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무 환경
직장인이 직장 동료에게 추천해주고 싶은 미디어 : 스페이스애드 프라임오피스 미디어 (브랜드 설문조사 ②)
2023.06.26스페이스애드 브랜드 설문조사 1편에서는 프라임오피스 미디어의 주시청자인 2050 직장인 타겟을 짚어보고, 그들이 미디어를 시청하는 패턴과 이유를 살펴봤죠. 특히, 응답자의 72%가 오피스 미디어를 하루에 3회 이상 시청한다고 답변하여 오피스 공간을 활용한 미디어 마케팅의 광고 효과가 얼마나 효과적인지 알 수 있었는데요. 이처럼 높은 시청률은 어떤 요인에서 기인하는 걸까요? 이번 편에서는 직장인들이 생각하는 프라임오피스 미디어의 이미지, 콘텐츠 만족도와 추천 의향을 면밀히 들여다보겠습니다.
고소득 직장인 맞춤형 콘텐츠로 높은 시청률 도달
콘텐츠 만족도가 높을수록 일평균 시청 횟수 증가
프라임오피스 미디어는 도심 핵심 랜드마크 빌딩에 자리잡은 오피스 미디어인 만큼 스페이스애드는 대기업, 전문직, 외국계 기업 직장인들의 라이프스타일, 관심사에 특화된 콘텐츠를 보여드리기 위해 노력합니다. 경제 이슈, 와인/커피, 건강 정보, 최신 트렌드 등 그들의 일상을 유익하게 채우는 고품격 콘텐츠를 기획, 제작하고 있죠. 이에 미디어 콘텐츠의 만족도를 묻는 질문에 88%의 응답자가 "만족한다"고 답변했습니다. 또, 만족도가 높을수록 하루 평균 3회 이상 시청하는 비율이 높다는 사실을 발견했는데요. 콘텐츠 만족도가 높을수록 더 자주 시청한다는 결론에 도달할 수 있었습니다. 미디어 콘텐츠 만족도는 곧 미디어 시청률 상승으로 이어지고 이는 광고 효과로도 이어지게 됩니다.
직장인의 92%가 추천하는 오피스 미디어
같은 공간에서 생활하는 직장동료에게 추천하고자 하는 비율 가장 높음
오피스 미디어의 또다른 강점은 바로 바이럴 효과입니다. 공간의 특성을 살펴볼까요? 오피스 미디어의 코어 타겟인 직장인은 엘리베이터를 기다리면서 미디어를 응시한 후, 엘리베이터에 타고 내려서 업무 공간으로 향할 겁니다. 개방된 공간에서 동료들과 업무 이야기 외에도 가벼운 일상 대화를 나누기도 하잖아요. 이때, 우리는 자연스럽게 '오늘 본 것', '오늘 있었던 일'에 대한 대화를 시작하겠죠?
프라임오피스 미디어에서 본 아트, 라이프스타일 정보, 혜택 이벤트, 브랜드 캠페인 등은 직장인들이 스몰토크의 주제로 삼기에 알맞은 형태로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