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정보

회사정보
웹사이트 본사
www.kt.com/ 경기 성남시 분당구 불정로 90
사원수 설립일
32,161명 (2013) 1982.01.01
기업형태 매출액
대기업 17.9조 원 (2013)
산업군 대표
IT/웹/통신 황창규
(주)케이티는 1981년 12월 10일에 전기통신사업법에 근거하여 정보통신사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전기통신업 전문업체로 설립되었으며 유무선전화, 초고속인터넷 등 통신서비스를 제공함. 동사는 주요 사업으로 전기통신업, 신용카드업, 위성방송서비스, 차량렌탈 사업, 오토리스 및 중고차 할부금융업, 인력공급업, 보안사업, 금융업, 기계장비 및 관련 물품 도매업, 경비 및 경호업 등을 영위. 2013년 3분기 기준 동사의 시장점유율은 가입자수 기준으로 시내전화 82.0%, 이동전화 30.1%, 초고속인터넷 43.2%, TRS 98%를 확보하고 있음. 동사는 연구개발 담당조직으로 전사 CTO기능 수행을 통한 중장기 핵심기술확보 및 사업화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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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에 입사한 직장인들의 평가

IT/인터넷 | 현직원 | 서울 | 2017/2/22
평점
승진 기회 및 가능성
평점
복지 및 급여
평점
업무와 삶의 균형
평점
사내문화
평점
경영진
평점

BEST "자타공인 대한민국 최대의 유무선 통신사
대한민국 통신인프라의 중심"

장점
1. 자타공인 대한민국 최대의 유무선 통신사
- 유선전화 1등
- 시내외전화 1등
- 인터넷전화 1등
- 인터넷 1등
- IPTV 1등
- IDC사업 1등
- B2B사업 1등
- 이동통신 2등
- 매출액 1등
- 이동통신 제외하고 모든분야에서 경쟁사에서 따라올수 없는 1등 경쟁력 유지
2. 국내에서 가장 거대한 통신인프라를 통해서 통신관련 다양한 업무경험과 스킬업 가능
- 대한민국 통신인프라의 심장으로 경쟁사에서 하는 일반적인 통신업무 뿐만아니라, 국방망, 해외망, 국가망 등 다른 통신사에서는 다룰수 없는 중요통신망들을 운용할 수 있음
3. 다양한 복지제도 및 여성이 일하기 가장좋은 환경
- 복지포인트 및 자기계발비 제공
- 10년 15년 20년 장기근속시 3주 리프레시 휴가 제공
- 지역별 어린이집 제공
- 전국에 있는 KT수련관 무료 이용가능
- 많은 경조사비 제공
- 전국 KT지사 주차장 무료주차 가능
- 국내 기업중 근속년수 최상위(남자 19.9년, 여자 17.5년)
- 급식통근비 제공
4. 적지않은 연봉
- 일반연봉은 대기업평균이지만 그외에 챙기는것이 많음
- 1년 급식통근비 300만원 이상
- 복지포인트 및 자기계발비 300만원 이상
- 매년 250 이상 성과급 (매년 노사협상에 따라 달라짐)
- 인사고과 인상률 제외하고 매년 연봉 50-70만원 상승(매년 노사협상에 따라 달라짐)
- 관제/운용 업무일경우 교대근무를 하면서 1년에 수당으로만 1000-2000만원 이상 챙김
단점
1. 경쟁사 대비 너무 많은 임직원 수
- LG유플러스 8100명
- SK텔레콤(SK브로드밴드 포함) 6000명
- KT 23000명
- 근속년수가 길고 경쟁사대비 담당하는 국가인프라망도 많고, 그만큼 노는 직원들이 많지만 어떻게 할수가 없음
- 직원수가 많은만큼 직원임금으로 나가는 인건비용이 경쟁사대비 절대적으로 많아 SKT만큼 직원들에게 고연봉을 주기 힘든 구조
- 직급제가 없는 매니저제도였다가 현재 회장님 오시고 다시 직급제를 부활시끼면서 직급이 다 꼬이고 직급별로 진급하지못하고 적채되어 있는 인원이 너무 많음
- 임직원 연령대가 45세 이상 직원들이 너무 많음
(10년 이내에 다 퇴직하고 임직원수가 경쟁사만큼 줄어든다면 정상궤도로 올라올것으로 예상)
(그에 따라 진급도 수월해지고 연봉도 더 오를것으로 기대)
2. 출퇴근 시간
- 사내방송때문에 월수금은 8시 20분전에 반강제적으로 출근해야함
- 팀케바케지만 퇴근할때 눈치보임 자기 할일이 없어도 6시 칼퇴는 힘듬
(그래도 야근많은 부서 제외하고는 대부분 7시 전에는 퇴근)
- 영업 및 스텝부서는 야근 엄청많이함(영업, 스텝부서는 야근수당 따로 없음)
3. 기업지배구조
- 오너가 없음, 그에따라 정부 눈치많이보고 정부에 의해 많이 휘둘림 -> 가장 큰 문제
- 전문경영인 체제로 움직이다보니 단기성과 및 사업만 챙기게 되어 중장기적인 사업과 투자는 하기 힘듬
4. 어용노조
- 노조가 직원편이아니라 사측편임
- 직원들이 요구하고 바라는 복지개선 및 연봉과 환경들이 잘 개선이 안되고 사측 입맛따라 이루어짐
경영진에 바라는 점
국민기업 KT인만큼 KT의 주인은 주주와 CEO, 임원이 아니라 KT직원들인것을 알아주시길 바랍니다.
직원들을 챙기고 직원들을 높게 대우해주는것이 KT가 더욱 성장하는 가장빠른 지름길이라는것을 아시길 바랍니다.
단순히 수익성 측면만 바라보는 것이 아닌, 진정으로 고객에게 꼭필요한 니즈를 찾아내고 말만이 아닌 고객최우선을 기업 최우선 모토로 삼아서
국내를 넘어 글로벌 ICT 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견인부탁드립니다.

이 기업은 1년 후 성장하고 있을 것이다.

이 기업을 추천 합니다!

맛보기 면접후기

면접을 본 직장인들의 실제 질문과 답변

영업/제휴  /  사원-대졸 | 2016/10/30
면접난이도
보통
평점
면접일자
2016/06
면접경로
공개채용

BEST "2016 상반기 인턴
서류-인적성-필기전형-인턴실습"

면접질문
면접은 PT면접과 직무역량 면접으로 진행되었습니다
50분간 PT주제에 관해서 생각을 정리해서 내용을 작성할 수 있는 시간을 주었구요 PT내용은 KT의 현재 고객사의 가격인하요구에 어떻게 대응할 것인가? 였습니다.
면접장에는 3분의 면접관님 그리고 3명의 지원자가 들어가 3대3 면접을 봤구요
PT내용 준비한거 면접관분들께 자료 드리고, 전반적인 내용에 대해서 질의응답시간을 가졌습니다.
그 이후에는 자소서 기반으로해서 개별질문이나 단체질문 받았구요, 중간중간에 상황을 주고 어떻게 대응할것인가? 하는 식의 면접도 진행되었습니다.
제가 지원한 직무는 영업B2B 였습니다.
제가 받은 주요 질문으로는
B2B영업은 어떤 일을 한다고 생각하나?
관련 경험이 있으면 이야기해보라
당신이 고객을 100명 관리한다고 가정하면 어떻게 효율적으로 관리할것인가?
마지막으로 각자 하고싶은 말 있으면 말해보라
면접답변
우선 처음 해보는 PT면접이라 그런가 좀 조리있게 대답하지 못한것 같습니다.
PT면접은 상세하게 물어보지는 않으셨고, 조언을 들었습니다.
직무역량관련해서는 제가 B2B직접적인 관련 경험이 없어 B2C의 관점에서 영업했던 경험을 말씀드렸는데, B2B사례랑 거리가 있는거 같다고 고개를 갸웃 하셨습니다...
고객관리 질문에도 순간 당황해서 고객과 지속적인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 연락을 취하겠다고 했는데 어떻게 연락을 취할것인가? 물어보셔서 고객들이 부담스럽지 않은 시간대에 연락을 취하겠다는 식으로 답했는데 아무래도 설득력이 떨어지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사실 면접을 다 보고 들었던 생각은 철저하게 직무역량 관련해서 지식이 있고 강점이 있는가에 대해서 집중적으로 물어보셨고, 제가 생각해도 B2B영업에 대한 강점은 저에게 별로 없었다고 생각합니다.. 직무에 대한 이해도 많이 부족한것 같구요~

불합격했지만, 그래도 면접경험을 쌓았던 좋은 경험이었습니다.
채용방식
인/적성검사, PT면접, 개인면접
발표시기
9일 후
면접결과
불합격
면접경험
보통

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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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실제 면접과정을 알고 도전해, 이직을 성공한 직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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