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 비전
캐롯, 화물차 안전운전 프로젝트 '오늘도 굿드라이버' 성료
2022.11.04캐롯, 화물차 안전 운전 프로젝트 '오늘도 굿드라이버' 성료
"안전 운전 문화 확산에 기여할 것"
캐롯손해보험(캐롯)은 서울시와 서울경찰청, 한국교통안전공단과 함께 지난 8월 실시한 화물차 안전 운전 프로젝트 '오늘도 굿드라이버(오굿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며 우수 화물차 안전 운전자를 대상으로 시상식을 했다고 1일 밝혔다.
오굿 프로젝트는 전체 교통사고 사망자 발생의 약 20%를 차지하는 화물차 교통사고를 줄이기 위한 민관 상호협력 프로젝트다. 캐롯의 IT 기기 '캐롯플러그'와 안전 운전 스코어링 시스템이 활용된 데이터 기반의 안전 운전 습관화 프로젝트이다.
본 프로젝트는 캐롯플러그를 장착한 화물차를 대상으로 주행 시 제한속도 준수, 급가감속 등의 지표 분석을 통해 안전 운전한 만큼 캐롯 포인트를 지급한다. 기간 내 가장 많은 포인트를 획득한 운전자에게 시상을 하는 형태로 진행됐다.
캐롯 포인트는 커피와 편의점, 주유소 등 다양한 사용처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로 '포인트 적립'이라는 게임적 요소뿐 아니라 금전적 혜택을 통해 안전 운전 습관을 강화할 수 있는 요소로 활용됐다.
캐롯은 자체 IT 기술력을 기반으로 한국도로공사, 한국교통안전공단과 같은 공공기관과의 기술 협약 체결을 이어왔으며 이번 한국교통안전공단과 함께한 오굿 프로젝트에 총 1705명의 화물차 운전자가 참여해 성공적으로 마무리됨에 따라 데이터 기반의 교통 시스템 선진화에 기여할 수 있게 됐다.
시상식은 서울특별시장상 3명, 한국교통안전공단 이사장상 5명, 캐롯손해보험 대표이사상 5명 등 총 16명의 화물차 안전 운전자에게 최고 50만원에서 30만원까지의 상품권이 부상으로 제공됐다.
캐롯 관계자는 "오굿 프로젝트에 대한 많은 화물차 운전자 여러분의 뜨거운 관심과 응원이 있었기에 성황리에 마무리될 수 있었다"며 "앞으로 다른 광역지자체와도 민관경 합동 캠페인을 준비 중인 만큼 캐롯이 국내 안전 운전 문화 확산에 힘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 : 신아일보(링크)]
-
이전글
캐롯손해보험, 3000억원 규모 유상증자...디지털손보사 최초 유니콘 기업 되나
2022.10.12 -
다음글
'우수 전문 인재 모여라' 캐롯손해보험, 공식 채용 사이트 오픈
2023.04.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