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와이즈넛, 스마트테크코리아 2023 참여
2023.07.07
- 챗GPT 접목한 AI 챗봇 선봬
인공지능 전문기업 와이즈넛(대표 강용성)은 지난달 28일부터 3일간 코엑스에서 진행된 '제12회 스마트테크코리아 2023(이하 STK 2023)'에 참가해 챗GPT를 적용한 AI 챗봇으로 관람객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고 6일 밝혔다.
올해로 12회차를 스마트테크코리아(STK 2023)는 국내 미래선도기술 전문 전시회다. 이번 행사에는 △빅데이터와 클라우드 △로봇 △메타버스 △보안 등 각 분야에서 국내외를 선도하는 하이테크 기업이 대거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와이즈넛은 주최 측인 지능정보산업협회의 부회장사로 지난해에 이어 대한민국 인공지능(AI) 및 클라우드(SaaS) 산업을 대표해 참가했다.
이번 전시부스에서 와이즈넛은 '인공지능에 인공지능을 더하다, 새로운 대화형 AI'를 슬로건으로, 그간 자연어이해(NLU) 기반으로 자체 구축한 AI 챗봇 솔루션 '와이즈 아이챗(WISE iChat)'에 챗GPT를 연계한 새로운 AI 챗봇 모델의 청사진을 제시해 현장을 찾은 많은 관람객의 관심이 집중됐다.
본 모델은 사용자 질의 및 대화문맥에 기반한 의도 파악으로 일관되고 정확한 답변을 생성해 내던 목적형 AI 챗봇의 장점과 △최적의 답변 생성 △대화의 연속성 △문서 내 정보 분석을 통한 답변 생성 등 생성형 AI 챗봇의 장점을 접목해 다양한 도메인에서 폭넓은 질의에 정확도 높은 대화형 답변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문서데이터 내에서 답을 찾고 대화 형태로 정리될 때 와이즈넛의 검색엔진 기술을 접목해 문맥과 답변을 찾는 속도와 성능이 월등히 높아져 효율적이라는 설명이다.
강용성 와이즈넛 대표는 "챗GPT와 초거대 AI에 대한 관심이 최고조에 달하며 관련 비즈니스 모델이 시장에 대거 쏟아져 나오고 있는 상황에서 와이즈넛은 AI 선도기업으로서 당사 챗봇과 연계한 와이즈넛만의 특화된 챗봇 청사진을 제시했다"며 "그간 다져온 자체 기술과 비즈니스 노하우를 통해 와이즈넛만의 독창적인 LLM 모델을 개발하고 있고, 시장이 원하는 새로운 대화형 인공지능 패러다임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은 와이즈넛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
이전글
2023 와이즈넛 23주년 창립기념행사
2023.07.07 -
다음글
[SP인증 기업] 와이즈넛 'SW품질 좋아져···신뢰도 높아져'
2023.08.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