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스토리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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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미국 아마존이 인정한 2023 성장 브랜드는?
[인터뷰] 페렌벨 e-Commerce팀 이준혁님
"안전하고 깨끗한 성분과 검증된 효능으로 고객들의 피부에 긍정적인 변화와 기적을 선사한다"  전 세계 50여개 국가의 글로벌 고객들에게 사랑 받고 있는 브랜드 '썸바이미'가 내건 철학입니다. 썸바이미가 말하는 '고객 중심의 브랜드 철학'은 단지 글이나 이야기로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뛰어난 제품력으로 증명해 내고 있는데요. 2016년 출시 이후 꾸준한 성장을 거듭하며 2022년에는 670억 원의 매출 창출, 2023년에는 전년대비 30% 이상의 매출 신장을 일으키는 쾌거를 이뤘어요. 특히 올해 집중적으로 고약하고 있는 미국 시장에서는 아마존을 통한 매출이 전년 대비 900% 성장하는 등 가시적인 성과를 보이고 있죠.  그래서일까요? 지난해 11월 Amazon Ads에서 선정한 2023 아마존 성장 브랜드 성공사례 및 탑 브랜드 어워드 'Amazon Performance'를 수상하며 그 성과를 입증했어요. 특히 그 안에서 미국 아마존을 타겟팅하고 있는 MD 이준혁 매니저의 주도적인 실행력이 큰 역할을 톡톡히 해냈습니다. 썸바이미에서 그려나가는 그만의 커리어 여정을 살펴봤어요.  왼쪽 두번째부터 Amazon 할리데이 시즌 광고 서밋 2023 EC팀 박종훈 팀장과 이준혁 매니저 (사진제공 = 페렌벨) 자기소개 부탁 드려요. 안녕하세요, 저는 썸바이미 e-Commerce 팀에서 아마존 미국 운영을 담당하고 있는 이준혁이라고 합니다. 대학생 때 처음 아마존을 접하게 되었는데요, 그 후로 지금까지 줄곧 커리어를 글로벌 이커머스로, 특히 아마존 세일즈로 이어오고 있습니다. 썸바이미에 입사한지는 1년 정도 되었습니다. 썸바이미에 입사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글로벌 시장에 강점이 있는 스킨케어 브랜드이기 때문에 썸바이미에 입사했어요. 이커머스 업에 종사하는 사람이라면 한번쯤 이커머스의 꽃인 뷰티 업계에서 일하는 것을 꿈꾸는데요, 저는 그 중에서도 글로벌 이커머스에 특화되어 있는 썸바이미에 입사해서 커리어를 발전 시켜야 겠다고 생각 했어요. 물론 썸바이미의 제품력이 뛰어나서 많은 고객들에게 자신있게 판매할 수 있겠다고 생각했구요. 팀에서 어떤 업무를 담당하고 계세요? 저희 이커머스 팀은 썸바이미의 제품을 B2B 오프라인 판매가 아닌 소비자들에게 직접 판매하는 D2C 온라인으로 판매하는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미국 일본을 비롯해 동남아 국가들과 국내까지 많은 국가들에 온라인으로 썸바이미의 제품을 소개하고 판매하는 업무를 하고 있어요. 각자 국가 하나씩을 맡아 운영하다보니, 업무에 책임감이 생기고, 내가 맡고 있는 국가만큼은 내가 전문가라는 생각으로 일하고 있어요. 썸바이미에서 성장한 부분이나 가장 뿌듯했던 점이 있으신가요? 2023년 아마존에서 썸바이미가 많은 성장을 하게 되었는데요. 23년 11월에 Amazon Ads에서 선정한 2023 아마존 성장 브랜드 성공사례 선정 및 탑 브랜드 어워드 ‘Amazon Performance’를 수상한 부분이 가장 기억에 남고 뿌듯한 순간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Amazon 광고 선정 탑 브랜드 어워즈 ‘퍼포먼스’ 수상 당시 인터뷰 모습 (사진제공 = 페렌벨) 앞으로 썸바이미에 기대되는 점이 있으신가요? 썸바이미가 글로벌 시장에서 K-Beauty를 대표하는 브랜드로 성장했으면 좋겠습니다. 물론 지금도 많은 글로벌 고객분들이 썸바이미 제품을 찾아 주시고 있지만, 더욱 더 성장해서 전 세계 어느 곳을 가도 썸바이미 제품을 손쉽게 만나볼 수 있는 고객 지향적인 브랜드로 거듭났으면 좋겠습니다. 지금처럼 계속해서 성장한다면 마냥 꿈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썸바이미에 입사하면 어떤 점이 좋을까요? 할 수 있고, 또 해보고 싶은 것이 있다면 계획부터 실행까지 주체적으로 경험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내가 맡고 있는 이 분야에서, 또 이 국가에서 전문가가 될 수 있는 기회를 썸바이미와 함께 경험할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물론 “저”를 포함해서 좋은 동료들이 많은 것 또한 큰 장점이구요. 동료 취업준비생에게 한마디 부탁 드립니다. 글로벌 이커머스 분야를 경험하고 전문성을 높이고 싶은 분이 계시다면, 썸바이미가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을 거라고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좋은 동료들과 함께 한계 없는 성장을 경험하시죠! 저작권은 잡플래닛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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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썸바이미 전략은? 도전은 팀원 것! 책임은 팀장 것!
[인터뷰] 페렌벨 e-Commerce팀 박종훈 팀장
국내에서는 생소하지만 해외에서 진정한 K-뷰티의 위상을 높이고 있는 제품들이 있습니다. 바로 페렌벨이 만드는 '썸바이미'도 그런 제품 중 하나인데요. 실제 매출의 대부분이 무려 50개국 해외에서 발생되고 있어요. 2016년 출시된 썸바이미는 민감 피부 전문 더마 브랜드인데요. 고객의 피부 건강 개선에 초점을 맞춘 브랜드 철학을 바탕으로 2018년 출시된 '미라클토너'는 썸바이미의 대표 히트상품인데요. 고객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널리 퍼지며 누적 판매 600만 개를 돌파했답니다.  썸바이미 제품이 국내가 아닌 해외에서 먼저 이름을 알릴 수 있게된 데에는 다양한 전자상거래 플랫폼 안에서 입지를 탄탄히 굳혔기 때문인데요. 언어 역량 넘치는 인재들로 구성된 썸바이미 e-Commerce 팀이 펼친 현지화 전략 덕분에 썸바이미 상품들이 전세계 국가 고객들의 일상 가까이 소개되고 있어요. 차곡차곡 쌓인 고객 리뷰는 물론 판매성과 등의 고유 자산을 바탕으로 진출 국가 확대의 기반을 탄탄히 다지며 내공을 키워가고 있죠. '2남 12녀' 팀원을 꾸리고 있는 e-Commerce팀의 수장 종훈님을 만나 그만의 전략을 들어봤습니다. 자기소개 부탁 드려요. 안녕하십니까, 현재 슬하에 '2남 12녀' 팀원을 둔 e-Commerce팀 팀장 박종훈입니다. 2023년 1월에 썸바이미에 합류하게 되었습니다. 쇼피, 아마존, Qoo10 등 전 세계 다양한 국가의 온라인 플랫폼에 썸바이미 상품을 판매하는 팀의 팀장을 맡고 있습니다. 썸바이미에 입사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기존에 재직한 회사에서는 할 수 없었던 사업분야를 썸바이미는 하고 있었습니다. 다양한 시도를 빠르게 진행하는 썸바이미를 보고, 나도 그 안에서 역할을 하고 싶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성장하는 조직에서 같이 성장하고 싶었습니다. 우리 팀의 최고 업적과 팀원 자랑 부탁 드려요. 2023년 3Q 누계 기준 전년대비 매출 30% 이상 신장했어요. 단순히 매출만 신장한 것이 아니고, 영업이익도 개선해 나가면서 이룩한 성과라 더 뿌듯합니다. 기존 동남아 쇼피를 기반으로한 기존 채널과 미주 아마존 등의 신규 채널이 시너지를 냈기 때문입니다. 이 모든 성장이 각 플랫폼 別 전문가인 우리 팀원들 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 항상 최고의 퍼포먼스를 내기 위해 끊이 없이 고민하고 시도하는 우리 팀원들! 최고입니다! 해당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 필요한 점이 있다면 무엇이 있을까요? 현지어를 구사 할 수 있다는 것은 해당 시장 및 고객을 이해하는 강력한 무기가 될 수 있습니다. 해당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 꼭 필요한 점은 아니지만, 만약 갖고 있다면, 더 특별해 질 수 있습니다. (참고로 저는 갖고 있지 않습니다.) 또한 해외 쇼핑 플랫폼을 운영하는 만큼 플랫폼에 대한 이해나 관심이 있다면 좋습니다. 그리고 현지에 맞는 영업 전략을 세우기 위해 현지 뷰티시장에 대해 알고 있다면 업무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썸바이미에 입사하면 좋은 점이 무엇이 있을까요? 개인 역량 개발 및 커리어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전 세계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을 직접 운영하는 브랜드 회사는 많지 않습니다. 경쟁력 있는 온라인 MD 직무 커리어를 키우고 싶으신분들 지금 바로 지원해 주세요. 현재 팀의 목표와 목표를 위해 하고 있는게 있다면 무엇이 있을까요? 팀 구성원이 많아서, 다른 팀과의 협업도 중요하지만, 화목한 팀 분위기를 만들고, 팀원들간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팀 자체적으로 많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클래식 하지만, 막상 하면 재미있고 뜻 깊은 ‘마니또’ 행사, 맛집 찾아가는 점심회식, 스트레스 날려버릴 저녁회식 등 많은 활동 진행 중입니다. 현재 팀원들에게 바라는 점이 있나요? ‘무엇이든 말씀하세요.’ 좋은 일이든 해결이 필요한 일이든, 문제이든 아니든 무엇이든지 저에게 말해 주길 바랍니다. 특별한 보고서가 없어도, 양식이 없어도, 일단 말해주세요. 같이 답을 찾아 보아요. 저도 여러분들이 쉽게 다가 올 수 있게 노력하겠습니다. 후배 취업준비생에게 한마디 부탁드려요. ‘도도도도도도도 내 동료가 되라’ 누군가의 동료가 될 여러분! 기다리고 있을 게요. 어서오세요! 온라인MD로서 쇼피, 아마존, Qoo10 등 전 세계 다양한 국가의 온라인 플랫폼을 경험해볼 수 있습니다. 저작권은 잡플래닛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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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아마존이 인정한 2023 성장 브랜드는?
[인터뷰] 페렌벨 e-Commerce팀 이준혁님
"안전하고 깨끗한 성분과 검증된 효능으로 고객들의 피부에 긍정적인 변화와 기적을 선사한다"  전 세계 50여개 국가의 글로벌 고객들에게 사랑 받고 있는 브랜드 '썸바이미'가 내건 철학입니다. 썸바이미가 말하는 '고객 중심의 브랜드 철학'은 단지 글이나 이야기로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뛰어난 제품력으로 증명해 내고 있는데요. 2016년 출시 이후 꾸준한 성장을 거듭하며 2022년에는 670억 원의 매출 창출, 2023년에는 전년대비 30% 이상의 매출 신장을 일으키는 쾌거를 이뤘어요. 특히 올해 집중적으로 고약하고 있는 미국 시장에서는 아마존을 통한 매출이 전년 대비 900% 성장하는 등 가시적인 성과를 보이고 있죠.  그래서일까요? 지난해 11월 Amazon Ads에서 선정한 2023 아마존 성장 브랜드 성공사례 및 탑 브랜드 어워드 'Amazon Performance'를 수상하며 그 성과를 입증했어요. 특히 그 안에서 미국 아마존을 타겟팅하고 있는 MD 이준혁 매니저의 주도적인 실행력이 큰 역할을 톡톡히 해냈습니다. 썸바이미에서 그려나가는 그만의 커리어 여정을 살펴봤어요.  왼쪽 두번째부터 Amazon 할리데이 시즌 광고 서밋 2023 EC팀 박종훈 팀장과 이준혁 매니저 (사진제공 = 페렌벨) 자기소개 부탁 드려요. 안녕하세요, 저는 썸바이미 e-Commerce 팀에서 아마존 미국 운영을 담당하고 있는 이준혁이라고 합니다. 대학생 때 처음 아마존을 접하게 되었는데요, 그 후로 지금까지 줄곧 커리어를 글로벌 이커머스로, 특히 아마존 세일즈로 이어오고 있습니다. 썸바이미에 입사한지는 1년 정도 되었습니다. 썸바이미에 입사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글로벌 시장에 강점이 있는 스킨케어 브랜드이기 때문에 썸바이미에 입사했어요. 이커머스 업에 종사하는 사람이라면 한번쯤 이커머스의 꽃인 뷰티 업계에서 일하는 것을 꿈꾸는데요, 저는 그 중에서도 글로벌 이커머스에 특화되어 있는 썸바이미에 입사해서 커리어를 발전 시켜야 겠다고 생각 했어요. 물론 썸바이미의 제품력이 뛰어나서 많은 고객들에게 자신있게 판매할 수 있겠다고 생각했구요. 팀에서 어떤 업무를 담당하고 계세요? 저희 이커머스 팀은 썸바이미의 제품을 B2B 오프라인 판매가 아닌 소비자들에게 직접 판매하는 D2C 온라인으로 판매하는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미국 일본을 비롯해 동남아 국가들과 국내까지 많은 국가들에 온라인으로 썸바이미의 제품을 소개하고 판매하는 업무를 하고 있어요. 각자 국가 하나씩을 맡아 운영하다보니, 업무에 책임감이 생기고, 내가 맡고 있는 국가만큼은 내가 전문가라는 생각으로 일하고 있어요. 썸바이미에서 성장한 부분이나 가장 뿌듯했던 점이 있으신가요? 2023년 아마존에서 썸바이미가 많은 성장을 하게 되었는데요. 23년 11월에 Amazon Ads에서 선정한 2023 아마존 성장 브랜드 성공사례 선정 및 탑 브랜드 어워드 ‘Amazon Performance’를 수상한 부분이 가장 기억에 남고 뿌듯한 순간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Amazon 광고 선정 탑 브랜드 어워즈 ‘퍼포먼스’ 수상 당시 인터뷰 모습 (사진제공 = 페렌벨) 앞으로 썸바이미에 기대되는 점이 있으신가요? 썸바이미가 글로벌 시장에서 K-Beauty를 대표하는 브랜드로 성장했으면 좋겠습니다. 물론 지금도 많은 글로벌 고객분들이 썸바이미 제품을 찾아 주시고 있지만, 더욱 더 성장해서 전 세계 어느 곳을 가도 썸바이미 제품을 손쉽게 만나볼 수 있는 고객 지향적인 브랜드로 거듭났으면 좋겠습니다. 지금처럼 계속해서 성장한다면 마냥 꿈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썸바이미에 입사하면 어떤 점이 좋을까요? 할 수 있고, 또 해보고 싶은 것이 있다면 계획부터 실행까지 주체적으로 경험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내가 맡고 있는 이 분야에서, 또 이 국가에서 전문가가 될 수 있는 기회를 썸바이미와 함께 경험할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물론 “저”를 포함해서 좋은 동료들이 많은 것 또한 큰 장점이구요. 동료 취업준비생에게 한마디 부탁 드립니다. 글로벌 이커머스 분야를 경험하고 전문성을 높이고 싶은 분이 계시다면, 썸바이미가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을 거라고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좋은 동료들과 함께 한계 없는 성장을 경험하시죠! 저작권은 잡플래닛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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썸바이미 전략은? 도전은 팀원 것! 책임은 팀장 것!
[인터뷰] 페렌벨 e-Commerce팀 박종훈 팀장
국내에서는 생소하지만 해외에서 진정한 K-뷰티의 위상을 높이고 있는 제품들이 있습니다. 바로 페렌벨이 만드는 '썸바이미'도 그런 제품 중 하나인데요. 실제 매출의 대부분이 무려 50개국 해외에서 발생되고 있어요. 2016년 출시된 썸바이미는 민감 피부 전문 더마 브랜드인데요. 고객의 피부 건강 개선에 초점을 맞춘 브랜드 철학을 바탕으로 2018년 출시된 '미라클토너'는 썸바이미의 대표 히트상품인데요. 고객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널리 퍼지며 누적 판매 600만 개를 돌파했답니다.  썸바이미 제품이 국내가 아닌 해외에서 먼저 이름을 알릴 수 있게된 데에는 다양한 전자상거래 플랫폼 안에서 입지를 탄탄히 굳혔기 때문인데요. 언어 역량 넘치는 인재들로 구성된 썸바이미 e-Commerce 팀이 펼친 현지화 전략 덕분에 썸바이미 상품들이 전세계 국가 고객들의 일상 가까이 소개되고 있어요. 차곡차곡 쌓인 고객 리뷰는 물론 판매성과 등의 고유 자산을 바탕으로 진출 국가 확대의 기반을 탄탄히 다지며 내공을 키워가고 있죠. '2남 12녀' 팀원을 꾸리고 있는 e-Commerce팀의 수장 종훈님을 만나 그만의 전략을 들어봤습니다. 자기소개 부탁 드려요. 안녕하십니까, 현재 슬하에 '2남 12녀' 팀원을 둔 e-Commerce팀 팀장 박종훈입니다. 2023년 1월에 썸바이미에 합류하게 되었습니다. 쇼피, 아마존, Qoo10 등 전 세계 다양한 국가의 온라인 플랫폼에 썸바이미 상품을 판매하는 팀의 팀장을 맡고 있습니다. 썸바이미에 입사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기존에 재직한 회사에서는 할 수 없었던 사업분야를 썸바이미는 하고 있었습니다. 다양한 시도를 빠르게 진행하는 썸바이미를 보고, 나도 그 안에서 역할을 하고 싶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성장하는 조직에서 같이 성장하고 싶었습니다. 우리 팀의 최고 업적과 팀원 자랑 부탁 드려요. 2023년 3Q 누계 기준 전년대비 매출 30% 이상 신장했어요. 단순히 매출만 신장한 것이 아니고, 영업이익도 개선해 나가면서 이룩한 성과라 더 뿌듯합니다. 기존 동남아 쇼피를 기반으로한 기존 채널과 미주 아마존 등의 신규 채널이 시너지를 냈기 때문입니다. 이 모든 성장이 각 플랫폼 別 전문가인 우리 팀원들 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 항상 최고의 퍼포먼스를 내기 위해 끊이 없이 고민하고 시도하는 우리 팀원들! 최고입니다! 해당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 필요한 점이 있다면 무엇이 있을까요? 현지어를 구사 할 수 있다는 것은 해당 시장 및 고객을 이해하는 강력한 무기가 될 수 있습니다. 해당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 꼭 필요한 점은 아니지만, 만약 갖고 있다면, 더 특별해 질 수 있습니다. (참고로 저는 갖고 있지 않습니다.) 또한 해외 쇼핑 플랫폼을 운영하는 만큼 플랫폼에 대한 이해나 관심이 있다면 좋습니다. 그리고 현지에 맞는 영업 전략을 세우기 위해 현지 뷰티시장에 대해 알고 있다면 업무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썸바이미에 입사하면 좋은 점이 무엇이 있을까요? 개인 역량 개발 및 커리어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전 세계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을 직접 운영하는 브랜드 회사는 많지 않습니다. 경쟁력 있는 온라인 MD 직무 커리어를 키우고 싶으신분들 지금 바로 지원해 주세요. 현재 팀의 목표와 목표를 위해 하고 있는게 있다면 무엇이 있을까요? 팀 구성원이 많아서, 다른 팀과의 협업도 중요하지만, 화목한 팀 분위기를 만들고, 팀원들간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팀 자체적으로 많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클래식 하지만, 막상 하면 재미있고 뜻 깊은 ‘마니또’ 행사, 맛집 찾아가는 점심회식, 스트레스 날려버릴 저녁회식 등 많은 활동 진행 중입니다. 현재 팀원들에게 바라는 점이 있나요? ‘무엇이든 말씀하세요.’ 좋은 일이든 해결이 필요한 일이든, 문제이든 아니든 무엇이든지 저에게 말해 주길 바랍니다. 특별한 보고서가 없어도, 양식이 없어도, 일단 말해주세요. 같이 답을 찾아 보아요. 저도 여러분들이 쉽게 다가 올 수 있게 노력하겠습니다. 후배 취업준비생에게 한마디 부탁드려요. ‘도도도도도도도 내 동료가 되라’ 누군가의 동료가 될 여러분! 기다리고 있을 게요. 어서오세요! 온라인MD로서 쇼피, 아마존, Qoo10 등 전 세계 다양한 국가의 온라인 플랫폼을 경험해볼 수 있습니다. 저작권은 잡플래닛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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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정보

  • 화장품/뷰티 산업
  • 중소기업 기업형태
  • - 사원수
  • 2016.06.01 설립
  • 대표
    진윤진
  • 매출
    -
  • 주소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410, 금강타워 18층
  • 웹사이트
    https://somebymi.oopy.io/
  • 연혁
    - 2020년 일하기 좋은 중소기업 '성장 가능성' 부문 최우수 기업 선정
    - 2021년 일하기 좋은 중소기업 2년 연속 선정
  • 소개
    (주)페렌벨은 글로벌 클린 더마 스킨케어 브랜드 썸바이미(SOME BY MI)로 대한민국을 넘어 아시아에서 인지도가 높은 코스메틱 기업입니다.

    썸바이미는 민감한 문제성 피부에 주목합니다.
    건강한 피부가 주는 자신감의 중요성을 잘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자외선, 스트레스, 생활 불균형 등 피부에 자극을 주는 외부 요인과 다양한 피부 속 문제들을 세밀하게 관찰하고 안전한 원료와 검증된 효능을 기반으로 근본적인 해결을 제안하는 것 입니다.

    썸바이미는 자연에서 찾은 착한 성분, 우리만의 독자적인 기술력을 아름다운 기적을 전달하고자 노력하는 회사 입니다.

    "From clean to Clinical, New Cleanical Solution"

    썸바이미(SOME BY ME) 의 새로운 슬로건 “New Clinical Solution”은 클리니컬(Cleanical)은 클린(Clean)과 크리니컬(Clinical)의 합성어로, 안전하고 깨끗한 원료로 검증된 효능을 선사하겠다는 브랜드 철학과 메시지를 담고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본연의 건강한 피부를 되찾기 위한 썸바이미의 New Clinical Solution입니다.

    고객들의 피부에 선사하는 긍정적인 변화와 기적
    Something by a Miracle = SOME BY M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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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3. 운영팀도 모르는 익명성 리뷰를 검토하는 운영팀조차도 작성자가 누구인지 모릅니다. 모든 개인 정보는 암호화되며 어디에도 노출되지 않습니다. 심지어 작성자가 드러날 것만 같은 리뷰는 거절된답니다. 걱정마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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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1. 인턴에서 이직까지. 잡플래닛의 원스톱 정보 제공 서비스 노력하면 찾을 수 있는 공채 족보뿐 만 아니라, 선배한테 매달려야 알려주는 인턴 합격수기부터 그 어디에 도 없는 경력직들의 이직 면접 팁까 지. 당신의 모든 '지원'이 합격으로 끝나는 방법이 잡플래닛에 있습니다.
  2. 2. 잠깐! 기업 리뷰도 보고 싶으신가요? 면접후기를 제출하면 합격을 부르는 수만개의 꿀팁이 열립니다. 기업 리뷰도 보고 싶으시다면 기업 리뷰를 제출해주세요. 열려라 참깨! 의 비밀은 '기브 앤 테이크' 입니다.

<면접 작성 Tips>

  1. 1. 실제 면접에 참여한 경험을 작성해주세요! 면접을 앞둔 구직자가 면접을 준비할 때 필요한 정보를 입력해주세요. • 면접을 위한 준비는 무엇인가요? • (면접질문) • 면접은 어떤 방식인가요?
  2. 2. 본인이 경험한 사실을 작성해주세요. 간접 정보, 허위사실 또는 소문(확인되지 않은 정보, 루머 또는 다른 출처에서 인용 또는 보고된 다른 사람의 의견/경험)은 차단될 수 있습니다.
  3. 3. ‘이유‘를 함께 이야기해주세요. ‘면접 분위기가 좋다, 안 좋다’ 뿐만 아니라 그 회사가 왜 좋은지를 포함한 정보입니다. 면접을 보면서 느꼈던 점들과 그렇게 느꼈던 이유와 근거를 이야기해 주세요.
  4. 4. 면접 ‘과정’에 관련된 정보를 이야기해주세요. 특정인을 지목하여 묘사하기 보다는 안내과정, 질답과정, 발표과정 등에 대하여 작성해주세요.
  • "예상질문을 준비했지만, 실제 면접에서는 전혀 다른 질문으로 몇번의 고비를 마셨습니다. 하지만,잡플래닛에서 먼저 합격한 선배들의 노하우를 보고 면접을 봤더니 바로 합격통보!소원성취!"
  • 당신이 알려준 면접 노하우를 보고 취업 성공한 미래의 후배
  • "외국계 기업의 영어 면접을 포기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실제 면접 후기를 들어보니 영어에 까다롭지 않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자신있게 지원을 했고, 현재 이곳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 실제 면접과정을 알고 도전해, 이직을 성공한 직장

정보 등록 정책

  1. 면접후기의 신뢰성을 높이고 고의적 기업 평점 조작을 방지하기 위해, 작성된 모든 정보는 잡플래닛의 자체적인 검토 과정을 거쳐 등록됩니다.
  2. 등록이 거부되는 이유 1. 존재하지 않거나 명확하지 않은 기업명 2. 기업 기밀에 해당하는 내용 3. 욕설, 비속어, 은어 및 공격적인 언어 4. 부서, 직급 등 개인을 특정 지을 수 있는 정보나 폄훼, 비방성 표현 5. 기업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안되는 상관 없는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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