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스토리5

이미지
비즈니스
스페이스애드 대표 복리후생 '롱위크엔드'
스페이스애드는 '롱위크엔드'덕에 번아웃 올 틈이 없다!
  "주말 잘 보내세요~"  매달 셋째주 금요일 오후 1시, 스페이스애드 사무실 곳곳에서는 때이른(?) 퇴근 인사가 울려퍼집니다.  '아니, 모든 직원이 동시에 반차를 낸 것인가? 이래도 되나?' 물음표가 떠오르는데요.  그게 아니랍니다. 이날은 바로 스페이스애드만의 특별한 날, '롱위크엔드'의 시작일입니다.  롱위크엔드란?! 스페이스애드는 <매월 셋째주 금요일에는 오후 1시에 퇴근>을 합니다. 그런데, 이게 다라면 '롱~'이라고 부르기는 살짝 아쉽지 않겠어요? 금요일 1시 퇴근 받고 하나 더! <돌아오는 넷째주 월요일에는 오후 1시에 출근>을 해요. 이쯤되면 '롱~'이라고 부를만 하죠?  셋째주 금요일 오후 1시부터 다음주 월요일 1시까지, 3일을 꽉 채운 휴가가 매달 주어집니다. 매일 쉴틈없이 이어지는 업무 속에서 잠시나마 쉼표가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만들어진 제도인데요.    "한달 꽉 채워 열심히 일한 스페이스애드 구성원들이여, 한달에 한 번은 푹 쉬어라!" 구성원들은 이 '롱위크엔드'를 통해 한 달간 업무로 지친 마음을 달래고, 제대로 리프레쉬를 하고 돌아오곤 한답니다. 이렇게 푹 쉬고 재충전을 하고 나면, 다시 열심히 일할 마음이 절로 들곤 한다고 해요. 지칠 틈이 없다는 얘기!  스페이스애드 구성원들은 이 꿀 같은 '롱위크엔드'를 어떻게 활용하고 있을까요?  경영지원팀 Y 선임 : "저는 입사 후 5번의 롱위크엔드를 경험했습니다. 주로 평일에 하지 못했던 것들을 하면서 셋째주 금요일 오후 시간을 보냈어요. 미뤘던 병원 진료도 받고, 오후 운동도 즐기고, 대낮에 테라스에서 맥주도 한잔 즐기고, 저녁 6시에 퇴근하면 하기 어려운 것들이죠! 무엇보다 제가 야구를 정말 좋아하거든요. 일찍 퇴근하는 금요일은 야구장 가기 딱 좋은 날! 점심 먹고 여유있게 시간을 보내다 치킨과 맥주를 포장해 야구장을 찾아가곤 해요." (롱위크엔드를 누구보다 알차게 사용하고 있다는 ...)     물론 '롱위크엔드'에 연차를 붙여 더 길게 사용하는 것도 '롱위크엔드'를 제대로 즐기는 방법 중 하나죠.  경영지원팀 Y선임 : "저는 다가오는 11월 롱위크엔드에는 후쿠오카 여행을 계획하고 있어요. 롱위크엔드를 이용하면 개인 연차를 아끼며 길게 여행을 갈 수 있어서 아주 좋죠. 실제로 미디어전략팀 C매니저님은 10월 롱위크엔드에 연차를 붙여서 다낭을 다녀오셨대요. 무려 5박6일의 여행이었는데, 개인 연차는 이틀만 사용해서 다녀온거죠!! (잡플래닛에 올릴 사진 몇개 보내달라고 했는데, 30장을 보내셨답니다...^_^ 제일 멋있는 사진으로 픽) 내년 롱위크엔드 일정도 벌써 확정됐는데요. 6월과 8월에 현충일(6월6일), 광복절(8월15일) 쉬는 날인 건 아시죠? 이 전일인 6월5일과 8월14일을 전사 휴무로 지정했어요. 주말부터 4일간 연휴로 정해서, 다 같이 쉬기로 했습니다! 뭘 해야 잘 했다고 소문이 날까? 벌써 설레요." (내년 롱위크엔드 여행 계획 세우느라 벌써 바쁩니다..) 저작권은 잡플래닛에있으며, 배포를 금지합니다.
더 보기
이미지
인터뷰
스페이스애드 마케팅커뮤니케이션 그룹
[직무인터뷰] 스페이스애드 김소라 마케팅커뮤니케이션 그룹장
푹푹 찌는 여름, 점심 식사 후 식곤증으로 나른해질 때쯤 커피 한 잔 들고 회사 라운지로 잠깐 나왔다고 상상해 볼까요. '이 길로 퇴근하고 싶다..' 할 때, 잠시 눈이 머무르는 곳이 있습니다.  스페이스애드는 이렇게 잠시 눈이 머무르는 공간에 가치를 더하는 일을 합니다. 실내 공간에 아름다운 디지털 사이니지를 설치하고, 감각적인 콘텐츠를 제공하는 '공간미디어 솔루션 기업'인데요. 사무실 뿐 아니라 스포츠센터, 골프연습장, 키즈클럽 등 우리가 머무는 공간에서 이미 스페이스애드를 만나고 있었던 셈이죠.  회사 사명 '스페이스애드'에서 알 수 있듯이, 저희의 초점은 공간에 맞춰져 있습니다.  공간에 잘 어울리는지, 그리고 더 나아가 공공의 이익까지 만족시킬 수 있는지까지, 다양한 고민을 통해 공간의 가치를 더 높이는 것이 목표입니다.  그렇게 우리가 접하는 여러 공간에 가장 잘 어울리고, 가장 아름답고, 가장 혜택이 되는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하는데 온 역량을 쏟고 있는 분들이 있습니다. 스페이스애드의 마케팅커뮤니케이션 그룹인데요. 집 밖에서 마주하게 되는 모든 공간들이 선사하는 경험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더 즐겁고 행복했으면 한다는 스페이스애드 마케팅커뮤니케이션 그룹의 이야기를 들어볼까요? - 안녕하세요. 먼저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저는 스페이스애드의 마케팅커뮤니케이션 그룹의 김소라 그룹장입니다. 벌써 11년차가 됐네요. 시간 참 빠르죠. (웃음)  - 스페이스애드의 마케팅커뮤니케이션 그룹은 어떤 일을 하고 있는지 궁금합니다. 소개 부탁 드려요.  마케팅커뮤니케이션 그룹은 브랜드전략/미디어마케팅/IMC솔루션 3개의 팀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브랜드전략팀 먼저 소개 드릴게요. 브랜드전략팀은 회사의 비전과 미션, 저희가 하는 활동들을 대내외적으로 알리는 브랜딩 업무를 함께 진행합니다. 우리는 어떤 회사이고, 어떤 일을 하고 있는지 널리 알리는 팀이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아요.  미디어마케팅팀은 스페이스애드가 보유한 공간미디어 플랫폼을 활용해, 어떻게 공간 이용객(시청자)의 만족도를 더욱 높이고 광고주의 퍼포먼스를 극대화 할 수 있을지 고민하는 팀이에요. 이런 고민을 통해 공간과 공간미디어를 활용한 캠페인과 프로모션을 기획하고 실행하죠.  IMC솔루션팀은 광고주의 니즈에 맞추어 저희 스페이스애드가 보유하고 있는 미디어를 중심으로 국내 모든 미디어를 통합 플래닝&바잉하는 IMC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스페이스애드가 함께 일할 구성원을 찾고 계시다고 들었는데요. 스페이스애드에서 일해야 하는 이유, 뭘까요?   저는 자율성, 오너십, 그리고 소통을 꼽고 싶어요. 저희는 구성원들의 자율성을 존중하며, 오너십을 갖고 주체적으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팀간의 교류, 대화, 소통도 어느 회사보다도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고 생각해요. 그만큼 분위기가 좋다는 이야기겠죠. 같은 일을 하더라도 얼마나 즐겁게 일 할 수 있느냐가 중요하잖아요. 함께, 즐겁게 일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회사의 성장과 더불어 개인의 성장을 전폭적으로 지원합니다.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회사가 할 수 있는 지원을 아끼지 않으니, 함께 성장하고 싶은 분들 많이 지원해 주세요.    - 즐거운 분위기 속에서 자율적으로 일하며 성장까지 할 수 있는 회사라니, 저도 같이 일해보고 싶은데요! 어떤 분과 함께 일하고 싶으신지, 어떤 분을 찾고 계시는지도 궁금해집니다. 스페이스애드와 함께 하기 위해서는 어떤 역량이 중요할까요?  아무래도 저희가 스타트업이고, 생소한 분야의 회사다 보니 회사의 방향성, 비전/미션, 회사 분위기, 업무 강도, 어떤 일을 하는지에 대해 궁금해하는 분들 많으시더라고요. 실제 면접을 보면 이런 질문을 많이 해주세요. 어떻게 보면 기존에 있던 영역이 아닌 새로운 공간 미디어 영역을 개척하는 일이라 어떤 역량이 요구되는지 쉽게 감이 오지 않을 수 있을 것 같아요.  하지만 새로운 영역을 개척하는데 딱 맞는 역량, 딱 맞는 사람이 있을까요? 공간미디어 채널을 중심으로 이용객들과 소통하며, 특히 프라임오피스 커뮤니티를 만들어 가는 일, 그 자산을 바탕으로 신규 비즈니스를 개척하는 일들을 모두가 함께 고민하고 함께 만들어 가고 있어요. 함께 새로운 영역을 개척해나가고 싶으신 분이라면 언제든지 문을 두드려주세요!!   저작권은 잡플래닛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더 보기
이미지
인터뷰
스페이스애드의 어벤져스 Space Lab 그룹
[직무인터뷰] 공간디자인연구소 (Space Lab)
스페이스애드의 '공간디자인연구소(Space Lab)' 를 소개합니다.    공간에 특화된 미디어 디자인과 꼼꼼한 제작, 그리고 전문적인 설치 과정의 3박자를 전담하는 스페이스애드의 '공간디자인연구소(Space Lab)'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여 각각의 공간이 가지고 있는 고유한 컨디션에 맞춰 오피스 공간의 미디어를 설치합니다. 인테리어 훼손을최소화 하고, 심미적으로 더 나은 공간이 될 수 있도록 미디어를 연구함은 물론, 나아가 스페이스애드만의 최적화된 패널을 찾기 위한 개발 역시 멈추지 않고 있습니다.    마치 어벤저스와 같은 Space Lab 그룹원 분들이 들려주시는 공간 미디어의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Q . 공간 미디어 디자인이 구체적으로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공간 미디어 디자인이란 공간 디자인의 한 분야로, 감각적인 미디어 외관의 디자인을 통해 공간의 미관과 활용도를 높이는 디자인을 일컫습니다. 저희는 현재 스페이스애드 미디어의 정보 및 광고콘텐츠를 목적에 맞게 공간의 적절한 곳에 위치하게끔 하여 효율적인 미디어 시청을 돕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스페이스애드 미디어의 특별함은 각기 다른 오피스 공간에 최적화되어 설치 된다는 점입니다. 현장에 '꼭' 맞는 최적의 미디어 디자인을 선보입니다. 이로 인해 오피스 인테리어의 품격을 한 단계 더할 뿐만 아니라, 공간 이용자들의 미디어 시청에도 보다 편리한 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Q . 그렇다면 미디어 설치는 어떻게 이루어지나요? 공간에 최적화된 미디어를 설치하기 위해, 현장에 나가 직접 공간을 둘러보고, 꼼꼼하게 실측을 합니다. 공간주의 니즈를 반영하고, 미디어 시청자인 공간 이용객과 오피스 공간의 특성을 충분히 파악한 뒤 커스터마이징 디자인을 제안하게 됩니다.  이후에는 제작 공장과 하남에 위치한 연구소에서 바쁘게 움직여야 합니다. 현장과 공장에서 정확도를 최대치로 끌어올려 제작에 집중하고, 제작물의 1mm오차도 허용할 수 없는 세밀한 공정체크가 필수입니다.  또 미디어가 설치되기전, 하남 연구소에서는 매체를 사전 세팅하는 작업도 진행합니다. 본격적인 미디어 설치는 오피스 근무자들이 출근하기 전, 설치팀이 이른 시간에 현장에 투입되어 최단시간으로 이루어집니다.    Q . 미디어 디자인/설치에 있어서 가장 필요한 직무 역량은 무엇일까요? 미디어를 설계하고 설치하는 과정에서 관건은 빠른 상황 판단과 임기응변에 강한 자세입니다. 디자인 측면에서는 건축자재/재료, 시공에 대한 이해를 바탕에 둔 공간 디자인 역량도 중요하고, 2D/3D 툴을 활용할 수 있다면 보다 직관적으로 미디어 작업을 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또 제작과 설치 과정에서 전기/통신에 대한 이해와 공구 활용 능력은 필수겠지만, 전 과정에 걸쳐 가장 핵심은 최적의 힘과 위치를 빠르게 캐치하고 정확하게 실행하는 세심함입니다.  SpaceLab 그룹은 이를 '무게중심' 이라고 소통합니다.  Q .공간 미디어 전문가로서 업무할 때, 어떨때 가장 보람을 느끼십니까? 일을 하면서 보람을 느끼는 순간들은 결국 사람입니다. 오피스 빌딩 관계자 분들이 현장에서 직접 보시고 "제안서 그대로 설치된 점에 놀랍다" 거나 "미디어가 공간에 더할나위 없이 잘 어울려 만족스럽다" 라는 이야기를 해주시기도 하는데, 그런 말씀을 들을때도 참 뿌듯하지만, 그렇게 무사히 작업 과정을 끝내고 사람들과 웃으면서 인사 한마디를 나눌 때, 그때가 가장 뜻깊은 순간인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디자인 설계/제작/설치' 의 방대한 여정을 함께하고 있는 팀원들과 준비한 과정들이 차질 없이 잘 이루어질 때의 쾌감은 말로 다할 수 없습니다.  스페이스애드 블로그↓ Culture|직무인터뷰. 공간디자인연구소(Space Lab)가 들려주는 스페이스애드의 공간 솔루션, "결국엔 사람" : 네이버 블로그 (naver.com)  
더 보기
이미지
인터뷰
스페이스애드 마케팅커뮤니케이션 그룹
[직무인터뷰] 스페이스애드 김소라 마케팅커뮤니케이션 그룹장
푹푹 찌는 여름, 점심 식사 후 식곤증으로 나른해질 때쯤 커피 한 잔 들고 회사 라운지로 잠깐 나왔다고 상상해 볼까요. '이 길로 퇴근하고 싶다..' 할 때, 잠시 눈이 머무르는 곳이 있습니다.  스페이스애드는 이렇게 잠시 눈이 머무르는 공간에 가치를 더하는 일을 합니다. 실내 공간에 아름다운 디지털 사이니지를 설치하고, 감각적인 콘텐츠를 제공하는 '공간미디어 솔루션 기업'인데요. 사무실 뿐 아니라 스포츠센터, 골프연습장, 키즈클럽 등 우리가 머무는 공간에서 이미 스페이스애드를 만나고 있었던 셈이죠.  회사 사명 '스페이스애드'에서 알 수 있듯이, 저희의 초점은 공간에 맞춰져 있습니다.  공간에 잘 어울리는지, 그리고 더 나아가 공공의 이익까지 만족시킬 수 있는지까지, 다양한 고민을 통해 공간의 가치를 더 높이는 것이 목표입니다.  그렇게 우리가 접하는 여러 공간에 가장 잘 어울리고, 가장 아름답고, 가장 혜택이 되는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하는데 온 역량을 쏟고 있는 분들이 있습니다. 스페이스애드의 마케팅커뮤니케이션 그룹인데요. 집 밖에서 마주하게 되는 모든 공간들이 선사하는 경험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더 즐겁고 행복했으면 한다는 스페이스애드 마케팅커뮤니케이션 그룹의 이야기를 들어볼까요? - 안녕하세요. 먼저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저는 스페이스애드의 마케팅커뮤니케이션 그룹의 김소라 그룹장입니다. 벌써 11년차가 됐네요. 시간 참 빠르죠. (웃음)  - 스페이스애드의 마케팅커뮤니케이션 그룹은 어떤 일을 하고 있는지 궁금합니다. 소개 부탁 드려요.  마케팅커뮤니케이션 그룹은 브랜드전략/미디어마케팅/IMC솔루션 3개의 팀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브랜드전략팀 먼저 소개 드릴게요. 브랜드전략팀은 회사의 비전과 미션, 저희가 하는 활동들을 대내외적으로 알리는 브랜딩 업무를 함께 진행합니다. 우리는 어떤 회사이고, 어떤 일을 하고 있는지 널리 알리는 팀이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아요.  미디어마케팅팀은 스페이스애드가 보유한 공간미디어 플랫폼을 활용해, 어떻게 공간 이용객(시청자)의 만족도를 더욱 높이고 광고주의 퍼포먼스를 극대화 할 수 있을지 고민하는 팀이에요. 이런 고민을 통해 공간과 공간미디어를 활용한 캠페인과 프로모션을 기획하고 실행하죠.  IMC솔루션팀은 광고주의 니즈에 맞추어 저희 스페이스애드가 보유하고 있는 미디어를 중심으로 국내 모든 미디어를 통합 플래닝&바잉하는 IMC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스페이스애드가 함께 일할 구성원을 찾고 계시다고 들었는데요. 스페이스애드에서 일해야 하는 이유, 뭘까요?   저는 자율성, 오너십, 그리고 소통을 꼽고 싶어요. 저희는 구성원들의 자율성을 존중하며, 오너십을 갖고 주체적으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팀간의 교류, 대화, 소통도 어느 회사보다도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고 생각해요. 그만큼 분위기가 좋다는 이야기겠죠. 같은 일을 하더라도 얼마나 즐겁게 일 할 수 있느냐가 중요하잖아요. 함께, 즐겁게 일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회사의 성장과 더불어 개인의 성장을 전폭적으로 지원합니다.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회사가 할 수 있는 지원을 아끼지 않으니, 함께 성장하고 싶은 분들 많이 지원해 주세요.    - 즐거운 분위기 속에서 자율적으로 일하며 성장까지 할 수 있는 회사라니, 저도 같이 일해보고 싶은데요! 어떤 분과 함께 일하고 싶으신지, 어떤 분을 찾고 계시는지도 궁금해집니다. 스페이스애드와 함께 하기 위해서는 어떤 역량이 중요할까요?  아무래도 저희가 스타트업이고, 생소한 분야의 회사다 보니 회사의 방향성, 비전/미션, 회사 분위기, 업무 강도, 어떤 일을 하는지에 대해 궁금해하는 분들 많으시더라고요. 실제 면접을 보면 이런 질문을 많이 해주세요. 어떻게 보면 기존에 있던 영역이 아닌 새로운 공간 미디어 영역을 개척하는 일이라 어떤 역량이 요구되는지 쉽게 감이 오지 않을 수 있을 것 같아요.  하지만 새로운 영역을 개척하는데 딱 맞는 역량, 딱 맞는 사람이 있을까요? 공간미디어 채널을 중심으로 이용객들과 소통하며, 특히 프라임오피스 커뮤니티를 만들어 가는 일, 그 자산을 바탕으로 신규 비즈니스를 개척하는 일들을 모두가 함께 고민하고 함께 만들어 가고 있어요. 함께 새로운 영역을 개척해나가고 싶으신 분이라면 언제든지 문을 두드려주세요!!   저작권은 잡플래닛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더 보기
이미지
인터뷰
스페이스애드의 어벤져스 Space Lab 그룹
[직무인터뷰] 공간디자인연구소 (Space Lab)
스페이스애드의 '공간디자인연구소(Space Lab)' 를 소개합니다.    공간에 특화된 미디어 디자인과 꼼꼼한 제작, 그리고 전문적인 설치 과정의 3박자를 전담하는 스페이스애드의 '공간디자인연구소(Space Lab)'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여 각각의 공간이 가지고 있는 고유한 컨디션에 맞춰 오피스 공간의 미디어를 설치합니다. 인테리어 훼손을최소화 하고, 심미적으로 더 나은 공간이 될 수 있도록 미디어를 연구함은 물론, 나아가 스페이스애드만의 최적화된 패널을 찾기 위한 개발 역시 멈추지 않고 있습니다.    마치 어벤저스와 같은 Space Lab 그룹원 분들이 들려주시는 공간 미디어의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Q . 공간 미디어 디자인이 구체적으로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공간 미디어 디자인이란 공간 디자인의 한 분야로, 감각적인 미디어 외관의 디자인을 통해 공간의 미관과 활용도를 높이는 디자인을 일컫습니다. 저희는 현재 스페이스애드 미디어의 정보 및 광고콘텐츠를 목적에 맞게 공간의 적절한 곳에 위치하게끔 하여 효율적인 미디어 시청을 돕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스페이스애드 미디어의 특별함은 각기 다른 오피스 공간에 최적화되어 설치 된다는 점입니다. 현장에 '꼭' 맞는 최적의 미디어 디자인을 선보입니다. 이로 인해 오피스 인테리어의 품격을 한 단계 더할 뿐만 아니라, 공간 이용자들의 미디어 시청에도 보다 편리한 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Q . 그렇다면 미디어 설치는 어떻게 이루어지나요? 공간에 최적화된 미디어를 설치하기 위해, 현장에 나가 직접 공간을 둘러보고, 꼼꼼하게 실측을 합니다. 공간주의 니즈를 반영하고, 미디어 시청자인 공간 이용객과 오피스 공간의 특성을 충분히 파악한 뒤 커스터마이징 디자인을 제안하게 됩니다.  이후에는 제작 공장과 하남에 위치한 연구소에서 바쁘게 움직여야 합니다. 현장과 공장에서 정확도를 최대치로 끌어올려 제작에 집중하고, 제작물의 1mm오차도 허용할 수 없는 세밀한 공정체크가 필수입니다.  또 미디어가 설치되기전, 하남 연구소에서는 매체를 사전 세팅하는 작업도 진행합니다. 본격적인 미디어 설치는 오피스 근무자들이 출근하기 전, 설치팀이 이른 시간에 현장에 투입되어 최단시간으로 이루어집니다.    Q . 미디어 디자인/설치에 있어서 가장 필요한 직무 역량은 무엇일까요? 미디어를 설계하고 설치하는 과정에서 관건은 빠른 상황 판단과 임기응변에 강한 자세입니다. 디자인 측면에서는 건축자재/재료, 시공에 대한 이해를 바탕에 둔 공간 디자인 역량도 중요하고, 2D/3D 툴을 활용할 수 있다면 보다 직관적으로 미디어 작업을 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또 제작과 설치 과정에서 전기/통신에 대한 이해와 공구 활용 능력은 필수겠지만, 전 과정에 걸쳐 가장 핵심은 최적의 힘과 위치를 빠르게 캐치하고 정확하게 실행하는 세심함입니다.  SpaceLab 그룹은 이를 '무게중심' 이라고 소통합니다.  Q .공간 미디어 전문가로서 업무할 때, 어떨때 가장 보람을 느끼십니까? 일을 하면서 보람을 느끼는 순간들은 결국 사람입니다. 오피스 빌딩 관계자 분들이 현장에서 직접 보시고 "제안서 그대로 설치된 점에 놀랍다" 거나 "미디어가 공간에 더할나위 없이 잘 어울려 만족스럽다" 라는 이야기를 해주시기도 하는데, 그런 말씀을 들을때도 참 뿌듯하지만, 그렇게 무사히 작업 과정을 끝내고 사람들과 웃으면서 인사 한마디를 나눌 때, 그때가 가장 뜻깊은 순간인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디자인 설계/제작/설치' 의 방대한 여정을 함께하고 있는 팀원들과 준비한 과정들이 차질 없이 잘 이루어질 때의 쾌감은 말로 다할 수 없습니다.  스페이스애드 블로그↓ Culture|직무인터뷰. 공간디자인연구소(Space Lab)가 들려주는 스페이스애드의 공간 솔루션, "결국엔 사람" : 네이버 블로그 (naver.com)  
더 보기
이미지
비즈니스
스페이스애드 대표 복리후생 '롱위크엔드'
스페이스애드는 '롱위크엔드'덕에 번아웃 올 틈이 없다!
  "주말 잘 보내세요~"  매달 셋째주 금요일 오후 1시, 스페이스애드 사무실 곳곳에서는 때이른(?) 퇴근 인사가 울려퍼집니다.  '아니, 모든 직원이 동시에 반차를 낸 것인가? 이래도 되나?' 물음표가 떠오르는데요.  그게 아니랍니다. 이날은 바로 스페이스애드만의 특별한 날, '롱위크엔드'의 시작일입니다.  롱위크엔드란?! 스페이스애드는 <매월 셋째주 금요일에는 오후 1시에 퇴근>을 합니다. 그런데, 이게 다라면 '롱~'이라고 부르기는 살짝 아쉽지 않겠어요? 금요일 1시 퇴근 받고 하나 더! <돌아오는 넷째주 월요일에는 오후 1시에 출근>을 해요. 이쯤되면 '롱~'이라고 부를만 하죠?  셋째주 금요일 오후 1시부터 다음주 월요일 1시까지, 3일을 꽉 채운 휴가가 매달 주어집니다. 매일 쉴틈없이 이어지는 업무 속에서 잠시나마 쉼표가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만들어진 제도인데요.    "한달 꽉 채워 열심히 일한 스페이스애드 구성원들이여, 한달에 한 번은 푹 쉬어라!" 구성원들은 이 '롱위크엔드'를 통해 한 달간 업무로 지친 마음을 달래고, 제대로 리프레쉬를 하고 돌아오곤 한답니다. 이렇게 푹 쉬고 재충전을 하고 나면, 다시 열심히 일할 마음이 절로 들곤 한다고 해요. 지칠 틈이 없다는 얘기!  스페이스애드 구성원들은 이 꿀 같은 '롱위크엔드'를 어떻게 활용하고 있을까요?  경영지원팀 Y 선임 : "저는 입사 후 5번의 롱위크엔드를 경험했습니다. 주로 평일에 하지 못했던 것들을 하면서 셋째주 금요일 오후 시간을 보냈어요. 미뤘던 병원 진료도 받고, 오후 운동도 즐기고, 대낮에 테라스에서 맥주도 한잔 즐기고, 저녁 6시에 퇴근하면 하기 어려운 것들이죠! 무엇보다 제가 야구를 정말 좋아하거든요. 일찍 퇴근하는 금요일은 야구장 가기 딱 좋은 날! 점심 먹고 여유있게 시간을 보내다 치킨과 맥주를 포장해 야구장을 찾아가곤 해요." (롱위크엔드를 누구보다 알차게 사용하고 있다는 ...)     물론 '롱위크엔드'에 연차를 붙여 더 길게 사용하는 것도 '롱위크엔드'를 제대로 즐기는 방법 중 하나죠.  경영지원팀 Y선임 : "저는 다가오는 11월 롱위크엔드에는 후쿠오카 여행을 계획하고 있어요. 롱위크엔드를 이용하면 개인 연차를 아끼며 길게 여행을 갈 수 있어서 아주 좋죠. 실제로 미디어전략팀 C매니저님은 10월 롱위크엔드에 연차를 붙여서 다낭을 다녀오셨대요. 무려 5박6일의 여행이었는데, 개인 연차는 이틀만 사용해서 다녀온거죠!! (잡플래닛에 올릴 사진 몇개 보내달라고 했는데, 30장을 보내셨답니다...^_^ 제일 멋있는 사진으로 픽) 내년 롱위크엔드 일정도 벌써 확정됐는데요. 6월과 8월에 현충일(6월6일), 광복절(8월15일) 쉬는 날인 건 아시죠? 이 전일인 6월5일과 8월14일을 전사 휴무로 지정했어요. 주말부터 4일간 연휴로 정해서, 다 같이 쉬기로 했습니다! 뭘 해야 잘 했다고 소문이 날까? 벌써 설레요." (내년 롱위크엔드 여행 계획 세우느라 벌써 바쁩니다..) 저작권은 잡플래닛에있으며, 배포를 금지합니다.
더 보기

기업정보

  • 광고/홍보/전시 산업
  • 중소기업 기업형태
  • 58명 (2022) 사원수
  • 2017.12.20 설립
  • 대표
    오창근
  • 매출
    -
  • 주소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 156, 5층 (서울 3호선 신사역에서 500m 이내)
  • 웹사이트
    http://www.spaceadd.com/
  • 연혁
    1. 2022년 10월 : 타운보드 아파트 미디어 론칭
    2. 2022년 07월 : 프라임오피스 100개 빌딩 돌파
    3. 2022년 06월 : 모토브 택시탑 미디어 론칭
    4. 2022년 02월 : 프라임오피스 미디어 론칭
    5. 2021년 12월 : 매출 100억 돌파
    6. 2021년 11월 : 위워크 공유오피스 미디어 론칭
    7. 2021년 07월 : 프라임오피스 미디어 시장 진출
    8. 2021년 03월 : 패스트파이브 공유오피스 미디어 론칭
    9. 2021년 03월 : 알토스벤처스&ARK임팩트 시리즈B 투자유치
    10. 2021년 02월 : 스파크플러스 공유오피스 미디어 론칭
    11. 2021년 01월 : 중앙엠앤비사옥 사무실 확장 이전
    12. 2020년 09월 : 플레이타임그룹 미디어 론칭
    13. 2020년 07월 : 그린램프라이브러리 미디어 론칭
    14. 2019년 11월 : 스포애니 피트니스 미디어 론칭
    15. 2019년 09월 : 바운스트램폴린파크 미디어 론칭
    16. 2019년 07월 : 프렌즈스크린 미디어 론칭
    17. 2019년 04월 : 알토스벤처스 시리즈A 투자 유치
    18. 2018년 12월 : 영업 첫해 매출 10억 돌파
    19. 2018년 01월 : 프리미엄 골프연습장 미디어 론칭
    20. 2017년 12월 : 스페이스애드 창립
  • 소개
    "공간에 가치를 더하다."

    스페이스애드는 공간에 가치를 더하는 기업입니다.
    개발되지 않은 공간에 미디어를 설치하고, 공간에 적합한 콘텐츠를 송출하여
    공간주와 이용객에게 공간가치의 향상의 혜택을 제공합니다.

    스페이스애드는 일과 생활을 아우르는 일상의 다양한 공간에서
    미디어를 통해 공간주와 광고주의 가치를 연결하며,
    공간주에게는 새로운 수익의 실현을,
    광고주에게는 브랜드 가치 향상의 경험을,
    나아가 공간을 이용하는 사람들의 일상에 즐거움과 행복을 더합니다.
등록된 복지정보가 없습니다.
이 기업의 직원이신가요?
복지를 등록/평가해 주세요.
복지 등록하기
롱위크엔드
5.0
사내카페테리아 운영
3.0
건강검진 지원
3.0
복지비 지원
4.0
리프레쉬 제도
5.0

기업리뷰를 써야 하는 이유

  1. 1. 리뷰 하나로 열람권 획득 리뷰 하나만 써도 모든 기업 리뷰를 승인된 날로부터 1년간 볼 수 있습니다.
    잡플래닛은 당신이 가장 만족스러운 직장을 고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몇분만 투자하세요!
  2. 2. 매일 수백개의 기업에 대한 새로운 리뷰 지금 이순간에도 수백명의 회원들이 기업리뷰를 남기고 있습니다. 그리고 당신의 친구, 직장 동료, 경쟁자들은 벌써 이런 정보를 보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뒤쳐지지 마세요!
  3. 3. 운영팀도 모르는 익명성 리뷰를 검토하는 운영팀조차도 작성자가 누구인지 모릅니다. 모든 개인 정보는 암호화되며 어디에도 노출되지 않습니다. 심지어 작성자가 드러날 것만 같은 리뷰는 거절된답니다. 걱정마세요!

<리뷰 작성 Tips>

  1. 1. 기업이 가지는 ‘일자리로서의 매력’ 혹은 ‘아쉬운 점‘에 대하여 작성해주세요. 특정인을 지목하여 묘사하기 보다는 기업의 특성과 관련된 정보를 이야기해주세요. • 입사 후 어떤 업무를 하나요? • 휴가 사용은 어떻게 하나요? • 어떤 복지가 제공 되나요?
  2. 2. 본인이 경험한 사실을 작성해주세요. 간접 정보, 허위사실 또는 소문(확인되지 않은 정보, 루머 또는 다른 출처에서 인용 또는 보고된 다른 사람의 의견/경험)은 차단될 수 있습니다.
  3. 3. ‘이유‘를 함께 이야기해주세요. ‘회사가 좋다, 안 좋다’ 뿐만 아니라 그 회사가 왜 좋은지를 포함한 정보입니다. 회사를 다니면서 느꼈던 점들과 그렇게 느꼈던 이유와 근거를 이야기해 주세요.
  4. 4. ‘균형’을 맞춰주세요. 회사에 대한 긍정적 평가와 부정적 평가 모두가 구직자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조금 더 객관적인 시각으로 장점과 단점의 균형을 권장합니다.
  • "어디로 갈지 결정해야 할 마지막 순간에 잡플래닛의 기업리뷰가 큰 도움이 되었다. 덕분에 나에게 잘 맞는 회사를 선택할 수 있었다."
  • 당신의 리뷰로 더 나은 삶을 살게 될 미래의 직장인
  • "선배에게 물어봐도 말 안해주는 이야기들. 하지만 결정을 위해 알아야만 하는 것들. 잡플래닛이 유일한 솔루션이었다."
  • 당신이 1분을 투자하고 구해낸 미래의 직장인
  • "복지제도가 있다 없다 하는 것보다 중요한건, 정말 혜택을 볼 수 있는건가 하는 거 잖아요. 그런데 그런정보는 구하기가 어려웠으니까요."
  • 당신의 리뷰로 현실을 알게 된 미래의 후배
  • "일년만 더 빨리 오픈하지! 그랬으면 이곳에 취업해서 6개월이나 허비하지 않아도 되었을텐데.. 뭐 그래도 이제는 도움 좀 받겠어요."
  • 당신이 쓴 리뷰로 재취업의 방향을 결정하려는 미래의 취업준비생

수준이 다른 잡플래닛의 연봉정보

  1. 1. 직급/직종 별로 보는 정확한 연봉 후회하지 않으려면 직급에 따라, 그 속 에서도 직종에 따라 달라지는 연 봉정보를 알아야 합니다. 회사 평균 연봉 같은 숫자에 당하지 마세요.
  2. 2. 날마다 새로워지는, 가장 현실적인 연봉 잡플래닛에서는 하루 수백건의 연봉 정보가 추가됩니다. 눈 뜨면 달라지 는 상황 속에서 언제까지 구체적 이 지도 않은 작년 연봉정보를 기준으 로 인생을 결정할 순 없으니까요.
  3. 3. 친구도 안가르쳐 주는 정보 멀지 않은 미래에 연봉을 좀더 구체적으로 볼 수 있는 기능이 적용 됩니 다. 누군가는 기본급에, 누군가는 상 여금에 더 큰 비중을 두니까요. 친구에게도 물어보기 어려운 정보를 기다리며, 잠깐만 투자하세요.

정보 등록 정책

  1. 연봉정보의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작성된 모든 정보는 잡플래닛의 자체적인 검토 과정을 거쳐 등록됩니다.
  2. 등록이 거부되는 이유 1. 존재하지 않거나 명확하지 않은 기업명 2. 기존에 입력된 연봉 정보와 비교했을 때, 지나치게 큰 차이가 나는 금액 3. 직급/직종을 고려했을때 상식을 벗어난 신뢰하기 어려운 금액

이것만 기억하세요.

  1. 1. 인턴에서 이직까지. 잡플래닛의 원스톱 정보 제공 서비스 노력하면 찾을 수 있는 공채 족보뿐 만 아니라, 선배한테 매달려야 알려주는 인턴 합격수기부터 그 어디에 도 없는 경력직들의 이직 면접 팁까 지. 당신의 모든 '지원'이 합격으로 끝나는 방법이 잡플래닛에 있습니다.
  2. 2. 잠깐! 기업 리뷰도 보고 싶으신가요? 면접후기를 제출하면 합격을 부르는 수만개의 꿀팁이 열립니다. 기업 리뷰도 보고 싶으시다면 기업 리뷰를 제출해주세요. 열려라 참깨! 의 비밀은 '기브 앤 테이크' 입니다.

<면접 작성 Tips>

  1. 1. 실제 면접에 참여한 경험을 작성해주세요! 면접을 앞둔 구직자가 면접을 준비할 때 필요한 정보를 입력해주세요. • 면접을 위한 준비는 무엇인가요? • (면접질문) • 면접은 어떤 방식인가요?
  2. 2. 본인이 경험한 사실을 작성해주세요. 간접 정보, 허위사실 또는 소문(확인되지 않은 정보, 루머 또는 다른 출처에서 인용 또는 보고된 다른 사람의 의견/경험)은 차단될 수 있습니다.
  3. 3. ‘이유‘를 함께 이야기해주세요. ‘면접 분위기가 좋다, 안 좋다’ 뿐만 아니라 그 회사가 왜 좋은지를 포함한 정보입니다. 면접을 보면서 느꼈던 점들과 그렇게 느꼈던 이유와 근거를 이야기해 주세요.
  4. 4. 면접 ‘과정’에 관련된 정보를 이야기해주세요. 특정인을 지목하여 묘사하기 보다는 안내과정, 질답과정, 발표과정 등에 대하여 작성해주세요.
  • "예상질문을 준비했지만, 실제 면접에서는 전혀 다른 질문으로 몇번의 고비를 마셨습니다. 하지만,잡플래닛에서 먼저 합격한 선배들의 노하우를 보고 면접을 봤더니 바로 합격통보!소원성취!"
  • 당신이 알려준 면접 노하우를 보고 취업 성공한 미래의 후배
  • "외국계 기업의 영어 면접을 포기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실제 면접 후기를 들어보니 영어에 까다롭지 않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자신있게 지원을 했고, 현재 이곳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 실제 면접과정을 알고 도전해, 이직을 성공한 직장

정보 등록 정책

  1. 면접후기의 신뢰성을 높이고 고의적 기업 평점 조작을 방지하기 위해, 작성된 모든 정보는 잡플래닛의 자체적인 검토 과정을 거쳐 등록됩니다.
  2. 등록이 거부되는 이유 1. 존재하지 않거나 명확하지 않은 기업명 2. 기업 기밀에 해당하는 내용 3. 욕설, 비속어, 은어 및 공격적인 언어 4. 부서, 직급 등 개인을 특정 지을 수 있는 정보나 폄훼, 비방성 표현 5. 기업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안되는 상관 없는 내용

기업리뷰가 제출되었으며, 리뷰심사가 통과 시
노출됩니다.
지금부터 모든 기업리뷰를 제한 없이 볼 수 있습니다.
단, 리뷰심사에서 승인 거절 시 다시 제한이 됩니다.

신고하기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