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9
IT/웹/통신 · careers.tiktok.com

기업정보

  • 포털/인터넷/콘텐츠 산업
  • 외국계 (외국 법인기업) 기업형태
  • 200명 (2020) 사원수
  • 2018.06.19 설립
  • 대표
    -
  • 매출
    -
  • 주소
    서울 강남구 영동대로 417 오토웨이타워
  • 웹사이트
    careers.tiktok.com
  • 연혁
    1. -
  • 소개
    About TikTok
    TikTok is the leading destination for short-form mobile video. Our mission is to inspire creativity and bring joy.
    TikTok has global offices including Los Angeles, New York, London, Paris, Berlin, Dubai, Mumbai, Singapore, Jakarta, Seoul, and Tokyo.

    Our Culture
    At TikTok, it's your turn to make a change.

    We enable every creator: we enable our users and employees to be creators, whether it’s through their videos or in their careers. We explore every possibility: we encourage curiosity and ask our team to search for inspiration in themselves and the world around them.

    We connect every corner of the world: our app enables a global community and inspires interaction through connection.

    Our Vision
    TikTok is now available in over 150 markets, and in 75 languages. It is a place where everyone belongs - regardless of nationality, ethnicity, gender or socio-economic levels - and offers a vibrant buzzing atmosphere that celebrates trends and embraces diversity.

    TikTok has become a marketplace for ideas around the globe, transcending boundaries to create a diverse hub of content.

기업 스토리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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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틱톡의 '글로벌 비즈니스 솔루션' 팀이란?
BTS와 함께 수소차 홍보: 글로벌 비즈니스 솔루션 팀의 업무
#PositiveEnergyChallenge는 2020년 여름, 3억 뷰 이상을 달성한 가장 눈길을 끈 해시태그 챌린지 중 하나였습니다. 세계 환경의 날을 시작으로 수소차에 대한 인식 향상과 환경 지속 가능성을 홍보하기 위해, 글로벌 비즈니스 솔루션팀에서 현대자동차 x BTS와 광고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해당 프로젝트를 담당했던 Qmin님, Youngkyung님이 비하인드 스토리를 공유해 주었습니다. 현대자동차 x BTS 캠페인에서 구체적으로 어떠한 업무를 담당하셨나요? Qmin: 저는 우리 회사에서 자동차 및 패션 분야의 대형 고객사들을 관리하고 있으며, 틱톡 플랫폼을 활용한 글로벌 광고 솔루션 제안과 크리에이티브 광고 기획안 피칭 등을 도맡아 하고 있습니다. 이번 프로젝트는 현대자동차의 마케팅 팀에서 BTS와 함께 캠페인을 진행하고 싶다는 연락을 받고, 아이디어 기획, 피칭 구성, 예산 편성 등을 담당했습니다. Youngkyung: 저는 틱톡에서 프로젝트 매니저로서 주로 광고 캠페인 집행을 책임지고 있습니다. 제 업무의 많은 부분은 데이터와 관련되어 있고, 캠페인 성과 분석 및 고객사의 성공 지표 검토를 돕기 위한 리포트를 작성합니다. #PositiveEnergyChallenge 캠페인을 진행하는 동안 저희 고객사인 현대자동차가 구상한 내용과 일치하는지 지속적으로 커뮤니케이션을 했고, 타겟층에게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가 잘 구현되고 있는지도 확인했습니다. #PositiveEnergyChallenge 캠페인의 주요 목표는 무엇이었나요? 하이라이트하고 싶은 부분이 있다면요? Qmin: 이번 캠페인의 주요 목표는 젊은 층 특히 Gen Z에게 수소차에 대한 인식과 현대차의 비전인 미래 환경 지속 가능성을 널리 알리는 것이었습니다. BTS는 현대자동차의 글로벌 브랜드 홍보대사이고 우리 플랫폼의 공식 계정(@bts_official_bighit)에도 상당히 많은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었기에 성공적인 캠페인을 하기에 매우 적합했습니다.이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가장 잊지 못할 순간은 제가 휴대폰으로 직접 BTS의 틱톡 영상을 찍었을 때입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BTS를 실제로 만날 수 있었고, 아미로서 성덕(성공한 덕후)이 될 수 있어 개인적으로 가장 하이라이트였다고 할 수 있겠네요. (열심히 일하니 이런 보람찬 날도 오네요!) Youngkyung: 저는 BTS를 만날 기회를 놓쳐서 너무나 아쉬웠지만, 제게 있어서 이 프로젝트의 하이라이트는 틱톡 플랫폼을 통해 긍정적인 메시지를 전달했다는 것입니다. "포지티브 에너지"라는 컨셉이 단순히 긍정적인 바이브를 공유하는 것 뿐만 아니라, 젊은 사용자들에게 우리가 지속가능한 에너지원을 찾기 위해 같이 노력해야 한다는 것을 알려줄 수 있다는 것에 큰 의미가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이번 캠페인의 해시태그 #PostitiveEnergyChallenge가 20일 동안 20억 뷰 까지 달성한 것을 보고 우리가 전달하고자 하는 긍정적인 메시지가 글로벌 커뮤니티에 널리 알려져서 뿌듯하고 기뻤습니다. 이 캠페인을 진행하면서 어떤 어려움이 있었나요? 가장 힘들었을 때가 언제였나요? Qmin: 이번에는 지금까지 다른 국내 기업들과 진행한 그 어떤 프로젝트보다 규모가 큰 글로벌 캠페인으로 한국 뿐 아니라, 미국, 영국, 일본 등과 같은 여러 국가에서 동시에 진행되는 프로젝트였습니다. 아이디어를 짜면서 참고할 만한 레퍼런스나 매뉴얼이 없었고 여러 국가의 이해 당사자들과 커뮤니케이션 하는데에도 많은 시간이 소요됐습니다. 이런 큰 규모의 프로젝트는 처음 시도하다 보니, 향후 글로벌 프로젝트의 모범 사례가 될 수 있도록 해야 한다는 생각에 많은 부담감을 느꼈습니다. Youngkyung: Qmin님이 말씀하신 것처럼, 글로벌 오디언스를 대상으로 한 첫 광고 캠페인이다보니 참고할만한 사례가 없었습니다. 틱톡 플랫폼은 각 국가 별로 로컬라이즈 콘텐츠와 마켓 니즈가 있기 때문에, 저는 프로젝트 매니저로서 서로 다른 정책과 문화를 가진 4개 지역에 융합된 광고 캠페인으로서 현대자동차의 브랜드 효과를 전달할 수 있을지에 대해 고민했습니다. 각 그래서 여러 시간대에 걸쳐서 다양한 문제들을 한 번에 해결해야 했고, 돌이켜 보면 이 캠페인을 하면서 가장 어렵고 힘들었던 부분이었습니다. 어떤 분들이 틱톡에서 즐겁게 근무하실 수 있을까요? Qmin: 빠르게 변하는 역동적인 환경에서 일하는 것을 두려워 하지 않는 분들이 재미있게 일하실 수 있을 것 같아요. 특히나 글로벌 비즈니스 솔루션팀에서는 고객사에게 관련된 내용을 피칭하기 위해 시시각각 변하는 틱톡 트렌드를 잘 숙지하고 있어야 하기 때문이죠. 모두가 스타트업 마인드를 가지고 일하기 때문에 특정한 가이드 라인이나 지침 없이도, 새 프로젝트의 주도권을 가지고 업무를 해나가고 결과를 낼 수 있는 문화입니다. Youngkyung: Qmin님의 말씀에 전적으로 동의합니다! 덧붙이자면 변화와 자기 계발을 즐기는 분들에게 적합합니다. 틱톡은 계급이 없고 유연한 조직 구조이다 보니, 다양한 프로젝트를 책임지며 새로운 스킬들을 배울 수 있습니다. 유연한 마인드와 안전지대에서 벗어나는 것을 추구하는 분들이라면, 틱톡에서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무궁무진 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Do you want to pursue a career at TikTok? 커리어 웹사이트(careers.tiktok.com), LinedkIn(@TikTok)을 팔로우 하고 채용 중인 많은 포지션을 확인해보세요. 또한 틱톡(@LifeAtTikTok), 인스타그램(@LifeAtTikTok), 유튜브(@LifeAtTikTok), 공식 계정을 통해 틱톡 라이프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콘텐츠 저작권은 틱톡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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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틱톡의 '공공정책팀'이란?
정부기관에서 글로벌 비즈니스로: 공공정책 전문가의 삶 들여다보기
Songyi님은 틱톡 공공정책팀에 입사하기 전, 대한민국 정부기관에서 한영 통번역사와 공식 소셜 미디어 계정 관리자로 근무했습니다. Songyi님의 초기 진로 방향은 홍보 및 커뮤니케이션이었으나, 공공과 민간을 이어주는 가교 역할과 더불어 공공정책을 효과적으로 알리는 데 적극적으로 참여하고자 틱톡에 입사하게 되었습니다. Songyi님이 어떻게 정부기관에서 글로벌 콘텐츠 비즈니스 분야로 전향하게 되었는지, 그리고 현재 어떠한 프로젝트를 진행 중인지 궁금하시다면, 아래 내용을 확인해 보세요. 틱톡 글로벌 공공정책 팀의 일은 개인의 열정이 의미있는 결과와 실질적인 변화로 이어지도록 해준다고 하는데요, Songyi님의 이야기를 들어 볼까요? 공공정책 팀의 업무는 무엇인가요? 가장 기억에 남는 프로젝트를 설명해 주세요! 틱톡의 공공정책 팀은 주로 공익 캠페인 기획 및 대중을 위한 정책 홍보, 인식 개선 등의 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보건, 위생을 위해 "손을 꼼꼼히 씻는 방법"과 같은 코로나19 확산 예방 정책 홍보 등을 예로 들 수 있겠네요. 틱톡 앱 내에 재미있는 스티커와 신나는 음악을 매치하여 보다 쉽게 공공분야의 정책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주요 목적입니다. 제가 기획한 공익적 목적의 해시태그(#) 챌린지들이 틱톡 크리에이터 커뮤니티에서 바이럴 되고 놀이의 형식으로 소비되어 보다 친근하게 사람들에게 다가갈 수 있을 때 보람을 느낍니다. 돌이켜 보면, 틱톡에 입사하고 가장 처음 주도적으로 진행했던 #심쿵100 챌린지가 제일 기억에 남네요. 이 캠페인 같은 경우, 심폐소생술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 대한민국 소방청과 긴밀히 협력하였고 캠페인에 가장 알맞는 음악과 안무를 활용하였습니다. #심쿵100 콘텐츠는 매우 효과적으로 제작되어 나중에는 비영리단체인 '직업건강협회' 교육 자료로 활용되기도 했답니다. 틱톡 플랫폼은 사람들이 이해하기 어려운 개념들을 단순화 시켜, 세상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정부, 공공기관과 함께 진행하는 해시태그(#) 챌린지 캠페인은 사람들에게 긍정적인 기운을 전파할 뿐만 아니라 좋은 취지로 공공의 선을 위해 함께 플랫폼 상의 공간에 모여 음악, 댄스와 챌린지 미션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누군가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다는 점이 바로 제가 아침마다 즐거운 마음으로 출근할 수 있는 가장 큰 이유랍니다! 간단한 본인 소개와 틱톡에 입사하기로 결정하신 이유에 대해 말씀해 주세요. 다양한 배경의 사람들과 의사소통하고 서로 이해하는 것에 흥미가 있었던 저는 영어나 일본어 등 새로운 언어를 배우고 가르치는 것을 즐겼습니다. 학부와 석사 모두 어학과 통번역 위주로 공부했고, 연세대학교에서 영문학과 경영학을 전공한 후에 통번역대학원에서 한영 국제회의 통역학 석사 과정을 마쳤습니다. 틱톡에 입사하기 전에는 대통령비서실 국민소통수석실의 해외언론비서관실에서 통번역 전문가로 근무했습니다. 또한 대한민국 청와대의 공식 영문 SNS계정을 운영하면서 전 세계 사람들과도 소통할 수 있었습니다. 도전적이기도 하면서 정말 멋진 일이었습니다. 제 삶의 큰 목표는 글로벌 커뮤니케이터로서 통찰력을 주는 사람이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다양한 문화와 언어를 가진 많은 사람들이 같이 공감할 수 있는 플랫폼이자 글로벌 기업인, 틱톡에서 일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서 매우 기뻤습니다. 정부기관에서 통번역을 하면서는 할 수 없었던 저만의 프로젝트를 주도적으로 구상하고 펼칠 수 있는 자유와 선택권을 틱톡에서 가질 수 있어, 옳은 선택을 하였고 커리어 전환을 잘 했다고 생각하며 만족하고 있습니다. 틱톡 기업 문화를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틱톡이라는 회사에 대해 설명해 주실 수 있을까요? 정해진 좁은 범위의 업무를 수행하는 다른 큰 테크 기업들과 달리, 틱톡은 스타트업의 마인드를 가진 구성원들이 자발적으로 계획을 세우고 새로운 프로젝트 기획하고 실행할 수 있도록 독려해 줍니다. 특히 저는 정부기관에서 일하다 와서 그런지 처음에는 직급이나 연차가 우선시 되지 않는 수평적인 기업 문화에 적응하기 쉽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다행스럽게도, 저희 팀의 멤버들이 빠르게 변하는 환경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많은 도움을 주어서 지금은 저도 많은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피드백을 받고, 개선해 나가면서 즐겁게 일하고 있답니다. 개인적인 커리어 발전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느끼고 있어요. 새로운 분들이 입사하거나 다른 나라 동료들과 커뮤니케이션 할 때마다, 우리 회사는 똑똑하고 능력있을 뿐 아니라 'Always Day 1'이라는 마음 가짐으로 주도적으로 변화를 수용할 수 있는 사람을 찾고 있다는 것을 분명히 느끼고 있습니다. 다른 국가의 팀 멤버들과 협업하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만, 다양한 문화를 아우르는 마인드셋인 Always Day 1의 정신으로 함께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어, 이는 글로벌 기업인 틱톡을 관통하는 가장 중요한 문화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틱톡에 입사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팁을 드리자면? 틱톡은 빠르게 성장하는 회사이기 때문에, 많은 변화가 있고 이러한 변화를 도전이라기 보다는 새로운 기회로 받아들일 수 있는 분을 환영합니다. 변화를 두려워 하지 않고, 빠른 피드백을 통해 지속적으로 수용/개선해 나가는 점이 틱톡 팀원들의 공통점이며, 또 회사에서도 팀원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 실현을 위해 최대한의 자유와 지원을 아낌없이 제공해 주는 점이 개인적으로 가장 인상적인 부분입니다. 이제 당신이 틱톡에서 변화를 만들어 갈 차례입니다! At TikTok, It's Your Turn to Make a Change! 콘텐츠 저작권은 틱톡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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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틱톡의 '글로벌 비즈니스 솔루션' 팀이란?
BTS와 함께 수소차 홍보: 글로벌 비즈니스 솔루션 팀의 업무
#PositiveEnergyChallenge는 2020년 여름, 3억 뷰 이상을 달성한 가장 눈길을 끈 해시태그 챌린지 중 하나였습니다. 세계 환경의 날을 시작으로 수소차에 대한 인식 향상과 환경 지속 가능성을 홍보하기 위해, 글로벌 비즈니스 솔루션팀에서 현대자동차 x BTS와 광고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해당 프로젝트를 담당했던 Qmin님, Youngkyung님이 비하인드 스토리를 공유해 주었습니다. 현대자동차 x BTS 캠페인에서 구체적으로 어떠한 업무를 담당하셨나요? Qmin: 저는 우리 회사에서 자동차 및 패션 분야의 대형 고객사들을 관리하고 있으며, 틱톡 플랫폼을 활용한 글로벌 광고 솔루션 제안과 크리에이티브 광고 기획안 피칭 등을 도맡아 하고 있습니다. 이번 프로젝트는 현대자동차의 마케팅 팀에서 BTS와 함께 캠페인을 진행하고 싶다는 연락을 받고, 아이디어 기획, 피칭 구성, 예산 편성 등을 담당했습니다. Youngkyung: 저는 틱톡에서 프로젝트 매니저로서 주로 광고 캠페인 집행을 책임지고 있습니다. 제 업무의 많은 부분은 데이터와 관련되어 있고, 캠페인 성과 분석 및 고객사의 성공 지표 검토를 돕기 위한 리포트를 작성합니다. #PositiveEnergyChallenge 캠페인을 진행하는 동안 저희 고객사인 현대자동차가 구상한 내용과 일치하는지 지속적으로 커뮤니케이션을 했고, 타겟층에게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가 잘 구현되고 있는지도 확인했습니다. #PositiveEnergyChallenge 캠페인의 주요 목표는 무엇이었나요? 하이라이트하고 싶은 부분이 있다면요? Qmin: 이번 캠페인의 주요 목표는 젊은 층 특히 Gen Z에게 수소차에 대한 인식과 현대차의 비전인 미래 환경 지속 가능성을 널리 알리는 것이었습니다. BTS는 현대자동차의 글로벌 브랜드 홍보대사이고 우리 플랫폼의 공식 계정(@bts_official_bighit)에도 상당히 많은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었기에 성공적인 캠페인을 하기에 매우 적합했습니다.이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가장 잊지 못할 순간은 제가 휴대폰으로 직접 BTS의 틱톡 영상을 찍었을 때입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BTS를 실제로 만날 수 있었고, 아미로서 성덕(성공한 덕후)이 될 수 있어 개인적으로 가장 하이라이트였다고 할 수 있겠네요. (열심히 일하니 이런 보람찬 날도 오네요!) Youngkyung: 저는 BTS를 만날 기회를 놓쳐서 너무나 아쉬웠지만, 제게 있어서 이 프로젝트의 하이라이트는 틱톡 플랫폼을 통해 긍정적인 메시지를 전달했다는 것입니다. "포지티브 에너지"라는 컨셉이 단순히 긍정적인 바이브를 공유하는 것 뿐만 아니라, 젊은 사용자들에게 우리가 지속가능한 에너지원을 찾기 위해 같이 노력해야 한다는 것을 알려줄 수 있다는 것에 큰 의미가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이번 캠페인의 해시태그 #PostitiveEnergyChallenge가 20일 동안 20억 뷰 까지 달성한 것을 보고 우리가 전달하고자 하는 긍정적인 메시지가 글로벌 커뮤니티에 널리 알려져서 뿌듯하고 기뻤습니다. 이 캠페인을 진행하면서 어떤 어려움이 있었나요? 가장 힘들었을 때가 언제였나요? Qmin: 이번에는 지금까지 다른 국내 기업들과 진행한 그 어떤 프로젝트보다 규모가 큰 글로벌 캠페인으로 한국 뿐 아니라, 미국, 영국, 일본 등과 같은 여러 국가에서 동시에 진행되는 프로젝트였습니다. 아이디어를 짜면서 참고할 만한 레퍼런스나 매뉴얼이 없었고 여러 국가의 이해 당사자들과 커뮤니케이션 하는데에도 많은 시간이 소요됐습니다. 이런 큰 규모의 프로젝트는 처음 시도하다 보니, 향후 글로벌 프로젝트의 모범 사례가 될 수 있도록 해야 한다는 생각에 많은 부담감을 느꼈습니다. Youngkyung: Qmin님이 말씀하신 것처럼, 글로벌 오디언스를 대상으로 한 첫 광고 캠페인이다보니 참고할만한 사례가 없었습니다. 틱톡 플랫폼은 각 국가 별로 로컬라이즈 콘텐츠와 마켓 니즈가 있기 때문에, 저는 프로젝트 매니저로서 서로 다른 정책과 문화를 가진 4개 지역에 융합된 광고 캠페인으로서 현대자동차의 브랜드 효과를 전달할 수 있을지에 대해 고민했습니다. 각 그래서 여러 시간대에 걸쳐서 다양한 문제들을 한 번에 해결해야 했고, 돌이켜 보면 이 캠페인을 하면서 가장 어렵고 힘들었던 부분이었습니다. 어떤 분들이 틱톡에서 즐겁게 근무하실 수 있을까요? Qmin: 빠르게 변하는 역동적인 환경에서 일하는 것을 두려워 하지 않는 분들이 재미있게 일하실 수 있을 것 같아요. 특히나 글로벌 비즈니스 솔루션팀에서는 고객사에게 관련된 내용을 피칭하기 위해 시시각각 변하는 틱톡 트렌드를 잘 숙지하고 있어야 하기 때문이죠. 모두가 스타트업 마인드를 가지고 일하기 때문에 특정한 가이드 라인이나 지침 없이도, 새 프로젝트의 주도권을 가지고 업무를 해나가고 결과를 낼 수 있는 문화입니다. Youngkyung: Qmin님의 말씀에 전적으로 동의합니다! 덧붙이자면 변화와 자기 계발을 즐기는 분들에게 적합합니다. 틱톡은 계급이 없고 유연한 조직 구조이다 보니, 다양한 프로젝트를 책임지며 새로운 스킬들을 배울 수 있습니다. 유연한 마인드와 안전지대에서 벗어나는 것을 추구하는 분들이라면, 틱톡에서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무궁무진 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Do you want to pursue a career at TikTok? 커리어 웹사이트(careers.tiktok.com), LinedkIn(@TikTok)을 팔로우 하고 채용 중인 많은 포지션을 확인해보세요. 또한 틱톡(@LifeAtTikTok), 인스타그램(@LifeAtTikTok), 유튜브(@LifeAtTikTok), 공식 계정을 통해 틱톡 라이프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콘텐츠 저작권은 틱톡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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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틱톡의 '공공정책팀'이란?
정부기관에서 글로벌 비즈니스로: 공공정책 전문가의 삶 들여다보기
Songyi님은 틱톡 공공정책팀에 입사하기 전, 대한민국 정부기관에서 한영 통번역사와 공식 소셜 미디어 계정 관리자로 근무했습니다. Songyi님의 초기 진로 방향은 홍보 및 커뮤니케이션이었으나, 공공과 민간을 이어주는 가교 역할과 더불어 공공정책을 효과적으로 알리는 데 적극적으로 참여하고자 틱톡에 입사하게 되었습니다. Songyi님이 어떻게 정부기관에서 글로벌 콘텐츠 비즈니스 분야로 전향하게 되었는지, 그리고 현재 어떠한 프로젝트를 진행 중인지 궁금하시다면, 아래 내용을 확인해 보세요. 틱톡 글로벌 공공정책 팀의 일은 개인의 열정이 의미있는 결과와 실질적인 변화로 이어지도록 해준다고 하는데요, Songyi님의 이야기를 들어 볼까요? 공공정책 팀의 업무는 무엇인가요? 가장 기억에 남는 프로젝트를 설명해 주세요! 틱톡의 공공정책 팀은 주로 공익 캠페인 기획 및 대중을 위한 정책 홍보, 인식 개선 등의 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보건, 위생을 위해 "손을 꼼꼼히 씻는 방법"과 같은 코로나19 확산 예방 정책 홍보 등을 예로 들 수 있겠네요. 틱톡 앱 내에 재미있는 스티커와 신나는 음악을 매치하여 보다 쉽게 공공분야의 정책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주요 목적입니다. 제가 기획한 공익적 목적의 해시태그(#) 챌린지들이 틱톡 크리에이터 커뮤니티에서 바이럴 되고 놀이의 형식으로 소비되어 보다 친근하게 사람들에게 다가갈 수 있을 때 보람을 느낍니다. 돌이켜 보면, 틱톡에 입사하고 가장 처음 주도적으로 진행했던 #심쿵100 챌린지가 제일 기억에 남네요. 이 캠페인 같은 경우, 심폐소생술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 대한민국 소방청과 긴밀히 협력하였고 캠페인에 가장 알맞는 음악과 안무를 활용하였습니다. #심쿵100 콘텐츠는 매우 효과적으로 제작되어 나중에는 비영리단체인 '직업건강협회' 교육 자료로 활용되기도 했답니다. 틱톡 플랫폼은 사람들이 이해하기 어려운 개념들을 단순화 시켜, 세상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정부, 공공기관과 함께 진행하는 해시태그(#) 챌린지 캠페인은 사람들에게 긍정적인 기운을 전파할 뿐만 아니라 좋은 취지로 공공의 선을 위해 함께 플랫폼 상의 공간에 모여 음악, 댄스와 챌린지 미션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누군가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다는 점이 바로 제가 아침마다 즐거운 마음으로 출근할 수 있는 가장 큰 이유랍니다! 간단한 본인 소개와 틱톡에 입사하기로 결정하신 이유에 대해 말씀해 주세요. 다양한 배경의 사람들과 의사소통하고 서로 이해하는 것에 흥미가 있었던 저는 영어나 일본어 등 새로운 언어를 배우고 가르치는 것을 즐겼습니다. 학부와 석사 모두 어학과 통번역 위주로 공부했고, 연세대학교에서 영문학과 경영학을 전공한 후에 통번역대학원에서 한영 국제회의 통역학 석사 과정을 마쳤습니다. 틱톡에 입사하기 전에는 대통령비서실 국민소통수석실의 해외언론비서관실에서 통번역 전문가로 근무했습니다. 또한 대한민국 청와대의 공식 영문 SNS계정을 운영하면서 전 세계 사람들과도 소통할 수 있었습니다. 도전적이기도 하면서 정말 멋진 일이었습니다. 제 삶의 큰 목표는 글로벌 커뮤니케이터로서 통찰력을 주는 사람이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다양한 문화와 언어를 가진 많은 사람들이 같이 공감할 수 있는 플랫폼이자 글로벌 기업인, 틱톡에서 일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서 매우 기뻤습니다. 정부기관에서 통번역을 하면서는 할 수 없었던 저만의 프로젝트를 주도적으로 구상하고 펼칠 수 있는 자유와 선택권을 틱톡에서 가질 수 있어, 옳은 선택을 하였고 커리어 전환을 잘 했다고 생각하며 만족하고 있습니다. 틱톡 기업 문화를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틱톡이라는 회사에 대해 설명해 주실 수 있을까요? 정해진 좁은 범위의 업무를 수행하는 다른 큰 테크 기업들과 달리, 틱톡은 스타트업의 마인드를 가진 구성원들이 자발적으로 계획을 세우고 새로운 프로젝트 기획하고 실행할 수 있도록 독려해 줍니다. 특히 저는 정부기관에서 일하다 와서 그런지 처음에는 직급이나 연차가 우선시 되지 않는 수평적인 기업 문화에 적응하기 쉽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다행스럽게도, 저희 팀의 멤버들이 빠르게 변하는 환경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많은 도움을 주어서 지금은 저도 많은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피드백을 받고, 개선해 나가면서 즐겁게 일하고 있답니다. 개인적인 커리어 발전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느끼고 있어요. 새로운 분들이 입사하거나 다른 나라 동료들과 커뮤니케이션 할 때마다, 우리 회사는 똑똑하고 능력있을 뿐 아니라 'Always Day 1'이라는 마음 가짐으로 주도적으로 변화를 수용할 수 있는 사람을 찾고 있다는 것을 분명히 느끼고 있습니다. 다른 국가의 팀 멤버들과 협업하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만, 다양한 문화를 아우르는 마인드셋인 Always Day 1의 정신으로 함께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어, 이는 글로벌 기업인 틱톡을 관통하는 가장 중요한 문화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틱톡에 입사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팁을 드리자면? 틱톡은 빠르게 성장하는 회사이기 때문에, 많은 변화가 있고 이러한 변화를 도전이라기 보다는 새로운 기회로 받아들일 수 있는 분을 환영합니다. 변화를 두려워 하지 않고, 빠른 피드백을 통해 지속적으로 수용/개선해 나가는 점이 틱톡 팀원들의 공통점이며, 또 회사에서도 팀원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 실현을 위해 최대한의 자유와 지원을 아낌없이 제공해 주는 점이 개인적으로 가장 인상적인 부분입니다. 이제 당신이 틱톡에서 변화를 만들어 갈 차례입니다! At TikTok, It's Your Turn to Make a Change! 콘텐츠 저작권은 틱톡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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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기업리뷰의 신뢰성을 높이고 고의적 기업 평점 조작을 방지하기 위해, 작성된 모든 정보는 잡플래닛의 자체적인 검토 과정을 거쳐 등록됩니다.
  2. 등록이 거부되는 이유 1. 기업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안 되거나 항목과 상관없는 내용 2. 부서, 직급 등 개인을 특정 지을 수 있는 정보나 폄훼, 비방성 표현 3. 욕설, 비속어, 은어 및 공격적인 언어 4. 기업 비밀에 해당하는 내용 5. 존재하지 않거나 명확하지 않은 기업명
  • "어디로 갈지 결정해야 할 마지막 순간에 잡플래닛의 기업리뷰가 큰 도움이 되었다. 덕분에 나에게 잘 맞는 회사를 선택할 수 있었다."
  • 당신의 리뷰로 더 나은 삶을 살게 될 미래의 직장인
  • "선배에게 물어봐도 말 안해주는 이야기들. 하지만 결정을 위해 알아야만 하는 것들. 잡플래닛이 유일한 솔루션이었다."
  • 당신이 1분을 투자하고 구해낸 미래의 직장인
  • "복지제도가 있다 없다 하는 것보다 중요한건, 정말 혜택을 볼 수 있는건가 하는 거 잖아요. 그런데 그런정보는 구하기가 어려웠으니까요."
  • 당신의 리뷰로 현실을 알게 된 미래의 후배
  • "일년만 더 빨리 오픈하지! 그랬으면 이곳에 취업해서 6개월이나 허비하지 않아도 되었을텐데.. 뭐 그래도 이제는 도움 좀 받겠어요."
  • 당신이 쓴 리뷰로 재취업의 방향을 결정하려는 미래의 취업준비생

수준이 다른 잡플래닛의 연봉정보

  1. 1. 직급/직종 별로 보는 정확한 연봉 후회하지 않으려면 직급에 따라, 그 속 에서도 직종에 따라 달라지는 연 봉정보를 알아야 합니다. 회사 평균 연봉 같은 숫자에 당하지 마세요.
  2. 2. 날마다 새로워지는, 가장 현실적인 연봉 잡플래닛에서는 하루 수백건의 연봉 정보가 추가됩니다. 눈 뜨면 달라지 는 상황 속에서 언제까지 구체적 이 지도 않은 작년 연봉정보를 기준으 로 인생을 결정할 순 없으니까요.
  3. 3. 친구도 안가르쳐 주는 정보 멀지 않은 미래에 연봉을 좀더 구체적으로 볼 수 있는 기능이 적용 됩니 다. 누군가는 기본급에, 누군가는 상 여금에 더 큰 비중을 두니까요. 친구에게도 물어보기 어려운 정보를 기다리며, 잠깐만 투자하세요.

정보 등록 정책

  1. 연봉정보의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작성된 모든 정보는 잡플래닛의 자체적인 검토 과정을 거쳐 등록됩니다.
  2. 등록이 거부되는 이유 1. 존재하지 않거나 명확하지 않은 기업명 2. 기존에 입력된 연봉 정보와 비교했을 때, 지나치게 큰 차이가 나는 금액 3. 직급/직종을 고려했을때 상식을 벗어난 신뢰하기 어려운 금액

이것만 기억하세요.

  1. 1. 인턴에서 이직까지. 잡플래닛의 원스톱 정보 제공 서비스 노력하면 찾을 수 있는 공채 족보뿐 만 아니라, 선배한테 매달려야 알려주는 인턴 합격수기부터 그 어디에 도 없는 경력직들의 이직 면접 팁까 지. 당신의 모든 '지원'이 합격으로 끝나는 방법이 잡플래닛에 있습니다.
  2. 2. 잠깐! 기업 리뷰도 보고 싶으신가요? 면접후기를 제출하면 합격을 부르는 수만개의 꿀팁이 열립니다. 기업 리뷰도 보고 싶으시다면 기업 리뷰를 제출해주세요. 열려라 참깨! 의 비밀은 '기브 앤 테이크' 입니다.

정보 등록 정책

  1. 면접후기의 신뢰성을 높이고 고의적 기업 평점 조작을 방지하기 위해, 작성된 모든 정보는 잡플래닛의 자체적인 검토 과정을 거쳐 등록됩니다.
  2. 등록이 거부되는 이유 1. 존재하지 않거나 명확하지 않은 기업명 2. 기업 기밀에 해당하는 내용 3. 욕설, 비속어, 은어 및 공격적인 언어 4. 부서, 직급 등 개인을 특정 지을 수 있는 정보나 폄훼, 비방성 표현 5. 기업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안되는 상관 없는 내용
  • "예상질문을 준비했지만, 실제 면접에서는 전혀 다른 질문으로 몇번의 고비를 마셨습니다. 하지만,잡플래닛에서 먼저 합격한 선배들의 노하우를 보고 면접을 봤더니 바로 합격통보!소원성취!"
  • 당신이 알려준 면접 노하우를 보고 취업 성공한 미래의 후배
  • "외국계 기업의 영어 면접을 포기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실제 면접 후기를 들어보니 영어에 까다롭지 않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자신있게 지원을 했고, 현재 이곳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 실제 면접과정을 알고 도전해, 이직을 성공한 직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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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면접후기의 신뢰성을 높이고 고의적 기업 평점 조작을 방지하기 위해, 작성된 모든 정보는 잡플래닛의 자체적인 검토 과정을 거쳐 등록됩니다.
  2. 등록이 거부되는 이유 1. 존재하지 않거나 명확하지 않은 기업명 2. 기업 기밀에 해당하는 내용 3. 욕설, 비속어, 은어 및 공격적인 언어 4. 부서, 직급 등 개인을 특정 지을 수 있는 정보나 폄훼, 비방성 표현 5. 기업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안되는 상관 없는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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