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 인터뷰

1,000만원 넘는 침대에 지갑열게 한 루이비통 매니저 출신 3인방

2022.01.11


시몬스 침대의 직영 플래그십 스토어인 시몬스 갤러리의 운영을 총괄하고 있는 영업관리부 직영관리1팀 유소민(왼쪽부터) 파트장, 윤종규 팀장, 김영걸 파트장 /사진 제공=시몬스

코로나로 인해 가구 인테리어업계가 호황을 이어가는 가운데 프리미엄 이미지가 부각되면서 MZ세대의 ‘핫템’이 된 시몬스 침대. 1,000만 원 이상이 들어도 시몬스 침대에 기꺼이 지갑을 열게 하는 비결은 바로 명품 브랜드 매장을 방문할 때의 황홀한 기분을 침실에서도 고스란히 느낄 수 있어서다. 고객의 판타지 충족은 소위 ‘대박’으로 이어졌고 시몬스는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던 지난해 매출액을 뛰어넘을 것이라는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이처럼 시몬스가 프리미엄을 넘어 명품 브랜드로 소비자에게 각인시킬 수 있었던 ‘비밀병기' 중 하나로 ‘루이비통 출신 3인방’ 유소민·김영걸 파트장, 윤종규 팀장이 꼽힌다. 루이비통에서 10년 간 동거동락하며 매장 운영은 물론, 직원 및 고객 관리까지 ‘명품 브랜드의 A to Z’를 마스터하며 이들은 이제 시몬스에서 ‘원 팀’이 돼 시몬스 침대의 직영 플래그십 스토어 ‘시몬스 갤러리’를 중심으로 각 매장에 ‘명품의 품격’을 더하고 있다. 이들은 모두 루이비통 스토어 매니저 출신으로, 스토어매니저는 20~30명, 많게는 40명 이상 규모의 매장에서 전체적인 매장 운영 관리, 직원 관리, 매출 및 고객 관리를 담당한다. ‘베테랑 스토어 매니저’가 루이비통에서 침대 회사로 자리를 옮긴 것은 매우 이례적이다. 이때문에 루이비통 등 명품 브랜드를 비롯해 침대 가구업계에서도 화제가 됐다. 이들이 루이비통에서 시몬스로 자리를 옮기기로 결심한 이유는 바로 장인정신이라고 했다. 이들은 “두 브랜드 모두 하이엔드 브랜드이고 제품에 대한 장인정신에 집중한다는 점에서 비슷한 점이 많았다”며 “여기에 시몬스는 계속 성장하는 분야에서 혁신을 하는 회사였고, 이에 따른 많은 기회가 있을 거라고 생각했다. 시몬스를 침대 업계에서 명품 브랜드로 만들 수 있을 것이란 확신이 있었다”고 입을 모았다.

실제로 ‘루이비통 3인방’이 시몬스에 입사한 이후부터 고객들 사이에서는 “명품 브랜드에 버금가는 고객 서비스와 관리를 경험할 수 있다”라는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이에 대해 ‘루이비통 3인방’은 14일 서울경제에 “명품 브랜드 매장을 방문할 때 느껴지는 벅찬 기대감과 설렘을 ‘시몬스 갤러리’에서도 고스란히 경험할 수 있도록 한 전략이 통한 것 같다"고 입을 모았다.


시몬스 침대의 직영 플래그십 스토어인 시몬스 갤러리의 운영을 총괄하고 있는 영업관리부 직영관리1팀 윤종규(왼쪽부터) 팀장, 유소민 파트장, 김영걸 파트장 /사진 제공=시몬스

특히 ‘시몬스 갤러리'에 들어서는 순간 명품 매장에서 세심한 응대를 받는 것 같은 느낌을 받는다는 게 고객들의 평가다. 이에 대해 윤종규 팀장은 "시몬스는 고객이 매장에 들어서는 순간부터 이동 동선에 따른 제품 소개와 각종 상황 별 응대 매뉴얼, 향후 관계형성 등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전반을 아우르는 시몬스만의 체계적인 고객관리 시스템을 시행하고 있다”며 “특히 직영 플래그십 스토어인 시몬스 갤러리는 시몬스의 최상위 라인인 ‘뷰티레스트 블랙’을 포함한 전 제품과 브랜드 철학과 기술, 역사 등 시몬스 헤리티지가 총망라된 시몬스의 심장이라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 이들은 고객의 감성을 터치하는 것이 고객 서비스와 관리의 핵심이라고 강조하기도 했다. 김영걸 파트장은 “명품 매장에서의 10여 년 현장 경험을 통해 고객관리(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체득했다”며 “시몬스에서도 고객과 첫 인사를 나누고 명함을 건네는 것부터 안내 문자를 보내는 타이밍 파악까지 고객의 마음을 얻는 서비스를 실현하기 위해 끊임없이 제안했고, 이러한 노력이 업계 최고 수준의 서비스를 만들어냈다”고 설명했다. 이어 유 파트장은 시몬스 침대가 선사하는 명품 서비스는 고품질 제품이 있기에 더욱 빛이 난다며 최고가 라인 ‘뷰티레스트 블랙’에 대한 설명을 이어갔다. 그는 “시몬스는 초고가 시장 불모지나 다름없던 국내에서 뷰티레스트 블랙을 앞세워 초고가 시장을 개척함과 동시에 이 시장 최강자로 자리매김했다”며 “실제 국내 명품 소비의 척도라 여겨지는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의 올해 3분기 뷰티레스트 블랙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무려 75% 성장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또 시몬스 침대가 프리미엄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었던 이유로 장인정신이 깃든 품질을 꼽았다. 그는 “시몬스 입사 후 처음 시몬스 팩토리움(경기도 이천의 시몬스 침대 공장) 투어를 갔던 순간을 잊지 못한다”며 “제품에 대한 장인정신과 자부심은 물론 제품을 만드는 환경 등 품질에 대한 시몬스의 고집은 루이비통 워크샵에서 느꼈던 그것과 굉장히 흡사했다”고 당시를 떠올리기도 했다.

최근 다른 가구는 몰라도 침대는 초고가로 구입하는 MZ세대 예비 부부들 사이에서 시몬스 침대의 인기는 뜨겁다. MZ세대의 경우 초중고등학교 시절부터 일명 ‘루이비통 거북이 가방’이 인기를 끌었던 까닭에 루이비통은 친숙한 명품 브랜드로 통한다. 업계에서는 시몬스의 이같은 선전이 이들이 루이비통에서 배우고 체험한 서비스가 그대로 이들에게도 고스란히 전달돼 ‘대박’이 난 것이 아냐는 평가가 나오기도 한다. 윤 팀장은 “예전에는 수많은 혼수가구 중 하나로 침대를 보러 오셨다면 요즘은 시몬스를 꼭 짚고 그 안에서도 ‘윌리엄 보러 왔다’처럼 특정 모델을 언급하신다”며 “시몬스는 혼수시장에서 독보적 위상을 가진 ‘카테고리 킬러’나 다름없다”고 말했다.


출처 : https://www.sedaily.com/NewsView/22VAGGMM11

기업리뷰를 써야 하는 이유

  1. 1. 리뷰 하나로 열람권 획득 리뷰 하나만 써도 모든 기업 리뷰를 승인된 날로부터 1년간 볼 수 있습니다.
    잡플래닛은 당신이 가장 만족스러운 직장을 고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몇분만 투자하세요!
  2. 2. 매일 수백개의 기업에 대한 새로운 리뷰 지금 이순간에도 수백명의 회원들이 기업리뷰를 남기고 있습니다. 그리고 당신의 친구, 직장 동료, 경쟁자들은 벌써 이런 정보를 보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뒤쳐지지 마세요!
  3. 3. 운영팀도 모르는 익명성 리뷰를 검토하는 운영팀조차도 작성자가 누구인지 모릅니다. 모든 개인 정보는 암호화되며 어디에도 노출되지 않습니다. 심지어 작성자가 드러날 것만 같은 리뷰는 거절된답니다. 걱정마세요!

<리뷰 작성 Tips>

  1. 1. 기업이 가지는 ‘일자리로서의 매력’ 혹은 ‘아쉬운 점‘에 대하여 작성해주세요. 특정인을 지목하여 묘사하기 보다는 기업의 특성과 관련된 정보를 이야기해주세요. • 입사 후 어떤 업무를 하나요? • 휴가 사용은 어떻게 하나요? • 어떤 복지가 제공 되나요?
  2. 2. 본인이 경험한 사실을 작성해주세요. 간접 정보, 허위사실 또는 소문(확인되지 않은 정보, 루머 또는 다른 출처에서 인용 또는 보고된 다른 사람의 의견/경험)은 차단될 수 있습니다.
  3. 3. ‘이유‘를 함께 이야기해주세요. ‘회사가 좋다, 안 좋다’ 뿐만 아니라 그 회사가 왜 좋은지를 포함한 정보입니다. 회사를 다니면서 느꼈던 점들과 그렇게 느꼈던 이유와 근거를 이야기해 주세요.
  4. 4. ‘균형’을 맞춰주세요. 회사에 대한 긍정적 평가와 부정적 평가 모두가 구직자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조금 더 객관적인 시각으로 장점과 단점의 균형을 권장합니다.
  • "어디로 갈지 결정해야 할 마지막 순간에 잡플래닛의 기업리뷰가 큰 도움이 되었다. 덕분에 나에게 잘 맞는 회사를 선택할 수 있었다."
  • 당신의 리뷰로 더 나은 삶을 살게 될 미래의 직장인
  • "선배에게 물어봐도 말 안해주는 이야기들. 하지만 결정을 위해 알아야만 하는 것들. 잡플래닛이 유일한 솔루션이었다."
  • 당신이 1분을 투자하고 구해낸 미래의 직장인
  • "복지제도가 있다 없다 하는 것보다 중요한건, 정말 혜택을 볼 수 있는건가 하는 거 잖아요. 그런데 그런정보는 구하기가 어려웠으니까요."
  • 당신의 리뷰로 현실을 알게 된 미래의 후배
  • "일년만 더 빨리 오픈하지! 그랬으면 이곳에 취업해서 6개월이나 허비하지 않아도 되었을텐데.. 뭐 그래도 이제는 도움 좀 받겠어요."
  • 당신이 쓴 리뷰로 재취업의 방향을 결정하려는 미래의 취업준비생

수준이 다른 잡플래닛의 연봉정보

  1. 1. 직급/직종 별로 보는 정확한 연봉 후회하지 않으려면 직급에 따라, 그 속 에서도 직종에 따라 달라지는 연 봉정보를 알아야 합니다. 회사 평균 연봉 같은 숫자에 당하지 마세요.
  2. 2. 날마다 새로워지는, 가장 현실적인 연봉 잡플래닛에서는 하루 수백건의 연봉 정보가 추가됩니다. 눈 뜨면 달라지 는 상황 속에서 언제까지 구체적 이 지도 않은 작년 연봉정보를 기준으 로 인생을 결정할 순 없으니까요.
  3. 3. 친구도 안가르쳐 주는 정보 멀지 않은 미래에 연봉을 좀더 구체적으로 볼 수 있는 기능이 적용 됩니 다. 누군가는 기본급에, 누군가는 상 여금에 더 큰 비중을 두니까요. 친구에게도 물어보기 어려운 정보를 기다리며, 잠깐만 투자하세요.

정보 등록 정책

  1. 연봉정보의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작성된 모든 정보는 잡플래닛의 자체적인 검토 과정을 거쳐 등록됩니다.
  2. 등록이 거부되는 이유 1. 존재하지 않거나 명확하지 않은 기업명 2. 기존에 입력된 연봉 정보와 비교했을 때, 지나치게 큰 차이가 나는 금액 3. 직급/직종을 고려했을때 상식을 벗어난 신뢰하기 어려운 금액

이것만 기억하세요.

  1. 1. 인턴에서 이직까지. 잡플래닛의 원스톱 정보 제공 서비스 노력하면 찾을 수 있는 공채 족보뿐 만 아니라, 선배한테 매달려야 알려주는 인턴 합격수기부터 그 어디에 도 없는 경력직들의 이직 면접 팁까 지. 당신의 모든 '지원'이 합격으로 끝나는 방법이 잡플래닛에 있습니다.
  2. 2. 잠깐! 기업 리뷰도 보고 싶으신가요? 면접후기를 제출하면 합격을 부르는 수만개의 꿀팁이 열립니다. 기업 리뷰도 보고 싶으시다면 기업 리뷰를 제출해주세요. 열려라 참깨! 의 비밀은 '기브 앤 테이크' 입니다.

<면접 작성 Tips>

  1. 1. 실제 면접에 참여한 경험을 작성해주세요! 면접을 앞둔 구직자가 면접을 준비할 때 필요한 정보를 입력해주세요. • 면접을 위한 준비는 무엇인가요? • (면접질문) • 면접은 어떤 방식인가요?
  2. 2. 본인이 경험한 사실을 작성해주세요. 간접 정보, 허위사실 또는 소문(확인되지 않은 정보, 루머 또는 다른 출처에서 인용 또는 보고된 다른 사람의 의견/경험)은 차단될 수 있습니다.
  3. 3. ‘이유‘를 함께 이야기해주세요. ‘면접 분위기가 좋다, 안 좋다’ 뿐만 아니라 그 회사가 왜 좋은지를 포함한 정보입니다. 면접을 보면서 느꼈던 점들과 그렇게 느꼈던 이유와 근거를 이야기해 주세요.
  4. 4. 면접 ‘과정’에 관련된 정보를 이야기해주세요. 특정인을 지목하여 묘사하기 보다는 안내과정, 질답과정, 발표과정 등에 대하여 작성해주세요.
  • "예상질문을 준비했지만, 실제 면접에서는 전혀 다른 질문으로 몇번의 고비를 마셨습니다. 하지만,잡플래닛에서 먼저 합격한 선배들의 노하우를 보고 면접을 봤더니 바로 합격통보!소원성취!"
  • 당신이 알려준 면접 노하우를 보고 취업 성공한 미래의 후배
  • "외국계 기업의 영어 면접을 포기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실제 면접 후기를 들어보니 영어에 까다롭지 않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자신있게 지원을 했고, 현재 이곳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 실제 면접과정을 알고 도전해, 이직을 성공한 직장

정보 등록 정책

  1. 면접후기의 신뢰성을 높이고 고의적 기업 평점 조작을 방지하기 위해, 작성된 모든 정보는 잡플래닛의 자체적인 검토 과정을 거쳐 등록됩니다.
  2. 등록이 거부되는 이유 1. 존재하지 않거나 명확하지 않은 기업명 2. 기업 기밀에 해당하는 내용 3. 욕설, 비속어, 은어 및 공격적인 언어 4. 부서, 직급 등 개인을 특정 지을 수 있는 정보나 폄훼, 비방성 표현 5. 기업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안되는 상관 없는 내용

기업리뷰가 제출되었으며, 리뷰심사가 통과 시
노출됩니다.
지금부터 모든 기업리뷰를 제한 없이 볼 수 있습니다.
단, 리뷰심사에서 승인 거절 시 다시 제한이 됩니다.

신고하기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