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내 문화
[CS쉐어링] 인턴 3기 리마인드 간담회 현장 (CS쉐어링은 채용 중, 컨택 센터)
2023.08.30안녕하세요, "이제는 CS도 빌려 쓰는 시대!" CS쉐어링입니다!
지난 8월 23일 수요일, CS쉐어링에서 인턴 3기 리마인드 간담회가 개최되었습니다!
간담회는 파트장분들과 함께 진행되었습니다.
그럼, 새로운 배움으로 알찼던 간담회 현장으로 함께 가보시겠습니다!
간담회는 마곡 본사 근처의 한 뷔페에서 진행되었는데요.
본격적인 간담회에 앞서, 우선 직원들을 든든하게 해줄 식사 시간으로 시작했습니다! 초밥과 디저트 등의 다양한 메뉴로 참석자분들이 즐겁게 식사하실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답니다.
자기 소개
식사 이후 파트장님들의 자기 소개로 간담회의 시작을 열었습니다.
임직원 분들과 깊은 대화를 나누기 전, 긴장을 풀 수 있는 시간이었죠.
여덟분의 파트장님께서 돌아가며 힘차게 소개해주신 덕분에, 에너지 넘치게 시작할 수 있었습니다!
임직원과 파트장이 함께 하는 Q&A 시간
자기 소개 이후, 임직원과 파트장의 문답 시간이 이어졌는데요.
첫 번째 주제는 생산성에 대한 문답이었습니다.
파트장님들께서 효율적인 KPI 관리 방법부터 가용시간 활용 방법, 채팅상담 시간 단축 방법, 그리고 멀티 능력을 향상시키는 방법 등 다양한 노하우를 들려주셨습니다.
또한, 업무 과부화 시 거절하는 방법과 진행 시 처리 순위, 조직의 목표와 개인의 목표 비중 설정 및 관리 방법과 같은 꿀팁도 가득 가득 방출해주셨죠!
두 번째 주제는 품질 관리에 대한 문답이었는데요.
품질과 생산성 둘 다 높이는 방법, 품질 향상을 위한 동기부여의 방법부터 습관어/공감어/존칭 오류의 해결 방법 등에 대해 알 수 있었죠.
또한, 파트장님 별로 고객사의 고객을 생각하는 방법에 대한 이야기도 들려주셨습니다.
세 번째 주제는 인력 관리에 대한 문답이었습니다!
파트장님들께서 각 부서의 라포 형성과 관련하여 근태 관리와 조직 문화 형성에 힘쓰고 계신다는 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고객사를 신경 쓰기 위해서는, 우선 내부 조직이 협력하고 관계를 형성하고 있어야 가능한 것이라는 점을 다시 깨닫게 하는 시간이었습니다.
이외에도 쓴소리를 피할 수 없는 상황에서 명확하게 피드백 하는 방법, 중간 관리자로서 유연하게 조율하는 방법 등 유익한 대화들이 오고갔습니다.
고객사는 물론, 내부 조직까지 책임감 있게 신경 쓰고 계시는 파트장님들의 숨겨진 노력에 박수가 쏟아졌습니다!
마지막 주제는 고객사 관리에 대한 문답이었습니다.
파트장님들께서 공통적으로 ‘고객사와의 소통’을 강조하셨습니다.
선배들의 조언 한 마디
Q&A가 끝난 뒤, 선배들께서 조언 한 마디씩 해주셨는데요. 상담사에서 실장까지 갔던 선배들께서 생생한 이야기를 전해주셨습니다.
많은 프로젝트와 중간 관리자의 업무를 수행해야 하는 파트장으로서의 고충 등을 공감해주셨는데요. 이후, 앞으로의 경험과 기회를 위한 과도기로 여기고 생각을 텍스트로, 그다음은 장표와 행동으로 옮기면 도움이 될 것이라는 조언도 남겨주셨습니다.
후배들을 향한 격려의 말도 아끼지 않아 현장은 매우 훈훈했답니다.
CEO 격려사
간담회의 끝을 맺으며 대표님께서 격려의 메시지를 전달해주셨습니다.
대표님께서는 각자가 가진 스킬들은 모두 다르고, 저마다의 특별함이 있음을 인정하셨습니다. 따라서 각자의 스킬을 잘 갈고 닦아서 자신만의 수식어로 삼으면 좋겠다고 말씀하시며 끝을 맺으셨습니다.
모두 대표님의 말씀에 공감하며 서로에게 힘찬 박수를 보냈답니다.
마무리
마지막은 역시 단체 사진을 찍으며 기념해야겠죠! “씨에스쉐어링 파트장 3기 파이팅!”을 외치며 사진을 남겼습니다.
이번 인턴 3기 리마인드 간담회를 통해, CS 쉐어러는 항상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지속적으로 성장해 나가려고 하시는 모습이 느껴져 계속 감탄이 나왔답니다. 특히 선후배, 직급의 상하관계 할 것 없이 서로를 진심으로 격려하고 아끼는 마음이 느껴지는 순간들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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