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 비전
펜타클, ‘2021 유튜브 웍스 어워드’ 리드 증대 부문 수상
2022.01.26
메가존 계열 종합광고대행사 펜타클이 제작한 배민커넥트(우아한정년들) ‘요즘 일상’ 캠페인이 ‘2021 유튜브 웍스 어워드(YouTube Works Awards)에서 ‘베스트 YouTube 액션캠페인: 리드 증대’ 부문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펜타클의 미라클, ‘베스트 YouTube액션캠페인: 리드 중대’ 부문 수상
유튜브 웍스 어워드는 유튜브에서 가장 혁신적이고 효과적인 마케팅 캠페인을 선정해 총 7개 부문에 시상한다. ‘베스트 YouTube 액션 캠페인: 리드 증대’ 부문은 액션 중심의 광고 포맷을 활용해 프로모션 참여율을 높이는 등 직접적 리드 전환 달성에 성공한 캠페인을 선정한다.
펜타클이 제작한 ‘요즘 일상’ 캠페인은 배민커넥트 지원자 수 증가 등 실질적 성과 달성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리드 전환 증대 및 배달업에 대한 인식 개선으로 자연스레 브랜드 이미지까지 제고하는 1석 2조 효과를 얻었다는 평가다.
광고가 아닌 공감으로, 배민커넥트의 ‘요즘 일상’
배민커넥트 ‘요즘 일상’ 캠페인은 누구나 원할 때 배달 아르바이트를 시작할 수 있다는 내용을 담은 3편의 광고 시리즈다. 펜타클은 배민커넥터의 대중 인지도 제고를 위해 ‘하고 싶은 일이 생길 때 한두 시간 가볍게’라는 슬로건과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아르바이트가 필요한 순간’을 재치 있게 담아 타깃 오디언스의 공감대를 끌어냈다.
이번 캠페인 결과, 배민커넥트 누적 지원자는 45% 증가해 22만 명을 돌파했고, 캠페인 이전 대비 지원자 수가 2배 이상 증가하는 유의미한 성과를 달성했다. 또한, 광고를 접하지 않은 유저보다 광고를 접한 유저의 배민커넥트 키워드 검색량이 구글에서는 207%, 유튜브에서는 339% 상승했다.
‘요즘 일상’으로 경쟁력 증명한 펜타클, 향후 목표는?
‘요즘 일상’ 캠페인은 단순 광고를 넘어 구체적인 목표 설정에 따른 성과 달성, 소비자 반응 등 모든 퍼포먼스 측면을 고려한 작품으로 평가받아, 지난해 ‘대한민국 광고대상’에서 신설 부문인 퍼포먼스 대상 수상, 구글이 뽑은 ‘2020 시청자에게 가장 주목받은 유튜브 광고’에도 선정된 바 있다.
차상훈 펜타클 부사장은 “배민커넥트 요즘 일상 캠페인이 2021 유튜브 웍스 어워드에서 다시 한번 그 성과를 인정받아 매우 기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연이은 수상으로 펜타클만의 데이터 크리에이티브 전략, 그 경쟁력을 증명했다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광고주에게 실질적 마케팅 퍼포먼스 성과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
이전글
‘2021 대한민국광고대상’ 퍼포먼스 마케팅 부문 2연속 수상
2022.01.26 -
다음글
펜타클, 해태 부라보콘 신규 캠페인 ‘조용한 부라보송’ 공개
2022.07.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