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
유통/무역/운송 · http://www.costory.co.kr/

기업정보

  • 유통/무역/상사 산업
  • 중소기업 기업형태
  • 98명 (2019) 사원수
  • 2012.07.31 설립
  • 대표
    김한균
  • 매출
    1,934.3억 원 (2017)
  • 주소
    강원도 원주시 섭재삼보길 246-1 (반곡동 545)
  • 웹사이트
    http://www.costory.co.kr/
  • 연혁
    1. -
  • 소개
    코스토리는 전 세계 고객과 사회에 지속가능한 아름다움을 선물하기 위해 '화장품의 본질'에 충실한 제품을 선보이는 글로벌 뷰티 브랜드 그룹입니다. 차별화된 품질로 제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글로벌 시장을 개척하는데 앞장서고 있습니다.

    2012년 설립 후, 행동하는 자연주의 브랜드 파파레서피로 시작해 잉가, 무스투스, 비읍, 블루타일, 젠틀프로젝트 등 다양한 소비자 니즈와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확장해나가고 있습니다.

    진정한 아름다움은 작은 실천에서부터 시작됩니다. 코스토리는 누구에게나 잠재된 내면의 고유한 아름다움을 일깨우고, 나아가 세상의 숨은 빛을 발견하려 합니다.

    고객과 사회의 아름다움이라는 두 가치를 기억하며 진정한 아름다움을 실현하는 기업이 되겠습니다.

기업 스토리4

이미지
직무인터뷰
브랜드마케팅실 잉가팀 편
COSTORIAN INTERVIEW
끊임없이 성장하는 잉가를 위해!브랜드마케팅실 잉가팀의 김기윤, 김혜수님을 소개합니다. 간단한 자기소개 및 자신의 업무에 대한 소개 부탁드릴께요. 김기윤 | 안녕하세요, 저는 잉가팀에서 광고를 담당하고 있는 김기윤입니다. 페이스북, 네이버, 유튜브 등 광고집행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김혜수 | 안녕하세요, 저는 잉가팀에서 컨텐츠를 담당하고 있는 김혜수입니다. 잉가 브랜드의 컨텐츠를 기획 및 디렉팅을 하며, 더불어 잉가 인스타그램도 운영하고 있어요. 잉가팀의 하루 일과는 어떻게 되나요? 김기윤 | 출근하자마자 전일 매출이랑 광고효율을 분석하고, 부진한 컨텐츠가 있으면 혜수님과 "이런 시도를 해볼까, 이 사진 올려볼까" 하면서 여러 이야기를 나눠요! 김혜수 | 저도 출근길에서부터 페이스북, 유튜브 등 컨텐츠들을 둘러봐요. 새로운 컨텐츠들이 있는지, 저희 컨텐츠의 반응을 체크도 하고요. 여러 컨텐츠들을 둘러보다가 아이디어가 생각나면 바로 기획하고 제작하고 있어요. 코스토리에 입사하게 된 계기가 궁금합니다. 김기윤 | 사실 막연하게 뷰티 마케터로 일하고 싶다 라는 생각만 가지고 있었는데, 면접을 보면서 코스토리에서 성장하고 싶다 라는 생각이 강하게 들었어요. 그래서 더 열심히 면접에 임할 수 있었습니다. 코스토리에 합격했다는 전화를 받고 굉장히 기뻤던 기억이 납니다. 김혜수 | 대학교 1학년 때부터 파파레서피를 알고 있었고 제품도 사용했었어요. 그때 당시에 트러블 고민이 많아서 트러블에 좋은 제품을 찾다가 파파레서피를 알게 되었는데, 브랜드스토리가 너무 훌륭해서 기억에 많이 남았습니다. 당시에 바하솝을 구매했었는데 피부가 정말 개선이 많이 되어서 친구들한테 홍보도 많이 했었거든요. 그러던 중 우연히 코스토리 채용 공고를 보게 되었고 바로 지원하였습니다. 업무를 하면서 가장 보람을 느낀 순간은 언제인가요? 김기윤 | 이전과는 달리 점점 댓글에서 잉가의 진성고객들이 보일 때 가장 보람을 느껴요. 댓글로 잉가 제품을 칭찬해주시고 메시지로도 응원한다는 글을 종종 보내주시는데, 그럴 때마다 신기하기도 하면서 고객분들께 감사한 마음이 들어요. 김혜수 | 고객들이 잉가 브랜드를 좋아해주는 마음이 느껴질 때입니다. 컨텐츠에 댓글로 제품이나 브랜드 관련해서 칭찬해주시거나 응원해주실 때 가장 보람을 느껴요. 잉가팀의 일원으로서, 가장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가 있다면 무엇인가요? 김기윤 | 부동재고인 품목들을 모두 소진했을 때가 가장 기억에 남아요. 부동재고가 팔린다는 것에 대한 희열을 느낄 수 있었어요. 김혜수 | 작년 회사 송년회 때, 새해 버킷리스트를 적는 이벤트가 있었죠. 잉가팀이 모두 동일하게 ‘잉가, 성공적 태국 진출! 잉가 대박 나기!’라는 문구를 적었다고 하시더라고요. 미리 약속한 것도 아니었는데 말이죠. 우리 팀원들 모두 잉가에 대한 애정과 열정이 넘치는 것을 함께 확인할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평소 색조 화장품에 관심이 많으실텐데, 유용한 정보는 주로 어디서 얻으시나요? 김기윤 | 유튜버와 화해요! 제가 좋아하는 최애 유튜버들의 영상을 보면서 제품을 캡쳐해놨다가 화해에서 검색도 해보고 직접 구매도 합니다. 김혜수 | 평소에 뷰티 유튜브 채널을 굉장히 자주 봐요. 뷰티에 관심을 가지게 된 계기도 유튜브를 시청하면서부터 시작되었구요. 국내 뷰티 유튜버 채널도 자주 보지만, 해외 뷰티 유튜버들 영상이 정말 재미있고 정보를 얻는데 도움이 많이 돼요. 잉가가 어떤 브랜드로 거듭났으면 하는지 앞으로의 포부가 궁금합니다! 김기윤 | 브랜드 스스로 좋다고 어필 하는게 아닌 고객의 입에서 입으로 긍정적인 이야기가 전해지는 브랜드가 되었으면 좋겠어요! 당연한 이야기지만, 동시에 정말 이루기 어려운 포부인 것 같습니다. 김혜수 | 제가 잉가에서 일하는 것을 모르는 분들에게 “너 잉가 알아? 이 브랜드 제품 좋다던데!”라는 말을 들어보고 싶어요. 다른 누군가가 저에게 먼저 잉가를 언급하는 날이 왔으면 좋겠어요. 그만큼 정말 멋있고 큰 브랜드로 성장할 거라고 믿어요! 사진 저작권은 (주)코스토리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더 보기
이미지
직무인터뷰
브랜드마케팅실 파파레서피팀 편
COSTORIAN INTERVIEW
행동하는 자연주의 브랜드 파파레서피팀의 최푸름, 김미희님을 소개합니다. 자기 소개 및 하루 일과에 대한 설명 부탁드립니다. 최푸름 | 안녕하세요! 저는 파파레서피팀에서 광고와 오프라인 행사 기획을 담당하고 있는 최푸름입니다. 현재는 광고 업무에 주력하여 하루를 보내고 있어요. 출근하면 전일 광고 효율을 분석한 뒤, 현재 진행중인 광고 On/Off를 결정하고, 어떻게 하면 더 많은 사람들에게 우리를 알릴 수 있는 광고를 집행할 수 있을까 고민하고 있습니다. 김미희 | 파파레서피팀에서 이커머스 직무를 담당하고 있는 김미희입니다. 자사몰 프로모션 기획과 데이터 분석, 외부채널까지 포함한 이커머스 전체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매일 아침 출근 후 바로 자사몰 매출과 제품 판매량을 확인해요. 최근에는 네이버스토어팜과 뷰티 윈도까지 챙겨보기 시작했어요. 전일 매출과 제품 판매량 추이를 파악한 후 매출과 판매량에 영향을 주는 요인들을 자사몰에 반영합니다. 그리고 월 단위로 기획된 프로모션 일정에 따라 프로모션을 준비하고 진행합니다. 업무를 담당하며 가장 뿌듯했던 순간은 언제인가요? 최푸름 | 3~4월 내내 얼루어 그린캠페인 행사를 준비했어요. 행사 시작 직전, 모든 세팅이 완료된 모습이 생각나요. 여러 타 부서와 함께 협업을 하며 준비했었고, 그 협업의 결과물을 한 눈에 볼 수 있었기 때문에 더욱 기억에 남아요. 부스가 생각보다 훨씬 더 예쁘게 제작되어 정말 기뻤어요! 김미희 | 커머스 영역에서는 역시 매출이나 제품 판매량이 높을 때가 가장 뿌듯한 순간이라고 할 수 있죠. 최근에는 새로운 후기 서비스를 도입하고 제품에 대한 좋은 후기들이 많이 쌓여서 후기를 볼 때마다 소소한 행복감을 느끼고 있어요. 고객 분들이 직접 제품에 대한 긍정적인 후기를 많이 남겨주시니 후기를 읽을 때마다 뿌듯합니다! 소비자들에게 파파레서피가 어떤 브랜드로 기억되었으면 하는지 궁금합니다! 최푸름 | 하루의 시작과 끝에서 기분 좋은 에너지를 주는 브랜드가 되었으면 좋겠어요. 메이크업이 잘 먹는 얼굴, 민낯이 빛나는 얼굴 등 다양한 니즈를 가진 소비자들이 우리 제품을 사용하고 웃을 수 있게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모든 사람들이 사용하는 브랜드가 되었으면 한다는 뜻이 있고요! 김미희 | 믿고 쓰는 파파레서피! 라는 말이 저절로 나오는 신뢰감 높은 브랜드가 되었으면 좋겠어요. 스킨 케어 제품이라서 무엇보다 신뢰도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거든요. 누구나 믿고 쓸 수 있는 파파레서피로 많은 사람들에게 기억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파파레서피에서 앞으로 꼭 해보고 싶은 일이나 프로젝트가 있다면 무엇인가요? 최푸름 | 여러 매체에 다양한 형태의 광고를 집행할 예정인데, 온라인/오프라인의 모든 매체와 매체 별 상품에 대해서 많이 배우고 성장하는 계기가 될 것 같아 기대됩니다! 김미희 | 타 사처럼 분기별로 VIP/VVIP 분들에게 멤버십 키트를 주는 회원 혜택 프로모션을 진행해보고 싶어요. 또한 모델을 활용한 팬덤 마케팅으로 자사몰 서버를 터트려보고 싶어요! 2018 얼루어 그린캠페인 행사를 잘 마치신 소감이 궁금합니다! 최푸름 | 비가 와서 행사 일시가 변경되고, 바뀐 일정에 맞춰 준비한 물품과 인력 구성을 모두 바꿔야 하여 우여곡절이 많았어요. 하지만 함께 행사를 준비한 모든 코스토리안들이 ‘위기를 기회로’ 생각해주셔서 문제없이 행사가 잘 마무리 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김미희 | 다양한 고객들을 만날 수 있어서 좋았어요. 행사 중에 저는 봄비 미니 마스크팩 체험을 도와주는 역할을 했는데, 고객님들이 생각 이상으로 봄비 마스크팩을 많이 알고 계셔서 가장 놀랐어요! 국내에서도 봄비 마스크팩을 푸시해보고 싶다 라는 생각이 강하게 들었습니다. 사진 저작권은 (주)코스토리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더 보기
이미지
사업분야
코스토리 사업 소개
Global Beauty Brand Group
Costory Vision Costory Brand 1. 파파레서피 파파레서피는 2012년 김한균 대표가 아토피를 앓는 첫째 딸을 위해 만든 호호바오일이 '아빠가 만든 화장품' 으로 입소문을 타며 시작되었습니다. 아빠의 따뜻한 진심을 담아 내 가족이 사용할 수 있을 만큼 안전한 화장품을 만듭니다. 2. 잉가 잉가는 아티스트에게 영감을 받고 그 영감을 다시 돌려드리기 위해 탄생한 메이크업 브랜드입니다. 감각적이고 세련된 브랜드 잉가가 다양한 아티스트와 펼치는 콜라보를 소개합니다. 3. 무스투스무스투스는 컬러 푸드에서 찾은 자연 원료로 신선한 에너지를 전하는 피부 채식주의 브랜드입니다. 제 7의 영양소로 불리는 피토케미컬, 그리고 과일과 식물에서 추출한 성분을 그대로 담아 일상에 지친 피부에 생기를 불어 넣는 컬러테라피를 선사합니다. 4. 비읍 비읍은 현대인의 건강에 균형과 안정을 주는 제품들로 바른 생활과 바른 습관을 제안합니다. 현대인들이 조금 더 건강하고 행복해지길 바라는 마음으로 자연에서 유래한 착한 원료와 식약처에서 인정한 건강 기능성 원료를 몸이 필요로 하는 만큼만 사용하여 안전하게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듭니다. 5. 블루타일블루타일은 푸른 바다에서 영감을 얻어 탄생한 친환경 퍼스널케어 브랜드입니다. 지중해의 맑은 물향을 닮은 아쿠아향, 바다에서 온 해수와 씨솔트, 환경까지 생각한 자연 생분해 천연유래성분을 그대로 담아낸 제품들을 선보입니다. 6. 클랜디 클랜디는 특수분장 전문 유튜버 퓨어디가 론칭한 브랜드로, 특수분장을 통해 쌓아온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탄생하였습니다. 7. 젠틀프로젝트 젠틀프로젝트는 남자를 젠틀하게 만들어가는 NO.1 남성 뷰티케이션 브랜드입니다. 면도하는 방법, 머리 손질하는 방법, 피부 관리하는 방법 등 언제 어디서든 당신이 젠틀해질 수 있도록 젠틀프로젝트가 함께하겠습니다. 8. 메종드모모 메종드모모는 단조로운 일상에 작은 생기를 더하는 프로그런스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입니다. 9. 보본 보본은 자신만의 아름다움을 가꾸고자 하는 여성들을 위한 뷰티 브랜드입니다. 시대의 변화에 따라 아름다움에 대한 정의도 변해갔지만 모든 여성들은 누구나 자신만의 아름다움을 갖고 있습니다. 단조로운 일상에서도 자신만의 아름다움을 찾아 나아갈 수 있도록 어제보다 오늘이, 오늘보다 내일이 더 아름다울 당신만의 어드바이저 보본입니다. 10. 롤로하우 롤로하우는 삶이 즐거워지는 방법은 연구하는 브랜드입니다. 웃음을 의미하는 lol과 그 방법을 의미하는 how의 합성어로, 반복적인 일상생활에 지친 모든 사람들을 위해 크기 웃을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찾습니다. 언제나 크게 웃고 즐겁게 생활할 수 있도록 반려견, 운동, 유튜브, 뷰티, 모임, 맥주, 책 등 당신이 좋아할 만한 모든 것에 롤로하우가 아이디어를 제안하겠습니다. Our Culture
더 보기
이미지
직무인터뷰
제품지원실 품질관리/구매 편
COSTORIAN INTERVIEW
코스토리의 모든 제품은 우리의 손을 거친다! 제품지원실 품질관리/구매 파트의 유태영, 이훈모, 안태준님을 소개합니다. 간단한 자기 소개 및 하루 일과에 대한 설명을 부탁드립니다. 유태영 | 안녕하세요, 품질관리 파트 유태영입니다. 코스토리에서 개발되는 모든 완제품의 품질관리를 담당하고 있으며, 화장품 품질관련 각종 서류 구비 및 클레임 처리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주로 오전에는 새로 업데이트된 법령정보 및 공지사항을 확인하며, 제품에 변경이력이 있는지 제품별 품질관리 서류를 체크하고 있습니다. 오후에는 내수 및 중화권 클레임 인입 시 처리 업무를 하며, 출하기록서를 작성 및 입고 검수를 통한 품질 이슈를 방지하고 있습니다. 이훈모 | 안녕하세요, 구매 파트 이훈모입니다. 저는 내수용 제품발주 및 납기 일정 체크와 재고 관리가 주 업무입니다. 협력업체 및 제조사와 일정 조율을 하며 당일 출고된 제품 수량 및 재 발주 여부를 체크합니다. 이 외에도 생산 리드타임 단축 및 품절이슈 방지를 위해서 여러 방안을 찾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안태준 | 안녕하세요, 구매 파트 안태준입니다. 저는 해외/국내사업 관련 제품에 대한 전반적인 생산관리를 맡고 있으며, 영업본부와 제조사와의 중간다리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신규 브랜드에 대한 부자재/완제품 생산일정을 관리 및 제품생산 관련 업체의 월 마감 내역을 확인하는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업무를 하면서 가장 뿌듯했던 순간이 있다면 언제인가요? 유태영 | 첫번째 프로젝트로 ‘전제품 품질관련 서류 구비’를 담당했습니다. 처음에는 전 품목을 언제 다 구비할까, 이 많은 서류를 다 검토할 수 있을까 하는 걱정이 앞섰지만 이 프로젝트를 하면서 코스토리 제품의 히스토리를 알게 되는 재미를 느꼈습니다. 한 제품의 히스토리를 파일에 취합하여 최종 확인 했을 때는 마치 어린 시절의 앨범을 보는 것과 같은 흐뭇함을 느꼈어요! 이훈모 | 부재자 업체, 제조사, 내부 고객의 사이에서 각자 요구하는 사항을 최대한 맞춰, 이슈 없이 완제품을 입고 시킬 때 큰 뿌듯함을 느낍니다. 외부 및 내부 고객 사이의 접점에서 실무를 담당하는 만큼 모두가 만족하는 최적의 효율을 만들어 내는 작업이 가장 기쁘고 중요한 것 같습니다. 안태준 | 제품 발주 후 완제품 입고가지 부자재 불량, 생산 일정 딜레이 등 워낙 많은 변수가 존재하다 보니 발주 진행 후 예상 일정보다 빠르게 이슈 없이 제품이 생산 완료되었을 때, 가장 뿌듯함을 느낍니다. 물론 문제가 발생해도 빠르게 해결하고 큰 이슈 없이 일정 대로 제품 생산이 진행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저희의 의무라고 생각합니다. 맡은 바 업무를 잘 수행하기 위해 꼭 필요한 역량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유태영 | 세세한 부분까지 캐치해내는 '꼼꼼함' 이라고 생각해요. 제품이 출시되면 먼저 구비해야 할 품목 서류가 10개 입니다. 10종의 서류를 구비하여 검토하고 제품에 이상이 없는지 유관 부서와 함께 체크해야 하기 때문에 '꼼꼼함'은 매우 중요한 역량이라고 생각합니다. 이훈모 | 원활한 소통을 통한 '업체 핸들링 능력' 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또한 제조업 프로세스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가 있으면 업체와 소통 시에도 장점이 될 수 있을 것 같고, 현장 이슈에 대해서 유기적으로 대응이 가능합니다. 이슈발생 시 업체 대응을 막연히 기다리기 보다는 먼저 해결책을 제시할 수 있을만한 역량을 키우는 것이 긴급상황에서의 유연한 대처를 가능하게 한다고 생각합니다. 안태준 | 동시에 많은 제품의 생산을 한꺼번에 진행하다 보니 작은 것 하나도 놓치지 않는 '꼼꼼함'과 변수 발생시 대처할 수 있는 '임기응변 능력'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처음 구매 업무를 담당했을 때 변수에 대한 경험이 부족하였고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 또한 부족해서 고생을 많이 했었습니다. 여러 가지 상황을 겪고 대처 능력을 키우다 보니 처음보다 비교적 수월하게 업무진행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처럼 대처를 원활하게 할 수 있는 임기응변 능력이 중요 역량이라고 생각합니다. 재고 이슈가 생기지 않게 업무를 하시는 본인만의 노하우가 있다면 공유 부탁 드릴께요. 이훈모 | 제품 및 업체별 특이 사항을 모두 파악하는 것이 노하우입니다. 품질 이슈가 잦다거나 납기일 지연 이슈가 많은 업체일수록 더 신경 써서 세부 일정을 확인 해요. 또한 제품 재발주 시점을 여유 있게 설정하는 등 제품 및 업체별 특이 사항에 따라 맞춤 관리하는 것이 제 방법입니다. 안태준 | 거래하는 협력업체에게 정말 지속적으로 연락을 합니다. 이렇게 꾸준히 연락하여 제품 일정을 챙기다 보면 협력업체에서도 타회사보다 우리 제품을 우선순위로 진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끊임없이 협력업체와 커뮤니케이션 하는 것이 제품 생산 일정을 차질 없이 진행할 수 있는 노하우라고 생각해요!
더 보기
이미지
직무인터뷰
브랜드마케팅실 잉가팀 편
COSTORIAN INTERVIEW
끊임없이 성장하는 잉가를 위해!브랜드마케팅실 잉가팀의 김기윤, 김혜수님을 소개합니다. 간단한 자기소개 및 자신의 업무에 대한 소개 부탁드릴께요. 김기윤 | 안녕하세요, 저는 잉가팀에서 광고를 담당하고 있는 김기윤입니다. 페이스북, 네이버, 유튜브 등 광고집행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김혜수 | 안녕하세요, 저는 잉가팀에서 컨텐츠를 담당하고 있는 김혜수입니다. 잉가 브랜드의 컨텐츠를 기획 및 디렉팅을 하며, 더불어 잉가 인스타그램도 운영하고 있어요. 잉가팀의 하루 일과는 어떻게 되나요? 김기윤 | 출근하자마자 전일 매출이랑 광고효율을 분석하고, 부진한 컨텐츠가 있으면 혜수님과 "이런 시도를 해볼까, 이 사진 올려볼까" 하면서 여러 이야기를 나눠요! 김혜수 | 저도 출근길에서부터 페이스북, 유튜브 등 컨텐츠들을 둘러봐요. 새로운 컨텐츠들이 있는지, 저희 컨텐츠의 반응을 체크도 하고요. 여러 컨텐츠들을 둘러보다가 아이디어가 생각나면 바로 기획하고 제작하고 있어요. 코스토리에 입사하게 된 계기가 궁금합니다. 김기윤 | 사실 막연하게 뷰티 마케터로 일하고 싶다 라는 생각만 가지고 있었는데, 면접을 보면서 코스토리에서 성장하고 싶다 라는 생각이 강하게 들었어요. 그래서 더 열심히 면접에 임할 수 있었습니다. 코스토리에 합격했다는 전화를 받고 굉장히 기뻤던 기억이 납니다. 김혜수 | 대학교 1학년 때부터 파파레서피를 알고 있었고 제품도 사용했었어요. 그때 당시에 트러블 고민이 많아서 트러블에 좋은 제품을 찾다가 파파레서피를 알게 되었는데, 브랜드스토리가 너무 훌륭해서 기억에 많이 남았습니다. 당시에 바하솝을 구매했었는데 피부가 정말 개선이 많이 되어서 친구들한테 홍보도 많이 했었거든요. 그러던 중 우연히 코스토리 채용 공고를 보게 되었고 바로 지원하였습니다. 업무를 하면서 가장 보람을 느낀 순간은 언제인가요? 김기윤 | 이전과는 달리 점점 댓글에서 잉가의 진성고객들이 보일 때 가장 보람을 느껴요. 댓글로 잉가 제품을 칭찬해주시고 메시지로도 응원한다는 글을 종종 보내주시는데, 그럴 때마다 신기하기도 하면서 고객분들께 감사한 마음이 들어요. 김혜수 | 고객들이 잉가 브랜드를 좋아해주는 마음이 느껴질 때입니다. 컨텐츠에 댓글로 제품이나 브랜드 관련해서 칭찬해주시거나 응원해주실 때 가장 보람을 느껴요. 잉가팀의 일원으로서, 가장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가 있다면 무엇인가요? 김기윤 | 부동재고인 품목들을 모두 소진했을 때가 가장 기억에 남아요. 부동재고가 팔린다는 것에 대한 희열을 느낄 수 있었어요. 김혜수 | 작년 회사 송년회 때, 새해 버킷리스트를 적는 이벤트가 있었죠. 잉가팀이 모두 동일하게 ‘잉가, 성공적 태국 진출! 잉가 대박 나기!’라는 문구를 적었다고 하시더라고요. 미리 약속한 것도 아니었는데 말이죠. 우리 팀원들 모두 잉가에 대한 애정과 열정이 넘치는 것을 함께 확인할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평소 색조 화장품에 관심이 많으실텐데, 유용한 정보는 주로 어디서 얻으시나요? 김기윤 | 유튜버와 화해요! 제가 좋아하는 최애 유튜버들의 영상을 보면서 제품을 캡쳐해놨다가 화해에서 검색도 해보고 직접 구매도 합니다. 김혜수 | 평소에 뷰티 유튜브 채널을 굉장히 자주 봐요. 뷰티에 관심을 가지게 된 계기도 유튜브를 시청하면서부터 시작되었구요. 국내 뷰티 유튜버 채널도 자주 보지만, 해외 뷰티 유튜버들 영상이 정말 재미있고 정보를 얻는데 도움이 많이 돼요. 잉가가 어떤 브랜드로 거듭났으면 하는지 앞으로의 포부가 궁금합니다! 김기윤 | 브랜드 스스로 좋다고 어필 하는게 아닌 고객의 입에서 입으로 긍정적인 이야기가 전해지는 브랜드가 되었으면 좋겠어요! 당연한 이야기지만, 동시에 정말 이루기 어려운 포부인 것 같습니다. 김혜수 | 제가 잉가에서 일하는 것을 모르는 분들에게 “너 잉가 알아? 이 브랜드 제품 좋다던데!”라는 말을 들어보고 싶어요. 다른 누군가가 저에게 먼저 잉가를 언급하는 날이 왔으면 좋겠어요. 그만큼 정말 멋있고 큰 브랜드로 성장할 거라고 믿어요! 사진 저작권은 (주)코스토리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더 보기
이미지
직무인터뷰
브랜드마케팅실 파파레서피팀 편
COSTORIAN INTERVIEW
행동하는 자연주의 브랜드 파파레서피팀의 최푸름, 김미희님을 소개합니다. 자기 소개 및 하루 일과에 대한 설명 부탁드립니다. 최푸름 | 안녕하세요! 저는 파파레서피팀에서 광고와 오프라인 행사 기획을 담당하고 있는 최푸름입니다. 현재는 광고 업무에 주력하여 하루를 보내고 있어요. 출근하면 전일 광고 효율을 분석한 뒤, 현재 진행중인 광고 On/Off를 결정하고, 어떻게 하면 더 많은 사람들에게 우리를 알릴 수 있는 광고를 집행할 수 있을까 고민하고 있습니다. 김미희 | 파파레서피팀에서 이커머스 직무를 담당하고 있는 김미희입니다. 자사몰 프로모션 기획과 데이터 분석, 외부채널까지 포함한 이커머스 전체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매일 아침 출근 후 바로 자사몰 매출과 제품 판매량을 확인해요. 최근에는 네이버스토어팜과 뷰티 윈도까지 챙겨보기 시작했어요. 전일 매출과 제품 판매량 추이를 파악한 후 매출과 판매량에 영향을 주는 요인들을 자사몰에 반영합니다. 그리고 월 단위로 기획된 프로모션 일정에 따라 프로모션을 준비하고 진행합니다. 업무를 담당하며 가장 뿌듯했던 순간은 언제인가요? 최푸름 | 3~4월 내내 얼루어 그린캠페인 행사를 준비했어요. 행사 시작 직전, 모든 세팅이 완료된 모습이 생각나요. 여러 타 부서와 함께 협업을 하며 준비했었고, 그 협업의 결과물을 한 눈에 볼 수 있었기 때문에 더욱 기억에 남아요. 부스가 생각보다 훨씬 더 예쁘게 제작되어 정말 기뻤어요! 김미희 | 커머스 영역에서는 역시 매출이나 제품 판매량이 높을 때가 가장 뿌듯한 순간이라고 할 수 있죠. 최근에는 새로운 후기 서비스를 도입하고 제품에 대한 좋은 후기들이 많이 쌓여서 후기를 볼 때마다 소소한 행복감을 느끼고 있어요. 고객 분들이 직접 제품에 대한 긍정적인 후기를 많이 남겨주시니 후기를 읽을 때마다 뿌듯합니다! 소비자들에게 파파레서피가 어떤 브랜드로 기억되었으면 하는지 궁금합니다! 최푸름 | 하루의 시작과 끝에서 기분 좋은 에너지를 주는 브랜드가 되었으면 좋겠어요. 메이크업이 잘 먹는 얼굴, 민낯이 빛나는 얼굴 등 다양한 니즈를 가진 소비자들이 우리 제품을 사용하고 웃을 수 있게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모든 사람들이 사용하는 브랜드가 되었으면 한다는 뜻이 있고요! 김미희 | 믿고 쓰는 파파레서피! 라는 말이 저절로 나오는 신뢰감 높은 브랜드가 되었으면 좋겠어요. 스킨 케어 제품이라서 무엇보다 신뢰도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거든요. 누구나 믿고 쓸 수 있는 파파레서피로 많은 사람들에게 기억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파파레서피에서 앞으로 꼭 해보고 싶은 일이나 프로젝트가 있다면 무엇인가요? 최푸름 | 여러 매체에 다양한 형태의 광고를 집행할 예정인데, 온라인/오프라인의 모든 매체와 매체 별 상품에 대해서 많이 배우고 성장하는 계기가 될 것 같아 기대됩니다! 김미희 | 타 사처럼 분기별로 VIP/VVIP 분들에게 멤버십 키트를 주는 회원 혜택 프로모션을 진행해보고 싶어요. 또한 모델을 활용한 팬덤 마케팅으로 자사몰 서버를 터트려보고 싶어요! 2018 얼루어 그린캠페인 행사를 잘 마치신 소감이 궁금합니다! 최푸름 | 비가 와서 행사 일시가 변경되고, 바뀐 일정에 맞춰 준비한 물품과 인력 구성을 모두 바꿔야 하여 우여곡절이 많았어요. 하지만 함께 행사를 준비한 모든 코스토리안들이 ‘위기를 기회로’ 생각해주셔서 문제없이 행사가 잘 마무리 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김미희 | 다양한 고객들을 만날 수 있어서 좋았어요. 행사 중에 저는 봄비 미니 마스크팩 체험을 도와주는 역할을 했는데, 고객님들이 생각 이상으로 봄비 마스크팩을 많이 알고 계셔서 가장 놀랐어요! 국내에서도 봄비 마스크팩을 푸시해보고 싶다 라는 생각이 강하게 들었습니다. 사진 저작권은 (주)코스토리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더 보기
이미지
직무인터뷰
제품지원실 품질관리/구매 편
COSTORIAN INTERVIEW
코스토리의 모든 제품은 우리의 손을 거친다! 제품지원실 품질관리/구매 파트의 유태영, 이훈모, 안태준님을 소개합니다. 간단한 자기 소개 및 하루 일과에 대한 설명을 부탁드립니다. 유태영 | 안녕하세요, 품질관리 파트 유태영입니다. 코스토리에서 개발되는 모든 완제품의 품질관리를 담당하고 있으며, 화장품 품질관련 각종 서류 구비 및 클레임 처리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주로 오전에는 새로 업데이트된 법령정보 및 공지사항을 확인하며, 제품에 변경이력이 있는지 제품별 품질관리 서류를 체크하고 있습니다. 오후에는 내수 및 중화권 클레임 인입 시 처리 업무를 하며, 출하기록서를 작성 및 입고 검수를 통한 품질 이슈를 방지하고 있습니다. 이훈모 | 안녕하세요, 구매 파트 이훈모입니다. 저는 내수용 제품발주 및 납기 일정 체크와 재고 관리가 주 업무입니다. 협력업체 및 제조사와 일정 조율을 하며 당일 출고된 제품 수량 및 재 발주 여부를 체크합니다. 이 외에도 생산 리드타임 단축 및 품절이슈 방지를 위해서 여러 방안을 찾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안태준 | 안녕하세요, 구매 파트 안태준입니다. 저는 해외/국내사업 관련 제품에 대한 전반적인 생산관리를 맡고 있으며, 영업본부와 제조사와의 중간다리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신규 브랜드에 대한 부자재/완제품 생산일정을 관리 및 제품생산 관련 업체의 월 마감 내역을 확인하는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업무를 하면서 가장 뿌듯했던 순간이 있다면 언제인가요? 유태영 | 첫번째 프로젝트로 ‘전제품 품질관련 서류 구비’를 담당했습니다. 처음에는 전 품목을 언제 다 구비할까, 이 많은 서류를 다 검토할 수 있을까 하는 걱정이 앞섰지만 이 프로젝트를 하면서 코스토리 제품의 히스토리를 알게 되는 재미를 느꼈습니다. 한 제품의 히스토리를 파일에 취합하여 최종 확인 했을 때는 마치 어린 시절의 앨범을 보는 것과 같은 흐뭇함을 느꼈어요! 이훈모 | 부재자 업체, 제조사, 내부 고객의 사이에서 각자 요구하는 사항을 최대한 맞춰, 이슈 없이 완제품을 입고 시킬 때 큰 뿌듯함을 느낍니다. 외부 및 내부 고객 사이의 접점에서 실무를 담당하는 만큼 모두가 만족하는 최적의 효율을 만들어 내는 작업이 가장 기쁘고 중요한 것 같습니다. 안태준 | 제품 발주 후 완제품 입고가지 부자재 불량, 생산 일정 딜레이 등 워낙 많은 변수가 존재하다 보니 발주 진행 후 예상 일정보다 빠르게 이슈 없이 제품이 생산 완료되었을 때, 가장 뿌듯함을 느낍니다. 물론 문제가 발생해도 빠르게 해결하고 큰 이슈 없이 일정 대로 제품 생산이 진행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저희의 의무라고 생각합니다. 맡은 바 업무를 잘 수행하기 위해 꼭 필요한 역량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유태영 | 세세한 부분까지 캐치해내는 '꼼꼼함' 이라고 생각해요. 제품이 출시되면 먼저 구비해야 할 품목 서류가 10개 입니다. 10종의 서류를 구비하여 검토하고 제품에 이상이 없는지 유관 부서와 함께 체크해야 하기 때문에 '꼼꼼함'은 매우 중요한 역량이라고 생각합니다. 이훈모 | 원활한 소통을 통한 '업체 핸들링 능력' 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또한 제조업 프로세스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가 있으면 업체와 소통 시에도 장점이 될 수 있을 것 같고, 현장 이슈에 대해서 유기적으로 대응이 가능합니다. 이슈발생 시 업체 대응을 막연히 기다리기 보다는 먼저 해결책을 제시할 수 있을만한 역량을 키우는 것이 긴급상황에서의 유연한 대처를 가능하게 한다고 생각합니다. 안태준 | 동시에 많은 제품의 생산을 한꺼번에 진행하다 보니 작은 것 하나도 놓치지 않는 '꼼꼼함'과 변수 발생시 대처할 수 있는 '임기응변 능력'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처음 구매 업무를 담당했을 때 변수에 대한 경험이 부족하였고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 또한 부족해서 고생을 많이 했었습니다. 여러 가지 상황을 겪고 대처 능력을 키우다 보니 처음보다 비교적 수월하게 업무진행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처럼 대처를 원활하게 할 수 있는 임기응변 능력이 중요 역량이라고 생각합니다. 재고 이슈가 생기지 않게 업무를 하시는 본인만의 노하우가 있다면 공유 부탁 드릴께요. 이훈모 | 제품 및 업체별 특이 사항을 모두 파악하는 것이 노하우입니다. 품질 이슈가 잦다거나 납기일 지연 이슈가 많은 업체일수록 더 신경 써서 세부 일정을 확인 해요. 또한 제품 재발주 시점을 여유 있게 설정하는 등 제품 및 업체별 특이 사항에 따라 맞춤 관리하는 것이 제 방법입니다. 안태준 | 거래하는 협력업체에게 정말 지속적으로 연락을 합니다. 이렇게 꾸준히 연락하여 제품 일정을 챙기다 보면 협력업체에서도 타회사보다 우리 제품을 우선순위로 진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끊임없이 협력업체와 커뮤니케이션 하는 것이 제품 생산 일정을 차질 없이 진행할 수 있는 노하우라고 생각해요!
더 보기
이미지
사업분야
코스토리 사업 소개
Global Beauty Brand Group
Costory Vision Costory Brand 1. 파파레서피 파파레서피는 2012년 김한균 대표가 아토피를 앓는 첫째 딸을 위해 만든 호호바오일이 '아빠가 만든 화장품' 으로 입소문을 타며 시작되었습니다. 아빠의 따뜻한 진심을 담아 내 가족이 사용할 수 있을 만큼 안전한 화장품을 만듭니다. 2. 잉가 잉가는 아티스트에게 영감을 받고 그 영감을 다시 돌려드리기 위해 탄생한 메이크업 브랜드입니다. 감각적이고 세련된 브랜드 잉가가 다양한 아티스트와 펼치는 콜라보를 소개합니다. 3. 무스투스무스투스는 컬러 푸드에서 찾은 자연 원료로 신선한 에너지를 전하는 피부 채식주의 브랜드입니다. 제 7의 영양소로 불리는 피토케미컬, 그리고 과일과 식물에서 추출한 성분을 그대로 담아 일상에 지친 피부에 생기를 불어 넣는 컬러테라피를 선사합니다. 4. 비읍 비읍은 현대인의 건강에 균형과 안정을 주는 제품들로 바른 생활과 바른 습관을 제안합니다. 현대인들이 조금 더 건강하고 행복해지길 바라는 마음으로 자연에서 유래한 착한 원료와 식약처에서 인정한 건강 기능성 원료를 몸이 필요로 하는 만큼만 사용하여 안전하게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듭니다. 5. 블루타일블루타일은 푸른 바다에서 영감을 얻어 탄생한 친환경 퍼스널케어 브랜드입니다. 지중해의 맑은 물향을 닮은 아쿠아향, 바다에서 온 해수와 씨솔트, 환경까지 생각한 자연 생분해 천연유래성분을 그대로 담아낸 제품들을 선보입니다. 6. 클랜디 클랜디는 특수분장 전문 유튜버 퓨어디가 론칭한 브랜드로, 특수분장을 통해 쌓아온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탄생하였습니다. 7. 젠틀프로젝트 젠틀프로젝트는 남자를 젠틀하게 만들어가는 NO.1 남성 뷰티케이션 브랜드입니다. 면도하는 방법, 머리 손질하는 방법, 피부 관리하는 방법 등 언제 어디서든 당신이 젠틀해질 수 있도록 젠틀프로젝트가 함께하겠습니다. 8. 메종드모모 메종드모모는 단조로운 일상에 작은 생기를 더하는 프로그런스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입니다. 9. 보본 보본은 자신만의 아름다움을 가꾸고자 하는 여성들을 위한 뷰티 브랜드입니다. 시대의 변화에 따라 아름다움에 대한 정의도 변해갔지만 모든 여성들은 누구나 자신만의 아름다움을 갖고 있습니다. 단조로운 일상에서도 자신만의 아름다움을 찾아 나아갈 수 있도록 어제보다 오늘이, 오늘보다 내일이 더 아름다울 당신만의 어드바이저 보본입니다. 10. 롤로하우 롤로하우는 삶이 즐거워지는 방법은 연구하는 브랜드입니다. 웃음을 의미하는 lol과 그 방법을 의미하는 how의 합성어로, 반복적인 일상생활에 지친 모든 사람들을 위해 크기 웃을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찾습니다. 언제나 크게 웃고 즐겁게 생활할 수 있도록 반려견, 운동, 유튜브, 뷰티, 모임, 맥주, 책 등 당신이 좋아할 만한 모든 것에 롤로하우가 아이디어를 제안하겠습니다. Our Culture
더 보기

대표복지

등록된 복지정보가 없습니다.
이 기업의 직원이신가요?
복지를 등록/평가해 주세요.
복지 등록하기
주택지원대출
4.0
도서구입비 지원
3.5
직원할인
3.0
여행사 제휴 할인
-

간단리뷰

등록된 간단리뷰가 없습니다.
이 기업의 직원이신가요?
답을 고르기만 하면 되는 간단리뷰, 지금 해보세요.
질문 보기
회사에서 가장 만족스러운 부분은 무엇인가요?
자기발전의 기회
전체 응답 중25%
뛰어난 동료
20%
명확한 비전
5%
자기발전의 기회
25%
높은 수준의 급여
0%
회사의 안정성
15%
일과 삶의 균형
20%
믿을 수 있는 경영진
0%
회사의 네임밸류
15%

기업리뷰를 써야 하는 이유

  1. 1. 리뷰 하나로 열람권 획득 리뷰 하나만 써도 모든 기업 리뷰를 승인된 날로부터 1년간 볼 수 있습니다.
    잡플래닛은 당신이 가장 만족스러운 직장을 고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몇분만 투자하세요!
  2. 2. 매일 수백개의 기업에 대한 새로운 리뷰 지금 이순간에도 수백명의 회원들이 기업리뷰를 남기고 있습니다. 그리고 당신의 친구, 직장 동료, 경쟁자들은 벌써 이런 정보를 보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뒤쳐지지 마세요!
  3. 3. 운영팀도 모르는 익명성 리뷰를 검토하는 운영팀조차도 작성자가 누구인지 모릅니다. 모든 개인 정보는 암호화되며 어디에도 노출되지 않습니다. 심지어 작성자가 드러날 것만 같은 리뷰는 거절된답니다. 걱정마세요!

정보 등록 정책

  1. 기업리뷰의 신뢰성을 높이고 고의적 기업 평점 조작을 방지하기 위해, 작성된 모든 정보는 잡플래닛의 자체적인 검토 과정을 거쳐 등록됩니다.
  2. 등록이 거부되는 이유 1. 기업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안 되거나 항목과 상관없는 내용 2. 부서, 직급 등 개인을 특정 지을 수 있는 정보나 폄훼, 비방성 표현 3. 욕설, 비속어, 은어 및 공격적인 언어 4. 기업 비밀에 해당하는 내용 5. 존재하지 않거나 명확하지 않은 기업명
  • "어디로 갈지 결정해야 할 마지막 순간에 잡플래닛의 기업리뷰가 큰 도움이 되었다. 덕분에 나에게 잘 맞는 회사를 선택할 수 있었다."
  • 당신의 리뷰로 더 나은 삶을 살게 될 미래의 직장인
  • "선배에게 물어봐도 말 안해주는 이야기들. 하지만 결정을 위해 알아야만 하는 것들. 잡플래닛이 유일한 솔루션이었다."
  • 당신이 1분을 투자하고 구해낸 미래의 직장인
  • "복지제도가 있다 없다 하는 것보다 중요한건, 정말 혜택을 볼 수 있는건가 하는 거 잖아요. 그런데 그런정보는 구하기가 어려웠으니까요."
  • 당신의 리뷰로 현실을 알게 된 미래의 후배
  • "일년만 더 빨리 오픈하지! 그랬으면 이곳에 취업해서 6개월이나 허비하지 않아도 되었을텐데.. 뭐 그래도 이제는 도움 좀 받겠어요."
  • 당신이 쓴 리뷰로 재취업의 방향을 결정하려는 미래의 취업준비생

수준이 다른 잡플래닛의 연봉정보

  1. 1. 직급/직종 별로 보는 정확한 연봉 후회하지 않으려면 직급에 따라, 그 속 에서도 직종에 따라 달라지는 연 봉정보를 알아야 합니다. 회사 평균 연봉 같은 숫자에 당하지 마세요.
  2. 2. 날마다 새로워지는, 가장 현실적인 연봉 잡플래닛에서는 하루 수백건의 연봉 정보가 추가됩니다. 눈 뜨면 달라지 는 상황 속에서 언제까지 구체적 이 지도 않은 작년 연봉정보를 기준으 로 인생을 결정할 순 없으니까요.
  3. 3. 친구도 안가르쳐 주는 정보 멀지 않은 미래에 연봉을 좀더 구체적으로 볼 수 있는 기능이 적용 됩니 다. 누군가는 기본급에, 누군가는 상 여금에 더 큰 비중을 두니까요. 친구에게도 물어보기 어려운 정보를 기다리며, 잠깐만 투자하세요.

정보 등록 정책

  1. 연봉정보의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작성된 모든 정보는 잡플래닛의 자체적인 검토 과정을 거쳐 등록됩니다.
  2. 등록이 거부되는 이유 1. 존재하지 않거나 명확하지 않은 기업명 2. 기존에 입력된 연봉 정보와 비교했을 때, 지나치게 큰 차이가 나는 금액 3. 직급/직종을 고려했을때 상식을 벗어난 신뢰하기 어려운 금액

이것만 기억하세요.

  1. 1. 인턴에서 이직까지. 잡플래닛의 원스톱 정보 제공 서비스 노력하면 찾을 수 있는 공채 족보뿐 만 아니라, 선배한테 매달려야 알려주는 인턴 합격수기부터 그 어디에 도 없는 경력직들의 이직 면접 팁까 지. 당신의 모든 '지원'이 합격으로 끝나는 방법이 잡플래닛에 있습니다.
  2. 2. 잠깐! 기업 리뷰도 보고 싶으신가요? 면접후기를 제출하면 합격을 부르는 수만개의 꿀팁이 열립니다. 기업 리뷰도 보고 싶으시다면 기업 리뷰를 제출해주세요. 열려라 참깨! 의 비밀은 '기브 앤 테이크' 입니다.

정보 등록 정책

  1. 면접후기의 신뢰성을 높이고 고의적 기업 평점 조작을 방지하기 위해, 작성된 모든 정보는 잡플래닛의 자체적인 검토 과정을 거쳐 등록됩니다.
  2. 등록이 거부되는 이유 1. 존재하지 않거나 명확하지 않은 기업명 2. 기업 기밀에 해당하는 내용 3. 욕설, 비속어, 은어 및 공격적인 언어 4. 부서, 직급 등 개인을 특정 지을 수 있는 정보나 폄훼, 비방성 표현 5. 기업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안되는 상관 없는 내용
  • "예상질문을 준비했지만, 실제 면접에서는 전혀 다른 질문으로 몇번의 고비를 마셨습니다. 하지만,잡플래닛에서 먼저 합격한 선배들의 노하우를 보고 면접을 봤더니 바로 합격통보!소원성취!"
  • 당신이 알려준 면접 노하우를 보고 취업 성공한 미래의 후배
  • "외국계 기업의 영어 면접을 포기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실제 면접 후기를 들어보니 영어에 까다롭지 않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자신있게 지원을 했고, 현재 이곳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 실제 면접과정을 알고 도전해, 이직을 성공한 직장

정보 등록 정책

  1. 면접후기의 신뢰성을 높이고 고의적 기업 평점 조작을 방지하기 위해, 작성된 모든 정보는 잡플래닛의 자체적인 검토 과정을 거쳐 등록됩니다.
  2. 등록이 거부되는 이유 1. 존재하지 않거나 명확하지 않은 기업명 2. 기업 기밀에 해당하는 내용 3. 욕설, 비속어, 은어 및 공격적인 언어 4. 부서, 직급 등 개인을 특정 지을 수 있는 정보나 폄훼, 비방성 표현 5. 기업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안되는 상관 없는 내용

기업리뷰가 제출되었으며, 리뷰심사가 통과 시
노출됩니다.
지금부터 모든 기업리뷰를 제한 없이 볼 수 있습니다.
단, 리뷰심사에서 승인 거절 시 다시 제한이 됩니다.

신고하기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