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조/화학 상위 28%
(주)신티에스
  • 2.9
  • 제조/화학

기타

전 세계 최고급 아웃도어 브랜드들이 택한 파트너, 신티에스

2023.09.27

무더운 여름이 가고 선선한 날씨와 코로나로 인한 거리 두기가 해제된 덕에 캠핑이나 사이클 등 야외 활동을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이에 많은 사람들이 야외 활동에 필요한 옷과 장비들에 관심을 가지면서아웃도어 시장과 캠핑 시장은 계속해서 성장해가고 있다.

 

또한 환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친환경 소재와 업사이클 제품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다양한 의류 제품을 생산하면서 발생하는 폐기 의류들로 인해 환경이 파괴되자많은 기업에서 업사이클을 앞세워 친환경 제품을 출시하고 있는 추세이다.

 

신티에스는 기능성 의류와 텐트 전문 제조기업으로유명 브랜드들 제품을 OEM 방식으로 생산하고 공급하고 있다또한업사이클 캠핑 의류 브랜드를 론칭하여 버려지는 원재료를 사용해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신티에스의 신금식 대표를 만나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기업 소개를 부탁드린다

신티에스는 2004년에 설립된 기능성 의류와 텐트 전문 제조기업이다현재 뉴발란스(Newbalance), 마무트(mammut), 버그하우스(Berghaus), 쉐펠(Schoffel), 다이네즈(Dainese) 등 전 세계 최고급브랜드들의 제품을 OEM 방식으로 생산하여 공급하고 있다.

 

또한 OEM 사업에서 버려지는 원재료를 사용한 업사이클 캠핑 의류 브랜드 울프라운치(Wolflaunch)를 론칭했고자회사인 ()엔에스알을 통해 사이클링 웨어 브랜드 NSR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주요 사업 내용에 대해 설명해달라

신티에스는 크게 두 가지 영역의 비즈니스를 하고 있다하나는 브랜드들의 주문을 받아 그들의 제품을 생산하는 OEM 사업이고다른 하나는 자체 브랜드 상품을 직접 소비자에 판매하는 브랜드 사업이다.

 

먼저 OEM 사업의 경우오토바이복자전거복스키복낚시복사냥복아웃도어 의류 등 기능성 의류를 주로 생산하고 있다.

 

일반적인 캐주얼 의류와는 달리 공정이 복잡하고높은 기술이 필요한 데 반해 수량은 비교적 많지 않다그래서 이러한 제품군에 최적화된 공장이 아니면 일반적인 의류공장에서는 제대로 생산하기 어렵다이에 당사는 생산 라인과 조직을 제품 공정에 최적화하여 설계하였고결과적으로 경쟁력 있는 가격에 좋은 제품을 생산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이러한 제품들은 보통 선진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철저한 품질관리와 안전하고 윤리적인 작업장 운영이 필수적이다특히 품질 문제는 고급 브랜드 이미지에 치명적이기도 하지만오토바이복이나 낚시복의 경우 소비자의 위험으로 이어질 수 있어 신뢰할 수 있는 업체와 일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그래서 당사는 고객사들과의 신뢰 관계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한다문제가 발생했을 때 고객에게 오픈하고 함께 해결책을 찾고약속한 것을 책임지는 것을 원칙으로 삼아오고 있다.

 

브랜드 사업의 경우당사는 OEM 사업을 통해 다져진 소싱 능력과 개발 능력생산 능력을 바탕으로 사이클링 웨어 브랜드 NSR과 캠핑웨어 브랜드 울프라운치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NSR은 2011년 론칭한 브랜드로감사하게도 라이더들의 입소문으로 성장했다. NSR의 소재는 세계 최고급으로 사용한다는 원칙을 고수하고 있고품질 문제 하나하나 직접 확인하고 있다.

 

2021년에는 업사이클 캠핑 의류인 울프라운치를 론칭했다유명 브랜드들의 옷을 생산하고 남는 최고급 원단들은 결국 폐기 수순을 밟게 된다그래서 우리의 생산 기술로 좋은 재료를 사용해서 옷을 만들면 소비자들에게도 합리적인 가격에 좋은 품질의 제품을 제공할 수 있다고 생각했다현재 제품 라인을 구성하고 있는 단계이지만캠핑 전시회 같은 곳에서 직접 소비자들과 만났을 때 제품에 대한 반응이 좋았다.

 

앞으로의 목표나 방향이 있다면

신티에스는 장기적으로 2030년까지 5만 명 규모의 공장으로 키워서 에티오피아 공장을 기반으로 세계적인 경쟁력을 가진 의류 기업으로 성장하고자 한다.

 

당사는 봉제산업의 메인 무대가 아시아에서 아프리카로 넘어갈 것으로 예상했다그래서 2014년 에티오피아 수도 아디스아바바에 두 번째 생산기지(SHINTS ETP GARMENT PLC)를 설립했다. SHINTS ETP는 올해 전년 대비 생산이 37% 증가한 수치를 기록할 것이며손익분기점을 넘기는 큰 전환점을 맞이하게 되었다그리고 현재 5,700여 명의 공장 인원을 2024년까지 1만 명으로 늘릴 계획으로 2층 공사를 진행하고 있다.

 

NSR의 경우 국내뿐 아니라 전 세계 사이클리스트들이 인정하는 글로벌 브랜드를 목표로 해외로 진출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당사의 생산 능력뿐 아니라 시즌별로 새로운 디자인을 제시하는 디자인 노하우와 역량은 세계 무대에서도 충분한 경쟁력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그래서 조만간 세계 대회에서도 NSR 로고가 들어간 팀을 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기업리뷰를 써야 하는 이유

  1. 1. 리뷰 하나로 열람권 획득 리뷰 하나만 써도 모든 기업 리뷰를 승인된 날로부터 1년간 볼 수 있습니다.
    잡플래닛은 당신이 가장 만족스러운 직장을 고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몇분만 투자하세요!
  2. 2. 매일 수백개의 기업에 대한 새로운 리뷰 지금 이순간에도 수백명의 회원들이 기업리뷰를 남기고 있습니다. 그리고 당신의 친구, 직장 동료, 경쟁자들은 벌써 이런 정보를 보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뒤쳐지지 마세요!
  3. 3. 운영팀도 모르는 익명성 리뷰를 검토하는 운영팀조차도 작성자가 누구인지 모릅니다. 모든 개인 정보는 암호화되며 어디에도 노출되지 않습니다. 심지어 작성자가 드러날 것만 같은 리뷰는 거절된답니다. 걱정마세요!

<리뷰 작성 Tips>

  1. 1. 기업이 가지는 ‘일자리로서의 매력’ 혹은 ‘아쉬운 점‘에 대하여 작성해주세요. 특정인을 지목하여 묘사하기 보다는 기업의 특성과 관련된 정보를 이야기해주세요. • 입사 후 어떤 업무를 하나요? • 휴가 사용은 어떻게 하나요? • 어떤 복지가 제공 되나요?
  2. 2. 본인이 경험한 사실을 작성해주세요. 간접 정보, 허위사실 또는 소문(확인되지 않은 정보, 루머 또는 다른 출처에서 인용 또는 보고된 다른 사람의 의견/경험)은 차단될 수 있습니다.
  3. 3. ‘이유‘를 함께 이야기해주세요. ‘회사가 좋다, 안 좋다’ 뿐만 아니라 그 회사가 왜 좋은지를 포함한 정보입니다. 회사를 다니면서 느꼈던 점들과 그렇게 느꼈던 이유와 근거를 이야기해 주세요.
  4. 4. ‘균형’을 맞춰주세요. 회사에 대한 긍정적 평가와 부정적 평가 모두가 구직자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조금 더 객관적인 시각으로 장점과 단점의 균형을 권장합니다.
  • "어디로 갈지 결정해야 할 마지막 순간에 잡플래닛의 기업리뷰가 큰 도움이 되었다. 덕분에 나에게 잘 맞는 회사를 선택할 수 있었다."
  • 당신의 리뷰로 더 나은 삶을 살게 될 미래의 직장인
  • "선배에게 물어봐도 말 안해주는 이야기들. 하지만 결정을 위해 알아야만 하는 것들. 잡플래닛이 유일한 솔루션이었다."
  • 당신이 1분을 투자하고 구해낸 미래의 직장인
  • "복지제도가 있다 없다 하는 것보다 중요한건, 정말 혜택을 볼 수 있는건가 하는 거 잖아요. 그런데 그런정보는 구하기가 어려웠으니까요."
  • 당신의 리뷰로 현실을 알게 된 미래의 후배
  • "일년만 더 빨리 오픈하지! 그랬으면 이곳에 취업해서 6개월이나 허비하지 않아도 되었을텐데.. 뭐 그래도 이제는 도움 좀 받겠어요."
  • 당신이 쓴 리뷰로 재취업의 방향을 결정하려는 미래의 취업준비생

수준이 다른 잡플래닛의 연봉정보

  1. 1. 직급/직종 별로 보는 정확한 연봉 후회하지 않으려면 직급에 따라, 그 속 에서도 직종에 따라 달라지는 연 봉정보를 알아야 합니다. 회사 평균 연봉 같은 숫자에 당하지 마세요.
  2. 2. 날마다 새로워지는, 가장 현실적인 연봉 잡플래닛에서는 하루 수백건의 연봉 정보가 추가됩니다. 눈 뜨면 달라지 는 상황 속에서 언제까지 구체적 이 지도 않은 작년 연봉정보를 기준으 로 인생을 결정할 순 없으니까요.
  3. 3. 친구도 안가르쳐 주는 정보 멀지 않은 미래에 연봉을 좀더 구체적으로 볼 수 있는 기능이 적용 됩니 다. 누군가는 기본급에, 누군가는 상 여금에 더 큰 비중을 두니까요. 친구에게도 물어보기 어려운 정보를 기다리며, 잠깐만 투자하세요.

정보 등록 정책

  1. 연봉정보의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작성된 모든 정보는 잡플래닛의 자체적인 검토 과정을 거쳐 등록됩니다.
  2. 등록이 거부되는 이유 1. 존재하지 않거나 명확하지 않은 기업명 2. 기존에 입력된 연봉 정보와 비교했을 때, 지나치게 큰 차이가 나는 금액 3. 직급/직종을 고려했을때 상식을 벗어난 신뢰하기 어려운 금액

이것만 기억하세요.

  1. 1. 인턴에서 이직까지. 잡플래닛의 원스톱 정보 제공 서비스 노력하면 찾을 수 있는 공채 족보뿐 만 아니라, 선배한테 매달려야 알려주는 인턴 합격수기부터 그 어디에 도 없는 경력직들의 이직 면접 팁까 지. 당신의 모든 '지원'이 합격으로 끝나는 방법이 잡플래닛에 있습니다.
  2. 2. 잠깐! 기업 리뷰도 보고 싶으신가요? 면접후기를 제출하면 합격을 부르는 수만개의 꿀팁이 열립니다. 기업 리뷰도 보고 싶으시다면 기업 리뷰를 제출해주세요. 열려라 참깨! 의 비밀은 '기브 앤 테이크' 입니다.

<면접 작성 Tips>

  1. 1. 실제 면접에 참여한 경험을 작성해주세요! 면접을 앞둔 구직자가 면접을 준비할 때 필요한 정보를 입력해주세요. • 면접을 위한 준비는 무엇인가요? • (면접질문) • 면접은 어떤 방식인가요?
  2. 2. 본인이 경험한 사실을 작성해주세요. 간접 정보, 허위사실 또는 소문(확인되지 않은 정보, 루머 또는 다른 출처에서 인용 또는 보고된 다른 사람의 의견/경험)은 차단될 수 있습니다.
  3. 3. ‘이유‘를 함께 이야기해주세요. ‘면접 분위기가 좋다, 안 좋다’ 뿐만 아니라 그 회사가 왜 좋은지를 포함한 정보입니다. 면접을 보면서 느꼈던 점들과 그렇게 느꼈던 이유와 근거를 이야기해 주세요.
  4. 4. 면접 ‘과정’에 관련된 정보를 이야기해주세요. 특정인을 지목하여 묘사하기 보다는 안내과정, 질답과정, 발표과정 등에 대하여 작성해주세요.
  • "예상질문을 준비했지만, 실제 면접에서는 전혀 다른 질문으로 몇번의 고비를 마셨습니다. 하지만,잡플래닛에서 먼저 합격한 선배들의 노하우를 보고 면접을 봤더니 바로 합격통보!소원성취!"
  • 당신이 알려준 면접 노하우를 보고 취업 성공한 미래의 후배
  • "외국계 기업의 영어 면접을 포기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실제 면접 후기를 들어보니 영어에 까다롭지 않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자신있게 지원을 했고, 현재 이곳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 실제 면접과정을 알고 도전해, 이직을 성공한 직장

정보 등록 정책

  1. 면접후기의 신뢰성을 높이고 고의적 기업 평점 조작을 방지하기 위해, 작성된 모든 정보는 잡플래닛의 자체적인 검토 과정을 거쳐 등록됩니다.
  2. 등록이 거부되는 이유 1. 존재하지 않거나 명확하지 않은 기업명 2. 기업 기밀에 해당하는 내용 3. 욕설, 비속어, 은어 및 공격적인 언어 4. 부서, 직급 등 개인을 특정 지을 수 있는 정보나 폄훼, 비방성 표현 5. 기업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안되는 상관 없는 내용

기업리뷰가 제출되었으며, 리뷰심사가 통과 시
노출됩니다.
지금부터 모든 기업리뷰를 제한 없이 볼 수 있습니다.
단, 리뷰심사에서 승인 거절 시 다시 제한이 됩니다.

신고하기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