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내 문화

'온라인 광고, 오프에서 만나다' 개최

2016.07.27

안녕하세요 :)

오늘은 엠포스 내부에서 오랜 기간 공들여 단단히 준비한 프로젝트
‘온라인 광고, 오프에서 만나다’ 에 대해 소개 하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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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광고, 오프에서 만나다’는 온라인 광고에 관심이 있는 예비 마케터(취준생, 대학생)들에게

온라인 광고시장 전반과 엠포스에 대해 알기쉽게 설명하는 일종의 ‘세미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현직 재직자들이 본인의 업무에 대해 직접 설명함으로써 보다 ‘현실감’ 있고,

‘사실적’인 직무에 대한 설명을 들을 수 있지요ㅎ


제가 취준생 이었다면 이런 강의는 절.대~ 네버~ 놓치지 않았을 거라고 자신합니다!!!
취준생이나 대학생들에게 자리를 마련해 주는 이런 친절한 기업 흔치 않은 거 아시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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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후 3시 전에 맞춰서 학생들(혹은 취준생)이 입장을 하고 있습니다~
줄이 꽤 길어 보이는데요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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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세미나에는 이~~만큼의 인원이 모였습니다.
강의실에 빈 자리가 없을 정도였으니 그 인기가 실감이 가실런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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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세미나에 강의를 맞으신 강사진 분들입니다.
회사에서 카리스마 있게 업무를 진행하실 때와는 다르게
살짝쿵 긴장해 보이는(?) 모습이 보이는 것도 같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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잇몸미소 현중 팀장님ㅎㅎ
오늘 ‘제3강. 디지털 광고 컨텐츠 제작’ 수업을 맡으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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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 강의는 물론 우리 엠포스의 대표님으로 시작 해야겠지요~!
‘온라인 광고 ,오프에서 만나다’를 열게 된 취지로 강의를 시작하시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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엠포스에서 하는 일인 '온라인 광고'가 무엇인지에 대해 보다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온라인 광고는 오프라인 광고와는 다르게 '즉시적인 행동 유도와 효과 측정'이 가능합니다.
이 '효과 측정'이라는 것이 엠포스에서는 매우 중요한 부분인데요,

예를 들어 엠포스가 영상을 제작 했다면, 영상 캠페인을 집행한 후에 영상 조회수가 얼마인지 혹은 해당 동영상을 통한

홈페이지 유입 수가 어떻게 되는지 보다 정확하게 분석 합니다.
그리고 이 분석된 결과를 바탕으로 마케팅 전략을 수립 하는거지요~


온라인 고객이 남긴 흔적을 통해 마케팅 인사이트를 도출한다는 점이 매력으로 다가오는 
온라인 광고 시장은 앞으로도 계속 성장할 전망입니다.
엠포스는 이러한 성장 트렌드에 맞춰갈 수 있는 기업이라 할 수 있죠!!
 
대표님의 프롤로그에 이어 본격적인 강의가 시작됩니다.
(본격적이라고 하면 보다 실무에 가깝고, 세부적인 얘기하고 할 수 있지요~ㅎ)


제 1강. 온라인 광고에 집중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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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 강의를 시작하실 분은 광고기획국 이영학 국장님 입니다.
국장님은 평소 일을 하실 때에도 굉장히 논리적이고, 박학다식한 걸로 유명한데요~
이번 강의도 굉장히 심도있고, 넓은 영역을 다루어 주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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엠포스 공채1기로 시작해서, 무려 10년동안이나 엠포스에 재직하신 본인의 이야기로 강의를 시작해서 왜 디지털 광고시장에

관심을 갖게 되었는지 전반적인 얘기로 강의를 시작 하셨습니다.

그리고 이어진 본 내용


『온라인 광고에 집중하라
WHY 1. 미디어 영향력의 증가』
  
스마트폰의 등장과 SNS의 발달로 미디어는 말 그대로 홍수를 이루고 있습니다.
이제는 웹을 이용하는 온라인 광고보다 더 포괄적인 디지털 미디어를 모두 아우르는 디지털 광고의 시대입니다.

단순히 광고를 제작, 운영하는 것이 아니라 브랜드를 고객에게 인지 시켜야 하는 변화된 시장 속에서

이제 '디지털 광고'에 집중 해야 합니다.


그리고 엠포스에서 진행한 다양한 레퍼런스는 엠포스가 '디지털 광고 대행사'라는 점을 말해주죠.

이제는 '디지털'광고에 집중하라는 표현이 더 맞는 말이겠죠?


『​디지털 광고에 집중하라
WHY 2. 광고효과 측정』


프롤로그에서 대표님이 말씀하신 것처럼 
디지털 광고는 즉각적인 효과 측정이 가능하다고 했는데요,

데이터가 넘쳐 흐르는 빅데이터 시대에를 살아가는 광고 AE들에게
광고효과 측정과 데이터 분석은 필수라는 것을 말씀 해주셨습니다.​

물론 왜 필수인지에 대해서 다양한 표를 통해 말씀 해 주셨지만....
다소 복잡한 관계로 살짝쿵 패스하는 센스!ㅎㅎ


『디지털 광고에 집중하라
WHY 3. 디지털 미디어를 이해해야 Creative를 개발할 수 있다.』


과거에는 채널이 한정되어 있으니 잘 만들어진 CF하나로만 광고가 가능했어요~
그런데 지금은 채널이 워~~낙 다양하니 각 채널별로 다양한 콘텐츠 제작이 필요해요.
그래서 디지털 Creative를 위해서 디지털 미디어에 대한 이해가 선 진행 되어야 해요.


그럼 '디지털 Creative'를 효과적으로 달성하기 위한 방법론은??
3강. 디지털 광고 컨텐츠 제작 수업에서 자세히 들을 수 있다는 국장님의 말씀을 끝으로 강의는 종료 되었습니다.


 

제 2강. 디지털 광고의 현재와 미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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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영학 국장님에 이은 강의를 진행해 주신 분은 마케팅 본부 김예룡 팀장님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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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석과 Creative를 놓고 따지자면,
광고기획국이 좀 더 Creative가 중요한 부서라고 할 수 있고,
마케팅 본부는 Creative 보다는 '분석'스킬이 아~~주 중요한 부서라고 할 수 있어요.
엑셀 함수는 눈감고도 할 수 있는 능력자(?)분들이 곳곳에 포진해 있죠ㅎㅎ


디지털상의 상품, 고객, 경쟁분석 > 마케팅을 위한 컨셉도출 > 마케팅 집행 후 결과 분석


이렇게 이루어지는 일련의 프로세스를 보아도
'분석'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 수 있죠?
프로세스의 처음과 끝을 장식하는 아주 중요한 스킬이랍니다.


팀장님은 실제 사례를 들어 홈페이지 유입 현황의 변화를 보여주었습니다.
페이지 수정과 매체 재구성을 통해 270% 증가를 보인 홈페이지 유입 현황이 디지털 광고에 있어서 분석의 중요성을

말해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분석이라는 말이 어렵게 들린다면 노! 노! 노!
엠포스의 친절한 선배들과 함께하면 분석 어렵지 않아요~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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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개의 강의에 지친 머리를 식히기 위해 
10분의 브레이크 타임이 진행됩니다.

막간을 이용한 ‘후기 이벤트’ 홍보 들어갑니다~ㅎㅎㅎ


제3강. 디지털 광고 컨텐츠 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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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번째 강의는 위에서 잇몸미소를 선사하신 제작팀 현중 팀장님이 진행 하셨습니다.
포토 그래퍼 출신의 팀장님은 평소에 우리가 모르는 희안한 기계들을 가지고 일을 하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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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텐츠 제작을 소개하는 강의답게 학생들의 눈이 초롱초롱 빛나고 있어요.
너무나 멋진 하나의 결과물을 만들기 위해 제작팀들은 수십개의 제작물을 만든답니다.

각종 영상과 사진들로 이루어진 강의에 학생들은 아~주 재미있게 수업을 들었습니다.


제4강. 온라인 광고인의 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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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 강의는 자칭, 타칭 엠포스 최고 미녀 인사총무팀 이현정 팀장님이 강의입니다.
인사총무팀 팀장님인만큼 취업과 관련된 정보로 강의를 진행 하셨습니다.

엠포스에서는 7월 말에 인턴십 채용 진행 예정입니다.
엠포스는 정규직 전환을 목적으로 인턴 채용을 진행하는 만큼 
열정있는 엠플들의 지원을 언제나 환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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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정많은 엠포스는 집에가는 학생들에게 조건없이 푸짐~한 선물을 주었어요.
참여만해도 푸짐한 선물을 드리니 이런 행운이…

강의 후에 질문 공세를 멈추지 않는 참가자도 눈에 띄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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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처음 진행된 세미나에 대해 다양한 조언을 아끼지 않은 참가자 분들의 설문결과를 바탕으로

내년에는 좀 더 멋진 세미나로 돌아오겠습니다!

기업리뷰를 써야 하는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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