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정보

  • 사회복지 산업
  • 국내 비영리단체/협회/교육재단 기업형태
  • - 사원수
  • 2013.04.10 설립
  • 대표
    안미란
  • 매출
    -
  • 주소
    대구 서구 비산6동 378-9번지
  • 웹사이트
    http://www.1004q.co.kr
  • 연혁
    1. -
  • 소개

    안녕하세요. 사단법인 전국자원봉사연맹입니다.
    본 법인은 1992년 2월 18일 설립되어, 정부의 지원 없이 독거노인과 소외된 이웃을 위해 무료급식사업과 사랑의 도시락 배달사업, 취약계층 지원사업 등 다양한 선행사업을 펼치고 있으며, 나아가 저개발국가 빈민촌 지원 사업 등을 전개하며 국가공익과 사회발전에 이바지하고, 선진복지 사회 실현을 위해 사랑과 나눔의 정신으로 미래희망을 전하고 있는 비영리법인입니다.
    전국자원봉사연맹은 초고령화 사회로 접어드는 대한민국의 소외된 이웃들에게 희망의 씨앗을 전할 수 있도록 나눔을 실천하며, 소외된 이웃이 없이 모든 인권이 존중받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인류애를 바탕으로 투명하고, 성실하게 복지사업에 임하고 있습니다.
    사단법인 전국자원봉사연맹과 함께 소외된 이웃들의 아픔을 나누는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많은 응원과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기업 스토리2

이미지
직무인터뷰
고객관리팀 김화정 팀장
가치와 가치를 연결해주는 중간 다리
전국에 26개소의 천사무료급식소를 운영하는 사단법인 전국자원봉사연맹. 소외된 이웃들과 독거 어르신들을 위한 활발한 나눔 활동 뒤에는 묵묵히 자신의 업무를 수행하는 직원들의 노력과 희생이 있기 때문에 가능했던 것 같습니다. 사단법인 전국자원봉사연맹 직원들의 생생한 근무현장, 두 번째 이야기를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안녕하세요 전국자원봉사연맹 고객관리팀 김화정입니다.” “거기 회원인데요….” “네, 무슨 일이신가요?” “요즘 날씨도 더워지고 해서, 어르신들 수박 좀 전해드리려고요.” “아, 네! 정말 감사합니다. 회원님 계시는 지역이 어디신가요?” 인터뷰를 위해 찾아간 김화정 팀장님은 오늘도 많은 분들의 사랑을 수혜자 분들과 이어주는 가교의 역할을 하고 계셨습니다. 오늘의 주인공, 안녕하세요!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저는 사단법인 전국자원봉사연맹 본부 고객관리팀 팀장 김화정입니다. 회원분들과 자원봉사자분들, 그리고 기부자분들을 응대하는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고객관리팀의 일과는 어떤가요? 9시부터 업무를 시작해요. 자체적으로 회원접수 중 누락사항이 발생하거나 문제가 생기면 아웃바운드(직접 전화를 거는 것)를 할 때도 있지만, 대부분 걸려오는 인바운드(걸려오는 전화를 받는 것) 업무를 하고 있어요. 주로 회원분들 응대하고, 자원봉사자들에게 전국 각 급식소 봉사활동 안내 그리고 기부 문의 응대가 대부분이에요. 고객관리팀에 입사하려면 필요한 역량은 무엇인가요? 순간대처능력이 가장 중요한 것 같아요. 전화를 걸어오는 각양각색 다양한 분들의 니즈를 파악하고, 그것을 최대한 빨리 해결해드리려면 순간대처능력이 가장 필요한 역량이라고 생각해요. 또, 꼭 복지 분야가 아니라도 사회의 기본 지식을 습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전화를 걸어오는 상대는 복지 전문가가 아닌 또 다른 분야에서 종사하고 있는 ‘한 사람’이니까요. 이 일을 하기 정말 잘했다고 느꼈던 순간이 있다면 언제인가요? 저희 법인은 해마다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연탄 사용 독거어르신들에게 연탄지원부터 연탄배달까지 실시하고 있는데요. 하루는 본부로 전화 한통이 인입되어 들어왔는데, 막 우시더라구요. 전화기를 끝까지 들고 기다려드렸더니, 진정하시고 나서 사정을 말씀하셨어요. “이번에 연탄 값도 올랐는데, 돈은 없고, 연탄은행에서 지원해준다고 했던 게 누락이 되어서 앞으로 한 달 가량은 연탄도 없이 겨울을 보낼 뻔 했다. 하지만 (법인이) 지원해준 연탄 덕분에 겨울 내내 따뜻하게 살 수 있게 되었다.”면서 은인이라고까지 하시고는 고맙다며 우시더라구요. 비록 함께 연탄을 나르지는 못했지만, ‘정말 좋은 일을 하는 법인에서 내가 하나의 역할을 하고 있구나’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이 일을 하기 정말 잘했다고 느꼈습니다. 요즘 감정노동자에 대한 이야기가 많이 나온다는 것은 그만큼 인입되는 전화 중 일부는 순탄하지 않기 때문에 나온 말일 텐데요. 실제로 어려운 부분들이 있나요? 대부분이 전국에서 운영하는 전국천사무료급식소 인근 주민으로부터 걸려오는 민원전화들이예요. ‘노인들이 앞에 줄을 서 있으니 영업에 방해가 된다’, ‘천사무료급식소에서 밥 먹고 간 어르신이 여기에 휴지를 버렸다’ 등등 민원성 전화들은 대부분 감정적으로 대하시는 분들이 많으셔서 힘들긴 하죠. 그래도 이제는 익숙해져서인지 민원전화가 와도 그러려니 생각해요. 이게 바로 연차가 높아지면서 생긴 스킬이 아닐까 싶네요! 입사하실 때에는 어떤 점을 가장 많이 어필했나요? 아무래도 동일한 업종에서 오랫동안 근무를 해왔기 때문에 경력을 어필했어요. 그리고 인바운드부터 아웃바운드까지 모두 가능하다는 점을 어필했습니다. 많은 회사 중 사단법인 전국자원봉사연맹을 선택한 이유가 무엇인가요? 기존에 하는 일에서 대상자만 변경되었을 뿐 동일한 환경에 동일한 업무를 거의 하고 있는데요. 다만 좋은 일을 하는 곳에서 좋은 분들과의 통화가 더 많을 것이라는 생각에 선택을 하게 되었습니다. 직접 후배를 뽑게 된다면 어떤 사람과 함께 일하고 싶나요? 능동적이고, 인내심이 강한 사람이요. 아무래도 표정을 보지 않고 목소리로만 대화를 해야 하다 보니, 힘이 많이 빠지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사단법인 전국자원봉사연맹에서 고객관리팀으로 일한다는 것은 어떤 의미인가요? 가치와 가치를 연결해주는 중간 다리 역할! 즉, 도움을 주려는 자와 도움이 필요한 자를 연결시켜드리는 매개체가 된다는 것이죠. 어마어마한 가치 있는 일을 한다는 자부심으로 매사에 업무에 임할 수 있어서 참 좋아요. 마지막으로 입사를 꿈꾸는 이들을 위해 조언 한마디 부탁드려요. 수화기 너머로 많은 분들과 소통하기를 희망하시는 분들이라면 언제든지 지원하세요. 좋은 일을 하는 법인에서 근무하는 만큼, 좋은 사람, 따뜻한 나눔을 할 줄 아는 사람과의 대화가 기다리고 있으니까요. 단, 뉴스 등을 통해 사회 흐름 파악은 필수라는 것 아시죠? 사단법인 전국자원봉사연맹 고객관리팀은 함께 가치와 가치를 연결해줄 동료를 기다립니다! ^^
더 보기
이미지
직무인터뷰
사회복지팀 김도영 대리
저는 세상을 아름답게 만드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사단법인 전국자원봉사연맹은 전국의 많은 회원분들과 후원자분들 그리고 자원봉사자분들의 따뜻한 나눔과 참여로 운영되고 있는데요. 뿐만 아니라 소외된 어르신들을 위해 보이지 않는 곳에서 묵묵히 희생과 봉사정신, 그리고 사명감으로 근무하는 직원들의 노력으로 더욱 활발히 운영되고 있답니다. 어렵게 생활하는 독거·빈곤 어르신들과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전국자원봉사연맹에서 함께 근무하기를 희망하는 예비지원자들은 직원들의 근무에 대해 궁금한 점들이 참 많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사단법인 전국자원봉사연맹 직원들의 생생한 근무현장 이야기를 전해 드리기 위해 직원들을 직접 찾아가 이야기를 나눠봤는데요. 생생한 현장 인터뷰,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안녕하세요. 자기소개 부탁드려요. 저는 사단법인 전국자원봉사연맹 본부에 근무하고 있는 사회복지팀 김도영 대리입니다. 저의 주 업무는 사단법인 전국자원봉사연맹 산하에 있는 천사무료급식소 관리와 함께 천사무료급식소를 찾는 자원봉사자들을 관리하는 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많은 회사 중 사단법인 전국자원봉사연맹을 선택한 이유가 무엇인가요? 일은 해야 하는데 이왕이면 보람 있고, 뜻 깊은 일을 하고 싶었어요. 그러다가 우연히 채용공고를 보았는데, 사회복지사 전문 자격증이 없어도 어려운 분들을 위한 일을 할 수 있다고 해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최종 합격할 수 있었던 본인만의 강점 하나를 꼽자면 무엇인가요? 아무래도 의지였던 것 같습니다. ‘무엇이든 할 것이다! 무엇이든 해보자! 무엇이든 해낼 것이다!’는 의지를 많이 보였습니다. 어려운 삶을 살아가는 어르신들을 위해 내가 할 수 있는 범위에서 최선을 다해 일하겠다는 의지를 강력하게 어필했어요. 업무 시 별도로 사용하는 프로그램이 있나요?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이 무엇인가요? 별도의 전문적인 지식을 요구하는 프로그램 사용은 없어요. 대부분 기본적인 사무업무만 가능하면 무난하게 업무는 바로 가능할 정도니까요. 주로 문서 작업을 할 수 있는 워드 프로그램을 가장 많이 사용하고, 그 밖에는 간단한 정렬과 목록 작성 위주로 사용하는 엑셀 프로그램과 파워포인트 정도인 것 같습니다. 업무 시 가장 필요한 역량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무엇보다 어려운 분들을 돕는다는 사명감을 가지고 업무관련 지식을 제대로 습득하고, 배우려는 자세인 것 같아요. 업무관련해서 법인 자체에서 교육하거나 가르쳐주는 업무 지식을 최대한 습득해서 업무에 잘 적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내가 서툴면 수혜자분들이 자칫 마음의 상처를 받으실 수도 있고, 100명의 수혜자에게 충분히 드릴 수 있는 복지서비스를 1명의 수혜자에게 복지서비스가 가버리는 불상사는 없어야 하니까요. 업무관련 지식 습득이 개인의 발전에도 분명 좋은 영향을 줄 거예요. 어떤 성향을 가진 사람이 전국자원봉사연맹과 잘 맞을까요? 각 업무에 따라 다르겠지만, 전반적으로는 남을 위한 배려심이 깊고, 밝은 성격의 분들이 잘 맞을 것 같아요. 아무래도 복지서비스 대상자들에게 먼저 다가가야 하는 입장이고, 대부분 마음의 문이 굳게 닫혀 있는 분들이 많으시거든요. 그분들의 마음에 상처가 나지 않게 조심스럽게 두드리고 열어 나가야 하는 역할이다 보니, 배려심과 밝은 성격이 무척이나 중요한 것 같아요. 가장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가 있나요? 참 많은데…. 폐지를 줍는 어르신 한 분이 계셨어요. 저희 급식소에 식사하러 오실 때 늘 손수레를 끌고 오시는 분이시거든요. 지난 여름, 한 달을 보이지 않다가 다시 나타나셔서 “이제 몸이 너무 안 좋아서 폐지도 줍지 못한다.”하시며 작은 봉투를 주셨어요. “여태 따뜻한 밥 한 끼 잘 먹다가 갑니다. 박스 주우면서 언젠가는 다른 노인들 밥 값 한번 주려고 돈을 모았다.”며 봉투를 주시고선 그 뒤로 뵙지 못했어요. 당신도 어려운 삶을 살아가는데, 더 어려운 분들을 위해 내민 그 주름진 손과 봉투가 잊혀지지 않고, 그 어르신의 마지막 뒷모습이 늘 기억에 남아 있어요. 입사 전 직무에 대해 갖고 있던 생각 중 입사 후 확연히 다르다고 느낀 것은 무엇인가요? 아무래도 ‘직장’이라는 생각을 망각했던 것 같아요. 여기도 직장이고 회사인데, 막연히 ‘여기는 좋은 일을 하는 봉사기관이다.’라는 고정관념 때문에 직장이라는 인식을 못했던 것 같아요. 처음 입사하고, 제 실수로 80명 정도의 어르신이 무료급식을 받지 못하고 가신 적이 있었어요. 그 일로 저희 팀장님께 업무 지시를 다시 받으면서 훈계를 들었어요. 딱히 뭐라고 한 것도 없는데, 제 마음 속에 ‘좋은 일 하는 봉사단체인데 직원 훈계해도 돼?’ 이런 마음을 먹었던 것 같아요. 생각해보면 저는 재능 기부나 무료로 봉사하러 온 자원봉사자가 아니라 돈을 받고 일을 하는 직원인데…. 그리고 저의 실수 때문에 많은 어르신들이 오랜 시간 기다리시기만 하다 식사도 못하고 돌아가는 상황이 발생한 거잖아요. 그 뒤로 직장에 대한 인식이 확 바뀌었죠. ^^ 사단법인 전국자원봉사연맹에서 근무하면서 ‘이것 하나만은 우리 회사가 최고다!’라는 것이 있나요? 점심 식사가 정말 예술로 나옵니다! 어머니 같은 손맛으로 매일 조리해서 나오는데, 메뉴도 다양하고, 정말 회사에서 집밥을 먹는 기분이에요. 그리고 업무 후 절대 업무연락 때문에 스트레스가 없어요. 업무가 끝나면 그것으로 모든 업무가 종료가 되기 때문에, 별도로 전화나 메신저를 받을 일이 없죠. ^^ 마지막으로 지금 이 인터뷰를 보고 있을 예비 입사지원자들에게 한마디 부탁드려요. 전국자원봉사연맹은 세상을 아름답게 만드는 일을 함께 할 능력자분들을 기다립니다! 하루라도 빨리 좋은 분들과 함께 더 많은 일을 하고 싶습니다. 많은 지원 부탁드리며, 늘 따뜻한 눈으로 지켜봐 주시기 바랍니다.
더 보기
이미지
직무인터뷰
고객관리팀 김화정 팀장
가치와 가치를 연결해주는 중간 다리
전국에 26개소의 천사무료급식소를 운영하는 사단법인 전국자원봉사연맹. 소외된 이웃들과 독거 어르신들을 위한 활발한 나눔 활동 뒤에는 묵묵히 자신의 업무를 수행하는 직원들의 노력과 희생이 있기 때문에 가능했던 것 같습니다. 사단법인 전국자원봉사연맹 직원들의 생생한 근무현장, 두 번째 이야기를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안녕하세요 전국자원봉사연맹 고객관리팀 김화정입니다.” “거기 회원인데요….” “네, 무슨 일이신가요?” “요즘 날씨도 더워지고 해서, 어르신들 수박 좀 전해드리려고요.” “아, 네! 정말 감사합니다. 회원님 계시는 지역이 어디신가요?” 인터뷰를 위해 찾아간 김화정 팀장님은 오늘도 많은 분들의 사랑을 수혜자 분들과 이어주는 가교의 역할을 하고 계셨습니다. 오늘의 주인공, 안녕하세요!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저는 사단법인 전국자원봉사연맹 본부 고객관리팀 팀장 김화정입니다. 회원분들과 자원봉사자분들, 그리고 기부자분들을 응대하는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고객관리팀의 일과는 어떤가요? 9시부터 업무를 시작해요. 자체적으로 회원접수 중 누락사항이 발생하거나 문제가 생기면 아웃바운드(직접 전화를 거는 것)를 할 때도 있지만, 대부분 걸려오는 인바운드(걸려오는 전화를 받는 것) 업무를 하고 있어요. 주로 회원분들 응대하고, 자원봉사자들에게 전국 각 급식소 봉사활동 안내 그리고 기부 문의 응대가 대부분이에요. 고객관리팀에 입사하려면 필요한 역량은 무엇인가요? 순간대처능력이 가장 중요한 것 같아요. 전화를 걸어오는 각양각색 다양한 분들의 니즈를 파악하고, 그것을 최대한 빨리 해결해드리려면 순간대처능력이 가장 필요한 역량이라고 생각해요. 또, 꼭 복지 분야가 아니라도 사회의 기본 지식을 습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전화를 걸어오는 상대는 복지 전문가가 아닌 또 다른 분야에서 종사하고 있는 ‘한 사람’이니까요. 이 일을 하기 정말 잘했다고 느꼈던 순간이 있다면 언제인가요? 저희 법인은 해마다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연탄 사용 독거어르신들에게 연탄지원부터 연탄배달까지 실시하고 있는데요. 하루는 본부로 전화 한통이 인입되어 들어왔는데, 막 우시더라구요. 전화기를 끝까지 들고 기다려드렸더니, 진정하시고 나서 사정을 말씀하셨어요. “이번에 연탄 값도 올랐는데, 돈은 없고, 연탄은행에서 지원해준다고 했던 게 누락이 되어서 앞으로 한 달 가량은 연탄도 없이 겨울을 보낼 뻔 했다. 하지만 (법인이) 지원해준 연탄 덕분에 겨울 내내 따뜻하게 살 수 있게 되었다.”면서 은인이라고까지 하시고는 고맙다며 우시더라구요. 비록 함께 연탄을 나르지는 못했지만, ‘정말 좋은 일을 하는 법인에서 내가 하나의 역할을 하고 있구나’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이 일을 하기 정말 잘했다고 느꼈습니다. 요즘 감정노동자에 대한 이야기가 많이 나온다는 것은 그만큼 인입되는 전화 중 일부는 순탄하지 않기 때문에 나온 말일 텐데요. 실제로 어려운 부분들이 있나요? 대부분이 전국에서 운영하는 전국천사무료급식소 인근 주민으로부터 걸려오는 민원전화들이예요. ‘노인들이 앞에 줄을 서 있으니 영업에 방해가 된다’, ‘천사무료급식소에서 밥 먹고 간 어르신이 여기에 휴지를 버렸다’ 등등 민원성 전화들은 대부분 감정적으로 대하시는 분들이 많으셔서 힘들긴 하죠. 그래도 이제는 익숙해져서인지 민원전화가 와도 그러려니 생각해요. 이게 바로 연차가 높아지면서 생긴 스킬이 아닐까 싶네요! 입사하실 때에는 어떤 점을 가장 많이 어필했나요? 아무래도 동일한 업종에서 오랫동안 근무를 해왔기 때문에 경력을 어필했어요. 그리고 인바운드부터 아웃바운드까지 모두 가능하다는 점을 어필했습니다. 많은 회사 중 사단법인 전국자원봉사연맹을 선택한 이유가 무엇인가요? 기존에 하는 일에서 대상자만 변경되었을 뿐 동일한 환경에 동일한 업무를 거의 하고 있는데요. 다만 좋은 일을 하는 곳에서 좋은 분들과의 통화가 더 많을 것이라는 생각에 선택을 하게 되었습니다. 직접 후배를 뽑게 된다면 어떤 사람과 함께 일하고 싶나요? 능동적이고, 인내심이 강한 사람이요. 아무래도 표정을 보지 않고 목소리로만 대화를 해야 하다 보니, 힘이 많이 빠지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사단법인 전국자원봉사연맹에서 고객관리팀으로 일한다는 것은 어떤 의미인가요? 가치와 가치를 연결해주는 중간 다리 역할! 즉, 도움을 주려는 자와 도움이 필요한 자를 연결시켜드리는 매개체가 된다는 것이죠. 어마어마한 가치 있는 일을 한다는 자부심으로 매사에 업무에 임할 수 있어서 참 좋아요. 마지막으로 입사를 꿈꾸는 이들을 위해 조언 한마디 부탁드려요. 수화기 너머로 많은 분들과 소통하기를 희망하시는 분들이라면 언제든지 지원하세요. 좋은 일을 하는 법인에서 근무하는 만큼, 좋은 사람, 따뜻한 나눔을 할 줄 아는 사람과의 대화가 기다리고 있으니까요. 단, 뉴스 등을 통해 사회 흐름 파악은 필수라는 것 아시죠? 사단법인 전국자원봉사연맹 고객관리팀은 함께 가치와 가치를 연결해줄 동료를 기다립니다! ^^
더 보기
이미지
직무인터뷰
사회복지팀 김도영 대리
저는 세상을 아름답게 만드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사단법인 전국자원봉사연맹은 전국의 많은 회원분들과 후원자분들 그리고 자원봉사자분들의 따뜻한 나눔과 참여로 운영되고 있는데요. 뿐만 아니라 소외된 어르신들을 위해 보이지 않는 곳에서 묵묵히 희생과 봉사정신, 그리고 사명감으로 근무하는 직원들의 노력으로 더욱 활발히 운영되고 있답니다. 어렵게 생활하는 독거·빈곤 어르신들과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전국자원봉사연맹에서 함께 근무하기를 희망하는 예비지원자들은 직원들의 근무에 대해 궁금한 점들이 참 많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사단법인 전국자원봉사연맹 직원들의 생생한 근무현장 이야기를 전해 드리기 위해 직원들을 직접 찾아가 이야기를 나눠봤는데요. 생생한 현장 인터뷰,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안녕하세요. 자기소개 부탁드려요. 저는 사단법인 전국자원봉사연맹 본부에 근무하고 있는 사회복지팀 김도영 대리입니다. 저의 주 업무는 사단법인 전국자원봉사연맹 산하에 있는 천사무료급식소 관리와 함께 천사무료급식소를 찾는 자원봉사자들을 관리하는 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많은 회사 중 사단법인 전국자원봉사연맹을 선택한 이유가 무엇인가요? 일은 해야 하는데 이왕이면 보람 있고, 뜻 깊은 일을 하고 싶었어요. 그러다가 우연히 채용공고를 보았는데, 사회복지사 전문 자격증이 없어도 어려운 분들을 위한 일을 할 수 있다고 해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최종 합격할 수 있었던 본인만의 강점 하나를 꼽자면 무엇인가요? 아무래도 의지였던 것 같습니다. ‘무엇이든 할 것이다! 무엇이든 해보자! 무엇이든 해낼 것이다!’는 의지를 많이 보였습니다. 어려운 삶을 살아가는 어르신들을 위해 내가 할 수 있는 범위에서 최선을 다해 일하겠다는 의지를 강력하게 어필했어요. 업무 시 별도로 사용하는 프로그램이 있나요?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이 무엇인가요? 별도의 전문적인 지식을 요구하는 프로그램 사용은 없어요. 대부분 기본적인 사무업무만 가능하면 무난하게 업무는 바로 가능할 정도니까요. 주로 문서 작업을 할 수 있는 워드 프로그램을 가장 많이 사용하고, 그 밖에는 간단한 정렬과 목록 작성 위주로 사용하는 엑셀 프로그램과 파워포인트 정도인 것 같습니다. 업무 시 가장 필요한 역량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무엇보다 어려운 분들을 돕는다는 사명감을 가지고 업무관련 지식을 제대로 습득하고, 배우려는 자세인 것 같아요. 업무관련해서 법인 자체에서 교육하거나 가르쳐주는 업무 지식을 최대한 습득해서 업무에 잘 적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내가 서툴면 수혜자분들이 자칫 마음의 상처를 받으실 수도 있고, 100명의 수혜자에게 충분히 드릴 수 있는 복지서비스를 1명의 수혜자에게 복지서비스가 가버리는 불상사는 없어야 하니까요. 업무관련 지식 습득이 개인의 발전에도 분명 좋은 영향을 줄 거예요. 어떤 성향을 가진 사람이 전국자원봉사연맹과 잘 맞을까요? 각 업무에 따라 다르겠지만, 전반적으로는 남을 위한 배려심이 깊고, 밝은 성격의 분들이 잘 맞을 것 같아요. 아무래도 복지서비스 대상자들에게 먼저 다가가야 하는 입장이고, 대부분 마음의 문이 굳게 닫혀 있는 분들이 많으시거든요. 그분들의 마음에 상처가 나지 않게 조심스럽게 두드리고 열어 나가야 하는 역할이다 보니, 배려심과 밝은 성격이 무척이나 중요한 것 같아요. 가장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가 있나요? 참 많은데…. 폐지를 줍는 어르신 한 분이 계셨어요. 저희 급식소에 식사하러 오실 때 늘 손수레를 끌고 오시는 분이시거든요. 지난 여름, 한 달을 보이지 않다가 다시 나타나셔서 “이제 몸이 너무 안 좋아서 폐지도 줍지 못한다.”하시며 작은 봉투를 주셨어요. “여태 따뜻한 밥 한 끼 잘 먹다가 갑니다. 박스 주우면서 언젠가는 다른 노인들 밥 값 한번 주려고 돈을 모았다.”며 봉투를 주시고선 그 뒤로 뵙지 못했어요. 당신도 어려운 삶을 살아가는데, 더 어려운 분들을 위해 내민 그 주름진 손과 봉투가 잊혀지지 않고, 그 어르신의 마지막 뒷모습이 늘 기억에 남아 있어요. 입사 전 직무에 대해 갖고 있던 생각 중 입사 후 확연히 다르다고 느낀 것은 무엇인가요? 아무래도 ‘직장’이라는 생각을 망각했던 것 같아요. 여기도 직장이고 회사인데, 막연히 ‘여기는 좋은 일을 하는 봉사기관이다.’라는 고정관념 때문에 직장이라는 인식을 못했던 것 같아요. 처음 입사하고, 제 실수로 80명 정도의 어르신이 무료급식을 받지 못하고 가신 적이 있었어요. 그 일로 저희 팀장님께 업무 지시를 다시 받으면서 훈계를 들었어요. 딱히 뭐라고 한 것도 없는데, 제 마음 속에 ‘좋은 일 하는 봉사단체인데 직원 훈계해도 돼?’ 이런 마음을 먹었던 것 같아요. 생각해보면 저는 재능 기부나 무료로 봉사하러 온 자원봉사자가 아니라 돈을 받고 일을 하는 직원인데…. 그리고 저의 실수 때문에 많은 어르신들이 오랜 시간 기다리시기만 하다 식사도 못하고 돌아가는 상황이 발생한 거잖아요. 그 뒤로 직장에 대한 인식이 확 바뀌었죠. ^^ 사단법인 전국자원봉사연맹에서 근무하면서 ‘이것 하나만은 우리 회사가 최고다!’라는 것이 있나요? 점심 식사가 정말 예술로 나옵니다! 어머니 같은 손맛으로 매일 조리해서 나오는데, 메뉴도 다양하고, 정말 회사에서 집밥을 먹는 기분이에요. 그리고 업무 후 절대 업무연락 때문에 스트레스가 없어요. 업무가 끝나면 그것으로 모든 업무가 종료가 되기 때문에, 별도로 전화나 메신저를 받을 일이 없죠. ^^ 마지막으로 지금 이 인터뷰를 보고 있을 예비 입사지원자들에게 한마디 부탁드려요. 전국자원봉사연맹은 세상을 아름답게 만드는 일을 함께 할 능력자분들을 기다립니다! 하루라도 빨리 좋은 분들과 함께 더 많은 일을 하고 싶습니다. 많은 지원 부탁드리며, 늘 따뜻한 눈으로 지켜봐 주시기 바랍니다.
더 보기

대표복지

등록된 복지정보가 없습니다.
이 기업의 직원이신가요?
복지를 등록/평가해 주세요.
복지 등록하기
사택/기숙사 운영 및 지원
4.0
명절선물/귀향비
3.0
점심식사 지원/제공
3.3
퇴직연금
3.7

간단리뷰

등록된 간단리뷰가 없습니다.
이 기업의 직원이신가요?
답을 고르기만 하면 되는 간단리뷰, 지금 해보세요.
질문 보기
우리 회사에서는 어떤 사람이 인정받나요?
성실하고 성과를 보여주는 직원
전체 응답 중100%
성실하고 성과를 보여주는 직원
100%
외부에서 능력이 증명된 경력직 직원
0%
라인을 잘 탄 직원
0%
자기 포장을 잘 하는 직원
0%

기업리뷰를 써야 하는 이유

  1. 1. 리뷰 하나로 열람권 획득 리뷰 하나만 써도 모든 기업 리뷰를 승인된 날로부터 1년간 볼 수 있습니다.
    잡플래닛은 당신이 가장 만족스러운 직장을 고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몇분만 투자하세요!
  2. 2. 매일 수백개의 기업에 대한 새로운 리뷰 지금 이순간에도 수백명의 회원들이 기업리뷰를 남기고 있습니다. 그리고 당신의 친구, 직장 동료, 경쟁자들은 벌써 이런 정보를 보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뒤쳐지지 마세요!
  3. 3. 운영팀도 모르는 익명성 리뷰를 검토하는 운영팀조차도 작성자가 누구인지 모릅니다. 모든 개인 정보는 암호화되며 어디에도 노출되지 않습니다. 심지어 작성자가 드러날 것만 같은 리뷰는 거절된답니다. 걱정마세요!

정보 등록 정책

  1. 기업리뷰의 신뢰성을 높이고 고의적 기업 평점 조작을 방지하기 위해, 작성된 모든 정보는 잡플래닛의 자체적인 검토 과정을 거쳐 등록됩니다.
  2. 등록이 거부되는 이유 1. 기업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안 되거나 항목과 상관없는 내용 2. 부서, 직급 등 개인을 특정 지을 수 있는 정보나 폄훼, 비방성 표현 3. 욕설, 비속어, 은어 및 공격적인 언어 4. 기업 비밀에 해당하는 내용 5. 존재하지 않거나 명확하지 않은 기업명
  • "어디로 갈지 결정해야 할 마지막 순간에 잡플래닛의 기업리뷰가 큰 도움이 되었다. 덕분에 나에게 잘 맞는 회사를 선택할 수 있었다."
  • 당신의 리뷰로 더 나은 삶을 살게 될 미래의 직장인
  • "선배에게 물어봐도 말 안해주는 이야기들. 하지만 결정을 위해 알아야만 하는 것들. 잡플래닛이 유일한 솔루션이었다."
  • 당신이 1분을 투자하고 구해낸 미래의 직장인
  • "복지제도가 있다 없다 하는 것보다 중요한건, 정말 혜택을 볼 수 있는건가 하는 거 잖아요. 그런데 그런정보는 구하기가 어려웠으니까요."
  • 당신의 리뷰로 현실을 알게 된 미래의 후배
  • "일년만 더 빨리 오픈하지! 그랬으면 이곳에 취업해서 6개월이나 허비하지 않아도 되었을텐데.. 뭐 그래도 이제는 도움 좀 받겠어요."
  • 당신이 쓴 리뷰로 재취업의 방향을 결정하려는 미래의 취업준비생

수준이 다른 잡플래닛의 연봉정보

  1. 1. 직급/직종 별로 보는 정확한 연봉 후회하지 않으려면 직급에 따라, 그 속 에서도 직종에 따라 달라지는 연 봉정보를 알아야 합니다. 회사 평균 연봉 같은 숫자에 당하지 마세요.
  2. 2. 날마다 새로워지는, 가장 현실적인 연봉 잡플래닛에서는 하루 수백건의 연봉 정보가 추가됩니다. 눈 뜨면 달라지 는 상황 속에서 언제까지 구체적 이 지도 않은 작년 연봉정보를 기준으 로 인생을 결정할 순 없으니까요.
  3. 3. 친구도 안가르쳐 주는 정보 멀지 않은 미래에 연봉을 좀더 구체적으로 볼 수 있는 기능이 적용 됩니 다. 누군가는 기본급에, 누군가는 상 여금에 더 큰 비중을 두니까요. 친구에게도 물어보기 어려운 정보를 기다리며, 잠깐만 투자하세요.

정보 등록 정책

  1. 연봉정보의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작성된 모든 정보는 잡플래닛의 자체적인 검토 과정을 거쳐 등록됩니다.
  2. 등록이 거부되는 이유 1. 존재하지 않거나 명확하지 않은 기업명 2. 기존에 입력된 연봉 정보와 비교했을 때, 지나치게 큰 차이가 나는 금액 3. 직급/직종을 고려했을때 상식을 벗어난 신뢰하기 어려운 금액

이것만 기억하세요.

  1. 1. 인턴에서 이직까지. 잡플래닛의 원스톱 정보 제공 서비스 노력하면 찾을 수 있는 공채 족보뿐 만 아니라, 선배한테 매달려야 알려주는 인턴 합격수기부터 그 어디에 도 없는 경력직들의 이직 면접 팁까 지. 당신의 모든 '지원'이 합격으로 끝나는 방법이 잡플래닛에 있습니다.
  2. 2. 잠깐! 기업 리뷰도 보고 싶으신가요? 면접후기를 제출하면 합격을 부르는 수만개의 꿀팁이 열립니다. 기업 리뷰도 보고 싶으시다면 기업 리뷰를 제출해주세요. 열려라 참깨! 의 비밀은 '기브 앤 테이크' 입니다.

정보 등록 정책

  1. 면접후기의 신뢰성을 높이고 고의적 기업 평점 조작을 방지하기 위해, 작성된 모든 정보는 잡플래닛의 자체적인 검토 과정을 거쳐 등록됩니다.
  2. 등록이 거부되는 이유 1. 존재하지 않거나 명확하지 않은 기업명 2. 기업 기밀에 해당하는 내용 3. 욕설, 비속어, 은어 및 공격적인 언어 4. 부서, 직급 등 개인을 특정 지을 수 있는 정보나 폄훼, 비방성 표현 5. 기업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안되는 상관 없는 내용
  • "예상질문을 준비했지만, 실제 면접에서는 전혀 다른 질문으로 몇번의 고비를 마셨습니다. 하지만,잡플래닛에서 먼저 합격한 선배들의 노하우를 보고 면접을 봤더니 바로 합격통보!소원성취!"
  • 당신이 알려준 면접 노하우를 보고 취업 성공한 미래의 후배
  • "외국계 기업의 영어 면접을 포기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실제 면접 후기를 들어보니 영어에 까다롭지 않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자신있게 지원을 했고, 현재 이곳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 실제 면접과정을 알고 도전해, 이직을 성공한 직장

정보 등록 정책

  1. 면접후기의 신뢰성을 높이고 고의적 기업 평점 조작을 방지하기 위해, 작성된 모든 정보는 잡플래닛의 자체적인 검토 과정을 거쳐 등록됩니다.
  2. 등록이 거부되는 이유 1. 존재하지 않거나 명확하지 않은 기업명 2. 기업 기밀에 해당하는 내용 3. 욕설, 비속어, 은어 및 공격적인 언어 4. 부서, 직급 등 개인을 특정 지을 수 있는 정보나 폄훼, 비방성 표현 5. 기업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안되는 상관 없는 내용

기업리뷰가 제출되었으며, 리뷰심사가 통과 시
노출됩니다.
지금부터 모든 기업리뷰를 제한 없이 볼 수 있습니다.
단, 리뷰심사에서 승인 거절 시 다시 제한이 됩니다.

신고하기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