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정보

  • 솔루션/SI/ERP/CRM 산업
  • 대기업 계열사/자회사 기업형태
  • 250명 (2018) 사원수
  • 2003.01.10 설립
  • 대표
    -
  • 매출
    228.5억 원 (2018)
  • 주소
    서울 구로구 디지털로 26길 72, NHN고도
  • 웹사이트
    https://www.godo.co.kr/company/main.gd
  • 연혁
    1. -
  • 소개
    더 나은 이커머스 세상을 만들고 싶은 "NHN고도" 는 쇼핑몰 구축에서부터 관리까지 개인 및 웹 사업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안정적인 웹호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치열한 경쟁시대에 앞서나갈 수 있도록 도와드리는 가장 든든한 조력자가 되겠습니다.

    주요 서비스
    1) 모든 창업자를 위한 최적의 서비스 솔루션 – goodomall 5 pro (고도몰5 pro)
    2) 사진 몇 장으로 만드는 내 손 안의 쇼핑몰 – shop by
    3) 처음부터 끝까지 1:1 서비스 – 해드림서비스

기업 스토리4

이미지
비즈니스
이커머스의 중심, NHN고도를 소개합니다
NHN고도 사업분야 소개
개인에게 맞추다, 필요한 것을 확장하다, 모두에게 쉽다 NHN고도는 NHN의 자회사로, 쇼핑몰 구축에서부터 관리까지 웹호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IT기업입니다. 2002년 설립 이후 쇼핑몰솔루션, 웹호스팅, 도메인, 마케팅, 디자인구축, 프로그램구축, 쇼핑몰 창업교육 사업을 주력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커머스 영역 전반에서 고객에게 더 많은 가치를 제공하고 싶다”는 NHN고도. NHN고도의 사업분야를 소개합니다. 쉽고 빠른 쇼핑몰 창업을 위한 솔루션, 고도몰5&Shopby NHN고도의 중심 사업은 쇼핑몰 솔루션입니다. 쉽고 빠른 쇼핑몰 창업을 위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 중 대표적인 쇼핑물 솔루션인 고도몰5는 쇼핑몰을 제작하는 것부터 운영과 분석까지 전 과정을 돕습니다. 무료형 솔루션인 고도몰5 STANDARD와, 이용자가 원하는 기능을 직접 개발할 수 있는 고도몰5 PRO로 나뉘는데요. 약 10만 개 이상의 온라인 창업자들이 NHN고도의 솔루션을 통해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NHN고도는 1인 마켓을 대상으로 솔루션 샵바이(shop by)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샵바이는 쇼핑몰 초보를 위한 플랫폼 솔루션으로, 상품 1개만으로도 쇼핑몰을 개설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SNS와 연동이 가능한데요. 최근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SNS를 통해 상품을 홍보하고 판매하는 신흥 이커머스 트렌드에 발맞추어, 1인 마켓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쇼핑몰 운영의 A부터 Z까지: 마케팅, 디자인, 호스팅 온라인 쇼핑몰 창업자의 가장 큰 고민은 마케팅입니다. 좋은 상품을 만들어도 고객에게 닿지 않는다면 선보일 수가 없죠. NHN고도는 고객의 성공적인 쇼핑몰 창업을 위해, 어려운 마케팅 업무를 전부 도와드립니다. 검색광고, 네이버쇼핑 등 입점광고 대행, 모바일 마케팅, 오프라인 마케팅 등 쇼핑몰 운영에 필요한 핵심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요. 또한 NHN고도는 쇼핑몰 운영에 필요한 디자인과 소스 역시 제공합니다. 46,000개 디자인 소스, 쇼핑몰 스킨, 부분디자인, 모바일, 맞춤디자인 등을 제공해 쉽고 편리하게 쇼핑몰을 디자인해드립니다. 다년간의 E-Commerce Hosting 경험을 바탕으로 한 최적의 호스팅 시스템은 NHN고도의 또다른 자랑거리입니다. NHN고도는 남들보다 한 발 앞선 호스팅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고도호스팅은 무제한 트래픽을 통해 멈추지 않는 웹사이트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저렴하고 편리한 도메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SSL보안, 웹 방화벽 등 다양한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죠. 현재 웹호스팅, 서버호스팅, 이미지호스팅, 쇼핑몰호스팅 등 다양한 호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고도아카데미와 함께 누구나 손쉽게 NHN고도는 홈쇼핑 솔루션 뿐만 아니라 교육 영역까지 사업을 확장하고 있어요. 창업전문 교육기관 ‘고도아카데미’인데요. 쇼핑몰 창업에 필요한 교육 서비스를 제공해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창업 준비, 쇼핑몰 만들기를 위한 기본부터 심화 과정까지 단계별 교육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죠. 쇼핑몰 구축, 운영/관리, 홍보/마케팅, 디자인/프로그램, 상품촬영/포토샵까지 교육 분야도 다양합니다. 현재 1,000평 규모의 공동사무실과 창업지원센터를 운영하며 창업자들을 돕고 있습니다. NHN고도에 대해 더 알고 싶으시다면 NHN고도 홈페이지(링크)를 방문해보세요.
더 보기
이미지
인터뷰
일할 땐 몰입하고, 쉴 땐 건강하게 쉬어야죠
엔에이치엔고도 인사담당자가 말하는 복지제도부터 채용팁까지
NHN고도는 쇼핑몰 구축에서부터 관리까지 웹호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IT 기업입니다. 고도몰 5 pro, shop by를 주요 서비스로, 이커머스의 영역 전반에서 두각을 드러내고 있는데요. 이 기업을 주목해야 하는 이유, 바로 복지 제도에 있습니다. NHN고도의 잡플래닛 전현직자 리뷰를 보면 공통적으로 ‘복지가 좋다’, ‘복리후생이 좋다’, ‘워라밸이 뛰어나다’는 의견이 눈에 띄거든요. 도대체 임직원들을 위해 어떤 복지혜택을 주고 있기에 칭찬이 끊이질 않는 걸까요. 잡플래닛이 NHN고도 인사담당자님에게 직접 여쭤보았습니다. NHN고도의 문화, 복지, 그리고 입사팁까지 알차게 담은 인터뷰. 함께 보실까요. 안녕하세요, 담당자님. 먼저 우리 회사만의 문화를 자랑할 수 있는 시간을 드리겠습니다! NHN고도는 어떤 기업 문화를 지향하고 있나요? 사진=NHN고도의 Deep Work, Deep Rest 포스터 2019년부터 NHN고도가 지향하는 기업 문화는 “Deep Work, Deep Rest” 인데요. 이는 모회사인 NHN의 기업 문화와도 일맥상통합니다. 근무 시간에는 업무에 몰입하여 일하고, 그 외의 시간에는 보다 더 윤택한 개인의 삶을 누리자는 뜻입니다. 일과 삶, 그 중에서 회사에서는 일에 대해 집중하는 문화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몰입해서 일하고 잘 쉬기 위해 NHN고도에서는 어떤 노력을 하고 있죠? 고도는 회의 습관을 개선(회의 시작 전 아젠다 필수 공유, 타이머 시행, 회의 종료 시 결론 도출 등)하고 Deep Work에 필요한 역량 개발을 위한 도서를 제공하는 Deep Library를 운영하는 등 다양한 고민과 시도를 하는 편이에요. 뿐만 아니라, 직원들이 직접 나서서 발전적인 문화를 만들어 나가고 있는데요. 팀의 특성에 맞추어 집중 근무 시간을 설정하기도 하고 월 1회 테크세미나(Techday)를 통해 새로운 지식 혹은 실무 방법론에 대한 사례를 공유하고 있습니다. NHN 그룹사의 Deep Work 방향성을 연계하는 동시에 NHN고도의 특성에 맞게 어떻게 정착, 발전시킬지를 지속적으로 고민하고 있습니다. 바람직한 기업 문화를 구성하고 유지하려면 복지제도도 중요할 것 같아요. 엔에이치엔고도에서 임직원들이 특히 만족하고 있는 복지제도가 있다면 무엇인가요? 사진=NHN고도의 다양한 복리후생 제도 복리후생에 대한 선호가 개인별로 다를 수 있기에 다양한 제도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그 중에서 복지카드 혜택과 직원 대출 지원 제도를 특히 만족하는 것 같아요. 고도에서는 상, 하반기 1회씩, 연 2회 복지카드를 지원하고 있어요. 근무 시간에는 몰입해서 일한 고도인들이 퇴근 후에는 복지 카드를 이용해 자기 개발과 문화 생활을 누릴 수 있답니다. 그리고 가족의 의료비나 주택 마련 등 갑자기 목돈이 필요한 순간이 생기면 난감할 수 있잖아요. 특정 사유(치료, 요양, 주택자금)에 한해 무이자로 사내 대출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직원들 입장에서는 안정적인 생활이 보장된다는 점에서 만족도가 높은 제도랍니다. 복지카드 혜택은 잡플래닛 리뷰에서도 칭찬이 자자하더라고요. 정말 다양한 복지로 임직원들의 워라밸을 지켜주시는 것 같습니다! 이런 엔에이치엔고도가 함께 일하고 싶은 동료는 어떤 모습인가요? 네 가지로 정리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첫번째는, ‘고객중심적 사고’를 가진 분이셨으면 좋겠습니다. 모든 비즈니스의 답은 현장에서 나온다고 하죠. 저희 NHN고도는 쇼핑몰을 운영하시는 분, 그리고 더 넓게 보면 온라인 쇼핑몰을 이용하는 사람들을 돕는 과정에서 보람과 의미, 성공의 기회를 찾으려고 합니다. 이것이 우리의 존재 이유임을 공감할 수 있으면 좋겠어요. 두번째는 ‘전문성’입니다. 앞서 말했듯이 저희 비즈니스는 변화가 빠르고 범위가 넓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고객의 니즈에 답을 제시하기 위해서는 직원 개개인이 높은 수준의 실력을 갖추고 있어야 합니다. 고객과 동료가 WOW할 수준의 전문성을 목표로 하면 좋겠어요. 세번째는 ‘도전정신’인데요. 비즈니스 상황에 따라 업무에 새로운 시도와 변화가 필요한데요. 그 과정에서 시행착오가 있더라도 지치지 않고 한 발자국씩 동료와 함께 성장하고 싶은 분을 기다립니다. 마지막으로 ‘책임감’이 있는 인재이셨으면 좋겠어요. 고객중심으로 일하는 과정이 쉽지 않지만, 끝까지 최선의 노력으로 최고의 결과를 만들고자 하는 건강한 욕심이 있는 분과 함께 일하고 싶습니다. 구직자분들에게 어려운 조건으로 느껴질 수 있을 것 같은데요. 너무 부담 갖지는 않으시면 좋겠어요. 여기 있는 고도인들도 아직 부족하기는 마찬가지입니다. (웃음) 현재보다는 더 나은 내일을 위해, 네 가지를 목표로 성장하자는 지향점으로 이해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그렇다면, 인사담당자님께서 채용하실 때 가장 주목하는 부분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직장인으로의 성장과 성공에 대한 의지, 그리고 자신에 대한 책임감이 어느 정도인지를 잘 보여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본인이 쌓아온 경력과 수행업무를 토대로 이를 잘 드러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 다음은 동료들과의 커뮤니케이션 스타일과 돌발 상황에 대한 대응력입니다. 고도는 비즈니스 특성상 변화가 빠른 동시에 부서 간의 협업이 잦은 편입니다. 예를 들어 하나의 쇼핑몰을 오픈 하기 위해서는 영업, 기획, 개발, 디자인, 호스팅, 마케팅까지 총 6개의 부서가 협업하며 나아가야 합니다. 또한 IT & E-Commerce 시장은 변화가 가장 빠른 업종이에요. 때문에 기획 단계에서 그려 놓은 그림이 실제 실행할 때는 어울리지 않는 상황을 종종 만납니다. 이럴 때 서로가 합의된 범주 안에서 빠른 실행력으로 제 몫을 해 내는 동료가 되어 주기를 기대합니다. 마지막으로 엔에이치엔고도 입사를 고민하고 있는 지원자들에게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최근 한 기사에 따르면 한국인 10명 중 8명은 인터넷 쇼핑을 해 보았다고 합니다. 또한 온라인 쇼핑에서의 강세였던 PC쇼핑을 최근 모바일(엄지족)이 뛰어 넘는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사진=NHN고도의 shop by 서비스 NHN고도는 업계의 이러한 빠른 변화와 성장 속에서 시장의 판을 깨고 선두 기업이 되기 위해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습니다. 2019년 3월, 업계에서 가장 빠르게 1개의 상품만으로도 쇼핑몰을 만들 수 있는 shop by 서비스를 런칭한 것을 그 예로 들 수 있어요. 또한 NHN그룹사 내 커머스 부문 국내/외 자회사간의 협력을 통해 저희만의 강점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희와 함께 더 나은 이커머스 세상을 만들고 싶다면, 고객에게 더 많은 가치를 제공하면서 업무전문가로 성장할 의지가 있다면 주저하지 말고 NHN고도의 문을 두드려 주세요. 탁월한 실력과 성장에 대한 의지가 있는 여러분을 우리의 동료로 초대합니다. 사진 저작권은 엔에이치엔고도(주)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더 보기
이미지
비즈니스
에너지 충전! 고도 사내카페를 소개합니다
CSR을 실현하는 커피 한 잔, NHN고도 사내 카페
열심히 집중한 고도인에게 다시 에너지를 충전할 수 있는, 소통의 공간이 된 핫스팟! 그곳은 어디일까요? 바로 고도 사옥의 ‘godo 사내카페’입니다. 직장인들에게 커피는 없어서는 안 될 존재죠. 사옥 2층 라운지 ‘오아시스’에 위치한 고도 사내 카페에는 커피를 포함한 다양한 음료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고도 사내 카페에는 전문 커피 장비들과 전문 바리스타분들이 계셔서 맛 좋은 커피를 즐길 수 있어요. 게다가 고도 직원이라면 전 메뉴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는 사실! 덕분에 고도인들에게 핫스팟으로 통하고 있답니다. 이 밖에도 고도 사내 카페에는 주목할 만한 몇 가지 포인트가 있는데요. 함께 살펴보실까요. 사진=고도 라이브러리 첫째, 커피 한 잔과 즐기는 독서 시간 사내 카페는 ‘고도 라이브러리’와 같은 공간에 있어요. 고도 라이브러리에는 매주 신간 도서가 들어오는데요. 그 덕분에 고도인들은 커피를 기다리면서 좋아하는 책을 볼 수 있답니다. 사진=NHN고도의 개인 머그컵 둘째, 개인컵 사용을 지향합니다 일회용품을 줄이기 위한 ‘에코 라이프’가 요즘 주목받고 있죠. 일반 카페에서도 개인컵 또는 머그컵 사용을 권장하고 있는데요. 사실, 머그잔을 써야한다고 마음먹어도 실천에 옮기는 게 쉽지만은 않습니다. 고도에서는 사옥으로 이전하면서 전 직원들에게 머그컵을 선물했어요. 덕분에 대부분의 고도인들이 개인 머그컵을 사용하게 되어 회사에서는 별도의 일회용 컵이 필요 없답니다! 고도 머그컵의 색감도 너무 예쁘지 않나요. 사진=메모지에 작성하여 주문하는 방식의 NHN고도 사내 카페 셋째, 함께 일하는 회사, CSR을 실천하는 사내카페! 고도 사내 카페는 음료를 주문할 때 종이에 적어서 주문을 하는데요. 그 이유는 바로 장애인 바리스타분들께서 일을 하고 계시기 때문입니다. 장애인 바리스타분들이 운영하고 계신다고 해서 불편한 점은 없어요. 일반 카페와 다를 게 없습니다. 능수능란한 전문가분들이기 때문에, 사람이 몰리는 아침 시간과 점심 시간에도 빠르게 음료를 받을 수 있답니다. 사진=베어베터 원두 바리스타분들 뿐만 아니라 사용하고 있는 원두 또한 특별한데요. 직원의 80%가 발달 장애인으로 이루어진 사회적 기업, “베어베터”의 원두를 사용함으로써 장애인을 위한 일자리를 늘리는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NHN고도는 2016년부터 베어베터의 원두를 지속적으로 구매해왔는데요. 사내 카페가 생기기 전에는 베어베터의 원두를 구매하는 간접적인 형태로 *CSR을 실현했다면, 이제는 장애인 바리스타분들을 직접 채용하는 CSR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CSR: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약자) 집중해서 일한 뒤 먹는 맛있는 커피 맛이란 먹어본 사람만이 알 수 있는 법이죠. 맛있는 커피를 마시면서 피곤함은 줄이고, 뿌듯함은 늘릴 수 있는 고도 사내 카페로 놀러 오세요! ▶ NHN godo:에서 현재 채용중인 포지션이 궁금하다면? https://www.godo.co.kr/company/recruit/apply-list.gd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사진 저작권은 엔에이치엔고도(주)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더 보기
이미지
인터뷰
브랜드의 처음과 끝을 함께, 브랜드마케팅팀
NHN고도 브랜드마케팅팀을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브랜드마케팅 팀의 인턴 삐약입니다. 저는 처음에 브랜드마케팅 팀으로 입사하게 되어서 너무 좋았는데요, 사실 구체적으로 어떤 일을 하게 될까 정말 궁금했어요. 브랜드마케팅이 어떤 일을 하는 것 같아? 하고 친구들한테 물어봐도 어떤 친구는 광고를, 또 어떤 친구는 오프라인 행사를, 또 다른 친구는 이벤트를 떠올리더라고요. 그래서! 2016년 11월에 탄생한 브랜드마케팅 팀의 자리를 지금까지 빛내주고 계시는 팀원분들과 함께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Chapter1. 브랜드 마케팅, 대체 뭔데? 우리 팀, 어떤 일을 하는 건가요? 오프라인 행사를 하나요? 광고를 하나요? 아니면 이벤트? 지금 말한 이 모든 것을 다 하고 있습니다. 저희 브랜드를 보여 줄 수 있는 일을 모두 한다고 생각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일을 나눠서 진행하게 되면 브랜드의 방향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브랜드에 관련된 모든 이슈들을 다루고 있다고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사진=NHNgodo에서 새롭게 진행하는 #MAKE MY BRAND 캠페인 그렇다면 저는 콘텐츠를 통해 NHN고도를 보여주고 있다고 할 수 있겠네요. 근데 제가 처음 회사에 왔을 때 의아했던 부분이 있는데요. 마케팅 팀이 따로 있다는 거였어요! 브랜드마케팅도 결국 마케팅의 일부분인데, 왜 두 팀이 따로 존재하고 있나요? 그 차이점이 있을까요? NHN고도 자체 브랜드를 마케팅 하고 있는 게 바로 저희 브랜드마케팅 팀이고, 마케팅 팀은 저희 회원사인 쇼핑몰들이 매출을 올릴 수 있도록 회원사 각각에 대한 브랜딩과 마케팅에 더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같은 마케팅이라는 언어만 쓰고 있지 전혀 다른 부서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역시 마케팅은 범위가 너무 넓어서 어렵네요. 사례가 있으면 좀 더 쉬울 것 같은데, 브랜드마케팅 팀에서 일하면서 가장 기억에 남는 프로젝트가 있을까요? 아무래도 가장 기억에 남는 건 올해인 2019년 3월에 shop by(샵바이)의 정식 오픈을 알리기 위해서 진행한 런칭파티인 것 같아요. 그때 지금의 삐약이도 속했던 콘텐츠 크리에이터 2기 활동과 같이 진행했는데, 45명의 대학생 크리에이터들을 포함해서 NHN 계열사, NHN고도의 회원사, 그리고 샵바이 런칭파티를 도와준 다양한 파트너사까지 많은 사람들과 커뮤니케이션을 하며 진행한 행사거든요. 파티 자체도 너무 즐거웠고, 약 1,500여 명의 인플루언서 분들이 참여해 주신 만큼 행사도 성공적이었어요. 이후 샵바이도 1만 상점을 돌파하는 등 너무 좋은 일들이 지금까지 계속 이어지고 있네요. 사진=shop by(샵바이) 런칭파티 Chapter2. 너 브마에 딱이다! 제가 입사하기 전 마지막으로 팀장님과 면접 볼 때가 생각이 나는데요. 제 일상생활에 대해서 굉장히 많이 물어보셨거든요. 채용 면접인데 일상생활과 브랜드마케팅 팀의 업무가 어떤 연관성이 있나요? 저희가 농담 삼아 131, 313이라고 얘기를 해요. ‘일(1)과 삶(3)은 하나다’라는 말 인데, 일상생활에서 경험하는 모든 것들이 업무에 활용될 수 있도록 의식을 놓지 말자는 얘기예요. 일삶일, 삶일삶! 각자의 관심 영역에 따라 보고 있는 것들이 다양하다 보니 브랜드가 진행하는 새로운 행사들에 대한 정보도 많이 얻게 되는 편이에요. 꼭 가야할 팝업스토어나, 브랜드 행사, 세미나 등등이 생기면 팀원들이 자기 시간을 투자해서 가는 편이구요! 지금 팀원들 중에는 카메라 브랜드 포토살롱 멤버로 참여해서 교류 하고 계신 분들도 있고, 브랜딩에 대한 실무자들과의 교류를 위한 활동에 시간을 투자하시는 분들도 있어요. 다 일을 잘 하기 위한 활동들을 하는 거랍니다! 지금은 저희 팀에 너무 잘 적응하고 있지만, 사실 저는 입사하기 전에 ‘내가 브랜드마케팅에 어울리는 사람일까?’하고 걱정했거든요. 어떤 성향을 가진 사람이 브랜드마케팅에 적합할까요? 좋아하는 걸 잘 얘기할 수 있는 사람? 흔히 덕후라고들 하잖아요. 우리는 우리 브랜드를 사람들이 좋아하도록 만들어야 하는 일이다 보니까 무엇인가 깊게 좋아해 본 경험이 있는 사람이 잘 맞을 것 같아요. 우리팀의 덕후에 대해 조금 더 설명해볼게요! 예를 들어 팀에 정말 알아주는 아이돌 덕후가 있는데, 그분 같은 경우 '하늘 아래 같은 공연 없다! 모두 간다'는 마인드 아래 공연 행사, 앨범, 굿즈 등에 대한 소비를 아끼지 않는 편이에요. 직접 사용할 굿즈, 전시용 굿즈, 보관용 굿즈 이렇게 3개 1세트를 꼭 사는건 기본이던데 이게 의미 있는 소비더라구요. 지금 아니면 못할 수 있는 것들에 대한 후회를 남기지 않기 위한 소비와 투자를 하시는 거라고 설명해주셨어요! 사진=최근 NHNgodo의 shop by 서비스가 참가한 서울패션위크 스케치 사진 요즘 회사에 지원할 때 많은 능력들이 요구되고 있잖아요? 회사에서 요구하는 것 말고! 마케터가 갖춰야 할 역량이나 자질이 따로 있을까요? 사진을 찍든, 말을 하든, 글을 쓰든 무엇인가 표현하는 거? 결국에는 우리가 하고자 하는 걸 누군가에게 전달하고 설득하는 일이기 때문에 잘하든 못하든 일단 표현하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거기에 덧붙여서 ‘자기가 말한 것을 실행하는 거’요. 역량이라고 하기 부족해 보여도 ‘작심삼일’이라는 말처럼 계획은 쉬운데 실천은 늘 어렵잖아요. 표현하고 설득하는 거에서 끝나는 사람은 많은데, 그걸 실행으로 옮겨서 결과를 가져오는 사람은 드물거든요. Chapter3. 지금의 나는? 제가 처음 마케터 일을 하고 싶다고 생각했을 때 엄청 막막했어요! 그 동안은 영상이나 UI/UX 쪽에 관심이 많아서 마케터가 되려면 뭘 해야 할까 싶었거든요. 가장 먼저 무엇을 시작하면 좋을까요? 일단 자기가 좋아하는 걸 찾는 거, 그리고 다양한 경험을 해보는 거예요. 뭔가 계획을 해서 이런 걸 해야지! 하는 것도 좋은데 무작정 돌아다니고 움직이는 것도 좋아요. 아까 131, 313이라고 농담으로 이야기 했는데, 일상생활에서 나한테 기억에 남는 것들을 기록하는 습관을 만들어보는 것도 추천해요. 왜 내가 이게 기억에 남을까? 까지 생각하면 더 좋을 것 같긴 한데… 그건 좀 어려울까요? 사실 세 분의 대학시절이 엄청 궁금한데요, 만약 대학시절로 돌아간다면 하고 싶은 일이 있을까요? 마케팅 관련 대외활동을 해서 친구를 많이 사귀고 싶어요. 동종업계가 아니더라도 같은 직무를 하면 같이 얘기할 것들이 많아지는데, 지금은 돈을 주고 어떤 모임을 찾아가야 하거나 제약이 많아지거든요. 저는 예술대를 다녀서 보통 혼자하는 활동들이 많았는데요. 회사에 오니까 모든 일들이 협업이라 어색하기도 하고, 어떻게 조율을 해야 하는지 경험이 없어서 힘들었어요. 그래서 돌아간다면 팀 활동을 많이 해서 실패도 많이 해보고, 성공도 하면서 노하우를 만들고 싶어요! 그렇다면 마지막으로 저처럼 마케터의 꿈을 키우는 친구들에게 한마디 해주세요. 브랜드마케팅팀 A님 할까 말까 할 때는 하고, 살까 말까 할 땐 사고, 갈까 말까 할 때는 가세요! 일단 어떤 것이든 하고 후회하는 것이 좋습니다. 브랜드마케팅팀 B님 혹시 지금 사랑하는 브랜드가 있나요? 어떤 것이건 하나와 사랑에 빠져보세요! 사랑하는 게 보이는 사람이 곧 브랜드 마케터로 성공할 수 있답니다! 요즘 중2병보다 무서운 게 대2병이라고 하죠? 저 역시도 학교를 다니면서 진로에 대한 고민을 굉장히 많이 했던 것 같아요. 그래서 이번 콘텐츠가 막연하게 브랜드마케팅 한 번 해 보고 싶다 하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NHN고도 브랜드마케팅팀과 함께 한 인터뷰, 여기서 마칩니다! 사진 저작권은 엔에이치엔고도(주)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더 보기
이미지
인터뷰
일할 땐 몰입하고, 쉴 땐 건강하게 쉬어야죠
엔에이치엔고도 인사담당자가 말하는 복지제도부터 채용팁까지
NHN고도는 쇼핑몰 구축에서부터 관리까지 웹호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IT 기업입니다. 고도몰 5 pro, shop by를 주요 서비스로, 이커머스의 영역 전반에서 두각을 드러내고 있는데요. 이 기업을 주목해야 하는 이유, 바로 복지 제도에 있습니다. NHN고도의 잡플래닛 전현직자 리뷰를 보면 공통적으로 ‘복지가 좋다’, ‘복리후생이 좋다’, ‘워라밸이 뛰어나다’는 의견이 눈에 띄거든요. 도대체 임직원들을 위해 어떤 복지혜택을 주고 있기에 칭찬이 끊이질 않는 걸까요. 잡플래닛이 NHN고도 인사담당자님에게 직접 여쭤보았습니다. NHN고도의 문화, 복지, 그리고 입사팁까지 알차게 담은 인터뷰. 함께 보실까요. 안녕하세요, 담당자님. 먼저 우리 회사만의 문화를 자랑할 수 있는 시간을 드리겠습니다! NHN고도는 어떤 기업 문화를 지향하고 있나요? 사진=NHN고도의 Deep Work, Deep Rest 포스터 2019년부터 NHN고도가 지향하는 기업 문화는 “Deep Work, Deep Rest” 인데요. 이는 모회사인 NHN의 기업 문화와도 일맥상통합니다. 근무 시간에는 업무에 몰입하여 일하고, 그 외의 시간에는 보다 더 윤택한 개인의 삶을 누리자는 뜻입니다. 일과 삶, 그 중에서 회사에서는 일에 대해 집중하는 문화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몰입해서 일하고 잘 쉬기 위해 NHN고도에서는 어떤 노력을 하고 있죠? 고도는 회의 습관을 개선(회의 시작 전 아젠다 필수 공유, 타이머 시행, 회의 종료 시 결론 도출 등)하고 Deep Work에 필요한 역량 개발을 위한 도서를 제공하는 Deep Library를 운영하는 등 다양한 고민과 시도를 하는 편이에요. 뿐만 아니라, 직원들이 직접 나서서 발전적인 문화를 만들어 나가고 있는데요. 팀의 특성에 맞추어 집중 근무 시간을 설정하기도 하고 월 1회 테크세미나(Techday)를 통해 새로운 지식 혹은 실무 방법론에 대한 사례를 공유하고 있습니다. NHN 그룹사의 Deep Work 방향성을 연계하는 동시에 NHN고도의 특성에 맞게 어떻게 정착, 발전시킬지를 지속적으로 고민하고 있습니다. 바람직한 기업 문화를 구성하고 유지하려면 복지제도도 중요할 것 같아요. 엔에이치엔고도에서 임직원들이 특히 만족하고 있는 복지제도가 있다면 무엇인가요? 사진=NHN고도의 다양한 복리후생 제도 복리후생에 대한 선호가 개인별로 다를 수 있기에 다양한 제도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그 중에서 복지카드 혜택과 직원 대출 지원 제도를 특히 만족하는 것 같아요. 고도에서는 상, 하반기 1회씩, 연 2회 복지카드를 지원하고 있어요. 근무 시간에는 몰입해서 일한 고도인들이 퇴근 후에는 복지 카드를 이용해 자기 개발과 문화 생활을 누릴 수 있답니다. 그리고 가족의 의료비나 주택 마련 등 갑자기 목돈이 필요한 순간이 생기면 난감할 수 있잖아요. 특정 사유(치료, 요양, 주택자금)에 한해 무이자로 사내 대출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직원들 입장에서는 안정적인 생활이 보장된다는 점에서 만족도가 높은 제도랍니다. 복지카드 혜택은 잡플래닛 리뷰에서도 칭찬이 자자하더라고요. 정말 다양한 복지로 임직원들의 워라밸을 지켜주시는 것 같습니다! 이런 엔에이치엔고도가 함께 일하고 싶은 동료는 어떤 모습인가요? 네 가지로 정리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첫번째는, ‘고객중심적 사고’를 가진 분이셨으면 좋겠습니다. 모든 비즈니스의 답은 현장에서 나온다고 하죠. 저희 NHN고도는 쇼핑몰을 운영하시는 분, 그리고 더 넓게 보면 온라인 쇼핑몰을 이용하는 사람들을 돕는 과정에서 보람과 의미, 성공의 기회를 찾으려고 합니다. 이것이 우리의 존재 이유임을 공감할 수 있으면 좋겠어요. 두번째는 ‘전문성’입니다. 앞서 말했듯이 저희 비즈니스는 변화가 빠르고 범위가 넓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고객의 니즈에 답을 제시하기 위해서는 직원 개개인이 높은 수준의 실력을 갖추고 있어야 합니다. 고객과 동료가 WOW할 수준의 전문성을 목표로 하면 좋겠어요. 세번째는 ‘도전정신’인데요. 비즈니스 상황에 따라 업무에 새로운 시도와 변화가 필요한데요. 그 과정에서 시행착오가 있더라도 지치지 않고 한 발자국씩 동료와 함께 성장하고 싶은 분을 기다립니다. 마지막으로 ‘책임감’이 있는 인재이셨으면 좋겠어요. 고객중심으로 일하는 과정이 쉽지 않지만, 끝까지 최선의 노력으로 최고의 결과를 만들고자 하는 건강한 욕심이 있는 분과 함께 일하고 싶습니다. 구직자분들에게 어려운 조건으로 느껴질 수 있을 것 같은데요. 너무 부담 갖지는 않으시면 좋겠어요. 여기 있는 고도인들도 아직 부족하기는 마찬가지입니다. (웃음) 현재보다는 더 나은 내일을 위해, 네 가지를 목표로 성장하자는 지향점으로 이해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그렇다면, 인사담당자님께서 채용하실 때 가장 주목하는 부분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직장인으로의 성장과 성공에 대한 의지, 그리고 자신에 대한 책임감이 어느 정도인지를 잘 보여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본인이 쌓아온 경력과 수행업무를 토대로 이를 잘 드러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 다음은 동료들과의 커뮤니케이션 스타일과 돌발 상황에 대한 대응력입니다. 고도는 비즈니스 특성상 변화가 빠른 동시에 부서 간의 협업이 잦은 편입니다. 예를 들어 하나의 쇼핑몰을 오픈 하기 위해서는 영업, 기획, 개발, 디자인, 호스팅, 마케팅까지 총 6개의 부서가 협업하며 나아가야 합니다. 또한 IT & E-Commerce 시장은 변화가 가장 빠른 업종이에요. 때문에 기획 단계에서 그려 놓은 그림이 실제 실행할 때는 어울리지 않는 상황을 종종 만납니다. 이럴 때 서로가 합의된 범주 안에서 빠른 실행력으로 제 몫을 해 내는 동료가 되어 주기를 기대합니다. 마지막으로 엔에이치엔고도 입사를 고민하고 있는 지원자들에게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최근 한 기사에 따르면 한국인 10명 중 8명은 인터넷 쇼핑을 해 보았다고 합니다. 또한 온라인 쇼핑에서의 강세였던 PC쇼핑을 최근 모바일(엄지족)이 뛰어 넘는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사진=NHN고도의 shop by 서비스 NHN고도는 업계의 이러한 빠른 변화와 성장 속에서 시장의 판을 깨고 선두 기업이 되기 위해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습니다. 2019년 3월, 업계에서 가장 빠르게 1개의 상품만으로도 쇼핑몰을 만들 수 있는 shop by 서비스를 런칭한 것을 그 예로 들 수 있어요. 또한 NHN그룹사 내 커머스 부문 국내/외 자회사간의 협력을 통해 저희만의 강점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희와 함께 더 나은 이커머스 세상을 만들고 싶다면, 고객에게 더 많은 가치를 제공하면서 업무전문가로 성장할 의지가 있다면 주저하지 말고 NHN고도의 문을 두드려 주세요. 탁월한 실력과 성장에 대한 의지가 있는 여러분을 우리의 동료로 초대합니다. 사진 저작권은 엔에이치엔고도(주)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더 보기
이미지
인터뷰
브랜드의 처음과 끝을 함께, 브랜드마케팅팀
NHN고도 브랜드마케팅팀을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브랜드마케팅 팀의 인턴 삐약입니다. 저는 처음에 브랜드마케팅 팀으로 입사하게 되어서 너무 좋았는데요, 사실 구체적으로 어떤 일을 하게 될까 정말 궁금했어요. 브랜드마케팅이 어떤 일을 하는 것 같아? 하고 친구들한테 물어봐도 어떤 친구는 광고를, 또 어떤 친구는 오프라인 행사를, 또 다른 친구는 이벤트를 떠올리더라고요. 그래서! 2016년 11월에 탄생한 브랜드마케팅 팀의 자리를 지금까지 빛내주고 계시는 팀원분들과 함께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Chapter1. 브랜드 마케팅, 대체 뭔데? 우리 팀, 어떤 일을 하는 건가요? 오프라인 행사를 하나요? 광고를 하나요? 아니면 이벤트? 지금 말한 이 모든 것을 다 하고 있습니다. 저희 브랜드를 보여 줄 수 있는 일을 모두 한다고 생각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일을 나눠서 진행하게 되면 브랜드의 방향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브랜드에 관련된 모든 이슈들을 다루고 있다고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사진=NHNgodo에서 새롭게 진행하는 #MAKE MY BRAND 캠페인 그렇다면 저는 콘텐츠를 통해 NHN고도를 보여주고 있다고 할 수 있겠네요. 근데 제가 처음 회사에 왔을 때 의아했던 부분이 있는데요. 마케팅 팀이 따로 있다는 거였어요! 브랜드마케팅도 결국 마케팅의 일부분인데, 왜 두 팀이 따로 존재하고 있나요? 그 차이점이 있을까요? NHN고도 자체 브랜드를 마케팅 하고 있는 게 바로 저희 브랜드마케팅 팀이고, 마케팅 팀은 저희 회원사인 쇼핑몰들이 매출을 올릴 수 있도록 회원사 각각에 대한 브랜딩과 마케팅에 더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같은 마케팅이라는 언어만 쓰고 있지 전혀 다른 부서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역시 마케팅은 범위가 너무 넓어서 어렵네요. 사례가 있으면 좀 더 쉬울 것 같은데, 브랜드마케팅 팀에서 일하면서 가장 기억에 남는 프로젝트가 있을까요? 아무래도 가장 기억에 남는 건 올해인 2019년 3월에 shop by(샵바이)의 정식 오픈을 알리기 위해서 진행한 런칭파티인 것 같아요. 그때 지금의 삐약이도 속했던 콘텐츠 크리에이터 2기 활동과 같이 진행했는데, 45명의 대학생 크리에이터들을 포함해서 NHN 계열사, NHN고도의 회원사, 그리고 샵바이 런칭파티를 도와준 다양한 파트너사까지 많은 사람들과 커뮤니케이션을 하며 진행한 행사거든요. 파티 자체도 너무 즐거웠고, 약 1,500여 명의 인플루언서 분들이 참여해 주신 만큼 행사도 성공적이었어요. 이후 샵바이도 1만 상점을 돌파하는 등 너무 좋은 일들이 지금까지 계속 이어지고 있네요. 사진=shop by(샵바이) 런칭파티 Chapter2. 너 브마에 딱이다! 제가 입사하기 전 마지막으로 팀장님과 면접 볼 때가 생각이 나는데요. 제 일상생활에 대해서 굉장히 많이 물어보셨거든요. 채용 면접인데 일상생활과 브랜드마케팅 팀의 업무가 어떤 연관성이 있나요? 저희가 농담 삼아 131, 313이라고 얘기를 해요. ‘일(1)과 삶(3)은 하나다’라는 말 인데, 일상생활에서 경험하는 모든 것들이 업무에 활용될 수 있도록 의식을 놓지 말자는 얘기예요. 일삶일, 삶일삶! 각자의 관심 영역에 따라 보고 있는 것들이 다양하다 보니 브랜드가 진행하는 새로운 행사들에 대한 정보도 많이 얻게 되는 편이에요. 꼭 가야할 팝업스토어나, 브랜드 행사, 세미나 등등이 생기면 팀원들이 자기 시간을 투자해서 가는 편이구요! 지금 팀원들 중에는 카메라 브랜드 포토살롱 멤버로 참여해서 교류 하고 계신 분들도 있고, 브랜딩에 대한 실무자들과의 교류를 위한 활동에 시간을 투자하시는 분들도 있어요. 다 일을 잘 하기 위한 활동들을 하는 거랍니다! 지금은 저희 팀에 너무 잘 적응하고 있지만, 사실 저는 입사하기 전에 ‘내가 브랜드마케팅에 어울리는 사람일까?’하고 걱정했거든요. 어떤 성향을 가진 사람이 브랜드마케팅에 적합할까요? 좋아하는 걸 잘 얘기할 수 있는 사람? 흔히 덕후라고들 하잖아요. 우리는 우리 브랜드를 사람들이 좋아하도록 만들어야 하는 일이다 보니까 무엇인가 깊게 좋아해 본 경험이 있는 사람이 잘 맞을 것 같아요. 우리팀의 덕후에 대해 조금 더 설명해볼게요! 예를 들어 팀에 정말 알아주는 아이돌 덕후가 있는데, 그분 같은 경우 '하늘 아래 같은 공연 없다! 모두 간다'는 마인드 아래 공연 행사, 앨범, 굿즈 등에 대한 소비를 아끼지 않는 편이에요. 직접 사용할 굿즈, 전시용 굿즈, 보관용 굿즈 이렇게 3개 1세트를 꼭 사는건 기본이던데 이게 의미 있는 소비더라구요. 지금 아니면 못할 수 있는 것들에 대한 후회를 남기지 않기 위한 소비와 투자를 하시는 거라고 설명해주셨어요! 사진=최근 NHNgodo의 shop by 서비스가 참가한 서울패션위크 스케치 사진 요즘 회사에 지원할 때 많은 능력들이 요구되고 있잖아요? 회사에서 요구하는 것 말고! 마케터가 갖춰야 할 역량이나 자질이 따로 있을까요? 사진을 찍든, 말을 하든, 글을 쓰든 무엇인가 표현하는 거? 결국에는 우리가 하고자 하는 걸 누군가에게 전달하고 설득하는 일이기 때문에 잘하든 못하든 일단 표현하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거기에 덧붙여서 ‘자기가 말한 것을 실행하는 거’요. 역량이라고 하기 부족해 보여도 ‘작심삼일’이라는 말처럼 계획은 쉬운데 실천은 늘 어렵잖아요. 표현하고 설득하는 거에서 끝나는 사람은 많은데, 그걸 실행으로 옮겨서 결과를 가져오는 사람은 드물거든요. Chapter3. 지금의 나는? 제가 처음 마케터 일을 하고 싶다고 생각했을 때 엄청 막막했어요! 그 동안은 영상이나 UI/UX 쪽에 관심이 많아서 마케터가 되려면 뭘 해야 할까 싶었거든요. 가장 먼저 무엇을 시작하면 좋을까요? 일단 자기가 좋아하는 걸 찾는 거, 그리고 다양한 경험을 해보는 거예요. 뭔가 계획을 해서 이런 걸 해야지! 하는 것도 좋은데 무작정 돌아다니고 움직이는 것도 좋아요. 아까 131, 313이라고 농담으로 이야기 했는데, 일상생활에서 나한테 기억에 남는 것들을 기록하는 습관을 만들어보는 것도 추천해요. 왜 내가 이게 기억에 남을까? 까지 생각하면 더 좋을 것 같긴 한데… 그건 좀 어려울까요? 사실 세 분의 대학시절이 엄청 궁금한데요, 만약 대학시절로 돌아간다면 하고 싶은 일이 있을까요? 마케팅 관련 대외활동을 해서 친구를 많이 사귀고 싶어요. 동종업계가 아니더라도 같은 직무를 하면 같이 얘기할 것들이 많아지는데, 지금은 돈을 주고 어떤 모임을 찾아가야 하거나 제약이 많아지거든요. 저는 예술대를 다녀서 보통 혼자하는 활동들이 많았는데요. 회사에 오니까 모든 일들이 협업이라 어색하기도 하고, 어떻게 조율을 해야 하는지 경험이 없어서 힘들었어요. 그래서 돌아간다면 팀 활동을 많이 해서 실패도 많이 해보고, 성공도 하면서 노하우를 만들고 싶어요! 그렇다면 마지막으로 저처럼 마케터의 꿈을 키우는 친구들에게 한마디 해주세요. 브랜드마케팅팀 A님 할까 말까 할 때는 하고, 살까 말까 할 땐 사고, 갈까 말까 할 때는 가세요! 일단 어떤 것이든 하고 후회하는 것이 좋습니다. 브랜드마케팅팀 B님 혹시 지금 사랑하는 브랜드가 있나요? 어떤 것이건 하나와 사랑에 빠져보세요! 사랑하는 게 보이는 사람이 곧 브랜드 마케터로 성공할 수 있답니다! 요즘 중2병보다 무서운 게 대2병이라고 하죠? 저 역시도 학교를 다니면서 진로에 대한 고민을 굉장히 많이 했던 것 같아요. 그래서 이번 콘텐츠가 막연하게 브랜드마케팅 한 번 해 보고 싶다 하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NHN고도 브랜드마케팅팀과 함께 한 인터뷰, 여기서 마칩니다! 사진 저작권은 엔에이치엔고도(주)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더 보기
이미지
비즈니스
이커머스의 중심, NHN고도를 소개합니다
NHN고도 사업분야 소개
개인에게 맞추다, 필요한 것을 확장하다, 모두에게 쉽다 NHN고도는 NHN의 자회사로, 쇼핑몰 구축에서부터 관리까지 웹호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IT기업입니다. 2002년 설립 이후 쇼핑몰솔루션, 웹호스팅, 도메인, 마케팅, 디자인구축, 프로그램구축, 쇼핑몰 창업교육 사업을 주력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커머스 영역 전반에서 고객에게 더 많은 가치를 제공하고 싶다”는 NHN고도. NHN고도의 사업분야를 소개합니다. 쉽고 빠른 쇼핑몰 창업을 위한 솔루션, 고도몰5&Shopby NHN고도의 중심 사업은 쇼핑몰 솔루션입니다. 쉽고 빠른 쇼핑몰 창업을 위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 중 대표적인 쇼핑물 솔루션인 고도몰5는 쇼핑몰을 제작하는 것부터 운영과 분석까지 전 과정을 돕습니다. 무료형 솔루션인 고도몰5 STANDARD와, 이용자가 원하는 기능을 직접 개발할 수 있는 고도몰5 PRO로 나뉘는데요. 약 10만 개 이상의 온라인 창업자들이 NHN고도의 솔루션을 통해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NHN고도는 1인 마켓을 대상으로 솔루션 샵바이(shop by)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샵바이는 쇼핑몰 초보를 위한 플랫폼 솔루션으로, 상품 1개만으로도 쇼핑몰을 개설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SNS와 연동이 가능한데요. 최근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SNS를 통해 상품을 홍보하고 판매하는 신흥 이커머스 트렌드에 발맞추어, 1인 마켓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쇼핑몰 운영의 A부터 Z까지: 마케팅, 디자인, 호스팅 온라인 쇼핑몰 창업자의 가장 큰 고민은 마케팅입니다. 좋은 상품을 만들어도 고객에게 닿지 않는다면 선보일 수가 없죠. NHN고도는 고객의 성공적인 쇼핑몰 창업을 위해, 어려운 마케팅 업무를 전부 도와드립니다. 검색광고, 네이버쇼핑 등 입점광고 대행, 모바일 마케팅, 오프라인 마케팅 등 쇼핑몰 운영에 필요한 핵심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요. 또한 NHN고도는 쇼핑몰 운영에 필요한 디자인과 소스 역시 제공합니다. 46,000개 디자인 소스, 쇼핑몰 스킨, 부분디자인, 모바일, 맞춤디자인 등을 제공해 쉽고 편리하게 쇼핑몰을 디자인해드립니다. 다년간의 E-Commerce Hosting 경험을 바탕으로 한 최적의 호스팅 시스템은 NHN고도의 또다른 자랑거리입니다. NHN고도는 남들보다 한 발 앞선 호스팅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고도호스팅은 무제한 트래픽을 통해 멈추지 않는 웹사이트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저렴하고 편리한 도메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SSL보안, 웹 방화벽 등 다양한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죠. 현재 웹호스팅, 서버호스팅, 이미지호스팅, 쇼핑몰호스팅 등 다양한 호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고도아카데미와 함께 누구나 손쉽게 NHN고도는 홈쇼핑 솔루션 뿐만 아니라 교육 영역까지 사업을 확장하고 있어요. 창업전문 교육기관 ‘고도아카데미’인데요. 쇼핑몰 창업에 필요한 교육 서비스를 제공해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창업 준비, 쇼핑몰 만들기를 위한 기본부터 심화 과정까지 단계별 교육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죠. 쇼핑몰 구축, 운영/관리, 홍보/마케팅, 디자인/프로그램, 상품촬영/포토샵까지 교육 분야도 다양합니다. 현재 1,000평 규모의 공동사무실과 창업지원센터를 운영하며 창업자들을 돕고 있습니다. NHN고도에 대해 더 알고 싶으시다면 NHN고도 홈페이지(링크)를 방문해보세요.
더 보기
이미지
비즈니스
에너지 충전! 고도 사내카페를 소개합니다
CSR을 실현하는 커피 한 잔, NHN고도 사내 카페
열심히 집중한 고도인에게 다시 에너지를 충전할 수 있는, 소통의 공간이 된 핫스팟! 그곳은 어디일까요? 바로 고도 사옥의 ‘godo 사내카페’입니다. 직장인들에게 커피는 없어서는 안 될 존재죠. 사옥 2층 라운지 ‘오아시스’에 위치한 고도 사내 카페에는 커피를 포함한 다양한 음료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고도 사내 카페에는 전문 커피 장비들과 전문 바리스타분들이 계셔서 맛 좋은 커피를 즐길 수 있어요. 게다가 고도 직원이라면 전 메뉴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는 사실! 덕분에 고도인들에게 핫스팟으로 통하고 있답니다. 이 밖에도 고도 사내 카페에는 주목할 만한 몇 가지 포인트가 있는데요. 함께 살펴보실까요. 사진=고도 라이브러리 첫째, 커피 한 잔과 즐기는 독서 시간 사내 카페는 ‘고도 라이브러리’와 같은 공간에 있어요. 고도 라이브러리에는 매주 신간 도서가 들어오는데요. 그 덕분에 고도인들은 커피를 기다리면서 좋아하는 책을 볼 수 있답니다. 사진=NHN고도의 개인 머그컵 둘째, 개인컵 사용을 지향합니다 일회용품을 줄이기 위한 ‘에코 라이프’가 요즘 주목받고 있죠. 일반 카페에서도 개인컵 또는 머그컵 사용을 권장하고 있는데요. 사실, 머그잔을 써야한다고 마음먹어도 실천에 옮기는 게 쉽지만은 않습니다. 고도에서는 사옥으로 이전하면서 전 직원들에게 머그컵을 선물했어요. 덕분에 대부분의 고도인들이 개인 머그컵을 사용하게 되어 회사에서는 별도의 일회용 컵이 필요 없답니다! 고도 머그컵의 색감도 너무 예쁘지 않나요. 사진=메모지에 작성하여 주문하는 방식의 NHN고도 사내 카페 셋째, 함께 일하는 회사, CSR을 실천하는 사내카페! 고도 사내 카페는 음료를 주문할 때 종이에 적어서 주문을 하는데요. 그 이유는 바로 장애인 바리스타분들께서 일을 하고 계시기 때문입니다. 장애인 바리스타분들이 운영하고 계신다고 해서 불편한 점은 없어요. 일반 카페와 다를 게 없습니다. 능수능란한 전문가분들이기 때문에, 사람이 몰리는 아침 시간과 점심 시간에도 빠르게 음료를 받을 수 있답니다. 사진=베어베터 원두 바리스타분들 뿐만 아니라 사용하고 있는 원두 또한 특별한데요. 직원의 80%가 발달 장애인으로 이루어진 사회적 기업, “베어베터”의 원두를 사용함으로써 장애인을 위한 일자리를 늘리는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NHN고도는 2016년부터 베어베터의 원두를 지속적으로 구매해왔는데요. 사내 카페가 생기기 전에는 베어베터의 원두를 구매하는 간접적인 형태로 *CSR을 실현했다면, 이제는 장애인 바리스타분들을 직접 채용하는 CSR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CSR: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약자) 집중해서 일한 뒤 먹는 맛있는 커피 맛이란 먹어본 사람만이 알 수 있는 법이죠. 맛있는 커피를 마시면서 피곤함은 줄이고, 뿌듯함은 늘릴 수 있는 고도 사내 카페로 놀러 오세요! ▶ NHN godo:에서 현재 채용중인 포지션이 궁금하다면? https://www.godo.co.kr/company/recruit/apply-list.gd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사진 저작권은 엔에이치엔고도(주)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더 보기

대표복지

등록된 복지정보가 없습니다.
이 기업의 직원이신가요?
복지를 등록/평가해 주세요.
복지 등록하기
건강검진 지원 (본인/배우자)
4.5
직원 대출지원
4.5
복지카드
4.1

간단리뷰

등록된 간단리뷰가 없습니다.
이 기업의 직원이신가요?
답을 고르기만 하면 되는 간단리뷰, 지금 해보세요.
질문 보기

기업리뷰를 써야 하는 이유

  1. 1. 리뷰 하나로 열람권 획득 리뷰 하나만 써도 모든 기업 리뷰를 승인된 날로부터 1년간 볼 수 있습니다.
    잡플래닛은 당신이 가장 만족스러운 직장을 고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몇분만 투자하세요!
  2. 2. 매일 수백개의 기업에 대한 새로운 리뷰 지금 이순간에도 수백명의 회원들이 기업리뷰를 남기고 있습니다. 그리고 당신의 친구, 직장 동료, 경쟁자들은 벌써 이런 정보를 보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뒤쳐지지 마세요!
  3. 3. 운영팀도 모르는 익명성 리뷰를 검토하는 운영팀조차도 작성자가 누구인지 모릅니다. 모든 개인 정보는 암호화되며 어디에도 노출되지 않습니다. 심지어 작성자가 드러날 것만 같은 리뷰는 거절된답니다. 걱정마세요!

정보 등록 정책

  1. 기업리뷰의 신뢰성을 높이고 고의적 기업 평점 조작을 방지하기 위해, 작성된 모든 정보는 잡플래닛의 자체적인 검토 과정을 거쳐 등록됩니다.
  2. 등록이 거부되는 이유 1. 기업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안 되거나 항목과 상관없는 내용 2. 부서, 직급 등 개인을 특정 지을 수 있는 정보나 폄훼, 비방성 표현 3. 욕설, 비속어, 은어 및 공격적인 언어 4. 기업 비밀에 해당하는 내용 5. 존재하지 않거나 명확하지 않은 기업명
  • "어디로 갈지 결정해야 할 마지막 순간에 잡플래닛의 기업리뷰가 큰 도움이 되었다. 덕분에 나에게 잘 맞는 회사를 선택할 수 있었다."
  • 당신의 리뷰로 더 나은 삶을 살게 될 미래의 직장인
  • "선배에게 물어봐도 말 안해주는 이야기들. 하지만 결정을 위해 알아야만 하는 것들. 잡플래닛이 유일한 솔루션이었다."
  • 당신이 1분을 투자하고 구해낸 미래의 직장인
  • "복지제도가 있다 없다 하는 것보다 중요한건, 정말 혜택을 볼 수 있는건가 하는 거 잖아요. 그런데 그런정보는 구하기가 어려웠으니까요."
  • 당신의 리뷰로 현실을 알게 된 미래의 후배
  • "일년만 더 빨리 오픈하지! 그랬으면 이곳에 취업해서 6개월이나 허비하지 않아도 되었을텐데.. 뭐 그래도 이제는 도움 좀 받겠어요."
  • 당신이 쓴 리뷰로 재취업의 방향을 결정하려는 미래의 취업준비생

수준이 다른 잡플래닛의 연봉정보

  1. 1. 직급/직종 별로 보는 정확한 연봉 후회하지 않으려면 직급에 따라, 그 속 에서도 직종에 따라 달라지는 연 봉정보를 알아야 합니다. 회사 평균 연봉 같은 숫자에 당하지 마세요.
  2. 2. 날마다 새로워지는, 가장 현실적인 연봉 잡플래닛에서는 하루 수백건의 연봉 정보가 추가됩니다. 눈 뜨면 달라지 는 상황 속에서 언제까지 구체적 이 지도 않은 작년 연봉정보를 기준으 로 인생을 결정할 순 없으니까요.
  3. 3. 친구도 안가르쳐 주는 정보 멀지 않은 미래에 연봉을 좀더 구체적으로 볼 수 있는 기능이 적용 됩니 다. 누군가는 기본급에, 누군가는 상 여금에 더 큰 비중을 두니까요. 친구에게도 물어보기 어려운 정보를 기다리며, 잠깐만 투자하세요.

정보 등록 정책

  1. 연봉정보의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작성된 모든 정보는 잡플래닛의 자체적인 검토 과정을 거쳐 등록됩니다.
  2. 등록이 거부되는 이유 1. 존재하지 않거나 명확하지 않은 기업명 2. 기존에 입력된 연봉 정보와 비교했을 때, 지나치게 큰 차이가 나는 금액 3. 직급/직종을 고려했을때 상식을 벗어난 신뢰하기 어려운 금액

이것만 기억하세요.

  1. 1. 인턴에서 이직까지. 잡플래닛의 원스톱 정보 제공 서비스 노력하면 찾을 수 있는 공채 족보뿐 만 아니라, 선배한테 매달려야 알려주는 인턴 합격수기부터 그 어디에 도 없는 경력직들의 이직 면접 팁까 지. 당신의 모든 '지원'이 합격으로 끝나는 방법이 잡플래닛에 있습니다.
  2. 2. 잠깐! 기업 리뷰도 보고 싶으신가요? 면접후기를 제출하면 합격을 부르는 수만개의 꿀팁이 열립니다. 기업 리뷰도 보고 싶으시다면 기업 리뷰를 제출해주세요. 열려라 참깨! 의 비밀은 '기브 앤 테이크' 입니다.

정보 등록 정책

  1. 면접후기의 신뢰성을 높이고 고의적 기업 평점 조작을 방지하기 위해, 작성된 모든 정보는 잡플래닛의 자체적인 검토 과정을 거쳐 등록됩니다.
  2. 등록이 거부되는 이유 1. 존재하지 않거나 명확하지 않은 기업명 2. 기업 기밀에 해당하는 내용 3. 욕설, 비속어, 은어 및 공격적인 언어 4. 부서, 직급 등 개인을 특정 지을 수 있는 정보나 폄훼, 비방성 표현 5. 기업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안되는 상관 없는 내용
  • "예상질문을 준비했지만, 실제 면접에서는 전혀 다른 질문으로 몇번의 고비를 마셨습니다. 하지만,잡플래닛에서 먼저 합격한 선배들의 노하우를 보고 면접을 봤더니 바로 합격통보!소원성취!"
  • 당신이 알려준 면접 노하우를 보고 취업 성공한 미래의 후배
  • "외국계 기업의 영어 면접을 포기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실제 면접 후기를 들어보니 영어에 까다롭지 않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자신있게 지원을 했고, 현재 이곳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 실제 면접과정을 알고 도전해, 이직을 성공한 직장

정보 등록 정책

  1. 면접후기의 신뢰성을 높이고 고의적 기업 평점 조작을 방지하기 위해, 작성된 모든 정보는 잡플래닛의 자체적인 검토 과정을 거쳐 등록됩니다.
  2. 등록이 거부되는 이유 1. 존재하지 않거나 명확하지 않은 기업명 2. 기업 기밀에 해당하는 내용 3. 욕설, 비속어, 은어 및 공격적인 언어 4. 부서, 직급 등 개인을 특정 지을 수 있는 정보나 폄훼, 비방성 표현 5. 기업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안되는 상관 없는 내용

기업리뷰가 제출되었으며, 리뷰심사가 통과 시
노출됩니다.
지금부터 모든 기업리뷰를 제한 없이 볼 수 있습니다.
단, 리뷰심사에서 승인 거절 시 다시 제한이 됩니다.

신고하기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