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BCW
2015년 중앙일보 & 잡플래닛이 주최한 BCW에서 일하기 좋은 기업에 선정된 기업입니다.
2018 대한상공회의소
2018년 대한상공회의소 & 잡플래닛이 주최한 일하기 좋은 중소기업에 선정된 기업입니다.
2019 대한상공회의소
2019년 대한상공회의소 & 잡플래닛이 주최한 일하기 좋은 중소기업에 선정된 기업입니다.

기업정보

  • 포털/인터넷/콘텐츠 산업
  • 대기업 계열사/자회사 기업형태
  • 614명 (2018) 사원수
  • 2002.04.01 설립
  • 대표
    정일영
  • 매출
    356.7억 원 (2018)
  • 주소
    제주 제주시 노형동 86번지
  • 웹사이트
    www.nexon-networks.com
  • 연혁
    1. -
  • 소개
    넥슨네트웍스는 넥슨이 개발 또는 퍼블리싱 하는 모든 게임의 고객 서비스, 게임QA를 담당하고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게임 서비스 전문 기업입니다. 넥슨네트웍스에서 Networks란 게임과 연계된 수많은 접점에서 원활하고 매끄러운 서비스를 실현하여 궁극적으로 고객에게 편익을 제공 하기 위하여 노력한다는 뜻을 담고 있습니다.

    점차 다양해지는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국내 최초로 전문 고객지원센터를 구축해 운영중인 넥슨네트웍스는 자유로운 분위기의 사무 공간 속, 젊고 개성 있는 임직원들이 가장 큰 재산이며 가능성이라 믿고 있습니다.
    이러한 넥슨네트웍스인들의 창의력과 열정은 게임 업종의 틀에 갇히지 않고 늘 혁신적인 서비스를 하기 위한 도전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고객의 신뢰로부터 진정한 기쁨을 찾는 곳, 넥슨네트웍스에서 최고수준의 서비스와 고객만족을 만들어나갈 여러분을 찾습니다.

기업소식21

기업 스토리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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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퍼블리싱운영2팀 황유정님
"게임 서비스, 게임의 수명 주기를 연장시키는 일"
황유정님, 반갑습니다. 간단하게 자기소개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넥슨네트웍스에서 게임서비스 2년차를 향해 달려나가고 있는 황유정입니다. 넥슨네트웍스는 어떤 회사라고 표현할 수 있을까요? 먼저 자유롭고 수평적인 분위기의 회사라고 표현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신입사원이라고 전혀 위축되거나 하지 않고, 누구든 자유롭게 의견을 낼 수 있으며 그 자체를 있는 그대로 존중 받을 수 있는 회사입니다. 자랑하고 싶은 넥슨네트웍스의 복지가 있나요? 넥슨네트웍스에는 정말 좋은 문화와 복지가 많지만, 그 중에서도 저는 ‘님’ 호칭 문화가 가장 좋은 문화라고 생각합니다. 사소하다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직급을 고려하다 보면 머뭇거리게 되는 순간이 있기 마련이거든요. 아마 지금의 팀원 분들을 제가 다른 회사에서 만났다면 직급이 높으신 편이셔서 다소 위축되었을 것 같아요. 하지만 넥슨네트웍스에서는 동등하게 호칭을 부르다 보니 자유롭게 제 의견을 말할 수 있고, 존중 받는 느낌을 받습니다. 추가로 선택적 시간근무제를 시행하고 있어 자율적으로 4시부터 퇴근이 가능해 시간을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다는 점도 함께 자랑하고 싶어요. 저는 이 시간에 자주 만나지 못하는 친구들을 만나거나 도서관에 가곤 합니다. 해외워크숍에 특별한 추억이 있다고 들었습니다. 어떤 추억인지 알려주세요. 첫 해외워크숍을 갔을 때 럭키드로우 1등 상품에 당첨이 되었어요. 처음에는 상품이 뭔지도 모르고 당첨 사실에 크게 환호했는데, 알고 보니 스카이다이빙 체험권이었습니다. 이미 소리지르며 기뻐한 후라 철회하긴 어려웠어요(웃음). 덕분에 상상하지도 못했던 4,200m 스카이 다이빙을 경험했습니다. 지금도 잊을 수 없는 좋은 추억이기 때문에, 입사 후 받은 최고의 선물이라고 생각합니다. 황유정님의 하루 일과가 궁금합니다. 주로 어떤 일들을 하고 계신가요? 오전에는 각종 게임 커뮤니티에서 고객 동향을 수집합니다. 현재 고객들의 주 관심사는 무엇인지, 게임 플레이 중 어떤 어려움들을 겪고 계신지 등 항목 별로 정리한 후 유관부서들에 공유하고 있어요. 오후에는 수집한 데이터를 분석하고 가공하여 고객들이 좋아할 만한 이벤트를 기획하거나, 라이브 환경에서 생기는 여러 가지 이슈에 대비/대응하기 위해 공지사항을 작성하는 등 다양한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게임서비스 직무에 대해서 더 상세하게 알고 싶습니다. 게임 서비스란 게임의 수명 주기를 연장시키는 모든 행위라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그만큼 게임 서비스는 게임의 수명을 결정할 만큼 영향력이 매우 크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고객들이 즐겁게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자 끊임없이 고민하는 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참신한 이벤트, 진솔한 소통, 건전한 게임 환경 조성을 위한 운영정책 수립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서요. 저는 이러한 게임 서비스의 중요성과 가치를 인정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게임 서비스 전문 회사 넥슨네트웍스에서 근무하고 있다는 점이 무척 자랑스럽습니다. 요즘 유튜브 방송을 하고 계시잖아요? 방송전과 달라진 점이 있나요? 저도 유튜버로 데뷔를 할 줄은 몰랐어요(웃음). 특히 첫 방송이 끝난 9시 30분을 잊지 못하는데요. 예상보다 훨씬 많은 분들이 시청해주셨습니다. 좋은 피드백이 많았는데 특히 “재미있다”거나 “고정방송 편성”해달라고 하셨던 말씀이 기억에 남네요. 너무 감사하고 짜릿한 경험이었습니다. 고객 분들과 실제 얼굴을 드러내고 소통한다는 점 때문에 정말 많은 노력과 준비를 했었고, 고생한 만큼 뿌듯함이 더 컸어요. 예전에는 어떤 일을 해야 할지, 혹은 할 수 있을지 등 조금은 수동적인 고민을 했다면 요즘은 ‘어떤 일들을 더 해볼 수 있을까? 어떤 일이 고객을 더 만족시킬 수 있을까?’라고 생각하며 일하고 있어요. 다양한 업무를 경험하면서 자신감이 많이 생긴 것 같아요. 퍼블리싱운영2팀에서 직무상 중요한 역량은 무엇인가요? 게임 서비스는 팀, 유관 부서, 고객들과 늘 소통하는 직무이기 때문에 커뮤니케이션이 특히 중요합니다. 예를 들면 저는 사업, QA조직과 많이 소통하고 있는데요. 신규 이벤트나 상점 아이템 출시가 예정되어 있을 때, 고객들의 동향을 고려하여 조금 더 나은 방향성을 제시하는 등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합의점을 찾아가는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게임 플레이 중에 발생하는 여러 이슈 상황들을 확인한 후 유관 부서에게 전달하여 고객 분들의 원활한 플레이를 돕고자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어요. 그리고 유관 부서와 자주 만나 이야기를 나누며, 서로 돕는 문화를 형성하고 끈끈한 신뢰관계를 이어 나가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커뮤니케이션 능력은 물론, 다른 사람의 입장에서 생각할 수 있는 공감 능력이 함께 갖춰져 있다면 정말 좋을 것 같아요. 업무를 하면서 언제 가장 보람을 느끼세요? 고객 분들이 게임을 즐겁게 플레이하고 계시다고 느낄 때 가장 큰 보람을 느끼는 것 같습니다. 직무 특성 상 제가 맡은 일에 대한 고객의 반응을 게임 커뮤니티 등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는데요. 그 중 긍정적인 말씀을 해 주실 때 제 마음이 고객 분들께 잘 전달된 것 같아 행복하단 생각을 많이 하는 거 같아요. 올해의 목표가 있으시다면? 올해 목표는 ‘올해의 신입사원’ 수상입니다. 넥슨네트웍스는 1년에 한 번 회사에서 시상식을 하는데요. 입사할 때부터 ‘올해의 신입사원을 꼭 받고 싶다’라는 마음으로 열심히 일하고 있습니다. 퍼블리싱운영2팀이 궁금해요. 팀은 어떻게 구성되어 있고, 어떤 분위기인가요? 퍼블리싱운영 2팀은 저를 포함해 4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적은 인원이기에 각자의 의견이 정말 중요해요. 많은 대화를 나누고, 서로 존중하며 일하고 있습니다. 저희 팀만의 조금은 독특한 분위기가 있다면, 선택적 시간 근무제 도입 이후로 모든 팀원 분들이 일찍 회식하는 것을 좋아해요. 회식 날짜를 정하면 그날은 미리 업무를 마무리하고 이른 저녁을 같이 먹습니다. 다른 직장인 분들이 퇴근하시는 시간에 저희는 회식 자리가 끝나는 경우가 종종 있어 함께 웃었던 기억이 나네요. 어떤 동료와 함께 일하고 싶으세요? 끊임없이 질문을 하시는 분과 함께 일하고 싶습니다. 반복적인 업무일수록 의문을 던졌을 때 정말 좋은 아이디어가 나오는 것 같아요. 자유롭고 수평적으로 의견을 나눌 수 있는 분위기이기 때문에 질문과 의견이 많은 분이라면 쉽게 적응하실 수 있습니다. 황유정님의 입사 스토리도 궁금해요. 관련해서 지원자 분들께 알려줄 꿀팁이 있다면? 저는 입사 전, 채용설명회를 살펴보고 게임 서비스 직무가 어떤 일인지 공부를 많이 했어요. 그리고 가진 경험이나 자격증을 어떻게 직무에 활용할지 구체적으로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를 토대로 자기소개서를 작성하고 면접에 임했던 기억이 나네요. 그 고민의 시간들이 정말 많은 도움이 됐습니다. 특히 서비스 직무에 관심이 많아 CS리더스관리사 자격증을 가지고 있었기에 공부한 계기나 활용 계획을 말씀드렸고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어요. 꼭 자격증이 아니더라도 본인의 경험을 바탕으로 갖고 계신 역량을 직무에 맞춰 어필하신다면 좋은 결과가 있으실 것 같아요. 추가로 토론 면접에서도 자신의 의견을 지나치게 피력하기보다 ‘수용하는 자세’에 초점을 두고 임했습니다. 상대방의 의견을 끝까지 듣고, 조리 있게 말하여 의사소통 능력을 많이 보여드렸습니다. 면접은 많이 떨렸지만, 면접장에 입장할 때까지 편안한 분위기를 이끌어 주셔서 좋았어요. 마지막으로, 황유정님에게 넥슨네트웍스란? 한 단어로 말하기는 어려운데요. ‘무엇을 해보고자 했을 때 주저할 필요가 없는 회사’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자신이 구상하고 있는 것을 실현할 수 있는 회사. 멋지지 않나요? 그래서 특히 스스로의 성장에 욕심이 있는 분이라면 고민하지 마시고 지원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넥슨네트웍스는 사우분들의 성장을 위해 정말 많은 지원을 해주고 있고, 진심으로 응원하고 존중하는 곳입니다. 그러니 본인의 역량을 보다 자유롭게 발휘해보고 싶으신 분이라면 꼭 지원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사진 저작권은 넥슨네트웍스(주)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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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모바일QA5팀 박경공님
"좋아하는 것이 일이 될 수 있는 곳"
박경공님, 반갑습니다. 간단하게 자기소개 부탁드려요. 모바일QA5팀에서 QC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박경공입니다. 17년에 인턴으로 입사해서 지금까지 QA/QC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QA직무를 어떻게 알게 되셨나요? 대학교 휴학 기간에 새시 테크니컬 QA를 경험한 적이 있습니다. 그때 만족감이 커서 QA 직무에 관심이 생겼고 평소 게임, 모바일 기기에 관심이 많아 넥슨네트웍스 게임 QA 직무에 지원했습니다. 다양한 단말기를 가지고 다양한 게임을 플레이해볼 수 있는 점이 모바일 게임QA의 매력이라고 생각해요. QA와 QC의 차이점은 뭔가요? 품질을 보증하는 QA(Quality Assurance)와 조금 다르게 QC(Quality Control)는 말 그대로 품질을 컨트롤하는 직무입니다. 여러 단말기에서 게임의 기능이 이상 없이 작동하는 지 확인하는 호환성 테스트를 주로 담당하고 있습니다. 넥슨네트웍스는 어떤 회사라고 표현할 수 있을까요? 일하기 좋은 회사입니다(웃음). 좋아하는 게임을 일로 삼을 수 있고, 여러 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즐겁게 일하기 좋은 회사라 생각해요. 넥슨네트웍스에서 자랑하고 싶은 복지가 있나요? 개인의 성장을 위한 자기계발비, 그리고 동료들과 취미를 공유할 수 있는 사내동호회를 가장 자랑하고 싶습니다. ‘덕업일치’라는 동호회에 가입할 예정인데요. 콘솔용 게임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만든 동호회예요. 회사에서 지원받은 활동비로 게임 타이틀을 구매해서 혼자서는 살 수 없는 다양한 게임을 플레이하고 함께 경험을 공유하는 모습이 즐거워 보이더라고요. 그리고 올해 자기계발비는 치아 교정하는데 사용했습니다. 모바일 QA팀에서 중요한 역량은 무엇인가요? 테스트를 위해 여러가지 단말을 사용하고 있다 보니, 제조사 별 AP(Application Processor)를 파악할 수 있는 기본 지식이 있으면 업무를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요. 그리고 모바일 게임QA는 PC보다 화면이 작아 사소한 부분도 찾아낼 수 있는 꼼꼼함과 세심함이 중요합니다. 마지막으로 QA담당자는 유관부서와 커뮤니케이션하는 일이 많다 보니 명확한 정보를 전달하고 상대방을 설득하는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필요합니다. 사업 팀과는 업데이트 볼륨 관련, 개발팀과는 개발 일정이나 버그 이슈 수정, 운영팀과는 업데이트 일정에 관해 많이 커뮤니케이션하고 있습니다. 업무를 하면서 언제 가장 보람을 느끼세요? 반대로 고충이 있다면? 제가 담당한 게임을 많은 고객 분들이 즐길 때 보람을 느낍니다. 고생했던 노고에 대해 보상을 받는 기분이랄까요? 반대로 힘든 점은, 모바일QA 조직에 QC 담당자가 아직 부족하다는 점입니다. 여러 고민을 스스로 결정해야 하는 상황들이 더러 있어 부담감을 조금 느끼고 있습니다. 하지만 자동화 툴을 개발해서 활용하고, 업무 양식을 개선해 나가며 성취감을 얻고 있습니다. 장기적으로 모바일 게임QC를 PC만큼 안정화, 고도화시키는 것이 목표입니다. 보통 게임업에 종사한다고 하면, 야근과 업무폭탄이 있을 것 같다는 인식이 있는데요. 실제로는 어때요? 업무강도는 공통적으로 게임 론칭, 대규모 업데이트를 준비할 때 높은 편입니다. 하지만 평소에는 전혀 그렇지 않아요. 야근, 업무 강도 때문에 게임회사 지원을 망설이신다면 전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아요. 2018년 넥슨네트웍스 ‘올해의 신입’으로 뽑혔습니다. 쉽지 않았을 텐데, 어떤 점 때문에 수상을 하실 수 있었다고 생각하세요? 수상을 전혀 예상하지 못해서 많이 당황했던 기억이 납니다. 신입이지만 적극적으로 여러 업무를 담당했고, 단말기, QA 지식을 업무에 잘 녹여내 좋은 결과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 모바일QA5팀에 대해 조금 더 듣고 싶어요. 팀은 어떻게 구성되어 있고, 어떤 분위기인가요? 모바일QA5팀은 한국/일본/글로벌에서 서비스하는 모바일 게임 QA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QC, 웹 QA 담당자 분들이 함께 일하고 있어요. 여러 프로젝트를 담당하다 보니 팀원은 26명으로 다른 팀보다는 팀원이 많은 편입니다. 그렇지만 팀 분위기는 지금이 가장 좋다고 확신합니다. 한 달에 한번은 꼭 전 팀원이 모여서 생일파티를 하고 있어요. 최근 팀워크숍은 팀빌딩을 위해 성격유형검사를 실시하여 서로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그리고 서현으로 이동해서 맛있는 점심을 먹은 후 추리게임카페, 만화카페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헤어졌습니다. 어떤 동료와 함께 일하고 싶으세요? 어떤 게임을 맡더라도 즐겁게, 열심히 할 수 있는 분과 함께 일하고 싶습니다. 담당한 게임을 열심히 플레이 하는 일은 게임QA에게 무엇보다 중요한 일이라고 생각해요. 박경공님의 입사 스토리도 궁금해요. 관련해서 지원자 분들께 알려줄 꿀팁이 있다면? 저는 입사를 위해 QA 프로세스를 알고 있다는 점을 어필했어요. 여러 모바일 단말기를 수집, 사용해본 경험과 QA에 대한 관심을 좋게 봐주신 것 같아요. 또, 저는 특이하게 PC게임은 전혀 하지 않았어요. 대신 모바일 게임은 입사 후 팀원 분들이 깜짝 놀랄 만큼 다양하게 플레이 했습니다. 지금 생각해보니 모바일 QA가 운명이었네요. 마지막으로, 박경공님께 넥슨네트웍스란? 넥슨네트웍스는 ‘좋아하는 것이 일이 될 수 있는 곳’이에요. 물론 좋아하는 일을 의무적으로 하는 게 가끔은 힘들 때도 있어요. 그렇지만 입사 전에는 그저 취미생활로 찾아봤던 지식이 직접 업무를 하면서 깊이가 생긴다는 느낌을 받아요. 취미를 위해서도, 일을 위해서도 좋아하는 일을 직업으로 삼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사진 저작권은 넥슨네트웍스(주)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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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메이플 QA팀 홍정우님
"게임QA는 '화룡점정', 마지막 점을 찍는 일"
홍정우님, 반갑습니다. 간단하게 자기소개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Maple QA팀 홍정우입니다. 2018년 넥슨네트웍스 상반기 공채 신입사원으로 입사해, 제가 가장 좋아하는 게임인 메이플스토리의 QA팀에서 근무 중입니다. 넥슨네트웍스는 어떤 회사라고 표현할 수 있을까요? 일할 땐 일하고, 쉴 땐 쉴 수 있는 일과 삶의 균형이 잡힌 회사라고 생각합니다. 게임 업계 특성상 시기별로 업무강도에 차이가 있지만 넥슨네트웍스에서는 선택적 근로시간제를 활용해 스스로 시간을 배분하여 근로시간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상대적으로 바쁜 시기가 지났을 때, 개인시간을 활용할 수 있어 좋습니다. 자랑하고 싶은 넥슨네트웍스만의 복지가 있나요? 첫 번째로 해외워크숍을 말씀드리고 싶어요. 게임업계의 성수기는 방학, 휴가 시즌이기 때문에 휴가철에는 조금 바쁜 것이 사실인데요. 여름 성수기가 지나면 사우 분들과 함께 해외워크숍을 갈 수 있다는 점이 매우 좋았습니다. 직접 투표를 통해 결정한 여행지에서, 팀원 분들과 레저 활동을 하고 맛있는 음식을 먹을 수 있었습니다. 또 사옥 지하에 있는 ‘더 클럽’은 24시간 이용할 수 있는 피트니스 시설인데요. 다른 곳보다 훨씬 저렴하게, 원하는 시간에 운동할 수 있어서 만족스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QA 직무에 대해 조금 더 설명해주세요. 입사 전 직무에 대해 갖고 있던 생각 중 현재는 다르다고 느끼는 것들이 있나요? 아마도 QA라고 하면 바로 테스트를 떠올리실 텐데요. 테스트 수행 외에도 기획서 리뷰부터 테스트 설계, 케이스 작성, 사후 결함 관리, 유지 보수 등 훨씬 많은 영역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저는 게임 QA는 ‘화룡점정’이라고 생각해요. 개발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QA까지 모두 완료했을 때 게임을 비로소 완성할 수 있죠. 마지막 점을 찍는 역할이 바로 QA라고 할 수 있습니다. (웃음) 진부한가요? 담당자로서 업무를 처음 배울 때 기획 단계에서부터 결함 관리, 테스트 케이스 작성 등 업무의 범위가 넓어서 놀랐어요. 그리고 고객일 땐 몰랐는데 하나의 게임을 위해서 노력하는 사람이 정말 많다는 점을 알게 됐습니다. 업무를 하면서 언제 가장 보람을 느끼세요? 반대로 고충이 있다면? 다양한 테스트 기법이나, 팀원들이 알려주는 여러 방법들을 통해서 특이 이슈를 사전에 찾았을 때 보람을 느낍니다. 또 제가 담당했던 콘텐츠가 좋은 반응을 얻었을 때도 크게 보람을 느껴요. 지금까지 만족하고 힘든 점 없이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다만 종류와 장르 관계없이 다양한 게임을 많이 경험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스스로의 시야를 넓히고 발전시켜, 메이플스토리를 테스트하고 싶어요. 그리고 올해 ISTQB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하고 있어요. 이론적인 부분을 실무에 대입해서 좋은 테스트를 하고 싶습니다. 이 부분에 있어서는 회사에서 응시료를 지원해 주셔서, 공부하는 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보통 게임업에 종사한다고 하면, 야근이 잦을 거라는 인식이 있는데요. 실제로는 어때요? 바쁠 땐 바쁘지만 야근이 잦지 않습니다. 또한 선택적 근로시간제를 이용해서 초과 없이 업무일정을 조정할 수도 있고요. 힘든 것보다도 고객 분들께 얻는 보람이 훨씬 큰 것 같습니다. Maple QA팀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아요. 메이플 팀은 어떻게 구성되어 있고, 어떤 분위기인가요? 지금 한국, 중국, 대만, 일본, 태국, 싱가폴 6개국을 담당해 테스트 중이며, 팀원은 19명입니다. 여러 국가의 빌드를 QA 하다 보니 팀 구성원이 많은 편이에요. 처음에 걱정이 많았던 부분은 대인관계였습니다. 팀 분위기를 가장 걱정했는데요. 막상 겪어보니 팀 분위기가 너무 좋아요. 전체 회식을 하거나 팀 내에서 번개모임을 자주 합니다. 최근 상반기 워크숍은 잠실에 모여 다같이 밥을 먹고, 영화관람 팀, 방탈출 팀, 스크린 게임 팀으로 나눠서 자신이 하고 싶은 활동을 선택해 팀원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헤어졌습니다. 일을 할 때만 아니라 같이 놀 때도 팀원 분들과 정말 잘 맞더라고요. 입사 1주년 기념으로 다녀온 돌캠프, 어땠나요? 제주도를 오랜만에 다시 갈 수 있어서 좋았어요. 비슷한 시기에 입사한 다른 팀 분들과 어울릴 수 있었고, 다른 팀 이야기도 들어볼 기회가 있어서 좋았습니다. 1년 동안 했던 것들,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생각할 기회가 되었는데 특히 1년 동안의 자기 자신을 영상으로 표현했던 프로그램이 기억에 남아요. 어떤 동료와 함께 일하고 싶으세요? 메이플스토리 게임을 좋아했던 분이면 좋겠어요. 애정도는 업무와 밀접하게 연관된다고 생각해요. 하지만 메이플스토리를 해보지 않으셨더라도 앞으로 기꺼이 즐겁게 하실 수 있는 분이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업무는 스스로 노력에 따라 얼마든지 달라질 수 있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게임을 즐기는 마음이 1순위라고 생각합니다. 홍정우님의 입사 스토리도 궁금해요. 관련해서 지원자 분들께 알려줄 꿀팁이 있다면? 자기소개서는 제가 겪은 것들을 포장 없이 솔직하게 썼어요. 특히 대학교 때 경험한 SW QA와 그 경험이 제게 어떤 것들을 깨닫고 어떻게 성장할 수 있게 해주었는지를 간결하게 적었습니다. 면접에서도 솔직하고 당당하게 대답했고요. 경험을 통해 추측해 보건대 아마 넥슨네트웍스는 자신감 있고 당당한 사람을 좋아하는 것 같아요. 면접 당일이 아직도 생생한데요. 세종시에서 면접을 위해 판교로 올라왔는데, 많은 회사가 줄지어 있는 것을 보고 압도됐었습니다. 하지만 면접 대기장에 제가 좋아하는 게임 음악이 재생되는 등 편안한 분위기를 연출해 주셔서 긴장을 풀고 면접을 볼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홍정우님께 넥슨네트웍스란? ‘신호탄’이라고 표현하고 싶어요. 저에게는 첫 직장으로 사회에 첫 발을 내디디면서도, 동시에 하고 싶은 일을 하는 계기가 되었어요. 특히 넥슨네트웍스는 게임에 대한 애정을 바탕으로 안정적이고 재미있는 게임 경험을 위해 언제나 노력하는 회사임이 틀림없어요. 많은 분이 첫 직장을 선택하실 때 여러 고민을 하시겠지만, 이 일을 재미있게 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시면 꼭 지원해 보셨으면 좋겠어요. 그런 분들에게 넥슨네트웍스는 만족하시면서 다니실 수 있는 좋은 직장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진 저작권은 넥슨네트웍스(주)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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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블리싱운영2팀 황유정님
"게임 서비스, 게임의 수명 주기를 연장시키는 일"
황유정님, 반갑습니다. 간단하게 자기소개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넥슨네트웍스에서 게임서비스 2년차를 향해 달려나가고 있는 황유정입니다. 넥슨네트웍스는 어떤 회사라고 표현할 수 있을까요? 먼저 자유롭고 수평적인 분위기의 회사라고 표현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신입사원이라고 전혀 위축되거나 하지 않고, 누구든 자유롭게 의견을 낼 수 있으며 그 자체를 있는 그대로 존중 받을 수 있는 회사입니다. 자랑하고 싶은 넥슨네트웍스의 복지가 있나요? 넥슨네트웍스에는 정말 좋은 문화와 복지가 많지만, 그 중에서도 저는 ‘님’ 호칭 문화가 가장 좋은 문화라고 생각합니다. 사소하다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직급을 고려하다 보면 머뭇거리게 되는 순간이 있기 마련이거든요. 아마 지금의 팀원 분들을 제가 다른 회사에서 만났다면 직급이 높으신 편이셔서 다소 위축되었을 것 같아요. 하지만 넥슨네트웍스에서는 동등하게 호칭을 부르다 보니 자유롭게 제 의견을 말할 수 있고, 존중 받는 느낌을 받습니다. 추가로 선택적 시간근무제를 시행하고 있어 자율적으로 4시부터 퇴근이 가능해 시간을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다는 점도 함께 자랑하고 싶어요. 저는 이 시간에 자주 만나지 못하는 친구들을 만나거나 도서관에 가곤 합니다. 해외워크숍에 특별한 추억이 있다고 들었습니다. 어떤 추억인지 알려주세요. 첫 해외워크숍을 갔을 때 럭키드로우 1등 상품에 당첨이 되었어요. 처음에는 상품이 뭔지도 모르고 당첨 사실에 크게 환호했는데, 알고 보니 스카이다이빙 체험권이었습니다. 이미 소리지르며 기뻐한 후라 철회하긴 어려웠어요(웃음). 덕분에 상상하지도 못했던 4,200m 스카이 다이빙을 경험했습니다. 지금도 잊을 수 없는 좋은 추억이기 때문에, 입사 후 받은 최고의 선물이라고 생각합니다. 황유정님의 하루 일과가 궁금합니다. 주로 어떤 일들을 하고 계신가요? 오전에는 각종 게임 커뮤니티에서 고객 동향을 수집합니다. 현재 고객들의 주 관심사는 무엇인지, 게임 플레이 중 어떤 어려움들을 겪고 계신지 등 항목 별로 정리한 후 유관부서들에 공유하고 있어요. 오후에는 수집한 데이터를 분석하고 가공하여 고객들이 좋아할 만한 이벤트를 기획하거나, 라이브 환경에서 생기는 여러 가지 이슈에 대비/대응하기 위해 공지사항을 작성하는 등 다양한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게임서비스 직무에 대해서 더 상세하게 알고 싶습니다. 게임 서비스란 게임의 수명 주기를 연장시키는 모든 행위라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그만큼 게임 서비스는 게임의 수명을 결정할 만큼 영향력이 매우 크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고객들이 즐겁게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자 끊임없이 고민하는 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참신한 이벤트, 진솔한 소통, 건전한 게임 환경 조성을 위한 운영정책 수립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서요. 저는 이러한 게임 서비스의 중요성과 가치를 인정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게임 서비스 전문 회사 넥슨네트웍스에서 근무하고 있다는 점이 무척 자랑스럽습니다. 요즘 유튜브 방송을 하고 계시잖아요? 방송전과 달라진 점이 있나요? 저도 유튜버로 데뷔를 할 줄은 몰랐어요(웃음). 특히 첫 방송이 끝난 9시 30분을 잊지 못하는데요. 예상보다 훨씬 많은 분들이 시청해주셨습니다. 좋은 피드백이 많았는데 특히 “재미있다”거나 “고정방송 편성”해달라고 하셨던 말씀이 기억에 남네요. 너무 감사하고 짜릿한 경험이었습니다. 고객 분들과 실제 얼굴을 드러내고 소통한다는 점 때문에 정말 많은 노력과 준비를 했었고, 고생한 만큼 뿌듯함이 더 컸어요. 예전에는 어떤 일을 해야 할지, 혹은 할 수 있을지 등 조금은 수동적인 고민을 했다면 요즘은 ‘어떤 일들을 더 해볼 수 있을까? 어떤 일이 고객을 더 만족시킬 수 있을까?’라고 생각하며 일하고 있어요. 다양한 업무를 경험하면서 자신감이 많이 생긴 것 같아요. 퍼블리싱운영2팀에서 직무상 중요한 역량은 무엇인가요? 게임 서비스는 팀, 유관 부서, 고객들과 늘 소통하는 직무이기 때문에 커뮤니케이션이 특히 중요합니다. 예를 들면 저는 사업, QA조직과 많이 소통하고 있는데요. 신규 이벤트나 상점 아이템 출시가 예정되어 있을 때, 고객들의 동향을 고려하여 조금 더 나은 방향성을 제시하는 등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합의점을 찾아가는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게임 플레이 중에 발생하는 여러 이슈 상황들을 확인한 후 유관 부서에게 전달하여 고객 분들의 원활한 플레이를 돕고자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어요. 그리고 유관 부서와 자주 만나 이야기를 나누며, 서로 돕는 문화를 형성하고 끈끈한 신뢰관계를 이어 나가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커뮤니케이션 능력은 물론, 다른 사람의 입장에서 생각할 수 있는 공감 능력이 함께 갖춰져 있다면 정말 좋을 것 같아요. 업무를 하면서 언제 가장 보람을 느끼세요? 고객 분들이 게임을 즐겁게 플레이하고 계시다고 느낄 때 가장 큰 보람을 느끼는 것 같습니다. 직무 특성 상 제가 맡은 일에 대한 고객의 반응을 게임 커뮤니티 등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는데요. 그 중 긍정적인 말씀을 해 주실 때 제 마음이 고객 분들께 잘 전달된 것 같아 행복하단 생각을 많이 하는 거 같아요. 올해의 목표가 있으시다면? 올해 목표는 ‘올해의 신입사원’ 수상입니다. 넥슨네트웍스는 1년에 한 번 회사에서 시상식을 하는데요. 입사할 때부터 ‘올해의 신입사원을 꼭 받고 싶다’라는 마음으로 열심히 일하고 있습니다. 퍼블리싱운영2팀이 궁금해요. 팀은 어떻게 구성되어 있고, 어떤 분위기인가요? 퍼블리싱운영 2팀은 저를 포함해 4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적은 인원이기에 각자의 의견이 정말 중요해요. 많은 대화를 나누고, 서로 존중하며 일하고 있습니다. 저희 팀만의 조금은 독특한 분위기가 있다면, 선택적 시간 근무제 도입 이후로 모든 팀원 분들이 일찍 회식하는 것을 좋아해요. 회식 날짜를 정하면 그날은 미리 업무를 마무리하고 이른 저녁을 같이 먹습니다. 다른 직장인 분들이 퇴근하시는 시간에 저희는 회식 자리가 끝나는 경우가 종종 있어 함께 웃었던 기억이 나네요. 어떤 동료와 함께 일하고 싶으세요? 끊임없이 질문을 하시는 분과 함께 일하고 싶습니다. 반복적인 업무일수록 의문을 던졌을 때 정말 좋은 아이디어가 나오는 것 같아요. 자유롭고 수평적으로 의견을 나눌 수 있는 분위기이기 때문에 질문과 의견이 많은 분이라면 쉽게 적응하실 수 있습니다. 황유정님의 입사 스토리도 궁금해요. 관련해서 지원자 분들께 알려줄 꿀팁이 있다면? 저는 입사 전, 채용설명회를 살펴보고 게임 서비스 직무가 어떤 일인지 공부를 많이 했어요. 그리고 가진 경험이나 자격증을 어떻게 직무에 활용할지 구체적으로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를 토대로 자기소개서를 작성하고 면접에 임했던 기억이 나네요. 그 고민의 시간들이 정말 많은 도움이 됐습니다. 특히 서비스 직무에 관심이 많아 CS리더스관리사 자격증을 가지고 있었기에 공부한 계기나 활용 계획을 말씀드렸고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어요. 꼭 자격증이 아니더라도 본인의 경험을 바탕으로 갖고 계신 역량을 직무에 맞춰 어필하신다면 좋은 결과가 있으실 것 같아요. 추가로 토론 면접에서도 자신의 의견을 지나치게 피력하기보다 ‘수용하는 자세’에 초점을 두고 임했습니다. 상대방의 의견을 끝까지 듣고, 조리 있게 말하여 의사소통 능력을 많이 보여드렸습니다. 면접은 많이 떨렸지만, 면접장에 입장할 때까지 편안한 분위기를 이끌어 주셔서 좋았어요. 마지막으로, 황유정님에게 넥슨네트웍스란? 한 단어로 말하기는 어려운데요. ‘무엇을 해보고자 했을 때 주저할 필요가 없는 회사’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자신이 구상하고 있는 것을 실현할 수 있는 회사. 멋지지 않나요? 그래서 특히 스스로의 성장에 욕심이 있는 분이라면 고민하지 마시고 지원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넥슨네트웍스는 사우분들의 성장을 위해 정말 많은 지원을 해주고 있고, 진심으로 응원하고 존중하는 곳입니다. 그러니 본인의 역량을 보다 자유롭게 발휘해보고 싶으신 분이라면 꼭 지원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사진 저작권은 넥슨네트웍스(주)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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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모바일QA5팀 박경공님
"좋아하는 것이 일이 될 수 있는 곳"
박경공님, 반갑습니다. 간단하게 자기소개 부탁드려요. 모바일QA5팀에서 QC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박경공입니다. 17년에 인턴으로 입사해서 지금까지 QA/QC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QA직무를 어떻게 알게 되셨나요? 대학교 휴학 기간에 새시 테크니컬 QA를 경험한 적이 있습니다. 그때 만족감이 커서 QA 직무에 관심이 생겼고 평소 게임, 모바일 기기에 관심이 많아 넥슨네트웍스 게임 QA 직무에 지원했습니다. 다양한 단말기를 가지고 다양한 게임을 플레이해볼 수 있는 점이 모바일 게임QA의 매력이라고 생각해요. QA와 QC의 차이점은 뭔가요? 품질을 보증하는 QA(Quality Assurance)와 조금 다르게 QC(Quality Control)는 말 그대로 품질을 컨트롤하는 직무입니다. 여러 단말기에서 게임의 기능이 이상 없이 작동하는 지 확인하는 호환성 테스트를 주로 담당하고 있습니다. 넥슨네트웍스는 어떤 회사라고 표현할 수 있을까요? 일하기 좋은 회사입니다(웃음). 좋아하는 게임을 일로 삼을 수 있고, 여러 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즐겁게 일하기 좋은 회사라 생각해요. 넥슨네트웍스에서 자랑하고 싶은 복지가 있나요? 개인의 성장을 위한 자기계발비, 그리고 동료들과 취미를 공유할 수 있는 사내동호회를 가장 자랑하고 싶습니다. ‘덕업일치’라는 동호회에 가입할 예정인데요. 콘솔용 게임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만든 동호회예요. 회사에서 지원받은 활동비로 게임 타이틀을 구매해서 혼자서는 살 수 없는 다양한 게임을 플레이하고 함께 경험을 공유하는 모습이 즐거워 보이더라고요. 그리고 올해 자기계발비는 치아 교정하는데 사용했습니다. 모바일 QA팀에서 중요한 역량은 무엇인가요? 테스트를 위해 여러가지 단말을 사용하고 있다 보니, 제조사 별 AP(Application Processor)를 파악할 수 있는 기본 지식이 있으면 업무를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요. 그리고 모바일 게임QA는 PC보다 화면이 작아 사소한 부분도 찾아낼 수 있는 꼼꼼함과 세심함이 중요합니다. 마지막으로 QA담당자는 유관부서와 커뮤니케이션하는 일이 많다 보니 명확한 정보를 전달하고 상대방을 설득하는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필요합니다. 사업 팀과는 업데이트 볼륨 관련, 개발팀과는 개발 일정이나 버그 이슈 수정, 운영팀과는 업데이트 일정에 관해 많이 커뮤니케이션하고 있습니다. 업무를 하면서 언제 가장 보람을 느끼세요? 반대로 고충이 있다면? 제가 담당한 게임을 많은 고객 분들이 즐길 때 보람을 느낍니다. 고생했던 노고에 대해 보상을 받는 기분이랄까요? 반대로 힘든 점은, 모바일QA 조직에 QC 담당자가 아직 부족하다는 점입니다. 여러 고민을 스스로 결정해야 하는 상황들이 더러 있어 부담감을 조금 느끼고 있습니다. 하지만 자동화 툴을 개발해서 활용하고, 업무 양식을 개선해 나가며 성취감을 얻고 있습니다. 장기적으로 모바일 게임QC를 PC만큼 안정화, 고도화시키는 것이 목표입니다. 보통 게임업에 종사한다고 하면, 야근과 업무폭탄이 있을 것 같다는 인식이 있는데요. 실제로는 어때요? 업무강도는 공통적으로 게임 론칭, 대규모 업데이트를 준비할 때 높은 편입니다. 하지만 평소에는 전혀 그렇지 않아요. 야근, 업무 강도 때문에 게임회사 지원을 망설이신다면 전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아요. 2018년 넥슨네트웍스 ‘올해의 신입’으로 뽑혔습니다. 쉽지 않았을 텐데, 어떤 점 때문에 수상을 하실 수 있었다고 생각하세요? 수상을 전혀 예상하지 못해서 많이 당황했던 기억이 납니다. 신입이지만 적극적으로 여러 업무를 담당했고, 단말기, QA 지식을 업무에 잘 녹여내 좋은 결과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 모바일QA5팀에 대해 조금 더 듣고 싶어요. 팀은 어떻게 구성되어 있고, 어떤 분위기인가요? 모바일QA5팀은 한국/일본/글로벌에서 서비스하는 모바일 게임 QA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QC, 웹 QA 담당자 분들이 함께 일하고 있어요. 여러 프로젝트를 담당하다 보니 팀원은 26명으로 다른 팀보다는 팀원이 많은 편입니다. 그렇지만 팀 분위기는 지금이 가장 좋다고 확신합니다. 한 달에 한번은 꼭 전 팀원이 모여서 생일파티를 하고 있어요. 최근 팀워크숍은 팀빌딩을 위해 성격유형검사를 실시하여 서로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그리고 서현으로 이동해서 맛있는 점심을 먹은 후 추리게임카페, 만화카페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헤어졌습니다. 어떤 동료와 함께 일하고 싶으세요? 어떤 게임을 맡더라도 즐겁게, 열심히 할 수 있는 분과 함께 일하고 싶습니다. 담당한 게임을 열심히 플레이 하는 일은 게임QA에게 무엇보다 중요한 일이라고 생각해요. 박경공님의 입사 스토리도 궁금해요. 관련해서 지원자 분들께 알려줄 꿀팁이 있다면? 저는 입사를 위해 QA 프로세스를 알고 있다는 점을 어필했어요. 여러 모바일 단말기를 수집, 사용해본 경험과 QA에 대한 관심을 좋게 봐주신 것 같아요. 또, 저는 특이하게 PC게임은 전혀 하지 않았어요. 대신 모바일 게임은 입사 후 팀원 분들이 깜짝 놀랄 만큼 다양하게 플레이 했습니다. 지금 생각해보니 모바일 QA가 운명이었네요. 마지막으로, 박경공님께 넥슨네트웍스란? 넥슨네트웍스는 ‘좋아하는 것이 일이 될 수 있는 곳’이에요. 물론 좋아하는 일을 의무적으로 하는 게 가끔은 힘들 때도 있어요. 그렇지만 입사 전에는 그저 취미생활로 찾아봤던 지식이 직접 업무를 하면서 깊이가 생긴다는 느낌을 받아요. 취미를 위해서도, 일을 위해서도 좋아하는 일을 직업으로 삼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사진 저작권은 넥슨네트웍스(주)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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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메이플 QA팀 홍정우님
"게임QA는 '화룡점정', 마지막 점을 찍는 일"
홍정우님, 반갑습니다. 간단하게 자기소개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Maple QA팀 홍정우입니다. 2018년 넥슨네트웍스 상반기 공채 신입사원으로 입사해, 제가 가장 좋아하는 게임인 메이플스토리의 QA팀에서 근무 중입니다. 넥슨네트웍스는 어떤 회사라고 표현할 수 있을까요? 일할 땐 일하고, 쉴 땐 쉴 수 있는 일과 삶의 균형이 잡힌 회사라고 생각합니다. 게임 업계 특성상 시기별로 업무강도에 차이가 있지만 넥슨네트웍스에서는 선택적 근로시간제를 활용해 스스로 시간을 배분하여 근로시간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상대적으로 바쁜 시기가 지났을 때, 개인시간을 활용할 수 있어 좋습니다. 자랑하고 싶은 넥슨네트웍스만의 복지가 있나요? 첫 번째로 해외워크숍을 말씀드리고 싶어요. 게임업계의 성수기는 방학, 휴가 시즌이기 때문에 휴가철에는 조금 바쁜 것이 사실인데요. 여름 성수기가 지나면 사우 분들과 함께 해외워크숍을 갈 수 있다는 점이 매우 좋았습니다. 직접 투표를 통해 결정한 여행지에서, 팀원 분들과 레저 활동을 하고 맛있는 음식을 먹을 수 있었습니다. 또 사옥 지하에 있는 ‘더 클럽’은 24시간 이용할 수 있는 피트니스 시설인데요. 다른 곳보다 훨씬 저렴하게, 원하는 시간에 운동할 수 있어서 만족스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QA 직무에 대해 조금 더 설명해주세요. 입사 전 직무에 대해 갖고 있던 생각 중 현재는 다르다고 느끼는 것들이 있나요? 아마도 QA라고 하면 바로 테스트를 떠올리실 텐데요. 테스트 수행 외에도 기획서 리뷰부터 테스트 설계, 케이스 작성, 사후 결함 관리, 유지 보수 등 훨씬 많은 영역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저는 게임 QA는 ‘화룡점정’이라고 생각해요. 개발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QA까지 모두 완료했을 때 게임을 비로소 완성할 수 있죠. 마지막 점을 찍는 역할이 바로 QA라고 할 수 있습니다. (웃음) 진부한가요? 담당자로서 업무를 처음 배울 때 기획 단계에서부터 결함 관리, 테스트 케이스 작성 등 업무의 범위가 넓어서 놀랐어요. 그리고 고객일 땐 몰랐는데 하나의 게임을 위해서 노력하는 사람이 정말 많다는 점을 알게 됐습니다. 업무를 하면서 언제 가장 보람을 느끼세요? 반대로 고충이 있다면? 다양한 테스트 기법이나, 팀원들이 알려주는 여러 방법들을 통해서 특이 이슈를 사전에 찾았을 때 보람을 느낍니다. 또 제가 담당했던 콘텐츠가 좋은 반응을 얻었을 때도 크게 보람을 느껴요. 지금까지 만족하고 힘든 점 없이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다만 종류와 장르 관계없이 다양한 게임을 많이 경험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스스로의 시야를 넓히고 발전시켜, 메이플스토리를 테스트하고 싶어요. 그리고 올해 ISTQB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하고 있어요. 이론적인 부분을 실무에 대입해서 좋은 테스트를 하고 싶습니다. 이 부분에 있어서는 회사에서 응시료를 지원해 주셔서, 공부하는 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보통 게임업에 종사한다고 하면, 야근이 잦을 거라는 인식이 있는데요. 실제로는 어때요? 바쁠 땐 바쁘지만 야근이 잦지 않습니다. 또한 선택적 근로시간제를 이용해서 초과 없이 업무일정을 조정할 수도 있고요. 힘든 것보다도 고객 분들께 얻는 보람이 훨씬 큰 것 같습니다. Maple QA팀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아요. 메이플 팀은 어떻게 구성되어 있고, 어떤 분위기인가요? 지금 한국, 중국, 대만, 일본, 태국, 싱가폴 6개국을 담당해 테스트 중이며, 팀원은 19명입니다. 여러 국가의 빌드를 QA 하다 보니 팀 구성원이 많은 편이에요. 처음에 걱정이 많았던 부분은 대인관계였습니다. 팀 분위기를 가장 걱정했는데요. 막상 겪어보니 팀 분위기가 너무 좋아요. 전체 회식을 하거나 팀 내에서 번개모임을 자주 합니다. 최근 상반기 워크숍은 잠실에 모여 다같이 밥을 먹고, 영화관람 팀, 방탈출 팀, 스크린 게임 팀으로 나눠서 자신이 하고 싶은 활동을 선택해 팀원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헤어졌습니다. 일을 할 때만 아니라 같이 놀 때도 팀원 분들과 정말 잘 맞더라고요. 입사 1주년 기념으로 다녀온 돌캠프, 어땠나요? 제주도를 오랜만에 다시 갈 수 있어서 좋았어요. 비슷한 시기에 입사한 다른 팀 분들과 어울릴 수 있었고, 다른 팀 이야기도 들어볼 기회가 있어서 좋았습니다. 1년 동안 했던 것들,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생각할 기회가 되었는데 특히 1년 동안의 자기 자신을 영상으로 표현했던 프로그램이 기억에 남아요. 어떤 동료와 함께 일하고 싶으세요? 메이플스토리 게임을 좋아했던 분이면 좋겠어요. 애정도는 업무와 밀접하게 연관된다고 생각해요. 하지만 메이플스토리를 해보지 않으셨더라도 앞으로 기꺼이 즐겁게 하실 수 있는 분이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업무는 스스로 노력에 따라 얼마든지 달라질 수 있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게임을 즐기는 마음이 1순위라고 생각합니다. 홍정우님의 입사 스토리도 궁금해요. 관련해서 지원자 분들께 알려줄 꿀팁이 있다면? 자기소개서는 제가 겪은 것들을 포장 없이 솔직하게 썼어요. 특히 대학교 때 경험한 SW QA와 그 경험이 제게 어떤 것들을 깨닫고 어떻게 성장할 수 있게 해주었는지를 간결하게 적었습니다. 면접에서도 솔직하고 당당하게 대답했고요. 경험을 통해 추측해 보건대 아마 넥슨네트웍스는 자신감 있고 당당한 사람을 좋아하는 것 같아요. 면접 당일이 아직도 생생한데요. 세종시에서 면접을 위해 판교로 올라왔는데, 많은 회사가 줄지어 있는 것을 보고 압도됐었습니다. 하지만 면접 대기장에 제가 좋아하는 게임 음악이 재생되는 등 편안한 분위기를 연출해 주셔서 긴장을 풀고 면접을 볼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홍정우님께 넥슨네트웍스란? ‘신호탄’이라고 표현하고 싶어요. 저에게는 첫 직장으로 사회에 첫 발을 내디디면서도, 동시에 하고 싶은 일을 하는 계기가 되었어요. 특히 넥슨네트웍스는 게임에 대한 애정을 바탕으로 안정적이고 재미있는 게임 경험을 위해 언제나 노력하는 회사임이 틀림없어요. 많은 분이 첫 직장을 선택하실 때 여러 고민을 하시겠지만, 이 일을 재미있게 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시면 꼭 지원해 보셨으면 좋겠어요. 그런 분들에게 넥슨네트웍스는 만족하시면서 다니실 수 있는 좋은 직장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진 저작권은 넥슨네트웍스(주)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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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검진 지원 (본인/배우자)
3.7
탄력 근무제도
3.0
해외워크숍
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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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면접후기의 신뢰성을 높이고 고의적 기업 평점 조작을 방지하기 위해, 작성된 모든 정보는 잡플래닛의 자체적인 검토 과정을 거쳐 등록됩니다.
  2. 등록이 거부되는 이유 1. 존재하지 않거나 명확하지 않은 기업명 2. 기업 기밀에 해당하는 내용 3. 욕설, 비속어, 은어 및 공격적인 언어 4. 부서, 직급 등 개인을 특정 지을 수 있는 정보나 폄훼, 비방성 표현 5. 기업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안되는 상관 없는 내용
  • "예상질문을 준비했지만, 실제 면접에서는 전혀 다른 질문으로 몇번의 고비를 마셨습니다. 하지만,잡플래닛에서 먼저 합격한 선배들의 노하우를 보고 면접을 봤더니 바로 합격통보!소원성취!"
  • 당신이 알려준 면접 노하우를 보고 취업 성공한 미래의 후배
  • "외국계 기업의 영어 면접을 포기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실제 면접 후기를 들어보니 영어에 까다롭지 않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자신있게 지원을 했고, 현재 이곳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 실제 면접과정을 알고 도전해, 이직을 성공한 직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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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면접후기의 신뢰성을 높이고 고의적 기업 평점 조작을 방지하기 위해, 작성된 모든 정보는 잡플래닛의 자체적인 검토 과정을 거쳐 등록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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