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 비전
DN솔루션즈 창원시와 신규투자 MOU 체결…”신규공장 건설로 경쟁력 강화한다”
2024.04.30
DN솔루션즈는 25일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창원국가산업단지
지정 50주년 기념행사에 참석해 경상남도, 창원시와 1,130억원 규모의 ‘신규공장 건설’ 투자협약을 체결했습니다.
배규호 수석부사장, 김명주 경상남도
경제부지사, 장금용 창원시 제1부시장이 참석해 선도기업 투자협약식을 진행하고 창원국가산단 및 창원
경제 발전을 위한 긴밀한 협력에 나섰습니다.
당사는 연 9%이상의 성장세가 예상되는 하이엔드 기종 생산 기반 마련을 위해 1,130억원을 투자하고 143명을 신규 충원할 예정입니다. 기존 성주공장 내 유휴부지를 활용해 공장을 증설하고 초정밀 5축 가공기와 복합기 전용 시설로 구축할 계획입니다. 이번 투자로 자동차, 항공, IT 등 고부가가치 산업의 제조 기반을 강화하고 고가의 수입 장비 국산화를 통해 제조 경쟁력을 확보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투자협약 발언에 나선 배규호 수석부사장>
창원시에 소재한 다른 기업도 설비 증설을 위한 투자협약에 나섰습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항공기 엔진 개발과 생산 능력 확보를 위해 591억원을
투자하고 신규 채용 30명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한화정밀기계도 987억원을 투자해 반도체 공정용 정밀기계 제조 사이트 구축에 나섭니다.
김명주 경제부지사는 “창원국가산업단지의 과거 50년을 돌아보고 미래 50년을 준비하고 있는 의미 있는 시기에 창원국가산단의 선도기업이 대규모 투자를 결정한 것에 감사드린다”며 “기업의 과감한 투자 결정이 산업 발전의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아낌없는 행정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창원국가산업단지 지정 50주년을 기념해
도내 마이스터고등학교 학생들의 본사 견학도 진행되었습니다. 24일 본사를 방문한 19명의 재학생은 공장투어를 진행하며 DN솔루션즈 취업 의사를 피력하기도
했습니다.
당사는 1974년 4월 출범이후 국가중추 산업단지로 자리매김한 창원국가산업단지의 핵심 회사로 자리잡으며 주력산업을 한층 더 발전시키기
위해 과감한 투자를 이어오고 있습니다. 1980년 NC 선반
자체 개발을 시작으로 지난 반세기 동안 높은 기술력을 축적해 산업통상자원부 ‘세계일류 상품’, ‘국가핵심기술’로
선정되는 등 공작기계시장을 선도해왔습니다.
앞으로도 DN솔루션즈는 지속적인 투자와
혁신으로 다가올 반세기를 선도할 수 있는 제조 솔루션 회사로 나아가도록 하겠습니다.
-
이전글
DN솔루션즈 CCMT 성료…”DNC860에 대한 관심 높아 수주로 이어질 것”
2024.04.19 -
다음글
DN솔루션즈 MacTech KSA 2024 성료…”사우디아라비아 발판삼아 중동시장 공략”
2024.05.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