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내 문화
[CS쉐어링] 2023년 4월 명예의 전당 시상 현장! (CS쉐어링은 채용 중, 컨택센터 취업)
2023.07.21안녕하세요, "이제는 CS도 빌려 쓰는 시대!" CS쉐어링입니다!
장미가 활짝 핀 지금, 벌써 2023년도 1분기가 다 지나고 4월 시상을 할 때가 왔습니다.

명예의 전당은 CS쉐어링만의 인센티브 제도 중 하나로, 매월 QA 평가를 통해 상여금과 우수사원을 시상하는 자리입니다. 과연 4월의 우수 사원은 누구인지 함께 알아볼까요?

시상은 마곡 센터, 홍대 센터에서 모두 진행되었으며 부장님과 대표님께서 직접 시상해 주셨습니다.
4월 명예의 전당 시상
칭찬 주인공

언제나 그렇듯 칭찬 주인공 분들이 시작을 열어주셨습니다. 4월 한 달 동안 고객에게 친절하다는 피드백을 많이 들은 분들입니다.
내가 고객이었을 때 어떤 상담사에게 친절을 느꼈는지를 복기하고 참고를 많이 한 것이 비결이라고 하셨는데요. 역시 고객 입장에서 생각하는 것이 기본적이지만 가장 중요하고 힘든 일인 것 같습니다. 그 어려운 일을 해내신 칭찬 주인공 분들 정말 축하드립니다!
CPD JUMP-UP

하루에 처리한 콜 수를 뜻하는 CPD! 전 달과 비교해서 CPD 점수가 가장 많이 상승한 분께 드리는 상입니다.
특히나 같은 팀원이 어떻게 하면 효율적으로 일을 처리할 수 있는지 알려주어 점수를 상승시킬 수 있었다는 수상소감이 인상 깊었는데요. 열심히 한 만큼 성과가 나오고 그것을 인정받으니 기쁘다는 말도 함께 전해 들을 수 있었습니다.
QA JUMP-UP

QA JUMP-UP은 한 달 내에 QA 점수가 가장 크게 상승한 분들을 대상으로 하는 상입니다. 마곡 센터 수상자분께서는 무려 15점이나 상승을 하셨는데요. 높은 점수를 받기 위해서 자신의 상담 내용을 재점검하고 4대 멘트를 빠짐없이 했다며 다음 달도 열심히 해서 더 높은 상을 받겠다는 의지도 보여주셨답니다.
QA 우수사원

QA 점수가 가장 높은 분께 드리는 QA 우수사원 상!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이라는 생각을 가지고 업무에 임했다고 하셨는데요. 고객의 마음에 충분히 공감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팁을 말씀해 주셨어요. 또 팀원이 함께 이끌어줘서 가능했다며 팀에 대한 애정도 숨김없이 보여주셨답니다!
마곡 센터 수상자분은 재택근무 관계로 대리 수상 진행했습니다.
QA 우수파트장

QA 우수 파트장은 사원들이 아니라 파트장님들 중 가장 높은 QA 점수를 받은 분께 드리는 상입니다. 모두들 정말 다양한 프로젝트를 맡고 계시는 와중에, 6개의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파트장님이 수상하시게 되었는데요! 이번이 벌써 3번째 수상이라며 앞으로도 나만 잘 하는 것이 아니라 일반 사원에게 더 전문적으로 코칭 하겠다는 수상소감을 전해주셨습니다.
이달의 최우수사원

시상식의 마지막은 역시나 이달의 최우수사원 시상입니다! QA 평가를 비롯한 상담 스킬의 4가지 영역 모두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분께 드리는 상입니다.
특히 마곡 수상자분은 스케줄을 주도적으로 조직하고 나만의 업무 루틴을 만드는 과정을 습관으로 만드셨다고 하는데요. 하루를 잘 계획하니 낭비되는 시간은 최소화되고 업무 효율성은 훨씬 높아졌다고 합니다.
홍대 수상자분은 업무를 대하는 태도와 자세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다른 사람이 틀린 게 아니라 다른 것임을 잊지 말아야 한다고 하셨습니다. 고객이 어떤 태도로 나오던지 틀린 것이 아닌 다르다는 것을 인정하는 순간 응대 자세가 달라지고 공감도 더 잘 할 수 있었다고 하셨는데요. 이러한 노하우와 노력을 발판삼아 더 성장하겠다는 패기도 보여주셨답니다!
생각이 곧 우리를 만듭니다
대표님께서 CS쉐어러들과 함께 공유하고 싶다며 사진을 한 장 가져오셨습니다. 바로 생각이 곧 삶이 된다는 격언이었는데요.

우리의 경험은 부분적일 수밖에 없기 때문에, 실패를 하면 부정적인 생각을 하기가 쉬운데요. 하지만 실패 속에서도 전체를 파악하고 안될 거라는 한계를 규정짓지 않도록 노력해야 한다는 말을 해주셨습니다. 우리의 생각이 곧 우리의 삶을 만들어가기 때문에 이를 긍정적으로 바꾸는 것이 꼭 필요하다는 조언도 해주셨죠.
단체사진으로 마무리

이렇게 명예의 전당이 마무리되었습니다. 수상자 한 분 한 분의 소감을 들으면서 고객을 위해 정말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구나를 느꼈던 시간이었는데요.
더 좋은 성과를 위해 선의의 경쟁을 하는 CS쉐어러들의 미래를 더욱 기대하는 마음으로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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