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내 문화
스페이스애드 오피스톡| 함께 일하고 싶은 이유, 온화한 커뮤니케이션_Communication
2024.10.29
직장인으로서 살아가는 우리들의 이야기
"스페이스애드는 'S.P.A.C.E'하게 일합니다"
오피스톡 콘텐츠는 스페이스애드의 핵심가치인 'S.P.A.C.E'를 업무 역량으로 내재화해,
업무에 매진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습니다.
공간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에 두고,
독보적인 비즈니스의 길을 가고 있는 스페이스애드는 'S.P.A.C.E'라는 핵심가치를 전사적으로 공유하고 있습니다. 핵심가치란, 조직을 한 방향으로 이끄는 원칙을 의미하는데요.
대다수의 기업들은 핵심가치(core value)에 어울리는 사람을 기업의 인재상으로 삼기도 합니다.
오피스톡 5편에서는 어떤 인물과 함께 어느 핵심가치에 대해 이야기할까요?
스페이스애드의 핵심가치 중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이 있으신가요?
물론 어느 것 하나 빼놓기가 어려울 정도로 다섯개의 핵심가치 모두 중요하겠죠.
많은 동료 분들의 추천을 받아 만나본 이번 오피스톡의 주인공은
미디어전략팀(ST팀)의 김찬양 책임님이십니다.
*ST: 미디어전략(Media Strategy)
그리고 동료들이 함께 일하고 싶어하는 데는 분명한 이유가 있다는 걸 느꼈습니다.
어떤 이야기를 하더라도 편안하게 이어가게 되는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돋보이셨기 때문이죠!
계속 이야기를 나누고 싶은 사람
대화 속에서 긍정적인 경험을 끌어내는 커뮤니케이터
Q. 김찬양 책임님, 간단히 자기소개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저는 스페이스애드 미디어 전략팀(이하 ST팀)에서 근무 중인 김찬양 책임입니다.🤗
ST팀에서는 프라임오피스 미디어를 포함해,
프리미엄 골프 연습장, 아파트 타운보드, 공유오피스, 버스쉘터 등
👨🏻💻⛳🏢👨👩👧👦🚌
다양한 공간 미디어의 상품성을 판단하고, 판매 정책을 수립하는 일을 하고 있어요.
이전에는 광고 대행사부터 디지털 마케팅 AE, 매체사 상품 기획 등
광고 커뮤니케이션 전반의 실무를 경험했습니다.
Q. 스페이스애드 동료들이 책임님과의 업무 커뮤니케이션을 선호해요.
아, 그렇게 말씀해주신다니 감사하네요.(하하)
저는 온화한 커뮤니케이션을 지향합니다.
특히, 타 부서와 긴밀하게 협업해야 하는 경우가 많아서 커뮤니케이션에 신경을 기울이는 편입니다.
우선, 미디어 상품 전략을 수립하기 위해서는
직접적으로 미디어 영업을 해주시는 매출 부서와 논의해야 할 사항들이 많아요.
타겟들에게 브랜드의 광고 캠페인을 보여주고 싶은 이들의 니즈를 전해듣는 시간이죠.
이를 바탕에 두고, 오피스 미디어의 상품성을 제고할 만한 포인트들을 명확하게 제시해요.
이때, 미디어가 설치될 공간을 개발하고, 미디어를 직접 설치하는 부서와 필수적으로 소통합니다.
직장인 타겟들의 동선에 위치하고, 사람들의 눈높이를 고려한 설계로 인해 미디어 주목도가 올라갈 수밖에 없다는 사실도 알 수 있고요.
하루가 다르게 넓어지는 미디어 커버리지에 대한 정보도 얻고 있습니다.
다음으로, 상품 소개서를 기획하면서 제작팀과 협업을 하기 때문에
제 업무 프로세스 전반이 모든 팀과 얽혀있다고도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대체로, 부서 간 그리고 회사 간 조율이 중요하기 때문에 커뮤니케이션의 내용과 태도에 신경을 많이 쓰고 있어요.
온화한 커뮤니케이션의 비결:
커뮤니케이션의 목적은 원만한 해결이라는 생각
Q. 책임님만의 온화한 커뮤니케이션의 비결은 무엇인가요?
저는 모든 커뮤니케이션의 목적이 궁극적으로는 원만하게 해결하는 데 있다고 생각합니다.
서로 다른 의견을 마주할 때, '다르다는 사실'에 휩쓸리지 않고,
'다른 이유'가 무엇일지 각자의 페인 포인트가 무엇인지 깊게 파악하려고 합니다.
어느 지점에 단단히 얽혀 있는 매듭을 풀어나가는 데 집중해요.
또, 매듭이 당장에 풀리기에 어려운 일이 있다고 하더라도 단번에 자르지 않습니다.
제가 놓친 게 있지는 않을지 한번 더 고민해요.
만약 그렇게 해도 해결이 되지 않는 상황에는 속도를 가장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상대방이 다음 스텝에 대해 지체 없이 빠르게 생각해볼 수 있도록 피드백을 신속하게 드리고 있어요.
저의 이 방식은 업무를 같이 하는 분들이 제가 어떻게든 함께 해결하려고 하는 의지가 있는 사람이라는 믿음을 드리는 것 같습니다.
진정한 커뮤니케이터가 말하는 프라임오피스 미디어:
커뮤니케이션에 깊이를 더하는 채널
Q. 커뮤니케이션에 진정으로 임하는 책임님은
프라임오피스 미디어를 커뮤니케이션 채널로서
바라보는 시각도 남다를 것 같은데요. 🤔
사실 마케터들이 '소비력 좋은 사람들'로 일컫는 2049 타겟이 가장 많은 비율을 차지하기 때문에
다양한 브랜드들이 그들의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홍보를 하는 데 아주 매력적인 채널일 수밖에 없죠.
조금 더 생각해보면 틱톡,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SNS 채널을 필두로 하는 인터랙티브 미디어의 시대잖아요.
이 시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에게는 커뮤니케이션의 깊이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미디어 또는 커뮤니케이션 채널마다 타겟이 다르고, 그들의 니즈가 다르기 때문에
커뮤니케이션의 '깊이'를 어떻게 정의 내리느냐가 달라지죠.
프라임오피스 미디어의 깊이는 단순히 콘텐츠를 송출하는 것을 넘어서서,
직장인 타겟들을 연결하는 허브의 역할을 해내는 데서 나타납니다.
직장인 그로스 커뮤니티 <성장사이>:
업무적 성장을 원하는 직장인들을 연결하는 허브
Q. 직장인 그로스 커뮤니티 <성장사이>도 준비하셨죠?
프라임오피스 미디어가 직장인들을 연결하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오피스 라이프라는 일상을 공유하는 이들에게 다양한 브랜드의 제품과 서비스를 직접 경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혜택사이>가 있고요, 문화생활이라는 공통의 관심사를 갖고 모인 직장인들에게 전시/공연 등의 티켓과 네트워킹을 지원하는 <문화사이 멤버십>도 있죠.
▼ 프라임오피스 미디어를 통해 연결되는 직장인 '사이' ▼
'사이' 레이블의 일환으로, 업무적으로 성장하고자 하는 직장인들을 연결하는 <성장사이>를 준비했습니다.
첫번째 시즌의 주제는 #마케팅 인데요!
메가MGC커피, SOCAR, CERAGEM, MUSINSA 등
세간이 주목하고 있는 브랜드에서 마케팅 리더로 근무하고 있는 분들을 연사로 모십니다!
이들에게 배우고자 하는 직장인들이 모여서 6개월 동안 실전과 같은 과제를 수행하고, 역량을 기르는 프로그램입니다.
▼<성장사이>가 궁금하시다면? Click! ▼
저는 이 프로젝트로 직장인 타겟들이 얻어갈 수 있는 것들을 잘 알릴 수 있는 콘텐츠들을 주로 기획했어요!
<성장사이> 프로그램 브로슈어 이미지
Q. 책임님에게 성장이란 무엇일지 너무 궁금해요!🤓
저는 다양한 경험을 해볼 때, 성장하고 있다고 느껴요.
해본 적이 없는 업무들을 할 때, 어떻게 풀어나가면 좋을지 고민을 많이 하잖아요!
해결을 위해 노력하다가 겪어보지 않은 문제에 대한 어려움을 느낄 때면,
이미 경험이 있거나 함께 해결할 수 있는 사람들을 많이 만나요.
<성장사이>에서도 여러가지 직무를 배우고, 해당 업계 실무자들을 만날 수 있으니까 비슷하네요!
스페이스애드에서 일한다는 것은?
성장과 협력의 기회를 제대로 맛보는 것!
Q. 스페이스애드는 어떤 회사인가요?
스페이스애드에서는 "안 된다"는 말을 들어본 적이 없어요.
국내 오피스 미디어 시장에서 선두를 달리다 보면 새로운 과제를 맞닥뜨릴 때가 많습니다.
하지만, 구성원들이 망설이거나 두려워하지 않고 도전하려는 의지가 있어요.
또, 공동의 목표나 과제가 생겼을 때, 다같이 만들어내는 팀워크의 힘이 강한 조직이기 때문에
결국에는 어려운 과제도 해결하고, 풀어나가는 경우가 많죠!
이 회사에서는 저도 '안 된다는 생각'은 최대한 미뤄두는 습관이 생겼습니다.
스페이스애드는 성장과 협력의 기회를 제대로 경험할 수 있는 회사입니다.
Q. 책임님에게 일이란 무엇인가요?
하루 중 긴 시간을 업무하면서 보내다 보니,
업무에서 얻는 성취감이 제 인생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게 됐어요.
다양한 업무를 경험해보면서 스스로 성장해 나간다고 느끼기 때문에
제가 즐겁게 일할 수 있는 회사라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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