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정보
"EC21 makes the world trade easier!"
EC21은 대한민국 최대의 수출컨설팅 전문기업으로서, 지난 2000년 한국무역협회(KITA)로부터 분사 이후 글로벌 B2B e-Market Place인 운영을 비롯하여 , , , 대학 및 기업을 위한 에 이르기까지 국내 기업의 해외 시장 개척 활동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효율적인 사업 수행을 위하여 전 세계 30여개국에 현지 네트워크를 갖추고 있음은 물론, 구글(Google)의 해외광고 프리미엄 파트너일 뿐만 아니라, 유럽연합(EU) 집행위원회 주관 "EU Gateway Programme"의 한국 사무국으로서 유럽 기업과 한국 기업 간의 비즈니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2012년 글로벌 뉴미디어마케팅 브랜드 MOZZ 런칭
2010년 UN세계식량계획(World Food Programme)과 기업파트너 협약 체결
2008년 유럽연합(EU) 집행위원회 주관 EU Gateway Programme 한국 사무국 선정
2004년 제8회 한국 e-비즈니스 대상 산업자원부 장관상 수상
2003년 산업자원부 e-무역상사 선정
2002년 제3회 eTrade상 수상
2001년 외국인 투자기업 등록
2000년 (美) MeetWorldTrade社와 사업제휴 및 투자유치
2000년 한국무역협회(KITA)로부터 분사
1997년 한국무역협회(KITA) 전자무역 거래알선 서비스 EC21 오픈
EC21은 대한민국 최대의 수출컨설팅 전문기업으로서, 지난 2000년 한국무역협회(KITA)로부터 분사 이후 글로벌 B2B e-Market Place인 운영을 비롯하여 , , , 대학 및 기업을 위한 에 이르기까지 국내 기업의 해외 시장 개척 활동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효율적인 사업 수행을 위하여 전 세계 30여개국에 현지 네트워크를 갖추고 있음은 물론, 구글(Google)의 해외광고 프리미엄 파트너일 뿐만 아니라, 유럽연합(EU) 집행위원회 주관 "EU Gateway Programme"의 한국 사무국으로서 유럽 기업과 한국 기업 간의 비즈니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2012년 글로벌 뉴미디어마케팅 브랜드 MOZZ 런칭
2010년 UN세계식량계획(World Food Programme)과 기업파트너 협약 체결
2008년 유럽연합(EU) 집행위원회 주관 EU Gateway Programme 한국 사무국 선정
2004년 제8회 한국 e-비즈니스 대상 산업자원부 장관상 수상
2003년 산업자원부 e-무역상사 선정
2002년 제3회 eTrade상 수상
2001년 외국인 투자기업 등록
2000년 (美) MeetWorldTrade社와 사업제휴 및 투자유치
2000년 한국무역협회(KITA)로부터 분사
1997년 한국무역협회(KITA) 전자무역 거래알선 서비스 EC21 오픈
- 대표 권태경
- 웹사이트 www.ec21.co.kr
- 기업형태 중소기업
- 본사 서울특별시 강남구 삼성동 무역센터 트레이드타워 5F, 8F, 11F
- 설립일 -
- 사원수 150명 (2014)
- 매출액 150.0억 원 ( 2014 )
맛보기 기업리뷰
기업에 입사한 직장인들의 평가
마케팅/시장조사
전직원
서울
2016/2/2
-
평점
- 승진 기회 및 가능성
-
평점
- 복지 및 급여
-
평점
- 업무와 삶의 균형
-
평점
- 사내문화
-
평점
- 경영진
-
평점
BEST "해외시장 진출 컨설팅위한 바이어소싱, 전략도출, 보고서 작성까지 다양한 업무를 경험할 수 있음"
- 장점
-
'사람'
소통을 중요시 여기고 상사와 직접 대화하는 것에 대해 오픈된 분위기임. 업무강도가 높은편이나 목표와 열정을 가진 직원들이 함께 해보자는 긍정적인 분위기임. '동료평가제'라는 것을 시행하여 동료가 서로를 평가 한 것을 연봉협상시 활용함. 연봉상승률은 중소기업에 비해 높은 편 - 단점
-
'근무시간대비 낮은 연봉, 일과 삶의 균형 제로'
근무시간 내 끝낼 수 있는 양의 업무가 아니기 때문에 야근은 당연시 여겨지며 야근을 하지 않으면 일에대한 욕심 또는 핵심역량 개발에 대한 의지가 없는 것으로 비춰지기도 함 - 경영진에 바라는 점
-
겉으로 보기에는 민주적이나 알고보면 매우 보수적인 회사.
매년 변화만 추구하고 대규모로 직무개편을 하기보다, 안정적인 큰 골격을 잡고 서비스를 다양화 시켜야 직원들도 전문성을 쌓을 수 있을 것으로 보임. 인사팀이 없어 체계적인 교육이 이뤄지고있지 않아 회사의 발전가능성이 없어보이무로 개선이 필요함
이 기업을 추천하지 않습니다.
맛보기 면접후기
면접을 본 직장인들의 실제 질문과 답변
마케팅/시장조사
/
사원-대졸
2015/11/29
- 면접난이도
-
보통
평점
- 면접일자
- 2014/09
- 면접경로
- 온라인 지원
BEST "면접관(실무진) 2명 지원자 단독으로 면접 진행, 편안한 분위기에서 이야기하는 방식으로 진행됨, 한 차례의 면접 후 일주일 내로 결과 알려줌"
- 면접질문
-
자기소개와 이력서 중심으로 면접 진행, 경험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질문함, 경험에 대한 정리가 잘 되어있는 사람이라면 무난하게 답할 수 있는 정도. 그 외 나를 뽑아야 하는 이유 3가지, 지원 부서 직무를 파악하고 있는지, 들어오면 가장 하고싶은 일 등
아무래도 무역 관련 업체이다보니 현지인 수준의 실무진이 들어와서 영어면접을 시행. 어제 뭐했는지, 자기소개 등 간단한 질문 수준. - 면접답변
- 직무에 대해 정보가 많이 없었으나 인터넷으로 조사한 간략한 자료만으로도 답변 가능. 영어 면접은 자기소개를 준비해 간 것이 도움이 많이 되었음. 한 두 개의 질문만 오고가기 때문에 크게 부담되지 않음
- 채용방식
- 개인면접
- 발표시기
- 5일 후
- 면접결과
- 합격
- 면접경험
- 보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