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 비전

우주공간 Vol.3 - 세미콜론 문래 편 : 지속가능한 브랜드 이미지를 고민하고 계신가요?

2024.02.15



우주공간은 "우리가 주목해야 공간" 줄임말입니다. 국내 최대 공간 미디어 전문 회사 스페이스애드가 특별한 공간 이야기를 전해 드립니다. 스페이스애드의 미디어가 설치되어 있는 도심 랜드마크 빌딩에 대한 크고 작은 정보부터 공간에 관련된 최신 트렌드 소식까지 빠짐없이 전해드릴게요!

...

: LEED 인증을 획득한 프라임오피스 빌딩



최근 스페이스애드 미디어가 설치된 프라임오피스 빌딩들의 리드(LEED) 인증 소식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지난 4월에는 강동 이스트센트럴타워와 강남N타워가 리드 골드 등급을 획득했죠.

잠깐만요! 리드가 뭔가요?

리드 LEED(Leadership in Energy and Environmental Design) 미국 그린빌딩위원회(USGBC) 주관하는 세계 최고 권위의 친환경 건축물 인증 제도입니다. 리드 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9가지의 항목에 대해 종합적이고 엄격한 평가를 받게 되는데요. 에너지관리 실내 공기질, 친환경 자재 자원 활용, 빌딩 운영 탄소 배출 저감 노력 등을 깐깐하게 평가한다고 하니 믿을 만한 데는 이유가 있는 듯해요! 가장 높은 플래티넘 등급부터 차례로 골드, 실버, 일반 순으로 4가지 등급이 있습니다.

지난 3, 스페이스애드 프라임오피스 미디어가 설치된 세미콜론 문래 사례로 살펴보겠습니다. 세미콜론 문래는 영등포 권역에 위치한 지하 5 ~ 지상 13층의 규모로 연면적 9 9,141( 3 ) 자랑하는 거물급 프라임오피스 빌딩입니다. 빌딩 옥상에는 423kW 용량의 태양광 발전을 설치해 건물 전체 전력 소비량의 2% 이상을 충당하고요. 빗물로 식생이 가능한 토착 식물로 조경을 꾸며 수자원 사용도 절감하고 있다고 하네요. 이러한 노력 덕분에 세미콜론 문래는 2022 12 LEED 최고 등급인 플래티넘 등급을 획득했습니다.



이번에는 세미콜론 문래에서 일하는 사람들을 들여다볼까요? 세미콜론 문래에는 SK텔레콤, Citi그룹, KB국민카드, 삼성화재, 서비스에이스 유명 대기업들이 입주해 있는데요. 이들이 쾌적한 환경의 사무 공간에서 업무하는 시간 외에도 빌딩 내부에서 머무는 시간은 많습니다. 엘리베이터를 기다리는 시간, 로비에서 비즈니스 파트너를 맞이하는 시간, 점심시간에 잠시 거니는 시간 등등. 그들이 생활하는 반경과 시간을 의미 있게 채우는 스페이스애드 미디어는 LEED 인증 제도의 가치에 공감하며, 해당 콘텐츠를 제작하여 리드 등급을 획득한 프라임오피스 빌딩에 송출하고 있습니다.



하루 자신이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공간이 안심할 있는 곳임을 알려주는 스페이스애드 미디어를 사람들은 어떻게 생각할까요? 스페이스애드 브랜드 설문조사 결과, 이들은 88% 높은 콘텐츠 만족도를 보였습니다.* 매월 새로운 브랜드를 경험해 있는 혜택 콘텐츠, 포브스코리아, 매거진B 등의 제휴사와 함께 선보이는 라이프스타일 정보 콘텐츠가 1, 2위를 차지했어요! 혜택 콘텐츠의 경우 이케아, 인바디, 휘닉스평창 등의 유수한 브랜드들이 구매력 있는 직장인 타깃에게 다가가는 방법으로 많이 찾는 캠페인 하나입니다. 또한, 콘텐츠 만족도가 높을수록 시청 빈도가 잦다는 것도 함께 확인할 있었어요.

* 출처 : 스페이스애드 브랜드 설문조사 (프라임오피스 입주사 직원 n=419)

프라임오피스 빌딩들은

리드 인증을 획득하려고 노력할까요?

눈이 부시지도 침침하지도 않은 조명, 업무 중에 문득 숨을 한껏 들이쉴 쾌적한 공기, 덥지도 춥지도 습하지도 않은 냉난방 시스템이 가동되는 공간이라면 일할 맛이 나지 않을까요?

하버드 공중보건대학원의 첨단 과학과 하버드 경영대학원의 혁신 전략을 한데 모아 건강하고 안전한 공간을 설계하는 법을 전하는 『건강한 건물』이라는 책이 있습니다. '건강한 건물'에서의 근무환경이 보장된 회사라면 기업의 수익이 향상될 있기 때문에 경영 측면에서도 일하고 생활하는 공간이 그만큼 중요하다고 해요.


USGBC 따르면 LEED 인증을 받은 건물의 임대율이 그렇지 못한 건물보다 평균적으로 20% 높게 집계되었다고 하네요. 프라임오피스 빌딩들이 리드 인증을 받고자 하는 이유는 이처럼 당장의 자산 가치 상승을 도모하는 데도 있지만, 그보다 미래 가치에 주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지속 가능한 건물에는 지속가능성을 추구하면서 오래도록 남을 기업들이 입주합니다. ESG철학이 부상하고 있는 경영 패러다임 속에서 기업들은 지속 가능한 오피스 공간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건강한 건물에 입주하기 위해 공간을 물색하는 힘을 다하게 되죠. 업무 생산성이 증대되고, 임직원들의 근로 만족도 역시 제고할 있는 기반이 되는 작업이니까요.

우수한 인재를 영입하는 회사가 입주해있는 빌딩 공간의 컨디션이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 책에서 소개된 사례를 알려드릴게요. 미국 포춘지에서 선정한 500 기업 곳의 임원이 하버드 공중보건대학원 교수인 저자에게 친환경 건물과 건강한 건물에 대해 온갖 질문을 던졌다고 합니다. 임원은 회사의 글로벌 부동산 포트폴리오와 새로운 기업 단지 개발을 관리하는 사람인데, 회사에서 채용하려는 유능한 입사 지원자가 자신이 일하게 건물에 대해 이것저것 물었기 때문입니다. 최고의 인재가 사무 공간에서 일하는 자신의 모습을 떠올려보고, 쾌적하게 업무에 집중할 있는지를 따져본 것입니다.

미래 가치를 추구하는 빌딩과 스페이스애드 미디어

인재의 가치, 미래의 가치를 공간에서 발견하는 프라임오피스 빌딩들이 스페이스애드 미디어를 꾸준히 찾는 데는 이유가 있습니다. 공간에서 생활하는 입주사 직원들의 일상에 직접적인 혜택을 전하고, 활기를 더하기 때문인데요. 프라임오피스 미디어를 론칭하고 2년이 되지 않는 기간 동안 300 빌딩과 계약하는 쾌거를 이뤄내기도 했죠. 삼성, 현대, SK, 한화, KB, 하나금융, Mercedes Benz, Microsoft, Apple, Intel, 3M, LVMH, 법무법인 율촌, 삼일회계법인 굴지의 국내외 대기업, 금융/법률계 회사들이 입주해 있는 빌딩에 자리한다는 것은 분명하게 구매력이 있는 고소득 직장인들을 타깃으로 평균 100 명의 습관적인 시청을 유도할 있다는 점을 시사합니다.



스페이스애드 미디어와 365 함께 하는 브랜드

브랜드 캠페인의 자연스러운 시청이 타들이 일상을 보내는 공간 속에서 반복되는 것이 그려지시나요? 조금 확실하게 보여드리기 위해 저희와 연간 계약을 맺은 브랜드 중에서도 여러분들 모두 아시는 넷플릭스(NETFLIX) 사례로 말씀드리겠습니다. OTT 시장 명실상부한 1 자리를 꿰차고 있는 넷플릭스가 스페이스애드 미디어를 활용하는 방식은 전략적입니다.

우선, 넷플릭스 오리지널 콘텐츠 영상을 규모감 있는 스페이스애드 미디어로 시청할 , 시각적인 임팩트가 극대화됩니다. 아울러, < 글로리>, <길복순> 등의 주력 콘텐츠 예고편을 주기적으로 업데이트 편성하여 타깃의 호기심을 자극하죠. 이를 업무 일과 동안 지속적으로 접한 직장인이라면 타깃들은 퇴근 , 소소한 저녁 힐링 타임을 넷플릭스 콘텐츠와 함께 하지 않을까요?





스페이스애드 미디어와 365 함께 하는 브랜드는 넷플릭스 외에도 달바, 요기요 등이 있습니다. 스페이스애드 미디어를 통해 브랜드 메시지를 전함으로써 긍정적이고 지속 가능한 브랜드 이미지를 형성할 있습니다. 건강한 건물에서 미소를 미디어를 바라보는 타들에게 발짝 다가갈 기회를 만나보세요.

 


기업리뷰를 써야 하는 이유

  1. 1. 리뷰 하나로 열람권 획득 리뷰 하나만 써도 모든 기업 리뷰를 승인된 날로부터 1년간 볼 수 있습니다.
    잡플래닛은 당신이 가장 만족스러운 직장을 고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몇분만 투자하세요!
  2. 2. 매일 수백개의 기업에 대한 새로운 리뷰 지금 이순간에도 수백명의 회원들이 기업리뷰를 남기고 있습니다. 그리고 당신의 친구, 직장 동료, 경쟁자들은 벌써 이런 정보를 보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뒤쳐지지 마세요!
  3. 3. 운영팀도 모르는 익명성 리뷰를 검토하는 운영팀조차도 작성자가 누구인지 모릅니다. 모든 개인 정보는 암호화되며 어디에도 노출되지 않습니다. 심지어 작성자가 드러날 것만 같은 리뷰는 거절된답니다. 걱정마세요!

<리뷰 작성 Tips>

  1. 1. 기업이 가지는 ‘일자리로서의 매력’ 혹은 ‘아쉬운 점‘에 대하여 작성해주세요. 특정인을 지목하여 묘사하기 보다는 기업의 특성과 관련된 정보를 이야기해주세요. • 입사 후 어떤 업무를 하나요? • 휴가 사용은 어떻게 하나요? • 어떤 복지가 제공 되나요?
  2. 2. 본인이 경험한 사실을 작성해주세요. 간접 정보, 허위사실 또는 소문(확인되지 않은 정보, 루머 또는 다른 출처에서 인용 또는 보고된 다른 사람의 의견/경험)은 차단될 수 있습니다.
  3. 3. ‘이유‘를 함께 이야기해주세요. ‘회사가 좋다, 안 좋다’ 뿐만 아니라 그 회사가 왜 좋은지를 포함한 정보입니다. 회사를 다니면서 느꼈던 점들과 그렇게 느꼈던 이유와 근거를 이야기해 주세요.
  4. 4. ‘균형’을 맞춰주세요. 회사에 대한 긍정적 평가와 부정적 평가 모두가 구직자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조금 더 객관적인 시각으로 장점과 단점의 균형을 권장합니다.
  • "어디로 갈지 결정해야 할 마지막 순간에 잡플래닛의 기업리뷰가 큰 도움이 되었다. 덕분에 나에게 잘 맞는 회사를 선택할 수 있었다."
  • 당신의 리뷰로 더 나은 삶을 살게 될 미래의 직장인
  • "선배에게 물어봐도 말 안해주는 이야기들. 하지만 결정을 위해 알아야만 하는 것들. 잡플래닛이 유일한 솔루션이었다."
  • 당신이 1분을 투자하고 구해낸 미래의 직장인
  • "복지제도가 있다 없다 하는 것보다 중요한건, 정말 혜택을 볼 수 있는건가 하는 거 잖아요. 그런데 그런정보는 구하기가 어려웠으니까요."
  • 당신의 리뷰로 현실을 알게 된 미래의 후배
  • "일년만 더 빨리 오픈하지! 그랬으면 이곳에 취업해서 6개월이나 허비하지 않아도 되었을텐데.. 뭐 그래도 이제는 도움 좀 받겠어요."
  • 당신이 쓴 리뷰로 재취업의 방향을 결정하려는 미래의 취업준비생

수준이 다른 잡플래닛의 연봉정보

  1. 1. 직급/직종 별로 보는 정확한 연봉 후회하지 않으려면 직급에 따라, 그 속 에서도 직종에 따라 달라지는 연 봉정보를 알아야 합니다. 회사 평균 연봉 같은 숫자에 당하지 마세요.
  2. 2. 날마다 새로워지는, 가장 현실적인 연봉 잡플래닛에서는 하루 수백건의 연봉 정보가 추가됩니다. 눈 뜨면 달라지 는 상황 속에서 언제까지 구체적 이 지도 않은 작년 연봉정보를 기준으 로 인생을 결정할 순 없으니까요.
  3. 3. 친구도 안가르쳐 주는 정보 멀지 않은 미래에 연봉을 좀더 구체적으로 볼 수 있는 기능이 적용 됩니 다. 누군가는 기본급에, 누군가는 상 여금에 더 큰 비중을 두니까요. 친구에게도 물어보기 어려운 정보를 기다리며, 잠깐만 투자하세요.

정보 등록 정책

  1. 연봉정보의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작성된 모든 정보는 잡플래닛의 자체적인 검토 과정을 거쳐 등록됩니다.
  2. 등록이 거부되는 이유 1. 존재하지 않거나 명확하지 않은 기업명 2. 기존에 입력된 연봉 정보와 비교했을 때, 지나치게 큰 차이가 나는 금액 3. 직급/직종을 고려했을때 상식을 벗어난 신뢰하기 어려운 금액

이것만 기억하세요.

  1. 1. 인턴에서 이직까지. 잡플래닛의 원스톱 정보 제공 서비스 노력하면 찾을 수 있는 공채 족보뿐 만 아니라, 선배한테 매달려야 알려주는 인턴 합격수기부터 그 어디에 도 없는 경력직들의 이직 면접 팁까 지. 당신의 모든 '지원'이 합격으로 끝나는 방법이 잡플래닛에 있습니다.
  2. 2. 잠깐! 기업 리뷰도 보고 싶으신가요? 면접후기를 제출하면 합격을 부르는 수만개의 꿀팁이 열립니다. 기업 리뷰도 보고 싶으시다면 기업 리뷰를 제출해주세요. 열려라 참깨! 의 비밀은 '기브 앤 테이크' 입니다.

<면접 작성 Tips>

  1. 1. 실제 면접에 참여한 경험을 작성해주세요! 면접을 앞둔 구직자가 면접을 준비할 때 필요한 정보를 입력해주세요. • 면접을 위한 준비는 무엇인가요? • (면접질문) • 면접은 어떤 방식인가요?
  2. 2. 본인이 경험한 사실을 작성해주세요. 간접 정보, 허위사실 또는 소문(확인되지 않은 정보, 루머 또는 다른 출처에서 인용 또는 보고된 다른 사람의 의견/경험)은 차단될 수 있습니다.
  3. 3. ‘이유‘를 함께 이야기해주세요. ‘면접 분위기가 좋다, 안 좋다’ 뿐만 아니라 그 회사가 왜 좋은지를 포함한 정보입니다. 면접을 보면서 느꼈던 점들과 그렇게 느꼈던 이유와 근거를 이야기해 주세요.
  4. 4. 면접 ‘과정’에 관련된 정보를 이야기해주세요. 특정인을 지목하여 묘사하기 보다는 안내과정, 질답과정, 발표과정 등에 대하여 작성해주세요.
  • "예상질문을 준비했지만, 실제 면접에서는 전혀 다른 질문으로 몇번의 고비를 마셨습니다. 하지만,잡플래닛에서 먼저 합격한 선배들의 노하우를 보고 면접을 봤더니 바로 합격통보!소원성취!"
  • 당신이 알려준 면접 노하우를 보고 취업 성공한 미래의 후배
  • "외국계 기업의 영어 면접을 포기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실제 면접 후기를 들어보니 영어에 까다롭지 않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자신있게 지원을 했고, 현재 이곳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 실제 면접과정을 알고 도전해, 이직을 성공한 직장

정보 등록 정책

  1. 면접후기의 신뢰성을 높이고 고의적 기업 평점 조작을 방지하기 위해, 작성된 모든 정보는 잡플래닛의 자체적인 검토 과정을 거쳐 등록됩니다.
  2. 등록이 거부되는 이유 1. 존재하지 않거나 명확하지 않은 기업명 2. 기업 기밀에 해당하는 내용 3. 욕설, 비속어, 은어 및 공격적인 언어 4. 부서, 직급 등 개인을 특정 지을 수 있는 정보나 폄훼, 비방성 표현 5. 기업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안되는 상관 없는 내용

기업리뷰가 제출되었으며, 리뷰심사가 통과 시
노출됩니다.
지금부터 모든 기업리뷰를 제한 없이 볼 수 있습니다.
단, 리뷰심사에서 승인 거절 시 다시 제한이 됩니다.

신고하기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