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
미디어/디자인 · www.pentacle.co.kr

회사 비전

해태아이스 부라보콘, '2023 에피 어워드 코리아' 3관왕

2024.01.26



국내 최초 수어 CM송 '세상에서 가장 조용한 CM송' 캠페인
부라보콘 캠페인, '오디언스-다문화' 및 '스낵&디저트' 부문 등에서 총 3관왕 달성
소비자 공감 이끌며 부라보콘 판매 매출 12.4% 증가… 실질적인 마케팅 성과 향상
펜타클 제작, 해태 부라보콘 '세상에서 가장 조용한 CM송' 캠페인



메가존 계열 종합광고회사 펜타클이 제작한 해태 아이스크림 부라보콘의 '세상에서 가장 조용한 CM송' 캠페인이 2023 에피 어워드 코리아(Effie Awards Korea)에서 3관왕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펜타클에 따르면 올해 10주년을 맞이한 에피 어워드 코리아 시상식에는 총 58편의 마케팅 캠페인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펜타클은 지난해 6월 선보인 해태 아이스크림의 '세상에서 가장 조용한 CM송' 단일 캠페인으로 '오디언스-다문화' 부문과 '스낵&디저트' 부문에서 각각 은상과 동상을 수상했다. 또한 '긍정적 변화-다양성, 형평성 및 포용성' 부문의 파이널리스트로 선정됐다.

펜타클이 은상을 수상한 오디언스-다문화 부문은 특정 문화 또는 민족을 효과적으로 연결하는 데 성공한 캠페인에 수여하는 상이다. 펜타클은 목소리가 아닌 수어로 CM송을 부름으로써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언어적 한계와 문화적 차이를 극복하고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다양성의 가치를 전달했다는 평가를 받으며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세상에서 가장 조용한 CM송' 캠페인은 선한 기획 의도를 바탕으로 소비자의 마음뿐만 아니라 행동까지 움직여 광고주에게 실질적인 마케팅 효과를 제공했다는 평가도 받았다.

소비자 조사 결과에 따르면, 해당 캠페인 집행 이후 부라보콘의 브랜드 선호도는 13%p 증가한 80.3%에 달했고,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반응은 매출로도 이어졌다. 단일 브랜드 기준 부라보콘의 판매 매출이 캠페인 집행 전년 동기(6월1일~7월31일) 대비 12.4% 증가했다. 국내 콘 아이스크림 시장 내 점유율은 같은 기간 14.4%에서 19.4%로 5%p 상승했다.

펜타클은 부라보콘 캠페인으로 이번 해에만 ICT 어워드 코리아, 소비자가 선택한 좋은 광고상, 서울 영상 광고제 등에서 수상의 기쁨을 누렸다. 이에 앞서 지난해에는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 대한민국 광고대상, 유튜브 웍스 어워드 등 국내 유수의 광고제에서 여러 차례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펜타클 차상훈 부사장은 "에피 어워드 코리아에서 수상함으로써 기획 의도와 캠페인 성과까지 인정받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기발한 크리에이티브뿐만 아니라 소비자들을 움직이는 광고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에피 어워드는 전 세계 125개국 이상이 참여하는 세계적인 마케팅 캠페인 시상식으로, 지난 2014년부터 에피 어워드 코리아로 국내에도 출범해 효과적인 마케팅 캠페인을 선정해 시상해오고 있다. 본 어워드는 광고의 창의성을 평가하는 여타 광고제와는 달리 실제 집행된 캠페인이 마케팅 목표 달성에 얼마나 기여했는지 캠페인 성과(Effectiveness)를 중심으로 평가하는 것이 특징이다.
 


원문 출처 : 브랜드브리프(Brand Brief)

기업리뷰를 써야 하는 이유

  1. 1. 리뷰 하나로 열람권 획득 리뷰 하나만 써도 모든 기업 리뷰를 승인된 날로부터 1년간 볼 수 있습니다.
    잡플래닛은 당신이 가장 만족스러운 직장을 고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몇분만 투자하세요!
  2. 2. 매일 수백개의 기업에 대한 새로운 리뷰 지금 이순간에도 수백명의 회원들이 기업리뷰를 남기고 있습니다. 그리고 당신의 친구, 직장 동료, 경쟁자들은 벌써 이런 정보를 보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뒤쳐지지 마세요!
  3. 3. 운영팀도 모르는 익명성 리뷰를 검토하는 운영팀조차도 작성자가 누구인지 모릅니다. 모든 개인 정보는 암호화되며 어디에도 노출되지 않습니다. 심지어 작성자가 드러날 것만 같은 리뷰는 거절된답니다. 걱정마세요!

<리뷰 작성 Tips>

  1. 1. 기업이 가지는 ‘일자리로서의 매력’ 혹은 ‘아쉬운 점‘에 대하여 작성해주세요. 특정인을 지목하여 묘사하기 보다는 기업의 특성과 관련된 정보를 이야기해주세요. • 입사 후 어떤 업무를 하나요? • 휴가 사용은 어떻게 하나요? • 어떤 복지가 제공 되나요?
  2. 2. 본인이 경험한 사실을 작성해주세요. 간접 정보, 허위사실 또는 소문(확인되지 않은 정보, 루머 또는 다른 출처에서 인용 또는 보고된 다른 사람의 의견/경험)은 차단될 수 있습니다.
  3. 3. ‘이유‘를 함께 이야기해주세요. ‘회사가 좋다, 안 좋다’ 뿐만 아니라 그 회사가 왜 좋은지를 포함한 정보입니다. 회사를 다니면서 느꼈던 점들과 그렇게 느꼈던 이유와 근거를 이야기해 주세요.
  4. 4. ‘균형’을 맞춰주세요. 회사에 대한 긍정적 평가와 부정적 평가 모두가 구직자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조금 더 객관적인 시각으로 장점과 단점의 균형을 권장합니다.
  • "어디로 갈지 결정해야 할 마지막 순간에 잡플래닛의 기업리뷰가 큰 도움이 되었다. 덕분에 나에게 잘 맞는 회사를 선택할 수 있었다."
  • 당신의 리뷰로 더 나은 삶을 살게 될 미래의 직장인
  • "선배에게 물어봐도 말 안해주는 이야기들. 하지만 결정을 위해 알아야만 하는 것들. 잡플래닛이 유일한 솔루션이었다."
  • 당신이 1분을 투자하고 구해낸 미래의 직장인
  • "복지제도가 있다 없다 하는 것보다 중요한건, 정말 혜택을 볼 수 있는건가 하는 거 잖아요. 그런데 그런정보는 구하기가 어려웠으니까요."
  • 당신의 리뷰로 현실을 알게 된 미래의 후배
  • "일년만 더 빨리 오픈하지! 그랬으면 이곳에 취업해서 6개월이나 허비하지 않아도 되었을텐데.. 뭐 그래도 이제는 도움 좀 받겠어요."
  • 당신이 쓴 리뷰로 재취업의 방향을 결정하려는 미래의 취업준비생

수준이 다른 잡플래닛의 연봉정보

  1. 1. 직급/직종 별로 보는 정확한 연봉 후회하지 않으려면 직급에 따라, 그 속 에서도 직종에 따라 달라지는 연 봉정보를 알아야 합니다. 회사 평균 연봉 같은 숫자에 당하지 마세요.
  2. 2. 날마다 새로워지는, 가장 현실적인 연봉 잡플래닛에서는 하루 수백건의 연봉 정보가 추가됩니다. 눈 뜨면 달라지 는 상황 속에서 언제까지 구체적 이 지도 않은 작년 연봉정보를 기준으 로 인생을 결정할 순 없으니까요.
  3. 3. 친구도 안가르쳐 주는 정보 멀지 않은 미래에 연봉을 좀더 구체적으로 볼 수 있는 기능이 적용 됩니 다. 누군가는 기본급에, 누군가는 상 여금에 더 큰 비중을 두니까요. 친구에게도 물어보기 어려운 정보를 기다리며, 잠깐만 투자하세요.

정보 등록 정책

  1. 연봉정보의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작성된 모든 정보는 잡플래닛의 자체적인 검토 과정을 거쳐 등록됩니다.
  2. 등록이 거부되는 이유 1. 존재하지 않거나 명확하지 않은 기업명 2. 기존에 입력된 연봉 정보와 비교했을 때, 지나치게 큰 차이가 나는 금액 3. 직급/직종을 고려했을때 상식을 벗어난 신뢰하기 어려운 금액

이것만 기억하세요.

  1. 1. 인턴에서 이직까지. 잡플래닛의 원스톱 정보 제공 서비스 노력하면 찾을 수 있는 공채 족보뿐 만 아니라, 선배한테 매달려야 알려주는 인턴 합격수기부터 그 어디에 도 없는 경력직들의 이직 면접 팁까 지. 당신의 모든 '지원'이 합격으로 끝나는 방법이 잡플래닛에 있습니다.
  2. 2. 잠깐! 기업 리뷰도 보고 싶으신가요? 면접후기를 제출하면 합격을 부르는 수만개의 꿀팁이 열립니다. 기업 리뷰도 보고 싶으시다면 기업 리뷰를 제출해주세요. 열려라 참깨! 의 비밀은 '기브 앤 테이크' 입니다.

<면접 작성 Tips>

  1. 1. 실제 면접에 참여한 경험을 작성해주세요! 면접을 앞둔 구직자가 면접을 준비할 때 필요한 정보를 입력해주세요. • 면접을 위한 준비는 무엇인가요? • (면접질문) • 면접은 어떤 방식인가요?
  2. 2. 본인이 경험한 사실을 작성해주세요. 간접 정보, 허위사실 또는 소문(확인되지 않은 정보, 루머 또는 다른 출처에서 인용 또는 보고된 다른 사람의 의견/경험)은 차단될 수 있습니다.
  3. 3. ‘이유‘를 함께 이야기해주세요. ‘면접 분위기가 좋다, 안 좋다’ 뿐만 아니라 그 회사가 왜 좋은지를 포함한 정보입니다. 면접을 보면서 느꼈던 점들과 그렇게 느꼈던 이유와 근거를 이야기해 주세요.
  4. 4. 면접 ‘과정’에 관련된 정보를 이야기해주세요. 특정인을 지목하여 묘사하기 보다는 안내과정, 질답과정, 발표과정 등에 대하여 작성해주세요.
  • "예상질문을 준비했지만, 실제 면접에서는 전혀 다른 질문으로 몇번의 고비를 마셨습니다. 하지만,잡플래닛에서 먼저 합격한 선배들의 노하우를 보고 면접을 봤더니 바로 합격통보!소원성취!"
  • 당신이 알려준 면접 노하우를 보고 취업 성공한 미래의 후배
  • "외국계 기업의 영어 면접을 포기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실제 면접 후기를 들어보니 영어에 까다롭지 않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자신있게 지원을 했고, 현재 이곳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 실제 면접과정을 알고 도전해, 이직을 성공한 직장

정보 등록 정책

  1. 면접후기의 신뢰성을 높이고 고의적 기업 평점 조작을 방지하기 위해, 작성된 모든 정보는 잡플래닛의 자체적인 검토 과정을 거쳐 등록됩니다.
  2. 등록이 거부되는 이유 1. 존재하지 않거나 명확하지 않은 기업명 2. 기업 기밀에 해당하는 내용 3. 욕설, 비속어, 은어 및 공격적인 언어 4. 부서, 직급 등 개인을 특정 지을 수 있는 정보나 폄훼, 비방성 표현 5. 기업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안되는 상관 없는 내용

기업리뷰가 제출되었으며, 리뷰심사가 통과 시
노출됩니다.
지금부터 모든 기업리뷰를 제한 없이 볼 수 있습니다.
단, 리뷰심사에서 승인 거절 시 다시 제한이 됩니다.

신고하기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