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정보

  • 호텔/여행/항공 산업
  • - 기업형태
  • - 사원수
  • 2017.01.06 설립
  • 대표
    모리셔스국인 녹파왕치호
  • 매출
    -
  • 주소
    서울특별시 강남구 124 테헤란로 20층
  • 웹사이트
    https://www.klook.com/ko/
  • 연혁
    1. -
  • 소개
    -

기업 스토리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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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클룩 GDS팀 인터뷰
전 세계 액티비티 상품을 판매하는 B2B 세일즈팀
클룩 GDS(Global Distribution & Sales)팀은요. KLOOK은 ‘Yours to Explore’라는 기치 아래 전 세계 액티비티 및 투어 상품을 전 세계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GDS팀은 세계 각 시장에서 클룩의 액티비티 상품을 오프라인 여행사, 온라인 이커머스 플랫폼, 온라인 여행사(OTA) 등에 공급하는 일을 담당하고 있으며, 세일즈를 담당하는 세일즈파트와 운영 파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간단한 자기 소개 부탁 드립니다. 로보(Lobo Jeong) | 안녕하세요. 클룩 GDS팀에서 한국을 총괄하고 있는 로보입니다. 중공업, 여행 스타트업, 온라인 커머스 회사를 거쳐오면서 ‘여행’과 ‘세일즈’ 분야를 주로 경험하고 있습니다. 윤지(Yoonji Jung) | GDS팀에서 세일즈를 맡고 있는 윤지입니다. 국내 소셜커머스에서 여행 MD 경험을 바탕으로 현재는 전 세계에서 소싱되는 클룩의 다양한 상품들을 국내 여러 판매 채널에 공급하는 새로운 경험을 하고 있습니다. 제니(Jennie You) | 안녕하세요. 제니입니다. 이전에는 말레이시아 여행사에서 투어 관련 근무한 경험이 있고, 현재는 클룩에서 B2B 오퍼레이션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클룩 GDS팀은 무슨 일을 하나요? 로보 | 클룩 GDS팀은 전 세계 액티비티, 투어 상품을 B2B 채널에 공급하는 일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해외 여행 상품을 판매하는 모든 채널이 저희의 잠재적인 고객입니다. 온라인 여행사, 소셜커머스, 패키지 여행사 등 다양한 채널에서 저희 클룩의 액티비티 상품을 소싱하려는 니즈가 있습니다. 저희 팀은 각 B2B 채널에서 원하는 소싱 방식, 집중하는 마켓에 따라 상품을 추천하고 공급합니다. 팀내에는 크게 세일즈와 운영 두 가지 파트로 나뉘어 있습니다. 그렇다면, 클룩 GDS팀에서 어떤 업무를 담당하고 있나요? 윤지 | 저는 B2B 채널 중에서 온라인 여행사에 액티비티 상품을 공급하는 세일즈를 담당하고 있어요. 2018년 기준으로 해외 여행 시장의 규모로 보면 우리나라 시장의 규모는 전 세계 10위권 안에 들어 큰 시장이라고 볼 수 있어요. 출국자 수 기준으로 3,000만명 가량 되고, 그 중에서 자유여행객(FIT)의 비중이 높아 해외 여행 시 액티비티, 투어를 소비하는 고객들이 많습니다. 이런 고객들에게 전 세계 액티비티 상품을 판매하는 여러 온라인 여행사들이 제 고객입니다. 핵심 B2B Channel의 세일즈 실적 관리, 전 세계 신규 액티비티 판매 촉진 등 업무를 진행하고 있어요. 제니 | 저는 세일즈파트에서 서비스를 제공하는 여러 B2B Channel들에게 저희 GDS팀에서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운영 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액티비티 상품의 예약과 관련된 이슈, 신규 상품에 대한 업데이트 등 저희 고객사들이 클룩의 서비스를 만족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힘쓰고 있습니다. 클룩의 문화는 어떤가요? 윤지 |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기업이기에 변화가 빠르고 민첩합니다. 다양한 현안을 동시에 처리해야하는 경우가 많아서 모두들 분명하고 합리적으로 일을 처리합니다. 여행 테크 회사라서 대부분 여행을 좋아한다는 공통점도 있어요. 제니 | 기회가 많고 다양한 업무를 접할 수 있어 폭넓은 경험을 쌓을 수 있어요. 전 세계 각지의 동료들과 일하다 보니 다양한 문화를 간접적으로 접할 수 있어요. 직접적으로 본인이 일이 아니라도 적극적으로 커뮤니케이션하고 도와주는 문화가 있어 즐겁게 일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저희는 직급이나 직책을 호칭하는 게 아니라서 의견을 제시할 때도 더 자유롭고 편하게 이야기할 수 있어요. 해당 업무에 필요한 역량이나 자질이 있을까요? 윤지 | GDS팀 세일즈 파트에서는 세일즈 마인드가 꼭 필요합니다. 또한 숫자를 기반으로 한 분석력과 논리적 사고 능력도 있어야 합니다. 이를 바탕으로 끊임없이 실행하고 실패하고 성장할 수 있는 분이면 완벽에 가깝습니다. 이렇게 말하고 나니 제가 너무 이상주의자 같네요. (웃음) 제니 | 운영 파트에서는 서비스 마인드를 가진 분이 필요합니다. B2B Channel이 저희 고객사이기 때문에 클룩 GDS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불편한 점, 개선 점, 이슈 등의 요구 사항을 수용하고 적극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역할을 할 수 있는 분을 찾고 있습니다. GDS 한국 팀 뿐만 아니라, 글로벌 세계 각 팀과의 협업이 중요하기 때문에 유연한 커뮤니케이션 역량도 중요하게 보고 있습니다. 면접시 꼭 하시는 질문이 있다면 무엇이고 지원자의 어떤 점을 보기 위한 질문인가요? 로보 | 저는 지원자의 과거 경험과 이력을 위주로 지원한 포지션과 관련해서 질문합니다. 과거 경험에 대한 질문을 통해 지원자가 어떤 목적과 방식으로 업무, 프로젝트를 진행했었는지, 어떤 성과가 있었는지, 어떤 발전이 있었는지를 듣고 지원자를 알아가는 과정을 거칩니다 마지막으로, 클룩 GDS팀만의 특별한 점이 있다면? 로보 | 빠르게 성장하는 여행 액티비티 시장에서 마켓이 변화하고 있는 것을 한 눈에 볼 수 있어요. 한국뿐 아니라, 전 세계 각 여행 마켓이 어떻게 성장하고 있는 지, 상품은 어떻게 유통되고 있는 지를 빠르게 배울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여행 액티비티 분야에서 B2B 비즈니스의 성장을 경험하고 일조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있습니다. 윤지 | 상품의 소싱과 판매에 대해서 이전에 온라인 커머스 회사에서 경험해보지 못했던 경험을 하고 있어요. 이전 직장에서는 자사 플랫폼내에서 상품의 소싱과 판매를 담당했기 때문에 마켓 전체 구조를 파악하는 데 갈증이 있었어요. 클룩 GDS팀에서는 먼저 시장을 구조적으로 접근하고 마켓 Value Chain에서 우리가 어디에 있는 지, 어떤 가치를 전달할 수 있는지를 분석하고 실행하기 때문에 좀 더 전략적인 접근을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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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룩 GDS팀 인터뷰
전 세계 액티비티 상품을 판매하는 B2B 세일즈팀
클룩 GDS(Global Distribution & Sales)팀은요. KLOOK은 ‘Yours to Explore’라는 기치 아래 전 세계 액티비티 및 투어 상품을 전 세계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GDS팀은 세계 각 시장에서 클룩의 액티비티 상품을 오프라인 여행사, 온라인 이커머스 플랫폼, 온라인 여행사(OTA) 등에 공급하는 일을 담당하고 있으며, 세일즈를 담당하는 세일즈파트와 운영 파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간단한 자기 소개 부탁 드립니다. 로보(Lobo Jeong) | 안녕하세요. 클룩 GDS팀에서 한국을 총괄하고 있는 로보입니다. 중공업, 여행 스타트업, 온라인 커머스 회사를 거쳐오면서 ‘여행’과 ‘세일즈’ 분야를 주로 경험하고 있습니다. 윤지(Yoonji Jung) | GDS팀에서 세일즈를 맡고 있는 윤지입니다. 국내 소셜커머스에서 여행 MD 경험을 바탕으로 현재는 전 세계에서 소싱되는 클룩의 다양한 상품들을 국내 여러 판매 채널에 공급하는 새로운 경험을 하고 있습니다. 제니(Jennie You) | 안녕하세요. 제니입니다. 이전에는 말레이시아 여행사에서 투어 관련 근무한 경험이 있고, 현재는 클룩에서 B2B 오퍼레이션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클룩 GDS팀은 무슨 일을 하나요? 로보 | 클룩 GDS팀은 전 세계 액티비티, 투어 상품을 B2B 채널에 공급하는 일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해외 여행 상품을 판매하는 모든 채널이 저희의 잠재적인 고객입니다. 온라인 여행사, 소셜커머스, 패키지 여행사 등 다양한 채널에서 저희 클룩의 액티비티 상품을 소싱하려는 니즈가 있습니다. 저희 팀은 각 B2B 채널에서 원하는 소싱 방식, 집중하는 마켓에 따라 상품을 추천하고 공급합니다. 팀내에는 크게 세일즈와 운영 두 가지 파트로 나뉘어 있습니다. 그렇다면, 클룩 GDS팀에서 어떤 업무를 담당하고 있나요? 윤지 | 저는 B2B 채널 중에서 온라인 여행사에 액티비티 상품을 공급하는 세일즈를 담당하고 있어요. 2018년 기준으로 해외 여행 시장의 규모로 보면 우리나라 시장의 규모는 전 세계 10위권 안에 들어 큰 시장이라고 볼 수 있어요. 출국자 수 기준으로 3,000만명 가량 되고, 그 중에서 자유여행객(FIT)의 비중이 높아 해외 여행 시 액티비티, 투어를 소비하는 고객들이 많습니다. 이런 고객들에게 전 세계 액티비티 상품을 판매하는 여러 온라인 여행사들이 제 고객입니다. 핵심 B2B Channel의 세일즈 실적 관리, 전 세계 신규 액티비티 판매 촉진 등 업무를 진행하고 있어요. 제니 | 저는 세일즈파트에서 서비스를 제공하는 여러 B2B Channel들에게 저희 GDS팀에서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운영 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액티비티 상품의 예약과 관련된 이슈, 신규 상품에 대한 업데이트 등 저희 고객사들이 클룩의 서비스를 만족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힘쓰고 있습니다. 클룩의 문화는 어떤가요? 윤지 |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기업이기에 변화가 빠르고 민첩합니다. 다양한 현안을 동시에 처리해야하는 경우가 많아서 모두들 분명하고 합리적으로 일을 처리합니다. 여행 테크 회사라서 대부분 여행을 좋아한다는 공통점도 있어요. 제니 | 기회가 많고 다양한 업무를 접할 수 있어 폭넓은 경험을 쌓을 수 있어요. 전 세계 각지의 동료들과 일하다 보니 다양한 문화를 간접적으로 접할 수 있어요. 직접적으로 본인이 일이 아니라도 적극적으로 커뮤니케이션하고 도와주는 문화가 있어 즐겁게 일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저희는 직급이나 직책을 호칭하는 게 아니라서 의견을 제시할 때도 더 자유롭고 편하게 이야기할 수 있어요. 해당 업무에 필요한 역량이나 자질이 있을까요? 윤지 | GDS팀 세일즈 파트에서는 세일즈 마인드가 꼭 필요합니다. 또한 숫자를 기반으로 한 분석력과 논리적 사고 능력도 있어야 합니다. 이를 바탕으로 끊임없이 실행하고 실패하고 성장할 수 있는 분이면 완벽에 가깝습니다. 이렇게 말하고 나니 제가 너무 이상주의자 같네요. (웃음) 제니 | 운영 파트에서는 서비스 마인드를 가진 분이 필요합니다. B2B Channel이 저희 고객사이기 때문에 클룩 GDS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불편한 점, 개선 점, 이슈 등의 요구 사항을 수용하고 적극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역할을 할 수 있는 분을 찾고 있습니다. GDS 한국 팀 뿐만 아니라, 글로벌 세계 각 팀과의 협업이 중요하기 때문에 유연한 커뮤니케이션 역량도 중요하게 보고 있습니다. 면접시 꼭 하시는 질문이 있다면 무엇이고 지원자의 어떤 점을 보기 위한 질문인가요? 로보 | 저는 지원자의 과거 경험과 이력을 위주로 지원한 포지션과 관련해서 질문합니다. 과거 경험에 대한 질문을 통해 지원자가 어떤 목적과 방식으로 업무, 프로젝트를 진행했었는지, 어떤 성과가 있었는지, 어떤 발전이 있었는지를 듣고 지원자를 알아가는 과정을 거칩니다 마지막으로, 클룩 GDS팀만의 특별한 점이 있다면? 로보 | 빠르게 성장하는 여행 액티비티 시장에서 마켓이 변화하고 있는 것을 한 눈에 볼 수 있어요. 한국뿐 아니라, 전 세계 각 여행 마켓이 어떻게 성장하고 있는 지, 상품은 어떻게 유통되고 있는 지를 빠르게 배울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여행 액티비티 분야에서 B2B 비즈니스의 성장을 경험하고 일조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있습니다. 윤지 | 상품의 소싱과 판매에 대해서 이전에 온라인 커머스 회사에서 경험해보지 못했던 경험을 하고 있어요. 이전 직장에서는 자사 플랫폼내에서 상품의 소싱과 판매를 담당했기 때문에 마켓 전체 구조를 파악하는 데 갈증이 있었어요. 클룩 GDS팀에서는 먼저 시장을 구조적으로 접근하고 마켓 Value Chain에서 우리가 어디에 있는 지, 어떤 가치를 전달할 수 있는지를 분석하고 실행하기 때문에 좀 더 전략적인 접근을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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