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정보

  • 광고/홍보/전시 산업
  • 중소기업 기업형태
  • 15명 (2020) 사원수
  • 2015.10.14 설립
  • 대표
    조성대
  • 매출
    23.0억 원 (2019)
  • 주소
    서울시 서초구 나루터로 12길 18, 수인빌딩 3층
  • 웹사이트
    www.thebearcompany.co.kr
  • 연혁
    1. -
  • 소개
    2015년도 10월에 시작해 매년 조금씩 성장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회사의 주요 업무는 기업과 브랜드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대행하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좋은 스펙이 아니어도 괜찮습니다.
    감각이 있고 눈치가 빠르면 좋겠습니다.

    모범생이 아니었어도 괜찮습니다.
    매사에 적극적이고, 진정성이 있으면 좋겠습니다.

    자격증, 어학 점수 이런거 필요없습니다.
    입사 후에 자기 계발을 하면 됩니다.

    많은 분들의 지원 기다리겠습니다.

기업 스토리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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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포스트 코로나"…마케팅 현장도 달라졌죠
더베어컴퍼니 IMC본부 김지원 대리
더베어컴퍼니는 브랜드의 온·오프라인 캠페인을 기획하고 운영하는 광고대행사입니다. 오프라인 프로모션 중심으로 광고를 진행하는 기업으로 시작해, 현재는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통합 캠페인을 주로 대행하고 있는데요. 광고대행사의 업무 강도는 업계 바깥에서도 이름난 편입니다. 반복되는 야근으로 워라밸은 멀어지기 일쑤죠. IMC 본부에서 마케팅 캠페인과 홍보 운영을 맡고 있는 김지원 대리님도 “광고 업계의 (잡플래닛 점수는) 보통 3점 아래다”라고 이야기하는데요. 그렇다면 대리님이 많은 광고대행사 중에서 더베어컴퍼니에 입사를 결심하게 된 이유는 뭘까요. 더불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더베어컴퍼니라는 광고대행사는 어떻게 일하고 있는지도 들어보았습니다. 더베어컴퍼니는 BTL 광고에 특화된 광고대행사인데요. 해당 용어가 생소한 구직자들을 위해 ‘BTL 광고'가 무엇인지 설명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전통적으로 TV, 신문 광고 등 매체를 통해 전달되는 프로모션을 ATL이라고 합니다. 이와 반대로 BTL은 매체를 경유하지 않는 프로모션을 뜻해요. 대형 이벤트나 그 안의 기업 홍보 부스부터, 아주 작게는 집에 붙은 전단지까지 모두 전통적인 BTL 마케팅의 영역에 해당됩니다. 하지만 요즘은 온라인 상에서의 마케팅이 활발해지면서 ATL과 BTL의 경계를 나누기보다는 두가지 영역을 모두 합친 통합 마케팅 캠페인이 주로 이루어지고 있어요. 타 광고대행사가 아닌 더베어컴퍼니에 입사하길 선택한 특별한 계기나 이유가 있나요? 광고대행사에서의 업무는 클라이언트만 다르지 비슷하다고 생각해서, 다른 조건들을 보면서 지원했습니다. 특히 더베어컴퍼니의 경우, 잡플래닛 평을 보고 지원해야겠다고 결심한 케이스예요. (잡플래닛 인터뷰라서 하는 말이 아니라, 면접 때 대표님께도 말씀드린 진짜 이야기입니다!) 저희 회사 평점은 매우 낮은 편인데, 이 업계는 대부분 3점 이하죠. 왜 낮은 지 이유야 빤하니 ‘낮으니까 지원 안 한다.’ 이런 생각은 애초에 안 했어요. 제가 인상 깊었던 건 어떤 퇴사자의 평가 아래에 대표님이 다신 답글이었어요. 남겨진 리뷰에 대해서 그 이유와 앞으로의 대처를 설명한 댓글을 보고, ‘이 업계가 3D인 건 어쩔 수 없지만 여긴 적어도 그 어려움을 알아주는 회사구나’하는 생각에 지원을 하게 되었습니다. IMC본부에서는 구체적으로 어떤 업무를 진행하고 있나요?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약자인 IMC 이름 그대로, 오프라인/온라인 어느 한 영역에 국한되지 않고 클라이언트의 마케팅 목표에 맞춰 다양한 마케팅 툴을 기획, 운영하는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한 가지 프로젝트 안에서도 시기에 따라 온라인 이벤트를 운영하기도 하고, 오프라인 행사를 기획하기도 해요. 더베어컴퍼니 IMC본부에서만 얻을 수 있는 경험적인 장점이나 커리어적인 장점이 있다면 함께 이야기해주세요. 이전 회사에서는 팀별 업무가 정확하게 구분되어있던 탓에 정해진 광고주의 100% 오프라인 프로모션만 담당했습니다. 때문에 항상 새로운 클라이언트, 다양한 업무에 대한 갈증이 있었어요. 이 회사에 와서 1년 동안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마케팅을 기획하고 운영하며, 그러한 갈증을 충분히 해소했습니다. 회사 창립 초기부터 함께해 온 탄탄한 클라이언트가 있어서, 그런 안정적인 프로젝트를 기반으로 새로운 프로젝트에 도전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입사하시고 1년 정도가 되셨는데요. 현재까지 진행한 프로젝트 중에 어떤 업무가 가장 기억에 남나요? 입사 후 처음 맡게 된 모 기업의 봉사단 업무가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일반인 2,000명을 대상으로 연 8회 정도 오프라인 봉사활동을 진행하는 꽤 규모 있는 봉사단이었는데, 코로나19로 오프라인 봉사는 딱 한 번 밖에 진행하지 못하고 비대면 봉사를 진행해야 했어요. 한 번 하는 오프라인 봉사활동은 장마때문에 한 번, 거리두기 2단계 상향으로 또 한 번 총 두 번이나 연기되었고요. 감염병이라는 새로운 변수 아래 난생 처음 비대면 봉사활동을 운영하면서, 코로나19가 불러온 변화를 몸소 겪었습니다. 코로나19로 BTL 광고의 형태도 변화의 과정을 겪고 있을 것 같은데요. 실제 현장의 모습은 어떤가요. 올 한 해는 어디 할 것 없이 갑자기 던져진 뉴노멀에 허겁지겁 적응해야만 하는 시기가 아니었나 합니다. 저희 팀은 올해 수차례 웨비나를 진행했고 현재 내년도 웨비나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다른 팀 또한 매년 오프라인으로 진행해오던 기업 워크샵, 시상식 등을 온라인으로 준비 중에 있습니다. 꼭 오프라인으로 진행해야 하는 행사의 체크리스트엔 체온계와 문진표, 방역이 필수적인 내용이 되었고요. 이러한 새로운 방식을 준비하고, 적응하느라 유난히 빨리 갔던 한 해같아요. 그래도 올 한 해 코로나19 시대의 온・오프라인 마케팅에 대한 노하우가 쌓였으니 내년에는 좀 더 수월하게 흘러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광고홍보학을 전공하시고 지금까지 광고대행 업계에서 일하고 계신데요. 전공이 현재 업무에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고 생각하시는지요. 시중의 광고업계 종사자 인터뷰를 보면 꼭 광고홍보를 전공할 필요가 없다는 말이 대부분이에요. 하지만 저는 그 뒤에 숨은 한 문장이 더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렇지만 광고홍보에 대한 관심은 많아야 합니다.’ 광고홍보학을 전공하며 배운 이론보다는 4년 동안 조별과제, 관련 대외활동을 하면서 쌓은 경험이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아주 사소하게는 내 주장에 대한 근거를 찾고, 상대와 적절하게 커뮤니케이션을 하는 것부터 시작해서 기획서를 작성하고, 온라인 채널과 오프라인 행사를 운영해보는 실무적인 것까지 광고홍보를 전공하면서 경험했어요. 다르게 말하면 이런 경험을 쌓을 수 있다면 꼭 광고홍보를 전공하지 않아도 된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광고홍보를 전공하는 게 관련 경험을 쌓을 기회를 더 많이 준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저는 수험생 시절로 다시 돌아가도 이 전공을 선택할 거예요. 더베어컴퍼니 IMC본부가 어떤 분위기에서 일하고 있는지도 궁금합니다. 어떤 분들과, 어떤 조직 문화를 바탕으로 일하고 계신가요? 기억에 남는 일화를 같이 이야기해주셔도 좋습니다. 일전에 대표님께서 각 본부의 본부장급을 제외하고는 다 똑같다라는 말씀을 하신 적이 있습니다. 저희 본부뿐만 아니라 회사 전체가 그런 논리 아래에 돌아가고 있는 것 같아요. 꼭 필요한 수직적 체계를 제외하고는 수평적 의사소통을 하고 있는 조직이랄까요? 그 사람의 직급에 맞는 일이 아니라 그 사람이 잘할 수 있는 일을 해요. 하나의 프로젝트를 같이 한다고 치면, 저는 기획서, 운영안과 같은 문서 작성과 광고주 커뮤니케이션을 하고 (지금은 그만두셨지만) 차장님은 예산과 같은 정량적 작업을 하시고 결과물을 합쳐 부대표님(본부장님)께 최종 컨펌을 받는 식이에요. 더베어컴퍼니의 복지제도도 궁금합니다. 가장 만족스럽게 활용하고 있는 복지제도가 있다면 소개해주세요. 아무래도 야근이 있을 수 밖에 없는 직종이다보니 그와 관련된 복지제도가 가장 먼저 떠오릅니다. 저녁 식대, 야근 택시비 지원, 자정 이후 퇴근 시 다음날 11시 출근, 휴일 출근 시 대체 휴무 등을 실제로 유용하게 활용하고 있습니다. 또 매일 아침을 제공해준다는 것도 좋아요. 끝으로 어떤 역량과 성향을 가진 동료와 함께 일하고 싶으신가요? 다른 말로, 어떤 성향을 가진 분이 더베어컴퍼니에 잘 적응할 수 있을까요. 책임감 있고 자기 의견을 논리적으로 주장하실줄 아는 분과 일하고 싶습니다. 논리적인 근거로 상대를 설득할 수 있고, 책임감을 가지고 끝까지 프로젝트를 실행할 수 있고, 그것에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분! 그리고 시시각각 변하는 업무 방향에 원래 그랬던 양 적응할 수 있는 분이었으면 좋겠습니다. 콘텐츠 저작권은 (주)더베어컴퍼니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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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신입도 광고의 모든 것 경험할 수 있어요"
더베어컴퍼니 BA2본부 이윤이 사원
“성장기회가 무궁무진한 회사입니다. 함께 일하는 직원들 모두 좋고, 편안한 분위기에서 지낼 수 있어요. 딱딱한 정장을 입어야 한다거나 메이크업을 꼭 해야한다는 고리타분한 분위기도 없고, 아침까지 챙겨 먹을 수 있어서 좋아요.” 광고대행사 더베어컴퍼니에서 커리어를 시작한 이윤이님은, 더베어컴퍼니가 “광고의 처음부터 끝까지 배울 수 있는 곳”이라고 말합니다. 특히 윤이님이 속한 BA(Brand Activation)2 본부는 오프라인 마케팅에 특화된 팀으로, 오프라인 행사의 기획부터 실행까지 두루 경험해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현직원이 말하는 이 기업은 어떤 모습일까요. 더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보았습니다. 안녕하세요, 먼저 더베어컴퍼니의 BA2(Brand Activation) 본부에 대한 소개부터 부탁 드립니다. BA2 본부는 더베어컴퍼니의 어떤 사업을 맡고 있는 팀인가요? 저희 BA2팀은 주로 오프라인으로 이루어지는 다양한 행사들을 기획하고 실행하는 사업을 맡고있습니다. 요즘은 코로나로 인해 오프라인 행사를 진행함에 있어 어려움이 많아 온라인 이벤트나 바이럴도 함께 진행합니다. 또한 오프라인 행사를 진행하고자 하는 광고주들의 입찰공고가 올라오면 제안서를 쓰기도 하는데요. 이때는 팀원들이 함께 아이디어를 내며 문서를 만들고 입찰공고에 제출합니다. 맡고 계신 업무를 구체적으로 이야기해주세요. 하루 일과를 이야기해주셔도 좋습니다.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될 행사에 대해 광고주와 의견을 주고 받고, 광고주가 원하는 부분에 대해서 여러가지 아이디어를 제시합니다. 피드백과 함께 그 아이디어를 추가적으로 발전시키고, 구체적인 기획안 작성 및 실행 단계에서 필요한 모든 부분들을 준비합니다. 예를 들어 3일 동안 광고주들의 지점에서 오프라인 행사를 진행하고자 한다고 했을 때 어떤 프로그램의 행사를 진행할 것인지, 일차 별로 동선은 어떻게 할 것인지, 프로그램 진행을 위해 필요한 제작물들은 무엇인지 등 모든 것들을 확인하고 행사를 진행하죠. 친구에게 더베이컴퍼니라는 회사를 추천 받아 면접을 보게 되셨다고 들었어요. 특히 어떤 장점 때문에 입사까지 결정하게 되신 건가요? 신입사원임에도 다양한 업무를 경험해보고 빠르게 성장할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입사를 결정 하게 되었습니다. 다른 회사들의 경우 신입으로 들어가면 직접 경험하고 배울 수 있는 점에 한계가 있는데, 제안서 작성은 물론 현장에서도 여러가지 일을 맡아서 해 보면서 스스로의 능력치를 빠르게 키울 수 있는데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광고업과 관련한 전공을 졸업하셨는데요. 학교에서 배웠던 지식이 실제 업무에 도움이 된다고 느끼셨는지요? 광고대행사의 업무를 실제로 진행하시면서 가장 필요한 역량은 무엇이라고 체감하셨는지도 궁금합니다. 학교에서는 영상광고제작과 마케팅 지식을 배웠었습니다. 세부전공을 기획으로 하게 되면서 실제 광고주들의 제품을 홍보하는 기획안을 작성해보고 그 제작물까지 제작해보는 경험을 많이 했었는데, 광고대행사의 업무를 실제로 진행하다보면 제안서를 쓰거나 광고주에게 어떤 아이디어를 제안할 때 이를 요약한 정확한 문서를 만드는 일이 대부분이다 보니 학교에서 기획안을 만들었던 경험들이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광고대행사의 업무를 진행하기에 가장 필요한 역량은 아무래도 광고주의 니즈를 정확하게 파악하는 것, 그 니즈를 반영한 참신한 아이디어를 떠올리고 제시하는 것, 그리고 깔끔한 문서제작 역량까지 있다면 더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그렇다면 입사하고 나서 지금까지 가장 기억에 남는 프로젝트가 있다면 무엇인가요. 가장 기억에 남는 프로젝트로는 온라인으로 진행했던 콘서트를 꼽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원래는 오프라인으로 하여 페스티벌 형식으로 진행이 될 예정이었던 행사였는데요. 코로나로 인해 오프라인 진행이 불가능해져 온라인 형태로 변경된 사례였습니다. 사전에 사연과 함께 신청 한 사람들 중 100명을 추첨하여 줌(zoom)이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접속 시켰고, 아티스트의 공연을 실시간으로 송출하였습니다. 시청자들의 화면도 실시간 중계화면으로 송출이 가능해서 사연소개와 퀴즈를 맞추는 프로그램을 진행했는데, 아티스트와 실시간 소통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참여자들의 만족도가 상당히 높았습니다. 처음 경험 해 보는 프로젝트이기도 했고, 상황에 따라 기획했던 프로그램의 형태를 바꿀 수도 있다는 것을 경험한 덕에 가장 기억에 남는 것 같습니다. 더베어컴퍼니라는 기업에서 광고 기획자가 얻어갈 수 있는 경험적, 커리어적 장점이 있다면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제안서 작성부터 실행까지 직접 해 볼 수 있다는 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제안에서 그치지 않고 그 사업을 운영하면서 내가 기획했던 것들이 실제 진행되는 그 과정에서 배울 수 있는 점들이 많다고 생각합니다. 끝으로 BA2 본부에서 어떤 분들과, 어떤 분위기에서 일하고 계신지 이야기해주세요. 저희 BA2 본부는 현재 총5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사님과 과장님 두 분 그리고 사원 두명으로 이루어져 있고, 성비는 남성과 여성 약 3:2 정도 돼요. 더베어컴퍼니는 타 직장에 비해 비교적 자유로운 분위기의 직장이라고 생각합니다. 복장도 자유롭고 업무 외적인 부분에서는 개인의 의사를 존중하는 편이라 딱딱하지 않은 분위기에서 근무할 수 있다는게 장점이라고 생각하는데, 딱딱한 틀 같은 근무 환경에서 일을 하는 것이 힘드신 분들이라면 저희 회사 분위기에 잘 적응 하실거라고 생각합니다. 아무래도 새로운 것을 기획하고 제안해야 하는 업무가 많다보니 실행 가능한 참신한 아이디어를 떠올리는 것뿐만 아니라 책임감을 가지고 이 프로젝트를 이끌어 갈 수 있는 성향을 가진 분이라면 큰 어려움 없이 잘 적응하실 수 있으실 거라 생각합니다. 콘텐츠 저작권은 (주)더베어컴퍼니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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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광고 기획, '소통 능력'이 가장 중요해
더베어컴퍼니 BA1본부 김남규 대리
더베어컴퍼니는 광고대행사로, 특히 BTL 광고에 특화된 기업입니다. BTL(Below The Line)이란 기업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활동 중 4대 매체라고 불리는 TV, 신문, 잡지, 라디오를 제외한 모든 프로모션을 의미하는데요. 더베어컴퍼니 BA1본부에서 일하고 있는 김남규 대리님은 학부를 졸업하고 첫 회사로 더베어컴퍼니를 선택했습니다. 대리님이 생각하는 ‘우리 회사의 장점’이란 뭘까요. 안녕하세요, 먼저 더베어컴퍼니의 BA1(Brand Activation) 본부에 대한 소개부터 부탁 드립니다. BA1 본부는 더베어컴퍼니의 어떤 사업을 맡고 있는 팀인가요? BA1 본부는 공공 입찰 제안 및 입찰로 수주한 프로젝트를 주로 담당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부장님이 새로 오셨지만, 그 전에는 대표님 직속 팀으로 운영되는 팀이기 때문에 입찰 건을 제외하고도 다양한 광고주와 다양한 행사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보다 넓은 스펙트럼, 온오프라인 모두 경험해 볼 수 있는 부서라고 생각합니다. 최근까지 담당했던 광고주로는 한국장애인고용공단, 한국건강증진개발원, 아시아경제 등이 있습니다. 대리님이 맡고 계신 업무를 구체적으로 이야기해신다면요. 저는 광고주 커뮤니케이션 및 콘텐츠 기획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올 한해는 오프라인 프로모션들이 대부분 온라인으로 전환되어서 웹세미나, 유튜브 콘텐츠 기획 및 촬영 등 다양한 분야의 업무를 했고요. 주로 SNS 채널 관리 및 콘텐츠 기획을 했습니다. 일과를 말씀드리자면, 루틴하게 기획되어있는 월 단위 및 주 단위 업무를 제외하고 광고주 측에서 요청하는 업무들을 같이 진행하는 편입니다. 대부분 입찰 제안 시 고민하는 업무들이라 큰 무리 없이 기획 및 제작이 가능합니다. 학부를 졸업하고 나서 바로 더베어컴퍼니에 입사하셨다고 들었습니다. 더베어컴퍼니의 어떤 장점을 보고 입사를 결정하시게 되었는지 궁금합니다. 학교에서 먼저 현장 실습을 경험한 후 입사한 케이스입니다. 업무 현장 및 직원분들을 이미 알고 있는 상황에서 입사를 했습니다. 제가 느낀 더베어컴퍼니의 가장 큰 장점은, 직원들이 성장하고자 하는 욕심이 있다면 최대한 채워주려고 투자를 많이 한다는 점입니다. 대표님과의 지속적인 면담을 통해 앞으로 어떤 일을 하고 싶고 어떤 일을 배우고 싶은지 공유하여, 해당 분야를 경험하고 내가 원하는 일이 맞는지, 그리고 내가 잘 할 수 있는지 등을 직접 체험하면서 알아볼 수 있습니다. 저는 이 점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광고업과 관련한 전공을 졸업하셨는데요. 학교에서 배웠던 지식이 실제 업무에 도움이 된다고 느끼셨는지요? 물론 일을 하면서 학교에서 배운 지식들이 도움이 됩니다. 실제로 ‘더 열심히 공부할걸’이라는 생각도 많이 했습니다. (웃음) 하지만 업무를 실제로 경험해보면서 새롭게 배우는 점도 정말 많습니다. 이 부분은 회사의 장점과도 연결되는 부분인데, 대표님께서 이에 대해 신경을 많이 써주셔서 저에게도 다양한 분야의 업무를 경험시켜 케이스를 많이 만들어주시기 위해 투자해주십니다. 그렇다면 광고 대행사의 업무를 실제로 진행하시면서 가장 필요한 역량은 무엇이라고 체감하셨는지 궁금합니다. 가장 필요한 역량은 커뮤니케이션 능력이라고 생각합니다. 콘텐츠들은 광고주의 요청 사항을 기반으로 기획 및 제작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들의 생각을 정확히 파악하고 우리가 이해하고 있는 부분, 실행 가능한 부분에 대한 커뮤니케이션이 필요합니다. 커뮤니케이션 능력은 비단 광고주와의 관계에 국한되는 부분이 아니고 회사 내부에서도 중요합니다. 모든 콘텐츠들을 혼자 만들 수 없고, 모든 업무들은 협업을 통해 이루어지는 만큼 회사 내부 직원들과의 커뮤니케이션 능력 또한 꼭 필요한 역량이라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가장 기억에 남는 프로젝트가 있다면 무엇인가요. 지금 생각해보면 SC제일은행 ‘BM Leadership workshop’이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몸이 힘들면 기억에 잘 남는다고 하잖아요? 저 또한 그런 맥락에서 기억에 많이 남습니다. (웃음) 약 400분 정도 참여하신 워크샵이었는데요. 실습생(인턴) 시절부터 2년간 연속으로 참여했던 행사이고 장소부터 웰컴기프트, 출연진까지 모두 같이 고민하여 애정이 가고 처음으로 무대 관리를 경험했던 프로젝트라 기억에 많이 남습니다. BA1본부에서 어떤 분들과 함께 일하고 계신지도 궁금합니다. BA 본부는 총 2개의 팀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제가 속한 1팀은 부장님 1명과 대리 2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회사 전체적인 성비는 1:1 정도고요. BA1 팀에서 일하시게 되면 제안서를 같이 쓰시면서 해당 프로젝트 수주시 관리까지 하게 되실겁니다. 제안서 기획 및 실행까지 경험하고 싶으신 분에게 추천드립니다. 더베어컴퍼니는 어떤 성향과 업무 철학을 가진 분이 적응하며 함께 일하기에 좋은 직장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어느 회사나 마찬가지로 긍정적이고 일을 배우려는 열정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앞으로 내가 이 회사와 업계에서 어떤 일을 하고싶은지, 이 회사에서 어떤 점을 배우고 싶은지를 생각해보신 분이 오신다면 서로 얻어가는 것이 많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더베어컴퍼니는 기본적으로 자유로운 조직 문화를 갖고있습니다. 탄력 근무제도 및 특별, 대체 휴가 등 기본적인 복지에 신경을 써주십니다. 더베어컴퍼니의 복지제도도 궁금합니다. 가장 만족하고 있는 복지제도를 한 가지 소개해주신다면 어떤 것이 있을까요? 여러가지 복지제도가 있는데요. 제가 가장 만족하고 있는 것은 추가 근무 시 교통비 및 석식 지원입니다. 피치 못하는 일정으로 추가 근무를 해야하는 상황에서 개인적인 부담을 최대한 줄여주는 제도라고 생각합니다. 더베어컴퍼니라는 기업에서 광고 기획자가 얻어갈 수 있는 경험적 장점이 있다면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다양한 종류와 다양한 분야의 캠페인을 경험 할 수 있습니다. 신입 및 연차가 높지 않을수록 다양한 경험을 해보는 것이 광고기획자에게 큰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SNS 채널 관리를 한번도 해보지 않은사람과 한번이라도 해본사람은 정말 큰 차이가 있습니다. 다른 캠페인들도 마찬가지라 생각합니다. 끝으로 더베어컴퍼니에 입사를 원하는 구직자들에게 합격과 관련한 조언을 해주신다면? 본인이 갖고 있는 열정과 업계에서 어떤 일을 하고싶은지 앞으로의 계획 등을 솔직하게 말해주시는게 제일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 중에서도 더베어컴퍼니에서 담당하고있는 프로젝트, 기존 광고주들을 파악하여 접점을 찾아서 말씀주시면 더 좋겠네요. 곧 만나 뵙겠습니다! 콘텐츠 저작권은 (주)더베어컴퍼니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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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스트 코로나"…마케팅 현장도 달라졌죠
더베어컴퍼니 IMC본부 김지원 대리
더베어컴퍼니는 브랜드의 온·오프라인 캠페인을 기획하고 운영하는 광고대행사입니다. 오프라인 프로모션 중심으로 광고를 진행하는 기업으로 시작해, 현재는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통합 캠페인을 주로 대행하고 있는데요. 광고대행사의 업무 강도는 업계 바깥에서도 이름난 편입니다. 반복되는 야근으로 워라밸은 멀어지기 일쑤죠. IMC 본부에서 마케팅 캠페인과 홍보 운영을 맡고 있는 김지원 대리님도 “광고 업계의 (잡플래닛 점수는) 보통 3점 아래다”라고 이야기하는데요. 그렇다면 대리님이 많은 광고대행사 중에서 더베어컴퍼니에 입사를 결심하게 된 이유는 뭘까요. 더불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더베어컴퍼니라는 광고대행사는 어떻게 일하고 있는지도 들어보았습니다. 더베어컴퍼니는 BTL 광고에 특화된 광고대행사인데요. 해당 용어가 생소한 구직자들을 위해 ‘BTL 광고'가 무엇인지 설명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전통적으로 TV, 신문 광고 등 매체를 통해 전달되는 프로모션을 ATL이라고 합니다. 이와 반대로 BTL은 매체를 경유하지 않는 프로모션을 뜻해요. 대형 이벤트나 그 안의 기업 홍보 부스부터, 아주 작게는 집에 붙은 전단지까지 모두 전통적인 BTL 마케팅의 영역에 해당됩니다. 하지만 요즘은 온라인 상에서의 마케팅이 활발해지면서 ATL과 BTL의 경계를 나누기보다는 두가지 영역을 모두 합친 통합 마케팅 캠페인이 주로 이루어지고 있어요. 타 광고대행사가 아닌 더베어컴퍼니에 입사하길 선택한 특별한 계기나 이유가 있나요? 광고대행사에서의 업무는 클라이언트만 다르지 비슷하다고 생각해서, 다른 조건들을 보면서 지원했습니다. 특히 더베어컴퍼니의 경우, 잡플래닛 평을 보고 지원해야겠다고 결심한 케이스예요. (잡플래닛 인터뷰라서 하는 말이 아니라, 면접 때 대표님께도 말씀드린 진짜 이야기입니다!) 저희 회사 평점은 매우 낮은 편인데, 이 업계는 대부분 3점 이하죠. 왜 낮은 지 이유야 빤하니 ‘낮으니까 지원 안 한다.’ 이런 생각은 애초에 안 했어요. 제가 인상 깊었던 건 어떤 퇴사자의 평가 아래에 대표님이 다신 답글이었어요. 남겨진 리뷰에 대해서 그 이유와 앞으로의 대처를 설명한 댓글을 보고, ‘이 업계가 3D인 건 어쩔 수 없지만 여긴 적어도 그 어려움을 알아주는 회사구나’하는 생각에 지원을 하게 되었습니다. IMC본부에서는 구체적으로 어떤 업무를 진행하고 있나요?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약자인 IMC 이름 그대로, 오프라인/온라인 어느 한 영역에 국한되지 않고 클라이언트의 마케팅 목표에 맞춰 다양한 마케팅 툴을 기획, 운영하는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한 가지 프로젝트 안에서도 시기에 따라 온라인 이벤트를 운영하기도 하고, 오프라인 행사를 기획하기도 해요. 더베어컴퍼니 IMC본부에서만 얻을 수 있는 경험적인 장점이나 커리어적인 장점이 있다면 함께 이야기해주세요. 이전 회사에서는 팀별 업무가 정확하게 구분되어있던 탓에 정해진 광고주의 100% 오프라인 프로모션만 담당했습니다. 때문에 항상 새로운 클라이언트, 다양한 업무에 대한 갈증이 있었어요. 이 회사에 와서 1년 동안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마케팅을 기획하고 운영하며, 그러한 갈증을 충분히 해소했습니다. 회사 창립 초기부터 함께해 온 탄탄한 클라이언트가 있어서, 그런 안정적인 프로젝트를 기반으로 새로운 프로젝트에 도전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입사하시고 1년 정도가 되셨는데요. 현재까지 진행한 프로젝트 중에 어떤 업무가 가장 기억에 남나요? 입사 후 처음 맡게 된 모 기업의 봉사단 업무가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일반인 2,000명을 대상으로 연 8회 정도 오프라인 봉사활동을 진행하는 꽤 규모 있는 봉사단이었는데, 코로나19로 오프라인 봉사는 딱 한 번 밖에 진행하지 못하고 비대면 봉사를 진행해야 했어요. 한 번 하는 오프라인 봉사활동은 장마때문에 한 번, 거리두기 2단계 상향으로 또 한 번 총 두 번이나 연기되었고요. 감염병이라는 새로운 변수 아래 난생 처음 비대면 봉사활동을 운영하면서, 코로나19가 불러온 변화를 몸소 겪었습니다. 코로나19로 BTL 광고의 형태도 변화의 과정을 겪고 있을 것 같은데요. 실제 현장의 모습은 어떤가요. 올 한 해는 어디 할 것 없이 갑자기 던져진 뉴노멀에 허겁지겁 적응해야만 하는 시기가 아니었나 합니다. 저희 팀은 올해 수차례 웨비나를 진행했고 현재 내년도 웨비나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다른 팀 또한 매년 오프라인으로 진행해오던 기업 워크샵, 시상식 등을 온라인으로 준비 중에 있습니다. 꼭 오프라인으로 진행해야 하는 행사의 체크리스트엔 체온계와 문진표, 방역이 필수적인 내용이 되었고요. 이러한 새로운 방식을 준비하고, 적응하느라 유난히 빨리 갔던 한 해같아요. 그래도 올 한 해 코로나19 시대의 온・오프라인 마케팅에 대한 노하우가 쌓였으니 내년에는 좀 더 수월하게 흘러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광고홍보학을 전공하시고 지금까지 광고대행 업계에서 일하고 계신데요. 전공이 현재 업무에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고 생각하시는지요. 시중의 광고업계 종사자 인터뷰를 보면 꼭 광고홍보를 전공할 필요가 없다는 말이 대부분이에요. 하지만 저는 그 뒤에 숨은 한 문장이 더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렇지만 광고홍보에 대한 관심은 많아야 합니다.’ 광고홍보학을 전공하며 배운 이론보다는 4년 동안 조별과제, 관련 대외활동을 하면서 쌓은 경험이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아주 사소하게는 내 주장에 대한 근거를 찾고, 상대와 적절하게 커뮤니케이션을 하는 것부터 시작해서 기획서를 작성하고, 온라인 채널과 오프라인 행사를 운영해보는 실무적인 것까지 광고홍보를 전공하면서 경험했어요. 다르게 말하면 이런 경험을 쌓을 수 있다면 꼭 광고홍보를 전공하지 않아도 된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광고홍보를 전공하는 게 관련 경험을 쌓을 기회를 더 많이 준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저는 수험생 시절로 다시 돌아가도 이 전공을 선택할 거예요. 더베어컴퍼니 IMC본부가 어떤 분위기에서 일하고 있는지도 궁금합니다. 어떤 분들과, 어떤 조직 문화를 바탕으로 일하고 계신가요? 기억에 남는 일화를 같이 이야기해주셔도 좋습니다. 일전에 대표님께서 각 본부의 본부장급을 제외하고는 다 똑같다라는 말씀을 하신 적이 있습니다. 저희 본부뿐만 아니라 회사 전체가 그런 논리 아래에 돌아가고 있는 것 같아요. 꼭 필요한 수직적 체계를 제외하고는 수평적 의사소통을 하고 있는 조직이랄까요? 그 사람의 직급에 맞는 일이 아니라 그 사람이 잘할 수 있는 일을 해요. 하나의 프로젝트를 같이 한다고 치면, 저는 기획서, 운영안과 같은 문서 작성과 광고주 커뮤니케이션을 하고 (지금은 그만두셨지만) 차장님은 예산과 같은 정량적 작업을 하시고 결과물을 합쳐 부대표님(본부장님)께 최종 컨펌을 받는 식이에요. 더베어컴퍼니의 복지제도도 궁금합니다. 가장 만족스럽게 활용하고 있는 복지제도가 있다면 소개해주세요. 아무래도 야근이 있을 수 밖에 없는 직종이다보니 그와 관련된 복지제도가 가장 먼저 떠오릅니다. 저녁 식대, 야근 택시비 지원, 자정 이후 퇴근 시 다음날 11시 출근, 휴일 출근 시 대체 휴무 등을 실제로 유용하게 활용하고 있습니다. 또 매일 아침을 제공해준다는 것도 좋아요. 끝으로 어떤 역량과 성향을 가진 동료와 함께 일하고 싶으신가요? 다른 말로, 어떤 성향을 가진 분이 더베어컴퍼니에 잘 적응할 수 있을까요. 책임감 있고 자기 의견을 논리적으로 주장하실줄 아는 분과 일하고 싶습니다. 논리적인 근거로 상대를 설득할 수 있고, 책임감을 가지고 끝까지 프로젝트를 실행할 수 있고, 그것에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분! 그리고 시시각각 변하는 업무 방향에 원래 그랬던 양 적응할 수 있는 분이었으면 좋겠습니다. 콘텐츠 저작권은 (주)더베어컴퍼니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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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신입도 광고의 모든 것 경험할 수 있어요"
더베어컴퍼니 BA2본부 이윤이 사원
“성장기회가 무궁무진한 회사입니다. 함께 일하는 직원들 모두 좋고, 편안한 분위기에서 지낼 수 있어요. 딱딱한 정장을 입어야 한다거나 메이크업을 꼭 해야한다는 고리타분한 분위기도 없고, 아침까지 챙겨 먹을 수 있어서 좋아요.” 광고대행사 더베어컴퍼니에서 커리어를 시작한 이윤이님은, 더베어컴퍼니가 “광고의 처음부터 끝까지 배울 수 있는 곳”이라고 말합니다. 특히 윤이님이 속한 BA(Brand Activation)2 본부는 오프라인 마케팅에 특화된 팀으로, 오프라인 행사의 기획부터 실행까지 두루 경험해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현직원이 말하는 이 기업은 어떤 모습일까요. 더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보았습니다. 안녕하세요, 먼저 더베어컴퍼니의 BA2(Brand Activation) 본부에 대한 소개부터 부탁 드립니다. BA2 본부는 더베어컴퍼니의 어떤 사업을 맡고 있는 팀인가요? 저희 BA2팀은 주로 오프라인으로 이루어지는 다양한 행사들을 기획하고 실행하는 사업을 맡고있습니다. 요즘은 코로나로 인해 오프라인 행사를 진행함에 있어 어려움이 많아 온라인 이벤트나 바이럴도 함께 진행합니다. 또한 오프라인 행사를 진행하고자 하는 광고주들의 입찰공고가 올라오면 제안서를 쓰기도 하는데요. 이때는 팀원들이 함께 아이디어를 내며 문서를 만들고 입찰공고에 제출합니다. 맡고 계신 업무를 구체적으로 이야기해주세요. 하루 일과를 이야기해주셔도 좋습니다.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될 행사에 대해 광고주와 의견을 주고 받고, 광고주가 원하는 부분에 대해서 여러가지 아이디어를 제시합니다. 피드백과 함께 그 아이디어를 추가적으로 발전시키고, 구체적인 기획안 작성 및 실행 단계에서 필요한 모든 부분들을 준비합니다. 예를 들어 3일 동안 광고주들의 지점에서 오프라인 행사를 진행하고자 한다고 했을 때 어떤 프로그램의 행사를 진행할 것인지, 일차 별로 동선은 어떻게 할 것인지, 프로그램 진행을 위해 필요한 제작물들은 무엇인지 등 모든 것들을 확인하고 행사를 진행하죠. 친구에게 더베이컴퍼니라는 회사를 추천 받아 면접을 보게 되셨다고 들었어요. 특히 어떤 장점 때문에 입사까지 결정하게 되신 건가요? 신입사원임에도 다양한 업무를 경험해보고 빠르게 성장할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입사를 결정 하게 되었습니다. 다른 회사들의 경우 신입으로 들어가면 직접 경험하고 배울 수 있는 점에 한계가 있는데, 제안서 작성은 물론 현장에서도 여러가지 일을 맡아서 해 보면서 스스로의 능력치를 빠르게 키울 수 있는데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광고업과 관련한 전공을 졸업하셨는데요. 학교에서 배웠던 지식이 실제 업무에 도움이 된다고 느끼셨는지요? 광고대행사의 업무를 실제로 진행하시면서 가장 필요한 역량은 무엇이라고 체감하셨는지도 궁금합니다. 학교에서는 영상광고제작과 마케팅 지식을 배웠었습니다. 세부전공을 기획으로 하게 되면서 실제 광고주들의 제품을 홍보하는 기획안을 작성해보고 그 제작물까지 제작해보는 경험을 많이 했었는데, 광고대행사의 업무를 실제로 진행하다보면 제안서를 쓰거나 광고주에게 어떤 아이디어를 제안할 때 이를 요약한 정확한 문서를 만드는 일이 대부분이다 보니 학교에서 기획안을 만들었던 경험들이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광고대행사의 업무를 진행하기에 가장 필요한 역량은 아무래도 광고주의 니즈를 정확하게 파악하는 것, 그 니즈를 반영한 참신한 아이디어를 떠올리고 제시하는 것, 그리고 깔끔한 문서제작 역량까지 있다면 더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그렇다면 입사하고 나서 지금까지 가장 기억에 남는 프로젝트가 있다면 무엇인가요. 가장 기억에 남는 프로젝트로는 온라인으로 진행했던 콘서트를 꼽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원래는 오프라인으로 하여 페스티벌 형식으로 진행이 될 예정이었던 행사였는데요. 코로나로 인해 오프라인 진행이 불가능해져 온라인 형태로 변경된 사례였습니다. 사전에 사연과 함께 신청 한 사람들 중 100명을 추첨하여 줌(zoom)이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접속 시켰고, 아티스트의 공연을 실시간으로 송출하였습니다. 시청자들의 화면도 실시간 중계화면으로 송출이 가능해서 사연소개와 퀴즈를 맞추는 프로그램을 진행했는데, 아티스트와 실시간 소통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참여자들의 만족도가 상당히 높았습니다. 처음 경험 해 보는 프로젝트이기도 했고, 상황에 따라 기획했던 프로그램의 형태를 바꿀 수도 있다는 것을 경험한 덕에 가장 기억에 남는 것 같습니다. 더베어컴퍼니라는 기업에서 광고 기획자가 얻어갈 수 있는 경험적, 커리어적 장점이 있다면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제안서 작성부터 실행까지 직접 해 볼 수 있다는 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제안에서 그치지 않고 그 사업을 운영하면서 내가 기획했던 것들이 실제 진행되는 그 과정에서 배울 수 있는 점들이 많다고 생각합니다. 끝으로 BA2 본부에서 어떤 분들과, 어떤 분위기에서 일하고 계신지 이야기해주세요. 저희 BA2 본부는 현재 총5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사님과 과장님 두 분 그리고 사원 두명으로 이루어져 있고, 성비는 남성과 여성 약 3:2 정도 돼요. 더베어컴퍼니는 타 직장에 비해 비교적 자유로운 분위기의 직장이라고 생각합니다. 복장도 자유롭고 업무 외적인 부분에서는 개인의 의사를 존중하는 편이라 딱딱하지 않은 분위기에서 근무할 수 있다는게 장점이라고 생각하는데, 딱딱한 틀 같은 근무 환경에서 일을 하는 것이 힘드신 분들이라면 저희 회사 분위기에 잘 적응 하실거라고 생각합니다. 아무래도 새로운 것을 기획하고 제안해야 하는 업무가 많다보니 실행 가능한 참신한 아이디어를 떠올리는 것뿐만 아니라 책임감을 가지고 이 프로젝트를 이끌어 갈 수 있는 성향을 가진 분이라면 큰 어려움 없이 잘 적응하실 수 있으실 거라 생각합니다. 콘텐츠 저작권은 (주)더베어컴퍼니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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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광고 기획, '소통 능력'이 가장 중요해
더베어컴퍼니 BA1본부 김남규 대리
더베어컴퍼니는 광고대행사로, 특히 BTL 광고에 특화된 기업입니다. BTL(Below The Line)이란 기업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활동 중 4대 매체라고 불리는 TV, 신문, 잡지, 라디오를 제외한 모든 프로모션을 의미하는데요. 더베어컴퍼니 BA1본부에서 일하고 있는 김남규 대리님은 학부를 졸업하고 첫 회사로 더베어컴퍼니를 선택했습니다. 대리님이 생각하는 ‘우리 회사의 장점’이란 뭘까요. 안녕하세요, 먼저 더베어컴퍼니의 BA1(Brand Activation) 본부에 대한 소개부터 부탁 드립니다. BA1 본부는 더베어컴퍼니의 어떤 사업을 맡고 있는 팀인가요? BA1 본부는 공공 입찰 제안 및 입찰로 수주한 프로젝트를 주로 담당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부장님이 새로 오셨지만, 그 전에는 대표님 직속 팀으로 운영되는 팀이기 때문에 입찰 건을 제외하고도 다양한 광고주와 다양한 행사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보다 넓은 스펙트럼, 온오프라인 모두 경험해 볼 수 있는 부서라고 생각합니다. 최근까지 담당했던 광고주로는 한국장애인고용공단, 한국건강증진개발원, 아시아경제 등이 있습니다. 대리님이 맡고 계신 업무를 구체적으로 이야기해신다면요. 저는 광고주 커뮤니케이션 및 콘텐츠 기획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올 한해는 오프라인 프로모션들이 대부분 온라인으로 전환되어서 웹세미나, 유튜브 콘텐츠 기획 및 촬영 등 다양한 분야의 업무를 했고요. 주로 SNS 채널 관리 및 콘텐츠 기획을 했습니다. 일과를 말씀드리자면, 루틴하게 기획되어있는 월 단위 및 주 단위 업무를 제외하고 광고주 측에서 요청하는 업무들을 같이 진행하는 편입니다. 대부분 입찰 제안 시 고민하는 업무들이라 큰 무리 없이 기획 및 제작이 가능합니다. 학부를 졸업하고 나서 바로 더베어컴퍼니에 입사하셨다고 들었습니다. 더베어컴퍼니의 어떤 장점을 보고 입사를 결정하시게 되었는지 궁금합니다. 학교에서 먼저 현장 실습을 경험한 후 입사한 케이스입니다. 업무 현장 및 직원분들을 이미 알고 있는 상황에서 입사를 했습니다. 제가 느낀 더베어컴퍼니의 가장 큰 장점은, 직원들이 성장하고자 하는 욕심이 있다면 최대한 채워주려고 투자를 많이 한다는 점입니다. 대표님과의 지속적인 면담을 통해 앞으로 어떤 일을 하고 싶고 어떤 일을 배우고 싶은지 공유하여, 해당 분야를 경험하고 내가 원하는 일이 맞는지, 그리고 내가 잘 할 수 있는지 등을 직접 체험하면서 알아볼 수 있습니다. 저는 이 점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광고업과 관련한 전공을 졸업하셨는데요. 학교에서 배웠던 지식이 실제 업무에 도움이 된다고 느끼셨는지요? 물론 일을 하면서 학교에서 배운 지식들이 도움이 됩니다. 실제로 ‘더 열심히 공부할걸’이라는 생각도 많이 했습니다. (웃음) 하지만 업무를 실제로 경험해보면서 새롭게 배우는 점도 정말 많습니다. 이 부분은 회사의 장점과도 연결되는 부분인데, 대표님께서 이에 대해 신경을 많이 써주셔서 저에게도 다양한 분야의 업무를 경험시켜 케이스를 많이 만들어주시기 위해 투자해주십니다. 그렇다면 광고 대행사의 업무를 실제로 진행하시면서 가장 필요한 역량은 무엇이라고 체감하셨는지 궁금합니다. 가장 필요한 역량은 커뮤니케이션 능력이라고 생각합니다. 콘텐츠들은 광고주의 요청 사항을 기반으로 기획 및 제작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들의 생각을 정확히 파악하고 우리가 이해하고 있는 부분, 실행 가능한 부분에 대한 커뮤니케이션이 필요합니다. 커뮤니케이션 능력은 비단 광고주와의 관계에 국한되는 부분이 아니고 회사 내부에서도 중요합니다. 모든 콘텐츠들을 혼자 만들 수 없고, 모든 업무들은 협업을 통해 이루어지는 만큼 회사 내부 직원들과의 커뮤니케이션 능력 또한 꼭 필요한 역량이라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가장 기억에 남는 프로젝트가 있다면 무엇인가요. 지금 생각해보면 SC제일은행 ‘BM Leadership workshop’이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몸이 힘들면 기억에 잘 남는다고 하잖아요? 저 또한 그런 맥락에서 기억에 많이 남습니다. (웃음) 약 400분 정도 참여하신 워크샵이었는데요. 실습생(인턴) 시절부터 2년간 연속으로 참여했던 행사이고 장소부터 웰컴기프트, 출연진까지 모두 같이 고민하여 애정이 가고 처음으로 무대 관리를 경험했던 프로젝트라 기억에 많이 남습니다. BA1본부에서 어떤 분들과 함께 일하고 계신지도 궁금합니다. BA 본부는 총 2개의 팀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제가 속한 1팀은 부장님 1명과 대리 2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회사 전체적인 성비는 1:1 정도고요. BA1 팀에서 일하시게 되면 제안서를 같이 쓰시면서 해당 프로젝트 수주시 관리까지 하게 되실겁니다. 제안서 기획 및 실행까지 경험하고 싶으신 분에게 추천드립니다. 더베어컴퍼니는 어떤 성향과 업무 철학을 가진 분이 적응하며 함께 일하기에 좋은 직장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어느 회사나 마찬가지로 긍정적이고 일을 배우려는 열정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앞으로 내가 이 회사와 업계에서 어떤 일을 하고싶은지, 이 회사에서 어떤 점을 배우고 싶은지를 생각해보신 분이 오신다면 서로 얻어가는 것이 많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더베어컴퍼니는 기본적으로 자유로운 조직 문화를 갖고있습니다. 탄력 근무제도 및 특별, 대체 휴가 등 기본적인 복지에 신경을 써주십니다. 더베어컴퍼니의 복지제도도 궁금합니다. 가장 만족하고 있는 복지제도를 한 가지 소개해주신다면 어떤 것이 있을까요? 여러가지 복지제도가 있는데요. 제가 가장 만족하고 있는 것은 추가 근무 시 교통비 및 석식 지원입니다. 피치 못하는 일정으로 추가 근무를 해야하는 상황에서 개인적인 부담을 최대한 줄여주는 제도라고 생각합니다. 더베어컴퍼니라는 기업에서 광고 기획자가 얻어갈 수 있는 경험적 장점이 있다면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다양한 종류와 다양한 분야의 캠페인을 경험 할 수 있습니다. 신입 및 연차가 높지 않을수록 다양한 경험을 해보는 것이 광고기획자에게 큰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SNS 채널 관리를 한번도 해보지 않은사람과 한번이라도 해본사람은 정말 큰 차이가 있습니다. 다른 캠페인들도 마찬가지라 생각합니다. 끝으로 더베어컴퍼니에 입사를 원하는 구직자들에게 합격과 관련한 조언을 해주신다면? 본인이 갖고 있는 열정과 업계에서 어떤 일을 하고싶은지 앞으로의 계획 등을 솔직하게 말해주시는게 제일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 중에서도 더베어컴퍼니에서 담당하고있는 프로젝트, 기존 광고주들을 파악하여 접점을 찾아서 말씀주시면 더 좋겠네요. 곧 만나 뵙겠습니다! 콘텐츠 저작권은 (주)더베어컴퍼니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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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면접후기의 신뢰성을 높이고 고의적 기업 평점 조작을 방지하기 위해, 작성된 모든 정보는 잡플래닛의 자체적인 검토 과정을 거쳐 등록됩니다.
  2. 등록이 거부되는 이유 1. 존재하지 않거나 명확하지 않은 기업명 2. 기업 기밀에 해당하는 내용 3. 욕설, 비속어, 은어 및 공격적인 언어 4. 부서, 직급 등 개인을 특정 지을 수 있는 정보나 폄훼, 비방성 표현 5. 기업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안되는 상관 없는 내용
  • "예상질문을 준비했지만, 실제 면접에서는 전혀 다른 질문으로 몇번의 고비를 마셨습니다. 하지만,잡플래닛에서 먼저 합격한 선배들의 노하우를 보고 면접을 봤더니 바로 합격통보!소원성취!"
  • 당신이 알려준 면접 노하우를 보고 취업 성공한 미래의 후배
  • "외국계 기업의 영어 면접을 포기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실제 면접 후기를 들어보니 영어에 까다롭지 않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자신있게 지원을 했고, 현재 이곳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 실제 면접과정을 알고 도전해, 이직을 성공한 직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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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면접후기의 신뢰성을 높이고 고의적 기업 평점 조작을 방지하기 위해, 작성된 모든 정보는 잡플래닛의 자체적인 검토 과정을 거쳐 등록됩니다.
  2. 등록이 거부되는 이유 1. 존재하지 않거나 명확하지 않은 기업명 2. 기업 기밀에 해당하는 내용 3. 욕설, 비속어, 은어 및 공격적인 언어 4. 부서, 직급 등 개인을 특정 지을 수 있는 정보나 폄훼, 비방성 표현 5. 기업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안되는 상관 없는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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