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정보

  • 솔루션/SI/ERP/CRM 산업
  • 중소기업 기업형태
  • 100명 (2018) 사원수
  • 2005.07.01 설립
  • 대표
    이상훈
  • 매출
    172.0억 원 (2017)
  • 주소
    서울특별시 송파구 법원로9길 26 D동 12층(문정동, 에이치비지니스파크)
  • 웹사이트
    http://www.sys4u.co.kr/
  • 연혁
    1. 2018년 롯데슈퍼 G마켓/기가지니 구축, 한국타이어 T'Station 온라인 플랫폼 구축, 엘롯데 운영
    2. 2017년 소니 SWT 프로젝트, 롯데그룹 이커머스 통합 B/O 플랫폼 구축, 현대자동차 CTB 고도화
    3. 2016년 인도네시아 iLOTTE 인터넷 쇼핑몰, CJ올리브영 온라인몰, 롯데마트(EC/MC) 운영
    4. 2015년 삼성카드 통합쇼핑몰, 현대백화점 자사(더현대닷컴) 쇼핑몰, 현대홈쇼핑 결제시재별 시스템 구축
    5. 2013년 롯데닷컴 스마트픽, 뉴질랜드 홈쇼핑 예스샵 구축
    6. 2009년 롯데마트 옥션 API 연동개발, KT 폰샵 신규, 방위사업청 수출민원행정시스템 구축
    7. 2008년 롯데마트 인터넷쇼핑몰(EC/MC) 운영, 롯데닷컴 도쿄홀릭 사이트 개발
    8. 2007년 동원 F&B 브랜드 쇼핑몰(동원몰) 신규, SK 워커힐 인터넷면세점 시스템 구축
    9. 2006년 한국타이어 프랜차이즈 포탈 및 마케팅 마일리지 시스템 구축
    10. 2005년 SK패션 통합인터넷몰 구축
  • 소개
    국내 최고의 e-Commerce 솔루션 전문가 기업, 시스포유아이앤씨입니다.

    2005년 설립 이후, 지속적인 R&D 투자를 통해 롯데닷컴, 신세계, 현대백화점, CJ몰, 이마트, 삼성카드 등 국내 주요 기업들의 e-Business 파트너로서 이커머스 구축 및 운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중대형 쇼핑몰에 최적화된 이커머스 플랫폼 'X2커머스', 인터넷 쇼핑몰 KPI 지표를 실시간 모니터링하는 대쉬보드 'ECSEES', 실시간 온라인 마케팅 솔루션 '그루비(GROOBEE)' 등 이커머스 구축 및 운영, 컨설팅 서비스 및 솔루션을 주요 서비스로 제공합니다.
    시스포유아이앤씨는 지속적인 연구와 고객과 소통을 통해 e-Commerce에 필요한 운영 솔루션부터 빅데이터 처리, AI 기반 솔루션 등을 개발하여 공급할 예정입니다.

기업 스토리4

이미지
비즈니스
이커머스를 넘어서, SYS4U
국내 최고의 이커머스 전문기업 시스포유아이앤씨를 소개합니다
시스포유아이앤씨는 이커머스 솔루션 전문 기업입니다. 2005년 창업 이후 80개 이상의 국내 중대형 쇼핑몰에 e-commerce 구축 및 운영,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진=시스포유아이앤씨 사업분야 현재 시스포유아이앤씨가 제공하는 솔루션으로는 중대형 쇼핑몰에 최적화된 이커머스 플랫폼인 ‘X2커머스’, 인터넷 쇼핑몰 KPI 지표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는 대쉬보드 ‘ECSEES’, 실시간 온라인 마케팅 솔루션 ‘그루비(GROOBEE)’ 등이 있습니다. 모두 빅데이터 기반의 AI 기술을 활용한 솔루션들입니다. 2018년 11월에는 AI 개인화 상품추천 솔루션인 ‘그루픽’ 베타서비스를 시작해 주목받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를 통해 이커머스에 필요한 운영 솔루션부터 빅데이터 처리, AI 기반 솔루션 등을 개발할 예정입니다. 중대형 쇼핑몰 이커머스 플랫폼, X2commerce X2커머스는 복잡하고 전문적인 중대형 온라인 유통업무에 최적화된 이커머스 솔루션입니다. 국내 환경에 최적화된 다양한 온라인 유통 업무를 지원합니다. 설치 후 운영 및 유지보수가 용이하다는 점도 특장점으로 들 수 있습니다. 실시간 EC dashboard, ECSEES ECSEES는 인터넷 쇼핑몰의 마케팅 채널, 상품, 사이트 페이지 등에 대한 고객 방문 및 주문 등의 비즈니스 퍼포먼스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분석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급변하는 경쟁환경 속에서 고객의 흐름을 즉각적으로 파악하고 대응할 수 있게 합니다. 실시간 개인화 마케팅 서비스, 그루비(GROOBEE) 접속 중인 각각의 고객에게 개인화된 마케팅 메시지를 적시에 전달하기 위해서는 타겟팅 기능이 필수입니다. 고객들의 상황과 행동을 파악해, 타겟을 발견하는 즉시 메시지를 전달해야 합니다. 그루비는 쇼핑몰에 들어온 고객의 상황과 행동에 맞춘 혜택 및 정보로 실시간 개인화 마케팅을 가능하게 합니다. 이를 통해 구매전환율 및 매출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개인화 상품추천 솔루션, 그루픽(GROOPICK) 그루픽은 온라인 쇼팡몰에 방문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상품을 추천하는 솔루션입니다. 오프라인 매장에서 점원이 고객에게 상품을 권하는 것처럼, 온라인 쇼핑몰 고객을 대상으로 최적의 상품 추천 타이밍을 실시간으로 판단합니다. 롯데홈쇼핑, SI빌리지 등의 대기업 쇼핑몰부터 탑텐몰, 원더브라 등의 브랜드 자사몰, 소호 쇼핑몰 등 다양한 쇼핑몰 사이트에 적용돼 구매전환율과 매출을 높이고 있습니다. 시스포유아이앤씨가 더 궁금하시다면 시스포유아이앤씨 홈페이지(링크)를 방문해보세요.
더 보기
이미지
인터뷰
SYS4U I&C의 채용절차부터 인사팁까지
시스포유아이앤씨 공채 지원자라면 필독
시스포유아이앤씨에 지원하려는 취준생, 주목! 시스포유아이앤씨의 채용 절차부터 입사팁까지 친절하게 정리해드립니다. 전자상거래 시장의 혁신을 이끄는 시스포유아이앤씨 시스포유아이앤씨는 2005년 설립된 전자상거래 솔루션 전문 기업입니다. 이커머스 관련 기술과 솔루션을 연구개발하고, 현재 80개 이상의 국내 중대형 쇼핑몰에 이커머스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해요. 자세한 사업 정보가 궁금하시다면 여기로(링크). 시스포유아이앤씨의 채용은 크게 공채와 상시 채용으로 구성되는데요. 2년차 이상의 경력직은 상시 채용하고 서류 전형 후 코딩테스트와 임원면접이 진행됩니다. 신입직 채용은 1년에 한번, 11월에 진행합니다. 채용 절차는 서류전형, 코딩테스트, 직무면접, 임원면접으로 이루어진다고 하네요. 다양한 복지제도로 직원들의 만족도 UP 시스포유아이앤씨를 매력적인 기업으로 보이게 하는 건 다양한 복지 혜택입니다. 야간 근무, 자격증 취득, 노트북 구매, 스마트기기 구매 등 많은 부분에서 직원들을 지원한다고 해요. 짝수월에 진행되는 ‘호프데이’나 매년 워크샵을 통해 임직원들이 서로 친해질 수 있는 기회도 많죠. 더불어 시스포유아이앤씨에서 돋보이는 건 직원 간의 친밀감 형성과 여가활동 장려를 위해 동호회 활동비 지원을 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회사의 적극적인 지원 덕분인지 시스포유아이앤씨에서는 다양한 동호회가 활발합니다. 실제로 직원들의 만족도가 높은 편이라고 합니다. 사진=시스포유아이앤씨의 워크샵 현장 회사와 동반 성장할 인재 구해 그렇다면 시스포유아이앤씨가 바라는 인재상은 어떤 모습일까요. 시스포유아이앤씨는 “동료를 존중하고, 매사 긍정적인 태도와 시각으로 본인과 회사를 함께 성장시킬 수 있는 분”을 찾고 있습니다. 회사와 함께 성장해 이커머스 솔루션 업계에서 전문가가 되고 싶은 분을 환영한다고 하네요. 마지막으로 시스포유아이앤씨 인사담당자가 말하는 입사팁! “먼저, 회사의 주요사업 분야에 대해 이해하고 있어야 합니다. 회사와 직무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본인의 역량과 경험이 어떻게 활용될 수 있는지 어필해주세요. 함께 더불어 일하는 데 필요한 소통 능력과 책임감은 필수겠죠.” 사진 저작권은 (주)시스포유아이앤씨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더 보기
이미지
인터뷰
쇼핑몰 마케팅 솔루션을 개발하는 웹프로그래머
그루비팀 김수지 사원
내가 생각한대로 프로그램을 만들고, 서비스를 구현해내는 일은 흥미로운 일이다. 특히 발 빠르게 변화하는 이커머스 시장에서 소비자가 원하는 정보와 트렌드에 대응해 마케팅 솔루션을 개발하는 일은 충분히 매력적이다. 시스포유아이앤씨 그루비팀에 갓 입사한 1년차 웹 프로그래머 김수지 사원을 만나 취업성공 스토리를 들었다. 간단한 본인 소개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공채 10기로 입사해 현재 그루비 사업부에서 운영 및 개발 업무를 맡고 있는 신입사원 김수지입니다. 그루비(Groobee)팀에서는 어떠한 업무들을 하나요? 그루비는 사이트로 유입된 고객에게 실시간으로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온사이트 마케팅 솔루션이에요. 솔루션을 판매하고 운영, 개선, 개발하는 것이 그루비팀이 하는 일이고요. 팀 내에서 맡고 있는 업무는 무엇인가요? 솔루션 운영 및 개발 업무를 수행하고 있어요. 신규 고객사에 스크립트 설치 및 테스트를 진행하고 모든 고객사를 모니터링 하고 있죠. 그루비는 AWS를 사용하는 SaaS(Software as a Service)예요. 따라서 그루비 개발팀은 AWS를 통한 서버, 메모리, 데이터베이스 서비스를 실시간 모니터링 해 차질 없이 솔루션이 운영될 수 있도록 하고 솔루션의 오류사항과 개선사항을 개발해 수정하는 업무를 하고 있어요. 하루 일과가 궁금해요. 그루비 사업부는 출근시간이 오전 8시 30분에서 10시까지로 유연해요. 저는 9시 30분에서 10시 사이에 회사에 도착해 업무 준비를 하죠. 먼저 지난 밤 데이터에 문제는 없었는지, 서버나 메모리, 데이터베이스에 문제가 없는지 모니터링을 해요. 이상 있는 부분은 이슈를 체크하고 정상화 시키죠. 신규 고객사가 있다면 스크립트를 설치하고 테스트를 진행하고요. 그런 다음 할당된 개발업무를 진행합니다. 서비스 운영 및 기능을 개선할 때 어떤 점에 가장 신경 쓰나요? 고객사에 스크립트를 설치해주는 업무가 있어요. 그루비 개발팀에서 고객사의 사이트에 직접 스크립트를 심게 되는데 이때 주의를 많이 해야 하죠. 고객사가 현재 운영 중인 사이트기 때문에 스크립트 설치로 인해 오류가 발생하지 않도록 해야 하거든요. 그래서 설치와 테스트에 신경을 많이 쓰게 돼요. 기능 개선을 할 때는 최대한 고객의 편의를 고려해 기획하고 개발하려 하고요. 1년 간 실무를 하면서 느낀 웹 프로그래머의 매력은 무엇인가요? 생각한 대로 서비스를 만들어나갈 수 있는 점이 가장 큰 매력이에요. 같은 기능이라도 어떻게 구현하는지에 따라서 성능이 달라지는데 그런 것을 개선하는 것도 흥미로운 일이라고 생각해요. 업무 노하우가 있나요? 개발 업무를 할 때 기능을 작게 분리하고 순서를 지정하고 난 다음 일을 시작해요. 개발해야 할 리스트를 정리하고 우선순위를 지정해 두면 현재 무엇을 개발하고 있고 어떤 부분이 남아있는지 한눈에 보이기 때문에 업무 효율성이 높아지고 개발의 질도 상승하죠. 개발을 하면서 가장 보람 있는 순간은 언제였나요? 제가 만든 기능을 고객들이 잘 사용하고 있을 때 보람을 느껴요. 그루비에서 얼마 전 모니터링 서비스를 오픈했는데요. 고객들이 세팅에 어려움이 있을 때 모니터링을 요청하고 그루비에서는 요청에 대한 답변을 해주는 1대1 문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요. 생각보다 많은 고객사가 모니터링 서비스를 이용하고, 서비스에 만족한다는 답변을 받았을 때 가장 보람 있었어요. 시스포유아이앤씨에 입사를 결심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평소 이커머스 업무를 해보고 싶었어요. 이커머스 업무를 하는 회사를 찾는 중, 시스포유아이앤씨를 알게 됐고 회사에서 진행하는 이커머스 프로젝트들이 재미있어 보였어요. 다양한 복지 혜택도 매력적으로 느껴졌고요. 결론적으로 만족스러운 선택이었죠(웃음). 근무 분위기는 어떤가요? 자유롭고 편안한 분위기예요. 음악을 들으면서 일 하기도 하고, 회사 내 휴식공간인 ‘Croom’에서 업무를 수행하기도 해요. 잠깐 휴식이 필요할 때는 휴게 공간에 가기도 하고 따뜻한 차 한 잔을 마시기도 하죠. 가장 만족도가 높은 조직문화나 제도가 있다면 무엇인가요? 자격증 취득, 야간 및 휴일근무, 노트북 구매, 스마트기기 구매 등 많은 부분에서 지원을 해줘요. 특히 80만 원 상당의 스마트기기 지원금 제도에 대한 만족도가 높죠. 특별한 사내 문화로는 호프 데이가 있는데, 전사 직원들이 모여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 줘서 좋은 것 같아요. 취업 성공의 특별한 노하우가 있나요? 웹 프로그래머를 준비한다면, 웹 서비스에 대해 이해하고 어떤 구조로 이루어져 있는지 파악할 필요가 있어요. 그리고 서류나 면접에서 직무에 대한 이해도를 어필하는 것이 중요하죠. 저의 경우, 회사를 지원하게 된 동기에 대해 솔직하고 자세하게 썼어요. 면접 때는 진심을 담아 대답했고 그것이 통한 것 같아요. 마지막으로 웹 프로그래머를 꿈꾸는 취업 준비생들에게 조언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취업 과정은 넘어지고 깨지는 일의 연속인 것 같아요. 원하는 대로 이루어지기 보다는 원래 계획과 다른 방향으로 흘러갈 때가 많죠. 실패했다는 생각과 함께 포기하고 싶어질 때도 있을 거예요. 하지만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고 계속 도전하면 좋겠어요. 실패 속에서 얻은 지혜는 결국 큰 자산이 되어 앞날에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해요. 힘내세요! 출처=잡코리아 직무인터뷰(http://www.jobkorea.co.kr/Starter/interview/View/21108)
더 보기
이미지
인터뷰
최적의 쇼핑 경험을! 웹솔루션 개발 전문가
시스포유아이앤씨 그루비팀 홍영기 팀장
바쁜 일상으로 온라인 구매가 잦은 ‘엄지족’이 늘면서 이커머스 관련 기술도 나날이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 소비자의 행동 데이터를 분석해 실시간으로 상품을 추천해주는가 하면 고객의 사이트 방문과 상품 주문 추이 등의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분석해 소비자의 흐름을 즉각적으로 파악하는 일도 가능해졌다. 소비자들과 이커머스 업계에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자 힘을 쏟고 있는 이커머스 마케팅 솔루션 개발자 시스포유아이앤씨 그루비팀 홍영기 팀장을 만났다. 간단한 본인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시스포유아이앤씨 그루비 사업부 개발팀장 홍영기입니다. 2017년 재입사해 개발팀을 이끌고 있으며 올해 15년차예요. 그루비(Groobee) 사업부는 어떤 업무를 하는 부서인가요? 그루비는 쇼핑몰에 들어온 고객의 상황과 행동에 맞는 혜택 및 정보를 실시간으로 보여주는 개인화 마케팅 서비스예요. 구매 전환율과 매출 극대화에 도움을 주는 온사이트(On-Site) 마케팅 솔루션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저희 팀에서는 그루비 솔루션을 운영하고 개선하며, 신규개발 업무도 진행하고 있어요. On-Site 마케팅이란 무엇인가요? 많은 쇼핑몰들이 매출을 높이기 위해 여러 방법으로 고객들을 모으고 있어요. 하지만 그 중 대다수는 효과적이지 않은 방법인 경우가 많죠. On-Site 마케팅은 어떻게 하면 방문한 고객들의 구매 전환율을 높일 수 있을지 고민 끝에 고안한 그루비의 마케팅 서비스예요. 고객이 사이트에 들어와 특정 상품에 관심을 보이면 그루비가 이를 캐치하여 인기 있는 관련 상품을 고객에게 소개시켜 주죠. 이때 그루비는 쿠폰을 전달하는 등 고객의 구매율을 높일 수 있는 방법들을 제안해요. 그루비를 통해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하는 건가요? 맞아요. 쇼핑몰뿐 아니라 병원을 찾는 고객에도 해당되는데요. 고객의 검색 행동에 맞는 컨텐츠를 노출하는 것이 포인트죠. 고객들의 행동을 조건으로 타겟팅하고 타겟팅 된 고객을 위한 마케팅 메시지를 설정하기만 하면 쇼핑몰에 접속 중인 각각의 타겟 고객을 발견하는 즉시 실시간으로 필요한 마케팅 메시지를 전달해요. 서비스 관리와 설계는 어떤 프로세스로 진행되나요? 모니터링, 분석, 요구사항 수집 등을 통해 개선점을 파악하고 필요한 기능을 도출해요. 그리고 그 기능을 유연하게 구현할 수 있도록 설계를 진행하죠. 이를 위해서는 서비스에 대한 이해와 관심이 필요한데요. 개발에 대한 의지와 한결같은 꾸준함도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신입사원 면접에서 어떤 점을 중점적으로 평가하나요? 주로 기술적인 내용을 질문하고 직무에 대한 이해도가 어느 정도인지 보는 것 같아요. 장황한 설명 보다는 간단 명료한 답변을 선호하죠. 지원자의 자세도 중요하게 봐요. 일할 땐 적극적으로 임하고 직원들과 원활하게 소통할 수 있는 지원자라면 좋을 것 같아요. 직원들과 함께하는 자리가 많은 것 같은데 실제로 사내 근무 분위기는 어떤가요? 회사에서 직원들 간의 친밀감을 형성하고 여가활동을 돕기 위해 동호회 활동비를 지원하는데 직원들의 만족도가 높은 편이에요. 짝수 월에는 ‘호프데이’가 있고 매년 워크샵을 통해 친해질 수 있는 기회가 많죠. 이 외에도 리프레시 휴가, 자기개발비 지원 등 직원들을 위한 복지가 잘 돼 있어요. 팀장님의 커리어패스가 궁금해요. 저는 컴퓨터공학을 전공했어요. 2006년 시스포유아이앤씨에 입사해 6년간 SI, SM 프로젝트를 경험한 후 퇴사하여 프리랜서 생활을 5년 정도 했죠. 그러다 2017년 그루비 사업부 개발팀장으로 재입사해 팀을 이끌고 있어요. 업무에 도움이 되는 경험이나 자격증이 있나요? 인터넷 쇼핑을 할 때 상품만 살펴보지 않고 이 사이트의 마케팅 방법은 무엇인지, 어떻게 만들어 졌는지를 생각해 보면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자격증이 필수는 아니지만 정보처리기사나 OCP(Oracle Certified Professional) 등이 있으며 도움이 될 거예요. 마지막으로 해당 직무를 꿈꾸는 취업 준비생들에게 조언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인터넷 쇼핑을 하는 사람은 많지만 소비자의 행동 데이터를 분석하여 어떤 결과를 도출하고 이것이 이커머스 시장에 어떻게 쓰이는지 아는 사람은 많지 않을 거예요. 평소 관심을 갖지 않으면 알기 어려운 부분이라 할 수 있죠. 관심을 갖고 꾸준하게 전념하다 보면 개발 전문가가 되는 것 같아요. 꾸준한 관심, 잊지 마세요! 출처=잡코리아 직무인터뷰(http://www.jobkorea.co.kr/Starter/interview/View/21109)
더 보기
이미지
인터뷰
SYS4U I&C의 채용절차부터 인사팁까지
시스포유아이앤씨 공채 지원자라면 필독
시스포유아이앤씨에 지원하려는 취준생, 주목! 시스포유아이앤씨의 채용 절차부터 입사팁까지 친절하게 정리해드립니다. 전자상거래 시장의 혁신을 이끄는 시스포유아이앤씨 시스포유아이앤씨는 2005년 설립된 전자상거래 솔루션 전문 기업입니다. 이커머스 관련 기술과 솔루션을 연구개발하고, 현재 80개 이상의 국내 중대형 쇼핑몰에 이커머스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해요. 자세한 사업 정보가 궁금하시다면 여기로(링크). 시스포유아이앤씨의 채용은 크게 공채와 상시 채용으로 구성되는데요. 2년차 이상의 경력직은 상시 채용하고 서류 전형 후 코딩테스트와 임원면접이 진행됩니다. 신입직 채용은 1년에 한번, 11월에 진행합니다. 채용 절차는 서류전형, 코딩테스트, 직무면접, 임원면접으로 이루어진다고 하네요. 다양한 복지제도로 직원들의 만족도 UP 시스포유아이앤씨를 매력적인 기업으로 보이게 하는 건 다양한 복지 혜택입니다. 야간 근무, 자격증 취득, 노트북 구매, 스마트기기 구매 등 많은 부분에서 직원들을 지원한다고 해요. 짝수월에 진행되는 ‘호프데이’나 매년 워크샵을 통해 임직원들이 서로 친해질 수 있는 기회도 많죠. 더불어 시스포유아이앤씨에서 돋보이는 건 직원 간의 친밀감 형성과 여가활동 장려를 위해 동호회 활동비 지원을 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회사의 적극적인 지원 덕분인지 시스포유아이앤씨에서는 다양한 동호회가 활발합니다. 실제로 직원들의 만족도가 높은 편이라고 합니다. 사진=시스포유아이앤씨의 워크샵 현장 회사와 동반 성장할 인재 구해 그렇다면 시스포유아이앤씨가 바라는 인재상은 어떤 모습일까요. 시스포유아이앤씨는 “동료를 존중하고, 매사 긍정적인 태도와 시각으로 본인과 회사를 함께 성장시킬 수 있는 분”을 찾고 있습니다. 회사와 함께 성장해 이커머스 솔루션 업계에서 전문가가 되고 싶은 분을 환영한다고 하네요. 마지막으로 시스포유아이앤씨 인사담당자가 말하는 입사팁! “먼저, 회사의 주요사업 분야에 대해 이해하고 있어야 합니다. 회사와 직무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본인의 역량과 경험이 어떻게 활용될 수 있는지 어필해주세요. 함께 더불어 일하는 데 필요한 소통 능력과 책임감은 필수겠죠.” 사진 저작권은 (주)시스포유아이앤씨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더 보기
이미지
인터뷰
쇼핑몰 마케팅 솔루션을 개발하는 웹프로그래머
그루비팀 김수지 사원
내가 생각한대로 프로그램을 만들고, 서비스를 구현해내는 일은 흥미로운 일이다. 특히 발 빠르게 변화하는 이커머스 시장에서 소비자가 원하는 정보와 트렌드에 대응해 마케팅 솔루션을 개발하는 일은 충분히 매력적이다. 시스포유아이앤씨 그루비팀에 갓 입사한 1년차 웹 프로그래머 김수지 사원을 만나 취업성공 스토리를 들었다. 간단한 본인 소개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공채 10기로 입사해 현재 그루비 사업부에서 운영 및 개발 업무를 맡고 있는 신입사원 김수지입니다. 그루비(Groobee)팀에서는 어떠한 업무들을 하나요? 그루비는 사이트로 유입된 고객에게 실시간으로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온사이트 마케팅 솔루션이에요. 솔루션을 판매하고 운영, 개선, 개발하는 것이 그루비팀이 하는 일이고요. 팀 내에서 맡고 있는 업무는 무엇인가요? 솔루션 운영 및 개발 업무를 수행하고 있어요. 신규 고객사에 스크립트 설치 및 테스트를 진행하고 모든 고객사를 모니터링 하고 있죠. 그루비는 AWS를 사용하는 SaaS(Software as a Service)예요. 따라서 그루비 개발팀은 AWS를 통한 서버, 메모리, 데이터베이스 서비스를 실시간 모니터링 해 차질 없이 솔루션이 운영될 수 있도록 하고 솔루션의 오류사항과 개선사항을 개발해 수정하는 업무를 하고 있어요. 하루 일과가 궁금해요. 그루비 사업부는 출근시간이 오전 8시 30분에서 10시까지로 유연해요. 저는 9시 30분에서 10시 사이에 회사에 도착해 업무 준비를 하죠. 먼저 지난 밤 데이터에 문제는 없었는지, 서버나 메모리, 데이터베이스에 문제가 없는지 모니터링을 해요. 이상 있는 부분은 이슈를 체크하고 정상화 시키죠. 신규 고객사가 있다면 스크립트를 설치하고 테스트를 진행하고요. 그런 다음 할당된 개발업무를 진행합니다. 서비스 운영 및 기능을 개선할 때 어떤 점에 가장 신경 쓰나요? 고객사에 스크립트를 설치해주는 업무가 있어요. 그루비 개발팀에서 고객사의 사이트에 직접 스크립트를 심게 되는데 이때 주의를 많이 해야 하죠. 고객사가 현재 운영 중인 사이트기 때문에 스크립트 설치로 인해 오류가 발생하지 않도록 해야 하거든요. 그래서 설치와 테스트에 신경을 많이 쓰게 돼요. 기능 개선을 할 때는 최대한 고객의 편의를 고려해 기획하고 개발하려 하고요. 1년 간 실무를 하면서 느낀 웹 프로그래머의 매력은 무엇인가요? 생각한 대로 서비스를 만들어나갈 수 있는 점이 가장 큰 매력이에요. 같은 기능이라도 어떻게 구현하는지에 따라서 성능이 달라지는데 그런 것을 개선하는 것도 흥미로운 일이라고 생각해요. 업무 노하우가 있나요? 개발 업무를 할 때 기능을 작게 분리하고 순서를 지정하고 난 다음 일을 시작해요. 개발해야 할 리스트를 정리하고 우선순위를 지정해 두면 현재 무엇을 개발하고 있고 어떤 부분이 남아있는지 한눈에 보이기 때문에 업무 효율성이 높아지고 개발의 질도 상승하죠. 개발을 하면서 가장 보람 있는 순간은 언제였나요? 제가 만든 기능을 고객들이 잘 사용하고 있을 때 보람을 느껴요. 그루비에서 얼마 전 모니터링 서비스를 오픈했는데요. 고객들이 세팅에 어려움이 있을 때 모니터링을 요청하고 그루비에서는 요청에 대한 답변을 해주는 1대1 문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요. 생각보다 많은 고객사가 모니터링 서비스를 이용하고, 서비스에 만족한다는 답변을 받았을 때 가장 보람 있었어요. 시스포유아이앤씨에 입사를 결심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평소 이커머스 업무를 해보고 싶었어요. 이커머스 업무를 하는 회사를 찾는 중, 시스포유아이앤씨를 알게 됐고 회사에서 진행하는 이커머스 프로젝트들이 재미있어 보였어요. 다양한 복지 혜택도 매력적으로 느껴졌고요. 결론적으로 만족스러운 선택이었죠(웃음). 근무 분위기는 어떤가요? 자유롭고 편안한 분위기예요. 음악을 들으면서 일 하기도 하고, 회사 내 휴식공간인 ‘Croom’에서 업무를 수행하기도 해요. 잠깐 휴식이 필요할 때는 휴게 공간에 가기도 하고 따뜻한 차 한 잔을 마시기도 하죠. 가장 만족도가 높은 조직문화나 제도가 있다면 무엇인가요? 자격증 취득, 야간 및 휴일근무, 노트북 구매, 스마트기기 구매 등 많은 부분에서 지원을 해줘요. 특히 80만 원 상당의 스마트기기 지원금 제도에 대한 만족도가 높죠. 특별한 사내 문화로는 호프 데이가 있는데, 전사 직원들이 모여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 줘서 좋은 것 같아요. 취업 성공의 특별한 노하우가 있나요? 웹 프로그래머를 준비한다면, 웹 서비스에 대해 이해하고 어떤 구조로 이루어져 있는지 파악할 필요가 있어요. 그리고 서류나 면접에서 직무에 대한 이해도를 어필하는 것이 중요하죠. 저의 경우, 회사를 지원하게 된 동기에 대해 솔직하고 자세하게 썼어요. 면접 때는 진심을 담아 대답했고 그것이 통한 것 같아요. 마지막으로 웹 프로그래머를 꿈꾸는 취업 준비생들에게 조언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취업 과정은 넘어지고 깨지는 일의 연속인 것 같아요. 원하는 대로 이루어지기 보다는 원래 계획과 다른 방향으로 흘러갈 때가 많죠. 실패했다는 생각과 함께 포기하고 싶어질 때도 있을 거예요. 하지만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고 계속 도전하면 좋겠어요. 실패 속에서 얻은 지혜는 결국 큰 자산이 되어 앞날에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해요. 힘내세요! 출처=잡코리아 직무인터뷰(http://www.jobkorea.co.kr/Starter/interview/View/21108)
더 보기
이미지
인터뷰
최적의 쇼핑 경험을! 웹솔루션 개발 전문가
시스포유아이앤씨 그루비팀 홍영기 팀장
바쁜 일상으로 온라인 구매가 잦은 ‘엄지족’이 늘면서 이커머스 관련 기술도 나날이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 소비자의 행동 데이터를 분석해 실시간으로 상품을 추천해주는가 하면 고객의 사이트 방문과 상품 주문 추이 등의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분석해 소비자의 흐름을 즉각적으로 파악하는 일도 가능해졌다. 소비자들과 이커머스 업계에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자 힘을 쏟고 있는 이커머스 마케팅 솔루션 개발자 시스포유아이앤씨 그루비팀 홍영기 팀장을 만났다. 간단한 본인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시스포유아이앤씨 그루비 사업부 개발팀장 홍영기입니다. 2017년 재입사해 개발팀을 이끌고 있으며 올해 15년차예요. 그루비(Groobee) 사업부는 어떤 업무를 하는 부서인가요? 그루비는 쇼핑몰에 들어온 고객의 상황과 행동에 맞는 혜택 및 정보를 실시간으로 보여주는 개인화 마케팅 서비스예요. 구매 전환율과 매출 극대화에 도움을 주는 온사이트(On-Site) 마케팅 솔루션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저희 팀에서는 그루비 솔루션을 운영하고 개선하며, 신규개발 업무도 진행하고 있어요. On-Site 마케팅이란 무엇인가요? 많은 쇼핑몰들이 매출을 높이기 위해 여러 방법으로 고객들을 모으고 있어요. 하지만 그 중 대다수는 효과적이지 않은 방법인 경우가 많죠. On-Site 마케팅은 어떻게 하면 방문한 고객들의 구매 전환율을 높일 수 있을지 고민 끝에 고안한 그루비의 마케팅 서비스예요. 고객이 사이트에 들어와 특정 상품에 관심을 보이면 그루비가 이를 캐치하여 인기 있는 관련 상품을 고객에게 소개시켜 주죠. 이때 그루비는 쿠폰을 전달하는 등 고객의 구매율을 높일 수 있는 방법들을 제안해요. 그루비를 통해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하는 건가요? 맞아요. 쇼핑몰뿐 아니라 병원을 찾는 고객에도 해당되는데요. 고객의 검색 행동에 맞는 컨텐츠를 노출하는 것이 포인트죠. 고객들의 행동을 조건으로 타겟팅하고 타겟팅 된 고객을 위한 마케팅 메시지를 설정하기만 하면 쇼핑몰에 접속 중인 각각의 타겟 고객을 발견하는 즉시 실시간으로 필요한 마케팅 메시지를 전달해요. 서비스 관리와 설계는 어떤 프로세스로 진행되나요? 모니터링, 분석, 요구사항 수집 등을 통해 개선점을 파악하고 필요한 기능을 도출해요. 그리고 그 기능을 유연하게 구현할 수 있도록 설계를 진행하죠. 이를 위해서는 서비스에 대한 이해와 관심이 필요한데요. 개발에 대한 의지와 한결같은 꾸준함도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신입사원 면접에서 어떤 점을 중점적으로 평가하나요? 주로 기술적인 내용을 질문하고 직무에 대한 이해도가 어느 정도인지 보는 것 같아요. 장황한 설명 보다는 간단 명료한 답변을 선호하죠. 지원자의 자세도 중요하게 봐요. 일할 땐 적극적으로 임하고 직원들과 원활하게 소통할 수 있는 지원자라면 좋을 것 같아요. 직원들과 함께하는 자리가 많은 것 같은데 실제로 사내 근무 분위기는 어떤가요? 회사에서 직원들 간의 친밀감을 형성하고 여가활동을 돕기 위해 동호회 활동비를 지원하는데 직원들의 만족도가 높은 편이에요. 짝수 월에는 ‘호프데이’가 있고 매년 워크샵을 통해 친해질 수 있는 기회가 많죠. 이 외에도 리프레시 휴가, 자기개발비 지원 등 직원들을 위한 복지가 잘 돼 있어요. 팀장님의 커리어패스가 궁금해요. 저는 컴퓨터공학을 전공했어요. 2006년 시스포유아이앤씨에 입사해 6년간 SI, SM 프로젝트를 경험한 후 퇴사하여 프리랜서 생활을 5년 정도 했죠. 그러다 2017년 그루비 사업부 개발팀장으로 재입사해 팀을 이끌고 있어요. 업무에 도움이 되는 경험이나 자격증이 있나요? 인터넷 쇼핑을 할 때 상품만 살펴보지 않고 이 사이트의 마케팅 방법은 무엇인지, 어떻게 만들어 졌는지를 생각해 보면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자격증이 필수는 아니지만 정보처리기사나 OCP(Oracle Certified Professional) 등이 있으며 도움이 될 거예요. 마지막으로 해당 직무를 꿈꾸는 취업 준비생들에게 조언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인터넷 쇼핑을 하는 사람은 많지만 소비자의 행동 데이터를 분석하여 어떤 결과를 도출하고 이것이 이커머스 시장에 어떻게 쓰이는지 아는 사람은 많지 않을 거예요. 평소 관심을 갖지 않으면 알기 어려운 부분이라 할 수 있죠. 관심을 갖고 꾸준하게 전념하다 보면 개발 전문가가 되는 것 같아요. 꾸준한 관심, 잊지 마세요! 출처=잡코리아 직무인터뷰(http://www.jobkorea.co.kr/Starter/interview/View/21109)
더 보기
이미지
비즈니스
이커머스를 넘어서, SYS4U
국내 최고의 이커머스 전문기업 시스포유아이앤씨를 소개합니다
시스포유아이앤씨는 이커머스 솔루션 전문 기업입니다. 2005년 창업 이후 80개 이상의 국내 중대형 쇼핑몰에 e-commerce 구축 및 운영,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진=시스포유아이앤씨 사업분야 현재 시스포유아이앤씨가 제공하는 솔루션으로는 중대형 쇼핑몰에 최적화된 이커머스 플랫폼인 ‘X2커머스’, 인터넷 쇼핑몰 KPI 지표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는 대쉬보드 ‘ECSEES’, 실시간 온라인 마케팅 솔루션 ‘그루비(GROOBEE)’ 등이 있습니다. 모두 빅데이터 기반의 AI 기술을 활용한 솔루션들입니다. 2018년 11월에는 AI 개인화 상품추천 솔루션인 ‘그루픽’ 베타서비스를 시작해 주목받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를 통해 이커머스에 필요한 운영 솔루션부터 빅데이터 처리, AI 기반 솔루션 등을 개발할 예정입니다. 중대형 쇼핑몰 이커머스 플랫폼, X2commerce X2커머스는 복잡하고 전문적인 중대형 온라인 유통업무에 최적화된 이커머스 솔루션입니다. 국내 환경에 최적화된 다양한 온라인 유통 업무를 지원합니다. 설치 후 운영 및 유지보수가 용이하다는 점도 특장점으로 들 수 있습니다. 실시간 EC dashboard, ECSEES ECSEES는 인터넷 쇼핑몰의 마케팅 채널, 상품, 사이트 페이지 등에 대한 고객 방문 및 주문 등의 비즈니스 퍼포먼스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분석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급변하는 경쟁환경 속에서 고객의 흐름을 즉각적으로 파악하고 대응할 수 있게 합니다. 실시간 개인화 마케팅 서비스, 그루비(GROOBEE) 접속 중인 각각의 고객에게 개인화된 마케팅 메시지를 적시에 전달하기 위해서는 타겟팅 기능이 필수입니다. 고객들의 상황과 행동을 파악해, 타겟을 발견하는 즉시 메시지를 전달해야 합니다. 그루비는 쇼핑몰에 들어온 고객의 상황과 행동에 맞춘 혜택 및 정보로 실시간 개인화 마케팅을 가능하게 합니다. 이를 통해 구매전환율 및 매출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개인화 상품추천 솔루션, 그루픽(GROOPICK) 그루픽은 온라인 쇼팡몰에 방문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상품을 추천하는 솔루션입니다. 오프라인 매장에서 점원이 고객에게 상품을 권하는 것처럼, 온라인 쇼핑몰 고객을 대상으로 최적의 상품 추천 타이밍을 실시간으로 판단합니다. 롯데홈쇼핑, SI빌리지 등의 대기업 쇼핑몰부터 탑텐몰, 원더브라 등의 브랜드 자사몰, 소호 쇼핑몰 등 다양한 쇼핑몰 사이트에 적용돼 구매전환율과 매출을 높이고 있습니다. 시스포유아이앤씨가 더 궁금하시다면 시스포유아이앤씨 홈페이지(링크)를 방문해보세요.
더 보기

대표복지

등록된 복지정보가 없습니다.
이 기업의 직원이신가요?
복지를 등록/평가해 주세요.
복지 등록하기
리프레쉬/장기근속 휴가
4.0
사내 동호회 지원
4.0
장비지원
-
유능인재 추천 제도
-

간단리뷰

등록된 간단리뷰가 없습니다.
이 기업의 직원이신가요?
답을 고르기만 하면 되는 간단리뷰, 지금 해보세요.
질문 보기
회사에서 가장 만족스러운 부분은 무엇인가요?
일과 삶의 균형
전체 응답 중50%
뛰어난 동료
25%
명확한 비전
0%
자기발전의 기회
0%
높은 수준의 급여
25%
회사의 안정성
0%
일과 삶의 균형
50%
믿을 수 있는 경영진
0%
회사의 네임밸류
0%

기업리뷰를 써야 하는 이유

  1. 1. 리뷰 하나로 열람권 획득 리뷰 하나만 써도 모든 기업 리뷰를 승인된 날로부터 1년간 볼 수 있습니다.
    잡플래닛은 당신이 가장 만족스러운 직장을 고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몇분만 투자하세요!
  2. 2. 매일 수백개의 기업에 대한 새로운 리뷰 지금 이순간에도 수백명의 회원들이 기업리뷰를 남기고 있습니다. 그리고 당신의 친구, 직장 동료, 경쟁자들은 벌써 이런 정보를 보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뒤쳐지지 마세요!
  3. 3. 운영팀도 모르는 익명성 리뷰를 검토하는 운영팀조차도 작성자가 누구인지 모릅니다. 모든 개인 정보는 암호화되며 어디에도 노출되지 않습니다. 심지어 작성자가 드러날 것만 같은 리뷰는 거절된답니다. 걱정마세요!

정보 등록 정책

  1. 기업리뷰의 신뢰성을 높이고 고의적 기업 평점 조작을 방지하기 위해, 작성된 모든 정보는 잡플래닛의 자체적인 검토 과정을 거쳐 등록됩니다.
  2. 등록이 거부되는 이유 1. 기업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안 되거나 항목과 상관없는 내용 2. 부서, 직급 등 개인을 특정 지을 수 있는 정보나 폄훼, 비방성 표현 3. 욕설, 비속어, 은어 및 공격적인 언어 4. 기업 비밀에 해당하는 내용 5. 존재하지 않거나 명확하지 않은 기업명
  • "어디로 갈지 결정해야 할 마지막 순간에 잡플래닛의 기업리뷰가 큰 도움이 되었다. 덕분에 나에게 잘 맞는 회사를 선택할 수 있었다."
  • 당신의 리뷰로 더 나은 삶을 살게 될 미래의 직장인
  • "선배에게 물어봐도 말 안해주는 이야기들. 하지만 결정을 위해 알아야만 하는 것들. 잡플래닛이 유일한 솔루션이었다."
  • 당신이 1분을 투자하고 구해낸 미래의 직장인
  • "복지제도가 있다 없다 하는 것보다 중요한건, 정말 혜택을 볼 수 있는건가 하는 거 잖아요. 그런데 그런정보는 구하기가 어려웠으니까요."
  • 당신의 리뷰로 현실을 알게 된 미래의 후배
  • "일년만 더 빨리 오픈하지! 그랬으면 이곳에 취업해서 6개월이나 허비하지 않아도 되었을텐데.. 뭐 그래도 이제는 도움 좀 받겠어요."
  • 당신이 쓴 리뷰로 재취업의 방향을 결정하려는 미래의 취업준비생

수준이 다른 잡플래닛의 연봉정보

  1. 1. 직급/직종 별로 보는 정확한 연봉 후회하지 않으려면 직급에 따라, 그 속 에서도 직종에 따라 달라지는 연 봉정보를 알아야 합니다. 회사 평균 연봉 같은 숫자에 당하지 마세요.
  2. 2. 날마다 새로워지는, 가장 현실적인 연봉 잡플래닛에서는 하루 수백건의 연봉 정보가 추가됩니다. 눈 뜨면 달라지 는 상황 속에서 언제까지 구체적 이 지도 않은 작년 연봉정보를 기준으 로 인생을 결정할 순 없으니까요.
  3. 3. 친구도 안가르쳐 주는 정보 멀지 않은 미래에 연봉을 좀더 구체적으로 볼 수 있는 기능이 적용 됩니 다. 누군가는 기본급에, 누군가는 상 여금에 더 큰 비중을 두니까요. 친구에게도 물어보기 어려운 정보를 기다리며, 잠깐만 투자하세요.

정보 등록 정책

  1. 연봉정보의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작성된 모든 정보는 잡플래닛의 자체적인 검토 과정을 거쳐 등록됩니다.
  2. 등록이 거부되는 이유 1. 존재하지 않거나 명확하지 않은 기업명 2. 기존에 입력된 연봉 정보와 비교했을 때, 지나치게 큰 차이가 나는 금액 3. 직급/직종을 고려했을때 상식을 벗어난 신뢰하기 어려운 금액

이것만 기억하세요.

  1. 1. 인턴에서 이직까지. 잡플래닛의 원스톱 정보 제공 서비스 노력하면 찾을 수 있는 공채 족보뿐 만 아니라, 선배한테 매달려야 알려주는 인턴 합격수기부터 그 어디에 도 없는 경력직들의 이직 면접 팁까 지. 당신의 모든 '지원'이 합격으로 끝나는 방법이 잡플래닛에 있습니다.
  2. 2. 잠깐! 기업 리뷰도 보고 싶으신가요? 면접후기를 제출하면 합격을 부르는 수만개의 꿀팁이 열립니다. 기업 리뷰도 보고 싶으시다면 기업 리뷰를 제출해주세요. 열려라 참깨! 의 비밀은 '기브 앤 테이크' 입니다.

정보 등록 정책

  1. 면접후기의 신뢰성을 높이고 고의적 기업 평점 조작을 방지하기 위해, 작성된 모든 정보는 잡플래닛의 자체적인 검토 과정을 거쳐 등록됩니다.
  2. 등록이 거부되는 이유 1. 존재하지 않거나 명확하지 않은 기업명 2. 기업 기밀에 해당하는 내용 3. 욕설, 비속어, 은어 및 공격적인 언어 4. 부서, 직급 등 개인을 특정 지을 수 있는 정보나 폄훼, 비방성 표현 5. 기업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안되는 상관 없는 내용
  • "예상질문을 준비했지만, 실제 면접에서는 전혀 다른 질문으로 몇번의 고비를 마셨습니다. 하지만,잡플래닛에서 먼저 합격한 선배들의 노하우를 보고 면접을 봤더니 바로 합격통보!소원성취!"
  • 당신이 알려준 면접 노하우를 보고 취업 성공한 미래의 후배
  • "외국계 기업의 영어 면접을 포기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실제 면접 후기를 들어보니 영어에 까다롭지 않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자신있게 지원을 했고, 현재 이곳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 실제 면접과정을 알고 도전해, 이직을 성공한 직장

정보 등록 정책

  1. 면접후기의 신뢰성을 높이고 고의적 기업 평점 조작을 방지하기 위해, 작성된 모든 정보는 잡플래닛의 자체적인 검토 과정을 거쳐 등록됩니다.
  2. 등록이 거부되는 이유 1. 존재하지 않거나 명확하지 않은 기업명 2. 기업 기밀에 해당하는 내용 3. 욕설, 비속어, 은어 및 공격적인 언어 4. 부서, 직급 등 개인을 특정 지을 수 있는 정보나 폄훼, 비방성 표현 5. 기업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안되는 상관 없는 내용

기업리뷰가 제출되었으며, 리뷰심사가 통과 시
노출됩니다.
지금부터 모든 기업리뷰를 제한 없이 볼 수 있습니다.
단, 리뷰심사에서 승인 거절 시 다시 제한이 됩니다.

신고하기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