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 비전
[수상]한솥, ‘한국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대상’ 수상
2023.05.2512년 연속 도시락 프랜차이즈 부문 수상 영예
[농축유통신문 이은용 기자]
한솥이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대상’에서 도시락 프랜차이즈 부문 12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대상’은 소비자 조사와 전문 심사위원회를 거처 선정됐으며, 이 중 소비자 조사는 브랜드 인지도, 선호도, 신뢰도, 충성도, 만족도 등 다양한 평가항목으로 전국 온라인 설문조사를 통해 진행됐다.
올해 창립 30주년을 맞은 한솥은 ‘따끈한 도시락으로 지역사회에 공헌한다’는 기업이념 아래 1993년 서울 종로의 8평짜리 1호점에서 970원짜리 콩나물 도시락을 판매하며 시작했다. 아직 도시락이 생소하던 시절 국내 도시락 시장의 태동기를 이끌었다고 평가받는다.
한솥은 ESG 경영이라는 개념이 생소했던 1990년대부터 상생경영을 꾸준히 실천해왔다. ‘고객 최우선주의’ 경영 철학, 농가 등 협력업체, 가맹점과 상생 및 윤리경영 등의 원칙을 30년째 지켜오며 외식 프랜차이즈 업계 ESG 및 상생경영 사례의 모범이 되고 있다.
특히 한솥은 프랜차이즈의 외형 확대에 집중하는 대신 가맹점이 먼저 성장할 수 있도록 꾸준한 가맹점 관리 및 지원을 지속하고 있다. 그 결과 가맹점 매출은 매년 증가하고 있으며 협력 업체 또한 오랜 기간 상생 관계를 유지하면서 성장하고 있다.
이와 같이 상생의 가치를 중시하는 한솥은 가맹점과 상생을 넘어 지구와 환경과 상생을 위한 노력도 아끼지 않으며 환경보호 경영을 주도해 나가고 있다.
이밖에도 한솥은 사회공헌의 일환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지역사회를 위한 노력과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기부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나눔 문화 확산에 힘써오고 있다.
-
이전글
[수상]한솥, '2023 매일경제 100대 프랜차이즈' 12년 연속 선정
2023.07.12 -
다음글
[수상]한솥, ‘2023 고객사랑 브랜드 대상’ 9년 연속 수상
2023.05.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