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 비전
한솥, 사회공헌 대상 ESG부문 경제부총리상 수상
2023.10.04한솥은 19일 제10회 '2023 사랑나눔 사회공헌 대상' ESG 경영 부문에서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사랑나눔 사회공헌 대상은 조선비즈가 주최하고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와 교육부, 과학기술 정보통신부, 행정안전부, 농림축산식품부 등 총 14개 부처가 후원하는 시상식이다.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들의 사례를 발굴, 사회공헌 문화 확산 및 새로운 경영 모델 제시를 위해 제정됐다. 이 상은 활발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국민에게 존경받는 기업에게 주어진다.
이번 시상에서 한솥은 ▲경영자의 사회공헌 철학 ▲사회공헌 전략 및 장단기 계획 ▲사회공헌 활동을 위한 조직체계 ▲사회공헌 활동 내용 ▲사회공헌 활동에 대한 자체 평가 ▲사회공헌 활동에 대한 외부기관 및 관련단체의 평가까지, 까다로운 절차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아 ESG 경영 부문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상을 수상하게 됐다.
한솥은 지구와 환경을 위해 폐플라스틱을 새활용한 친환경 유니폼을 도입하고, 1년에 약 4만톤 가량의 물을 절약하는 건식세척 '무세미'를 사용하고 있으며, 친환경 FSC인증 용기와 물티슈를 사용한다.
또한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해 사회취약계층 후원, 국내 주요 의료기관 불우환자 후원, 저소득 계층 도시락 지원 등 다양한 공익 사업 후원을 실시하고 있다. 갑자기 닥친 재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곳을 위해서 튀르키예 지진 성금 기부, 수해 복구 및 수재민 지원 성금 기부, 산불 피해 현장 복구와 이재민들을 위한 성금 기부 등을 펼친 바 있다.
이와 같은 한솥의 노력은 UN에서도 인정받아 지난 2019년부터 3년 연속 UN SDGs(UN 경제사회이사회 특별협의지위기구) 협회가 발표한 '글로벌 지속가능한 브랜드 40'에 뽑혔으며, 국내 최초로 유일하게 UN 식량시스템 정상회의 '세계 최우수 식품중소기업 150'에 선정되기도 했다.
한솥 관계자는 "앞으로도 더 나은 환경과 사회를 만들고 윤리경영을 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 : 월요신문
-
이전글
한솥, 추석 앞두고 협력사 거래대금 30억 조기 지급
2023.10.04 -
다음글
유엔사회개발연구소 폴 래드 소장, 한솥 방문
2023.10.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