공간에서 이루어지는 온라인 전시회입니다. 기존에도 유사한 형태의 온라인 사이트들이 존재했는데요. 코로나 이후 고객들은 인터넷 쇼핑몰처럼 쉽고 편리하게 접근하고 정보를 검색할 수 있으면서, 게임처럼 현장감과 실재감을 구현하여 제품의 정보 뿐 아니라 브랜드의 가치와 사용자의 경험을 필요로 하고 있습니다. 애니프레임은 Unity와 WebGL을 이용해 게임과 웹의 경계를 넘나드는 경험을 구현하고 있습니다. 방구석 전시회의 '격'을 높이다 그래픽퀄리티가 높은 3D데이터는 필수적으로 고용량의 데이터를 발생시킵니다. 이 때문에 PC나 모바일에 데이터를 설치하도록 하고 있는데요. 애니프레임에서는 2021년, CES 가상전시의 고사양 그래픽을 불편한 설치 없이 실시간으로 감상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스트리밍서비스를 구현했습니다. HDRP 기반의 Unity 데이터를 클라우드서버(Furioos)에 올리고, 사용자들은 스트리밍을 통해 전시를 게임처럼 생생하게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더불어 인터넷 환경이 불안정한 사용자들을 위해 webGL기반의 온라인 전시사이트를 함께 제공하여 불편함이 없도록 했습니다. 세계 최초 Unity를 이용한 XR 콘텐츠 구현 애니프레임은 Unity 3D로 만들어진 가상전시공간을 Disguise XR솔루션을 통해 송출하여, 실제 인물과 제품이 Unity 가상공간속에서 함께 어우러지는 Live콘텐츠를 구현했습니다. 코로나 시대에 실제 제품을 고객들이 가상공간 속에서 만나볼 수 있는 새로운 사용자 경험이었습니다. 더 많은 고객과 기업이 소통하는 디지털 전시 코로나는 글로벌B2B 산업에도 영향을 주었습니다. 필수적인 해외출장조차 어려워지면서 기업들은 제품과 서비스를 보다 생생하게 경험하고 만날 수 있는 솔루션을 필요로 했습니다. 애니프레임의 가상전시 기술은 이러한 B2B현장에서도 이용할 수 있는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콘텐츠 저작권은 애니프레임(주)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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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렉티브 미디어 : 새로운 콘텐츠 경험
애니프레임의 '인터렉티브 미디어' 작업물을 소개합니다
'인터렉티브 미디어'가 무엇인가요? 인터렉티브 미디어란 행동・음성・터치 등의 참여로 디지털 매체가 반응해, 사용자가 정보를 얻거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디지털 매체입니다. 혹시 지나가다 버스 정류장에서 이런 옥외 광고물을 보신적 있으신가요? 위 이미지는 AR증강현실 기술과 동작인식 기술을 접목한 애니프레임의 대표적인 인터렉티브 미디어 사례인데요. 애니프레임은 인터렉티브 미디어 구현을 위한 시스템 개발부터 인터렉티브 미디어아트 콘텐츠 제작에 이르기까지, 인터렉티브 미디어 컨텐츠 전반에 걸쳐 다양한 작업들을 진행해왔습니다. 애니프레임의 인터렉티브 미디어 작업 X the SKY – 디지털 기술로 부산 꼭대기 미디어 월에 수놓는 나의 방명록 부산 LCT X the SKY는 다양한 미디어 콘텐츠로 조성된 부산의 랜드마크 전망대입니다. 애니프레임은 이곳에서 열기구로 하늘을 날고 해저를 탐험하는 듯한 체험을 제공하는 고속 엘리베이터 '스카이 크루즈(SKY CRUISE)'를 비롯한 모든 미디어 콘텐츠를 애니프레임에서 기획 및 제작했습니다. 그 중 디지털 방명록 '스카이 레터(SKY LETTER)'는 터치 키오스크와 미디어월을 연결해, 방문자가 남긴 메세지가 대형미디어 월에 기록되도록 연동된 인터렉티브 미디어입니다. 롯데월드 로티스 엠포리움 : 동작인식부터 AR까지 인터렉티브 미디어 기술로 만드는 생동감 넘치는 장난감 가게 롯데월드 로티스 엠포리움에도 애니프레임이 제작한 인터렉티브 미디어 컨텐츠가 숨어있습니다. 액자의 움직임에 따라 내부 그림이 반응하고 액자 내부 콘텐츠에 따라서 LED 라이트가 불이 꺼졌다 커졌다 하는 '벽난로', 키네틱 센서를 활용하여 손님이 다가오면 유명 관광지를 볼 수 있는 '인터렉티브 AR 윈도우', 터치 디스플레이를 활용하여 거울을 터치하면 다양한 포토존 역할을 하는 '매직도어' 등 로티스 엠포리움 컨셉에 알맞는 귀엽고 아기자기한 인터렉티브 미디어 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했습니다. 또봇-애버랜드 디지털 체험공간 : 키네틱 센서를 활용한 인터렉션으로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디지털 놀이터 에버랜드 디지털 캐릭터 체험관 '또봇 체험관'에도 애니프레임의 인터렉티브 미디어가 숨어 있습니다. 키네틱 센서를 활용한 모션인식으로 아이들이 몸을 움직이면 대형 디스플레이 안의 또봇이 아이들을 따라 동작하는 인터렉션 체험존과, 터치스크린을 접목하여 또봇을 타고 악당의 방해를 피해 정해진 시간에 안전하게 운전해서 결승점에 도착하는 미션을 수행하는 드라이빙 체험존을 기획, 제작했습니다. '인터렉티브 미디어' 기획 및 제작 프로세스 애니프레임의 인터렉티브 미디어 콘텐츠는 어떻게 만들어질까요? 먼저, 콘텐츠 및 시스템 기획을 통해 최적의 콘텐츠와 미디어 프로세스를 구성하고 역할에 따라 솔루션팀, 개발팀, 콘텐츠팀이 작업을 배분하여 진행합니다. 솔루션팀에서는 하드웨어 구성 및 설치를, 개발팀은 소프트웨어 개발을, 콘텐츠팀은 2D・3D 프로그램을 통해 미디어 콘텐츠를 제작해 하나의 최종 콘텐츠를 완성하고 있습니다. 콘텐츠 저작권은 애니프레임(주)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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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정보

  • 광고/홍보/전시 산업
  • 중소기업 기업형태
  • 16명 (2021) 사원수
  • 2001.04.14 설립
  • 대표
    임유득
  • 매출
    -
  • 주소
    서울 성동구 성수이로7길 27, 607호, 801호
  • 웹사이트
    www.aniframe.com
  • 연혁
    1. 2001년 애니프레임 창립
  • 소개
    웹, 전시, 매장, 옥외광고 등 다양한 미디어를 통해 새로운 브랜드 경험을 디자인합니다.
    새로운 프레임을 제시하고 기획, 콘텐츠제작, 개발, 미디어솔루션을 통합 서비스합니다.

    애니프레임의 역사는 끊임없는 진화와 발전의 역사였습니다.
    디지털 3D 수묵기법을 최초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분야에 적용하였고
    국내최초로 Full Digital 서클비전 영상을 제작하였습니다.
    세계 최대 3D Videowall, 세계 최대 4K Videowall 등을 선보이고
    다양한 디지털 인터랙티브 콘텐츠를 각종 전시 매장에 설치하고
    웹 가상전시구축을 넘어 메타버스 서비스까지 애니프레임의 발전은 현재 진행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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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검진 지원 (본인/배우자)
5.0
점심식사 지원/제공
-
리프레쉬/장기근속 휴가
5.0
인센티브 제공
5.0

기업리뷰를 써야 하는 이유

  1. 1. 리뷰 하나로 열람권 획득 리뷰 하나만 써도 모든 기업 리뷰를 승인된 날로부터 1년간 볼 수 있습니다.
    잡플래닛은 당신이 가장 만족스러운 직장을 고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몇분만 투자하세요!
  2. 2. 매일 수백개의 기업에 대한 새로운 리뷰 지금 이순간에도 수백명의 회원들이 기업리뷰를 남기고 있습니다. 그리고 당신의 친구, 직장 동료, 경쟁자들은 벌써 이런 정보를 보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뒤쳐지지 마세요!
  3. 3. 운영팀도 모르는 익명성 리뷰를 검토하는 운영팀조차도 작성자가 누구인지 모릅니다. 모든 개인 정보는 암호화되며 어디에도 노출되지 않습니다. 심지어 작성자가 드러날 것만 같은 리뷰는 거절된답니다. 걱정마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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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예상질문을 준비했지만, 실제 면접에서는 전혀 다른 질문으로 몇번의 고비를 마셨습니다. 하지만,잡플래닛에서 먼저 합격한 선배들의 노하우를 보고 면접을 봤더니 바로 합격통보!소원성취!"
  • 당신이 알려준 면접 노하우를 보고 취업 성공한 미래의 후배
  • "외국계 기업의 영어 면접을 포기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실제 면접 후기를 들어보니 영어에 까다롭지 않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자신있게 지원을 했고, 현재 이곳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 실제 면접과정을 알고 도전해, 이직을 성공한 직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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