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정보

  • 학원/어학원 산업
  • 대기업 기업형태
  • 921명 (2018) 사원수
  • 2000.04.22 설립
  • 대표
    전재윤
  • 매출
    1,500.0억 원 (2018)
  • 주소
    서울 서초구 강남대로61길 23 (서초동, 현대성우빌딩)
  • 웹사이트
    http://www.hackers.com/
  • 연혁
    1. -
  • 소개
    "올바른 지식의 나눔" 철학을 바탕으로 교육 분야의 혁신을 선도하고 있는 대한민국 최고의 교육업계
    해커스 교육그룹의 철학/professional/기업 문화를 소개합니다. :)


    ■ 해커스 교육그룹의 철학

    해커스 교육그룹은 '올바른 지식의 나눔'이라는 철학을 바탕으로 1998년 해커스 프로그램 개발 이후 현재에 이르기까지 교육 분야의 혁신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올바른 교육을 기반으로 핵심적이고 바른 정보를 공유하여 커다란 배움의 장을 마련하고, 이를 통해 배움을 얻은 이들이 세계로 뻗어나가 인류 사회 발전에 이바지하는 미래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 해커스 교육그룹의 Professional

    해커스 교육그룹은 연차와 상관없이 "개인의 능력"에 따라 다양한 기회와 보상이 주어지는 회사입니다.
    이러한 "개인의 능력"을 향상 시키고, 더 나아가 전문가로 성장하기 위하여 해커스 교육그룹은 체계적인 시스템으로 직원들을 교육하고 있습니다.

    매년 "커리어코칭"을 통하여 직원 개개인의 업무 성향/환경 등을 고려하여 컨설팅을 진행하고, 전문가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매월 정기적인 사내 통계/마케팅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해커스의 독보적인 빅데이터를 활용한 연구/기획/개발을 통해 교육업계 1위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열정만 있다면 당신도 해커스 교육그룹에서 "PRO"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 H/A/C/K/E/R/S 기업 문화


    # H ealth : 건강한 해커스
    전 직원을 대상으로 정기적인 검강검진을 무료로 제공, 사무실 내 공기청정기 및 쾌적한 환경 조성, 자취생을 위한 모닝 토스트/ 밀크 제공하며 명절에는 식료품 등을 지원해드립니다.


    # A lliance : 함께하는 해커스
    70여 개의 제휴업체의 할인이 가능합니다. 음식점, 카페, 스포츠센터, 피부과까지! 해커스인이라면 약 70여 개의 제휴업체에서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 C ommunity : 소통하는 해커스
    업무도 1위, 즐기는 것도 1위! 매년 색다른 컨셉의 워크숍, 다양한 상품과 상금이 걸린 직원 체육대회, 5성급 호텔에서의 송년회 등 다양한 사내 행사를 진행하여 임직원들이 마음껏 즐길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합니다.

    # K nowledge : 배움이 있는 해커스
    해커스어학원 온라인/오프라인 무료수강 무제한 교육지원 + 가족 30% 할인 혜택은 물론, 사내 통계/마케팅 교육 및 무료 도서관까지 운영하여 해커스인의 배우고자 하는 열정을 지원합니다.

    # E qauality : 평등한 해커스
    서열·호칭 타파! 수평적 조직문화 실천! 해커스는 '프로'라는 수평적인 호칭을 사용하여 누구나 자유롭게 의견을 나눌 수 있는 문화를 만들었습니다.

    # R espect : 존중하는 해커스
    예비 워킹맘을 위한 자유로운 산전후휴가 & 육아휴직제, 각종 경조사 조화/화환 발송 및 경조금 제공합니다.
    너의 졸업식 해커스가 함께할게! 직원들의 졸업식에 입사 축하 및 졸업 축하 현수막을 걸어드립니다.


    # S upport : 지원하는 해커스
    열심히 일한 당신 떠나라! 전국 체인 고급 휴양소를 지원합니다. 대명리조트, 쏠비치, 53평형 소노펠리체 해커스 전용 객실 등 할인 혜택 제공! 프리미엄 명절 선물·상여금 제공! 저녁 식대·간식비 제공! 야근 교통비를 지원해드립니다.



기업 스토리3

이미지
인터뷰
통계로 말하고 성과로 보여주는 기획/마케팅
오늘의 데이터가 대한민국 교육의 내일을 만든다
해커스 교육그룹의 중심! 기획/마케팅 부서에 대해 소개해주세요. #해커스의_기둥 #기획_마케팅 #교육업계_1위는_다르다 해커스 교육그룹 기획/마케팅 부서는 한 마디로 사람들이 해커스의 강의와 콘텐츠를 이용하도록 만들어 성과를 창출하는 직무라고 할 수 있어요. 이를 위해 기획/마케팅 담당자는 온∙오프라인에서 다양한 기획 업무를 주도적으로 진행하게 되죠. 우선 오프라인의 경우 특강이나 설명회 같은 프로젝트를 기획할 수 있어요. 특강, 설명회의 주제를 정하고, 이를 잘 전달해줄 선생님 혹은 연사자, 참석률을 높일 수 있는 혜택 구성까지 모두 기획하며 더 많은 사람이 참석하게 하고,수강 등록으로 이어지게 합니다. 또한, 해커스의 퀄리티 높은 강의와 자료를 무료로 확인해볼 수 있는 홍보 책자, 브로셔 등의 오프라인 광고물을 기획하기도 한답니다. 온라인의 경우 해커스의 강의나 인강 패키지 상품, 혹은 이벤트를 기획할 수 있어요. 매출 동향과 소비자의 사용 패턴을 분석하고, 이를 기반으로 상품 구성과 홍보 전략을 수립하는 것이 중요해요. 교육 콘텐츠는 가시적인 상품이 아니기 때문에 실제로 수강생의 점수 향상을 만들어낼 수 있는 다양한 구성과 이벤트를 기획하는 것이 성과 창출에 도움이 되죠. 또한, 실제로 점수가 향상된다는 점을 사람들에게 알릴 수 있는 매력적인 카피를 만드는 것 역시 기획/마케팅 직무에서 큰 역할을 해요! 이처럼, 온∙오프라인의 다양한 루트를 통해 더 많은 사람에게 해커스의 우수한 강의력, 콘텐츠를 알릴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 궁극적으로는 성과를 창출하는 것이 기획/마케팅 직무의 핵심 목표입니다. 기획/마케팅 담당자에게 필요한 능력이 있다면 무엇일까요? #분석하고_설득하자 #꼭_메모해두기 #피가_되고_살이_된다 우선, #분석력이 중요해요. 매출이 어떻게 발생하는지, 소비자는 어떤 것을 선호하는지 등을 알려주는 데이터를 분석하고, 이를 다음 기획 때 활용해야 하죠. 예를 들어 특강을 기획했을 경우, 신청자들이 어떤 경로로 신청하게 됐는지, 혹은 특강 참석자들의 참석 동기는 무엇인지 등을 철저히 조사해서 다음 특강 때 보완해야 할 사항 혹은 홍보를 집중해야 할 사항 등을 체크합니다. 인강 패키지 상품을 기획했을 경우에도 수강생들이 해당 패키지를 어떻게 알고 수강 신청 하게 됐는지, 상품 페이지를 어떻게 구성했을 때 수강 신청자가 더 많은지 등을 종합적으로 확인한 후 이를 기반으로 다른 상품을 기획해야 해요. #논리력 역시 꼭 필요한 능력이에요. 상품을 기획하고 이를 홍보, 판매하는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일관된 논리로 소비자를 설득하는 능력이죠. 해커스의 콘텐츠를 본인의 시각에서 분석하고, 소비자가 필요로 하는 포인트에 집중해 일관성 있게 설득해야 합니다. 이 과정에서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제시하거나, 기존 방식에서 개선이 필요한 점을 집어내 대안을 제시하는 것도 한 가지 팁입니다! 해커스 교육그룹 기획/마케팅 담당자의 하루 일과가 궁금해요! #하루일과 #데이터로_말한다 #성과로_보여준다 #능력은_연차순이_아니야! # 해커스 기획자의 오전 업무 ① 우선 출근 직후 오늘 해야 하는 일들을 리스트업해요. 해커스 직원들은 모두 본인 업무의 우선순위와 마감 기한을 스스로 세우고, 능동적이고 주도적으로 업무를 진행하죠. ② 오전에는 전날 발생한 매출의 데이터를 분석해요. 다양한 통계 툴을 활용해 소비자들이 어떤 경로로 사이트에 들어왔고, 또 수강신청을 하게 됐는지, 어떤 구성과 혜택을 선호하는지, 그리고 어떤 시간대에 가장 매출이 높은지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하죠. 이를 더욱 체계적으로 분석하고, 페이지를 어떻게 구성했을 때 더욱 높은 성과가 나는지를 확인하는 것이죠. # 해커스 기획자의 오후 업무 ① 오후에는 분석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기획에 돌입해요. 수많은 기획/마케팅 담당자들이 공유한 사례들을 바탕으로 상품이나 이벤트 등을 기획하며 성과를 창출하는 데에 집중합니다. 막히는 부분이 있으면 팀 전체 아이디어 회의에 안건으로 제시해 의견을 얻죠. ② 작성한 기획안을 바탕으로 관련 사업부/프로그래머/디자이너와의 회의를 통해 기획안을 구체화해요. 먼저, 관련 사업부와의 회의를 통해 기획자의 시선으로 보지 못했던 매력적인 요소들 혹은 홍보가 필요한 요소들을 추가/개선합니다. 이후, 디자이너/프로그래머의 작업물이 저의 기획의도와 맞는지 확인하고, 피드백을 진행하여 완성도 높은 결과물을 만들어냅니다. 마지막으로 페이지가 오픈되게 되면, 유저가 느끼는 서비스 오류사항 및 이슈를 먼저 파악하여 발빠르게 대응합니다. ※ 특히, 해커스 기획/마케팅 팀들의 아이디어 회의는 신입도 자유롭게 의견을 낼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해커스 교육그룹은 능력에 따라 프로젝트가 주어지기 때문에, 신입이라도 좋은 의견을 낸다면 하나의 프로젝트를 맡아 큰 성과를 낼 수 있는 기회를 얻는 것이죠.
더 보기
이미지
인터뷰
해커스를 교육업계 1위로 만드는 사람들
기획/마케팅 직무 인터뷰
학원과 인터넷 강의, 그리고 교재까지. 모든 분야의 1위를 달리는 해커스 교육그룹의 원동력은 바로 강의 상품을 기획하고, 마케팅하는 기획/마케팅 분야의 ‘프로’들이다. 수평적인 조직문화 속에서 누구나 자유롭게 아이디어를 내고, 이를 실현시켜 수강생들의 합격과 고득점을 만들어내는 해커스의 기획/마케팅 전문가들. 1년차 신입사원과 두 개의 브랜드를 이끄는 팀장의 인터뷰를 통해 해커스 교육그룹의 1위 비결을 확인했다. 안녕하세요,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정철우 팀장 : 해커스 교육그룹 기획본부 자격증, 경영아카데미 마케팅팀 팀장을 맡고 있는 정철우입니다. 해커스금융과 해커스 경영아카데미의 마케팅을 총괄하고 있습니다. 최아름 프로 : 안녕하세요. 기획본부에서 어학 테스트 인강 상품 기획 및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는 최아름 프로입니다. 해커스 교육그룹에 대해 소개해주세요. 정철우 팀장 : 시대의 흐름에 빠르게 적응하며 끊임없이 발전하는 회사입니다. 제가 현재 담당하고 있는 ‘해커스 경영아카데미’를 오픈한 것처럼, 해커스는 시대 흐름에 맞춰 새로운 사업에 도전하고, 신규 사업 역시 1위 브랜드로 만들어내죠. 또, 교육업계를 선도하는 기업 답게 변화를 직접 이끌어 가기도 합니다. 신입사원이 생각하는 해커스 교육그룹은 어떤 회사인가요? 최아름 프로 : 해커스 교육그룹은 연차에 상관없이 모두에게 기회가 제공되는 조직이에요. 모든 직원의 직급이 ‘프로’로 통일되었는데, 단순히 직급만 ‘프로’인 것이 아니라 실제로 모든 직원들이 동등한 위치에서 건강하게 경쟁하며 일할 수 있는 환경을 갖추고 있죠. 저와 같은 신입사원이 낸 아이디어도 그 내용이 좋고 성과에 도움이 된다면 실무에 적용되고, 전체적인 구성원들이 열린 자세로 업무에 임하는 분위기입니다. 현재 상황에 안주하지 않고 개선하고 발전하는 분위기가 조성되어 있어서 일할 때 지루하거나 지치지 않고 구성원들이 시너지 효과를 내요. 그렇기에 지금까지 해커스 교육그룹이 멈추지 않고 성장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두 분은 해커스 교육그룹에서 어떤 업무를 맡고 계시나요? 정철우 팀장 : 해커스금융, 해커스 경영아카데미 브랜드의 마케팅, 홍보 업무와 서비스 업무를 진행합니다. 먼저, 해커스금융과 해커스 경영아카데미 사업군의 홍보 전략을 수립하고 이 전략에 맞춰 상품 및 이벤트 페이지 기획, 프로모션 등을 진행하며 매출을 만들어냅니다. 또한, 수강생의 인터넷 강의 수강을 원활하게 하기 위한 웹 사이트 구축, 개선, 개발을 기획하여 서비스적인 측면을 관리, 발전시키고 있습니다. 최아름 프로 : 저는 어학 테스트 과목의 인강 상품을 기획하고 마케팅하는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제가 담당하고 있는 과목의 시장을 분석하면서 매출을 효과적으로 낼 수 있는 상품을 기획하고, 기획한 상품이 매력적으로 보이도록 이벤트 페이지를 만들어 홍보합니다. 이벤트 페이지 외에도 상품을 홍보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하며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기획/마케팅 업무를 오랜 기간 해온 팀장님은 이 직무를 위해 어떤 역량이 필요하다고 생각하시나요? 정철우 팀장 : 크게 두 가지가 있어요. 첫 번째는 관찰력이고, 두 번째는 응용력입니다. 관찰력을 통해 업계 동향을 모니터링하고, 교육업계 뿐 아니라 전반적인 시장의 변화하는 흐름을 파악해야 합니다. 그리고 응용력을 통해 모니터링 결과를 기반으로 새로운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거나, 기존의 전략을 개선해야 하죠. 저는 보통 실생활에서 자주 사용하는 어플이나 사이트에서 얻는 아이디어들을 기록하며, 업무에 적용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어요. 이러한 습관이 기획/마케팅 직무를 꿈꾸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기획/마케팅 직무를 수행하며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정철우 팀장 : 데이터 분석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어요. 업계 모니터링을 통해 응용하는 것은 기획/마케팅의 시작 단계일 뿐입니다. 내가 제안한 마케팅전략의 결과를 데이터화하여 분석하고 유의미한 결론을 도출, 다시 개선하는 과정이 필요해요. 즉, 데이터의 분석과 이를 적용해 더 좋은 성과를 만들어내는 것이 기획/마케팅 직무 수행에서 가장 중요한 단계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해커스 교육그룹에서 오래 근무하면서 느낀 해커스만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정철우 팀장 : 전 직원이 한 자리에 모여 즐길 수 있는 체육대회나, 5성급 호텔에서 진행되는 송년회 등 다양한 기업 행사를 진행하는 것이 장점입니다. 지인들의 회사를 보면 회식 형태로 간단하게 송년회를 진행하기도 하는데, 해커스 송년회는 차원이 다르죠. 드레스코드도 있고 레드카펫, 축하 공연, 호텔 뷔페 등 고급스러운 요소가 많아 매년 즐거워요. 그리고 불필요한 회식 문화 등이 없고, 모두가 수평적이고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업무를 진행하는 것 역시 해커스의 장점입니다. 요즘 젊은 분들이 회식 문화나 수직적인 관계를 선호하지 않는데, 그런 분들이 원하는 직장이 바로 해커스가 아닐까 합니다. 해커스 교육그룹 1년차가 느끼는 해커스만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최아름 프로 : 해커스 교육그룹은 자유롭고 젊은 기업문화를 갖고 있어요. 매주 금요일, 편안한 복장으로 출근할 수 있는 ‘진스데이’가 있고, 전날 야근 시 다음날 출근 시간이 늦춰지는 플렉서블 출근 제도도 있죠. 또, ‘프로’라는 호칭으로 전 직원 직급을 통일했기 때문에 커뮤니케이션이 자유롭게 할 수 있고, 정말 ‘프로’처럼 능동적으로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어요. 또한 무료로 도서를 대여해주기 때문에 원하는 책을 읽을 수 있고, 해커스의 퀄리티 높은 교육 서비스를 무상으로 이용할 수 있어서 자기계발하기에도 좋습니다! 후배가 될 많은 분들에게 해커스 교육그룹 입사 팁을 전수해주세요. 최아름 프로 : 지금 제 인터뷰를 읽고 계신 모든 분들께 먼저 응원을 보내고 싶고, 본인에 대한 믿음을 가지고 도전해보라는 말을 하고 싶어요! 모든 분들은 본인만의 강점을 가지고 있으니 그것이 무엇인지 먼저 파악하고, 본인의 장점을 잘 나타낼 수 있는 경험을 전달하는 게 좋습니다. 크고 화려한 경험이 아닐지라도 본인만이 가지는 경험을 통해 강점을 표현한다면 그만큼 결과를 더 좋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아주 어릴 때부터 현재까지의 제가 겪었던 사소한 일들부터 큰 사건까지 시간 순으로 나열하여 제 자신을 파악하기도 했어요. 그렇게 나열해 본다면 본인의 강점을 잘 나타낼 수 있는 경험들이 보이니 그 경험 포인트를 잘 활용했으면 좋겠어요! 그리고 실패한 경험이거나 본인의 약점이 담긴 경험일지라도 그것을 어떻게 극복해 나갔고, 지금은 그 경험으로 인해 어떻게 발전했는지 보여주는 것이 더 중요해요 “본인 스스로를 믿고 도전해보세요! 해커스는 잠재된 가능성을 당당히 펼칠 수 있는 분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사진 저작권은 해커스교육그룹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더 보기
이미지
인터뷰
해커스 교육그룹의 중심, 해커스 연구소
해커스 연구소 박영진 실장 인터뷰
여러분, 안녕하세요! 현재 해커스 교육그룹에서 2019 하반기 공개채용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해커스 교육그룹에서 직접 해커스의 학습 콘텐츠를 제작하여 전파하는 ‘해커스 연구소’의 실무자 인터뷰를 통해 여러분의 궁금증을 풀어드리려 합니다! 해커스 교육그룹은 1998년 '해커스 토플 프로그램' 개발과 함께 설립되었습니다. 설립 20년 만에 22개의 브랜드를 운영하며 대한민국 교육업계를 넘어, 세계의 교육을 이끄는 글로벌 교육 브랜드로 성장해왔는데요. 그 중심에는 1999년 설립된, 교재 연구 및 출간을 통해 높은 퀄리티의 학습 콘텐츠를 선보인 “해커스 연구소”가 있었습니다! 현재는 교재 제작을 넘어, 전 세계에 해커스의 학습 콘텐츠를 전파하기 위해 앞장서고 있는 ‘해커스 연구소’의 박영진 실장님을 만나 인터뷰를 나누었습니다. 인터뷰를 통해 해커스 교육그룹은 어떤 기업인지, 해커스 연구소에서는 어떤 업무를 하는지, 해커스 채용에 어떤 팁이 있는지, 알아보시죠! 안녕하세요.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해커스 교육그룹의 연구소에서 근무하는 박영진 실장입니다. 해커스 교육그룹에 대해 소개해주세요. 해커스 교육그룹은 나눔의 철학을 바탕으로, 꿈을 이루고자 하는 분들의 미래를 밝히는 등대의 역할을 하고 있는 대한민국 No.1 교육그룹입니다. 탄탄한 콘텐츠와 시스템을 바탕으로 대한민국 No.1을 넘어 글로벌 No.1이 되기 위한 힘찬 발걸음을 내딛고 있는, 욕심 많은 전문가들이 모여 있는 열정 넘치는 집단입니다. 해커스 교육그룹의 연구소는 어떤 일을 하나요? 17년간 1위를 지키고 있는 해커스토플, 14년간 1위를 지키고 있는 해커스토익을 포함한 수많은 베스트셀러 교재 등 해커스 교육그룹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종류의 콘텐츠 제작을 담당합니다. 교재를 비롯해 퀄리티 있는 강의를 위한 인강 및 학원 수업 자료들, 해커스 학원이나 인강 수강생은 물론, 독학 학습자까지 누구나 활용할 수 있는 무료 학습 자료까지 모두 연구소에서 제작됩니다. 해커스 교육그룹 연구소에서 실장님은 어떤 업무를 맡고 계시나요? 해커스로 공부하는 분들이 조금이라도 더 빠르게, 더 편하게, 더 효과적으로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콘텐츠를 기획하는 업무를 총괄합니다. 물론 좋은 기획을 위한 철저한 조사 및 분석도 중요한 업무 중 하나입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콘텐츠를 사용자들의 니즈와 피드백에 맞추어 개선하는 업무도 진행합니다. 또한, 우수한 해커스의 콘텐츠를 국제 도서전에 소개하거나, 해외 출판사와의 판권 계약을 진행해 전 세계에 해커스 교재를 수출하는 등 해외 사업 업무도 함께 총괄하고 있습니다. 17년 연속 베스트셀러 1위를 독점할 정도로 퀄리티 높은 해커스의 교재는 어떻게 만들어지나요? 20년 넘게 베스트셀러 교재를 제작해온 해커스 교재 제작 시스템과 노하우에 구성원들의 많은 고민과 노력이 합쳐져서 만들어집니다. 우선 유저들이 무엇을 원하고, 또 무엇을 어려워하는지, 어떻게 하면 조금 더 효과적으로 학습할 수 있을지 등을 고민하여, 철저히 유저 중심의 마인드에서 기획을 시작합니다. 겉으로 쉽게 드러나지 않는 유저들의 니즈와 원츠를 찾기 위해 빅데이터와 통계를 조사하고 분석합니다. 이렇게 확인된 니즈와 원츠를 바탕으로 기획을 진행하고, 해커스만의 시스템을 통한 제작 과정이 시작됩니다. 최고의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치열하게 분석하고, 조사하고, 고민하고, 검토하고, 수정하는 과정을 반복해서 거치게 됩니다. 시장에 있는 어떤 교재들보다 학습자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는 확신이 들 때, 비로소 그 교재는 출간이 됩니다. 출간이 되어 베스트셀러 1위가 되어도 해커스는 거기에 만족하지 않습니다. 끊임없이 유저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개선할 부분은 더 없을지 고민합니다. 한 권의 책을 만들기 위한 조사와 분석, 고민과 노력이 17년간 베스트셀러 1위를 지킬 수 있는 힘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업무를 진행하면서 가장 보람이나 자부심을 느낀 것은 언제인가요? 신간 교재의 베스트셀러 1위 등극이나 유저들의 긍정적인 피드백, 해커스를 통해서 꿈을 이룬 분들의 후기 등 해커스에서는 가슴 벅찬 기분을 느낄 기회가 상당히 많은데요. 지금 가장 기억이 나는 순간은 대만 최대 온라인 서점인 ‘보커라이 서점’에서 해커스토익 보카 교재가 2018년 연간 베스트셀러 전체 1위를 기록했을 때인 것 같습니다. 해커스 교재는 대만을 비롯해 중국, 일본, 베트남 등 전 세계로 수출되고 있는데, 이렇게 수출한 교재가 한국을 넘어 해외에서도 베스트셀러 1위를 차지한 것이죠. 한국에서는 해커스라는 이름이 이미 토익 교재의 대명사가 되었고, 해외에서도 오롯이 콘텐츠의 퀄리티만으로 검증 받아 그 명성을 전 세계에서 이어가게 됐다는 점이 뿌듯합니다. 해커스 교육그룹 연구소 업무의 매력은 어떤 게 있을까요? 내가 참여하여 만든 무언가가 누군가의 미래에 도움을 주었다는 뿌듯함은 흔하게 느낄 수 없는 연구소 업무의 큰 매력입니다. 최근 해커스어학원은 해외 대학으로 진출하는 글로벌 인재들을 지원하기 위해 미국 LA 캠퍼스 ‘SMART Prep’을 오픈했고, 연구소에서는 미국 대입 시험 SAT 전 영역 종합서를 비롯한 Hackers SAT 교재들을 출간했어요. 10년이 넘는 SAT 교육 노하우를 미국 본토에 수출하고, 수많은 글로벌 인재들의 해외 진출을 돕게 된 것이죠. 해커스를 통해 해외 무대에서 꿈을 펼칠 학생들을 생각하면 정말 기뻐요. 영어/중국어/일본어/한국사 등 업무에 자신의 전공을 십분 활용하고 발전시킬 수 있는 것도 연구소 업무의 큰 매력 중 하나입니다. 해커스는 무려 22개의 교육 브랜드를 운영하는 교육 대기업이어서, 연구소에는 각 브랜드의 학습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다양한 전공의 인재가 함께 일하고 있죠. 최근에는 영어, 중국어, 일본어 전문 프로들과 함께 ‘영어회화 10분의 기적’, ‘중국어회화 10분의 기적’, ‘일본어회화 10분의 기적’ 등 10분의 기적 시리즈를 출간했는데, 왕초보 학습자들 사이에서 좋은 평을 받으며 전 시리즈가 베스트셀러에 오르기도 했어요. 업무를 수행하며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교재 등 학습 콘텐츠는 마케팅팀이나 디자인팀을 비롯해, 수많은 팀과의 협업을 통해 이루어지는 결실이다 보니 당연히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더 나은 콘텐츠를 만들고자 하는 집념, 끈기도 정말 중요합니다. 적당히 좋은 콘텐츠를 만드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이 정도 콘텐츠면 된 것 아닌가 하는 유혹도 마주하게 되고요. 집념과 끈기가 있어야 적당히 좋은 콘텐츠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 정말 학습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콘텐츠를 만들 수 있어요. 해커스 교육그룹에서 근무하며 느낀 해커스만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경력이 얼마 없는 신입이더라도 좋은 아이디어를 내면 공정하게 평가받고, 업무의 중심이 되어 그 아이디어를 구현하고 실현할 수 있는 점이 해커스만의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그 아이디어를 실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시스템도 빠질 수 없겠지요. 마지막으로 해커스 교육그룹 입사를 꿈꾸는 분들에게 해커스 채용에 관한 조언과 응원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이런 말이 식상하게 들릴 수 있겠지만, ‘진정한 자신을 보여주세요’라는 말을 하고 싶어요. 이력서나 면접에서 자신을 너무 꾸미려고 하지 말고, 진솔한 모습으로 여러분들이 가진 장점을 보여준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해커스 채용시, 지원하시는 영역의 해커스 교재나 서비스를 본인의 관점에서 분석해 보는 것도 면접에서 도움이 될 수 있어요. 구직활동하시느라 수고 많으셨고, 얼마 남지 않았으니 힘내라는 말씀도 드리고 싶네요. 많은 이들이 여러분들처럼 꿈을 향해 달려가지만 그 과정이 쉽지만은 않습니다. 해커스 교육그룹은 이런 분들이 어떻게 하면 조금이라도 더 빠르게, 효과적으로 그 꿈을 이룰 수 있을까를 함께 고민하는 프로들이 모여있는 열정 넘치는 집단입니다. 해커스에서 저와 함께 일하면서 실제로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고, 세상에 공헌하는 느낌을 받을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좋은 결과 기원합니다. 해커스 교육그룹 연구소 박영진 실장님과의 인터뷰를 통해 해커스 교육그룹과 해커스 연구소의 직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나눔의 철학을 지향하는 해커스 교육그룹은 우리나라 교육 문화를 선도하고 있는데요. 보다 더 나은 콘텐츠를 만들고자 하는 의지와 노력이 있다면 누구나 충분히 해커스 교육그룹과 함께 할 수 있습니다! 해커스 채용에 지원해서 여러분의 열정을 보여주세요! 사진 저작권은 해커스 교육그룹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더 보기
이미지
인터뷰
통계로 말하고 성과로 보여주는 기획/마케팅
오늘의 데이터가 대한민국 교육의 내일을 만든다
해커스 교육그룹의 중심! 기획/마케팅 부서에 대해 소개해주세요. #해커스의_기둥 #기획_마케팅 #교육업계_1위는_다르다 해커스 교육그룹 기획/마케팅 부서는 한 마디로 사람들이 해커스의 강의와 콘텐츠를 이용하도록 만들어 성과를 창출하는 직무라고 할 수 있어요. 이를 위해 기획/마케팅 담당자는 온∙오프라인에서 다양한 기획 업무를 주도적으로 진행하게 되죠. 우선 오프라인의 경우 특강이나 설명회 같은 프로젝트를 기획할 수 있어요. 특강, 설명회의 주제를 정하고, 이를 잘 전달해줄 선생님 혹은 연사자, 참석률을 높일 수 있는 혜택 구성까지 모두 기획하며 더 많은 사람이 참석하게 하고,수강 등록으로 이어지게 합니다. 또한, 해커스의 퀄리티 높은 강의와 자료를 무료로 확인해볼 수 있는 홍보 책자, 브로셔 등의 오프라인 광고물을 기획하기도 한답니다. 온라인의 경우 해커스의 강의나 인강 패키지 상품, 혹은 이벤트를 기획할 수 있어요. 매출 동향과 소비자의 사용 패턴을 분석하고, 이를 기반으로 상품 구성과 홍보 전략을 수립하는 것이 중요해요. 교육 콘텐츠는 가시적인 상품이 아니기 때문에 실제로 수강생의 점수 향상을 만들어낼 수 있는 다양한 구성과 이벤트를 기획하는 것이 성과 창출에 도움이 되죠. 또한, 실제로 점수가 향상된다는 점을 사람들에게 알릴 수 있는 매력적인 카피를 만드는 것 역시 기획/마케팅 직무에서 큰 역할을 해요! 이처럼, 온∙오프라인의 다양한 루트를 통해 더 많은 사람에게 해커스의 우수한 강의력, 콘텐츠를 알릴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 궁극적으로는 성과를 창출하는 것이 기획/마케팅 직무의 핵심 목표입니다. 기획/마케팅 담당자에게 필요한 능력이 있다면 무엇일까요? #분석하고_설득하자 #꼭_메모해두기 #피가_되고_살이_된다 우선, #분석력이 중요해요. 매출이 어떻게 발생하는지, 소비자는 어떤 것을 선호하는지 등을 알려주는 데이터를 분석하고, 이를 다음 기획 때 활용해야 하죠. 예를 들어 특강을 기획했을 경우, 신청자들이 어떤 경로로 신청하게 됐는지, 혹은 특강 참석자들의 참석 동기는 무엇인지 등을 철저히 조사해서 다음 특강 때 보완해야 할 사항 혹은 홍보를 집중해야 할 사항 등을 체크합니다. 인강 패키지 상품을 기획했을 경우에도 수강생들이 해당 패키지를 어떻게 알고 수강 신청 하게 됐는지, 상품 페이지를 어떻게 구성했을 때 수강 신청자가 더 많은지 등을 종합적으로 확인한 후 이를 기반으로 다른 상품을 기획해야 해요. #논리력 역시 꼭 필요한 능력이에요. 상품을 기획하고 이를 홍보, 판매하는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일관된 논리로 소비자를 설득하는 능력이죠. 해커스의 콘텐츠를 본인의 시각에서 분석하고, 소비자가 필요로 하는 포인트에 집중해 일관성 있게 설득해야 합니다. 이 과정에서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제시하거나, 기존 방식에서 개선이 필요한 점을 집어내 대안을 제시하는 것도 한 가지 팁입니다! 해커스 교육그룹 기획/마케팅 담당자의 하루 일과가 궁금해요! #하루일과 #데이터로_말한다 #성과로_보여준다 #능력은_연차순이_아니야! # 해커스 기획자의 오전 업무 ① 우선 출근 직후 오늘 해야 하는 일들을 리스트업해요. 해커스 직원들은 모두 본인 업무의 우선순위와 마감 기한을 스스로 세우고, 능동적이고 주도적으로 업무를 진행하죠. ② 오전에는 전날 발생한 매출의 데이터를 분석해요. 다양한 통계 툴을 활용해 소비자들이 어떤 경로로 사이트에 들어왔고, 또 수강신청을 하게 됐는지, 어떤 구성과 혜택을 선호하는지, 그리고 어떤 시간대에 가장 매출이 높은지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하죠. 이를 더욱 체계적으로 분석하고, 페이지를 어떻게 구성했을 때 더욱 높은 성과가 나는지를 확인하는 것이죠. # 해커스 기획자의 오후 업무 ① 오후에는 분석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기획에 돌입해요. 수많은 기획/마케팅 담당자들이 공유한 사례들을 바탕으로 상품이나 이벤트 등을 기획하며 성과를 창출하는 데에 집중합니다. 막히는 부분이 있으면 팀 전체 아이디어 회의에 안건으로 제시해 의견을 얻죠. ② 작성한 기획안을 바탕으로 관련 사업부/프로그래머/디자이너와의 회의를 통해 기획안을 구체화해요. 먼저, 관련 사업부와의 회의를 통해 기획자의 시선으로 보지 못했던 매력적인 요소들 혹은 홍보가 필요한 요소들을 추가/개선합니다. 이후, 디자이너/프로그래머의 작업물이 저의 기획의도와 맞는지 확인하고, 피드백을 진행하여 완성도 높은 결과물을 만들어냅니다. 마지막으로 페이지가 오픈되게 되면, 유저가 느끼는 서비스 오류사항 및 이슈를 먼저 파악하여 발빠르게 대응합니다. ※ 특히, 해커스 기획/마케팅 팀들의 아이디어 회의는 신입도 자유롭게 의견을 낼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해커스 교육그룹은 능력에 따라 프로젝트가 주어지기 때문에, 신입이라도 좋은 의견을 낸다면 하나의 프로젝트를 맡아 큰 성과를 낼 수 있는 기회를 얻는 것이죠.
더 보기
이미지
인터뷰
해커스를 교육업계 1위로 만드는 사람들
기획/마케팅 직무 인터뷰
학원과 인터넷 강의, 그리고 교재까지. 모든 분야의 1위를 달리는 해커스 교육그룹의 원동력은 바로 강의 상품을 기획하고, 마케팅하는 기획/마케팅 분야의 ‘프로’들이다. 수평적인 조직문화 속에서 누구나 자유롭게 아이디어를 내고, 이를 실현시켜 수강생들의 합격과 고득점을 만들어내는 해커스의 기획/마케팅 전문가들. 1년차 신입사원과 두 개의 브랜드를 이끄는 팀장의 인터뷰를 통해 해커스 교육그룹의 1위 비결을 확인했다. 안녕하세요,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정철우 팀장 : 해커스 교육그룹 기획본부 자격증, 경영아카데미 마케팅팀 팀장을 맡고 있는 정철우입니다. 해커스금융과 해커스 경영아카데미의 마케팅을 총괄하고 있습니다. 최아름 프로 : 안녕하세요. 기획본부에서 어학 테스트 인강 상품 기획 및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는 최아름 프로입니다. 해커스 교육그룹에 대해 소개해주세요. 정철우 팀장 : 시대의 흐름에 빠르게 적응하며 끊임없이 발전하는 회사입니다. 제가 현재 담당하고 있는 ‘해커스 경영아카데미’를 오픈한 것처럼, 해커스는 시대 흐름에 맞춰 새로운 사업에 도전하고, 신규 사업 역시 1위 브랜드로 만들어내죠. 또, 교육업계를 선도하는 기업 답게 변화를 직접 이끌어 가기도 합니다. 신입사원이 생각하는 해커스 교육그룹은 어떤 회사인가요? 최아름 프로 : 해커스 교육그룹은 연차에 상관없이 모두에게 기회가 제공되는 조직이에요. 모든 직원의 직급이 ‘프로’로 통일되었는데, 단순히 직급만 ‘프로’인 것이 아니라 실제로 모든 직원들이 동등한 위치에서 건강하게 경쟁하며 일할 수 있는 환경을 갖추고 있죠. 저와 같은 신입사원이 낸 아이디어도 그 내용이 좋고 성과에 도움이 된다면 실무에 적용되고, 전체적인 구성원들이 열린 자세로 업무에 임하는 분위기입니다. 현재 상황에 안주하지 않고 개선하고 발전하는 분위기가 조성되어 있어서 일할 때 지루하거나 지치지 않고 구성원들이 시너지 효과를 내요. 그렇기에 지금까지 해커스 교육그룹이 멈추지 않고 성장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두 분은 해커스 교육그룹에서 어떤 업무를 맡고 계시나요? 정철우 팀장 : 해커스금융, 해커스 경영아카데미 브랜드의 마케팅, 홍보 업무와 서비스 업무를 진행합니다. 먼저, 해커스금융과 해커스 경영아카데미 사업군의 홍보 전략을 수립하고 이 전략에 맞춰 상품 및 이벤트 페이지 기획, 프로모션 등을 진행하며 매출을 만들어냅니다. 또한, 수강생의 인터넷 강의 수강을 원활하게 하기 위한 웹 사이트 구축, 개선, 개발을 기획하여 서비스적인 측면을 관리, 발전시키고 있습니다. 최아름 프로 : 저는 어학 테스트 과목의 인강 상품을 기획하고 마케팅하는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제가 담당하고 있는 과목의 시장을 분석하면서 매출을 효과적으로 낼 수 있는 상품을 기획하고, 기획한 상품이 매력적으로 보이도록 이벤트 페이지를 만들어 홍보합니다. 이벤트 페이지 외에도 상품을 홍보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하며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기획/마케팅 업무를 오랜 기간 해온 팀장님은 이 직무를 위해 어떤 역량이 필요하다고 생각하시나요? 정철우 팀장 : 크게 두 가지가 있어요. 첫 번째는 관찰력이고, 두 번째는 응용력입니다. 관찰력을 통해 업계 동향을 모니터링하고, 교육업계 뿐 아니라 전반적인 시장의 변화하는 흐름을 파악해야 합니다. 그리고 응용력을 통해 모니터링 결과를 기반으로 새로운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거나, 기존의 전략을 개선해야 하죠. 저는 보통 실생활에서 자주 사용하는 어플이나 사이트에서 얻는 아이디어들을 기록하며, 업무에 적용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어요. 이러한 습관이 기획/마케팅 직무를 꿈꾸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기획/마케팅 직무를 수행하며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정철우 팀장 : 데이터 분석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어요. 업계 모니터링을 통해 응용하는 것은 기획/마케팅의 시작 단계일 뿐입니다. 내가 제안한 마케팅전략의 결과를 데이터화하여 분석하고 유의미한 결론을 도출, 다시 개선하는 과정이 필요해요. 즉, 데이터의 분석과 이를 적용해 더 좋은 성과를 만들어내는 것이 기획/마케팅 직무 수행에서 가장 중요한 단계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해커스 교육그룹에서 오래 근무하면서 느낀 해커스만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정철우 팀장 : 전 직원이 한 자리에 모여 즐길 수 있는 체육대회나, 5성급 호텔에서 진행되는 송년회 등 다양한 기업 행사를 진행하는 것이 장점입니다. 지인들의 회사를 보면 회식 형태로 간단하게 송년회를 진행하기도 하는데, 해커스 송년회는 차원이 다르죠. 드레스코드도 있고 레드카펫, 축하 공연, 호텔 뷔페 등 고급스러운 요소가 많아 매년 즐거워요. 그리고 불필요한 회식 문화 등이 없고, 모두가 수평적이고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업무를 진행하는 것 역시 해커스의 장점입니다. 요즘 젊은 분들이 회식 문화나 수직적인 관계를 선호하지 않는데, 그런 분들이 원하는 직장이 바로 해커스가 아닐까 합니다. 해커스 교육그룹 1년차가 느끼는 해커스만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최아름 프로 : 해커스 교육그룹은 자유롭고 젊은 기업문화를 갖고 있어요. 매주 금요일, 편안한 복장으로 출근할 수 있는 ‘진스데이’가 있고, 전날 야근 시 다음날 출근 시간이 늦춰지는 플렉서블 출근 제도도 있죠. 또, ‘프로’라는 호칭으로 전 직원 직급을 통일했기 때문에 커뮤니케이션이 자유롭게 할 수 있고, 정말 ‘프로’처럼 능동적으로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어요. 또한 무료로 도서를 대여해주기 때문에 원하는 책을 읽을 수 있고, 해커스의 퀄리티 높은 교육 서비스를 무상으로 이용할 수 있어서 자기계발하기에도 좋습니다! 후배가 될 많은 분들에게 해커스 교육그룹 입사 팁을 전수해주세요. 최아름 프로 : 지금 제 인터뷰를 읽고 계신 모든 분들께 먼저 응원을 보내고 싶고, 본인에 대한 믿음을 가지고 도전해보라는 말을 하고 싶어요! 모든 분들은 본인만의 강점을 가지고 있으니 그것이 무엇인지 먼저 파악하고, 본인의 장점을 잘 나타낼 수 있는 경험을 전달하는 게 좋습니다. 크고 화려한 경험이 아닐지라도 본인만이 가지는 경험을 통해 강점을 표현한다면 그만큼 결과를 더 좋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아주 어릴 때부터 현재까지의 제가 겪었던 사소한 일들부터 큰 사건까지 시간 순으로 나열하여 제 자신을 파악하기도 했어요. 그렇게 나열해 본다면 본인의 강점을 잘 나타낼 수 있는 경험들이 보이니 그 경험 포인트를 잘 활용했으면 좋겠어요! 그리고 실패한 경험이거나 본인의 약점이 담긴 경험일지라도 그것을 어떻게 극복해 나갔고, 지금은 그 경험으로 인해 어떻게 발전했는지 보여주는 것이 더 중요해요 “본인 스스로를 믿고 도전해보세요! 해커스는 잠재된 가능성을 당당히 펼칠 수 있는 분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사진 저작권은 해커스교육그룹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더 보기
이미지
인터뷰
해커스 교육그룹의 중심, 해커스 연구소
해커스 연구소 박영진 실장 인터뷰
여러분, 안녕하세요! 현재 해커스 교육그룹에서 2019 하반기 공개채용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해커스 교육그룹에서 직접 해커스의 학습 콘텐츠를 제작하여 전파하는 ‘해커스 연구소’의 실무자 인터뷰를 통해 여러분의 궁금증을 풀어드리려 합니다! 해커스 교육그룹은 1998년 '해커스 토플 프로그램' 개발과 함께 설립되었습니다. 설립 20년 만에 22개의 브랜드를 운영하며 대한민국 교육업계를 넘어, 세계의 교육을 이끄는 글로벌 교육 브랜드로 성장해왔는데요. 그 중심에는 1999년 설립된, 교재 연구 및 출간을 통해 높은 퀄리티의 학습 콘텐츠를 선보인 “해커스 연구소”가 있었습니다! 현재는 교재 제작을 넘어, 전 세계에 해커스의 학습 콘텐츠를 전파하기 위해 앞장서고 있는 ‘해커스 연구소’의 박영진 실장님을 만나 인터뷰를 나누었습니다. 인터뷰를 통해 해커스 교육그룹은 어떤 기업인지, 해커스 연구소에서는 어떤 업무를 하는지, 해커스 채용에 어떤 팁이 있는지, 알아보시죠! 안녕하세요.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해커스 교육그룹의 연구소에서 근무하는 박영진 실장입니다. 해커스 교육그룹에 대해 소개해주세요. 해커스 교육그룹은 나눔의 철학을 바탕으로, 꿈을 이루고자 하는 분들의 미래를 밝히는 등대의 역할을 하고 있는 대한민국 No.1 교육그룹입니다. 탄탄한 콘텐츠와 시스템을 바탕으로 대한민국 No.1을 넘어 글로벌 No.1이 되기 위한 힘찬 발걸음을 내딛고 있는, 욕심 많은 전문가들이 모여 있는 열정 넘치는 집단입니다. 해커스 교육그룹의 연구소는 어떤 일을 하나요? 17년간 1위를 지키고 있는 해커스토플, 14년간 1위를 지키고 있는 해커스토익을 포함한 수많은 베스트셀러 교재 등 해커스 교육그룹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종류의 콘텐츠 제작을 담당합니다. 교재를 비롯해 퀄리티 있는 강의를 위한 인강 및 학원 수업 자료들, 해커스 학원이나 인강 수강생은 물론, 독학 학습자까지 누구나 활용할 수 있는 무료 학습 자료까지 모두 연구소에서 제작됩니다. 해커스 교육그룹 연구소에서 실장님은 어떤 업무를 맡고 계시나요? 해커스로 공부하는 분들이 조금이라도 더 빠르게, 더 편하게, 더 효과적으로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콘텐츠를 기획하는 업무를 총괄합니다. 물론 좋은 기획을 위한 철저한 조사 및 분석도 중요한 업무 중 하나입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콘텐츠를 사용자들의 니즈와 피드백에 맞추어 개선하는 업무도 진행합니다. 또한, 우수한 해커스의 콘텐츠를 국제 도서전에 소개하거나, 해외 출판사와의 판권 계약을 진행해 전 세계에 해커스 교재를 수출하는 등 해외 사업 업무도 함께 총괄하고 있습니다. 17년 연속 베스트셀러 1위를 독점할 정도로 퀄리티 높은 해커스의 교재는 어떻게 만들어지나요? 20년 넘게 베스트셀러 교재를 제작해온 해커스 교재 제작 시스템과 노하우에 구성원들의 많은 고민과 노력이 합쳐져서 만들어집니다. 우선 유저들이 무엇을 원하고, 또 무엇을 어려워하는지, 어떻게 하면 조금 더 효과적으로 학습할 수 있을지 등을 고민하여, 철저히 유저 중심의 마인드에서 기획을 시작합니다. 겉으로 쉽게 드러나지 않는 유저들의 니즈와 원츠를 찾기 위해 빅데이터와 통계를 조사하고 분석합니다. 이렇게 확인된 니즈와 원츠를 바탕으로 기획을 진행하고, 해커스만의 시스템을 통한 제작 과정이 시작됩니다. 최고의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치열하게 분석하고, 조사하고, 고민하고, 검토하고, 수정하는 과정을 반복해서 거치게 됩니다. 시장에 있는 어떤 교재들보다 학습자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는 확신이 들 때, 비로소 그 교재는 출간이 됩니다. 출간이 되어 베스트셀러 1위가 되어도 해커스는 거기에 만족하지 않습니다. 끊임없이 유저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개선할 부분은 더 없을지 고민합니다. 한 권의 책을 만들기 위한 조사와 분석, 고민과 노력이 17년간 베스트셀러 1위를 지킬 수 있는 힘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업무를 진행하면서 가장 보람이나 자부심을 느낀 것은 언제인가요? 신간 교재의 베스트셀러 1위 등극이나 유저들의 긍정적인 피드백, 해커스를 통해서 꿈을 이룬 분들의 후기 등 해커스에서는 가슴 벅찬 기분을 느낄 기회가 상당히 많은데요. 지금 가장 기억이 나는 순간은 대만 최대 온라인 서점인 ‘보커라이 서점’에서 해커스토익 보카 교재가 2018년 연간 베스트셀러 전체 1위를 기록했을 때인 것 같습니다. 해커스 교재는 대만을 비롯해 중국, 일본, 베트남 등 전 세계로 수출되고 있는데, 이렇게 수출한 교재가 한국을 넘어 해외에서도 베스트셀러 1위를 차지한 것이죠. 한국에서는 해커스라는 이름이 이미 토익 교재의 대명사가 되었고, 해외에서도 오롯이 콘텐츠의 퀄리티만으로 검증 받아 그 명성을 전 세계에서 이어가게 됐다는 점이 뿌듯합니다. 해커스 교육그룹 연구소 업무의 매력은 어떤 게 있을까요? 내가 참여하여 만든 무언가가 누군가의 미래에 도움을 주었다는 뿌듯함은 흔하게 느낄 수 없는 연구소 업무의 큰 매력입니다. 최근 해커스어학원은 해외 대학으로 진출하는 글로벌 인재들을 지원하기 위해 미국 LA 캠퍼스 ‘SMART Prep’을 오픈했고, 연구소에서는 미국 대입 시험 SAT 전 영역 종합서를 비롯한 Hackers SAT 교재들을 출간했어요. 10년이 넘는 SAT 교육 노하우를 미국 본토에 수출하고, 수많은 글로벌 인재들의 해외 진출을 돕게 된 것이죠. 해커스를 통해 해외 무대에서 꿈을 펼칠 학생들을 생각하면 정말 기뻐요. 영어/중국어/일본어/한국사 등 업무에 자신의 전공을 십분 활용하고 발전시킬 수 있는 것도 연구소 업무의 큰 매력 중 하나입니다. 해커스는 무려 22개의 교육 브랜드를 운영하는 교육 대기업이어서, 연구소에는 각 브랜드의 학습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다양한 전공의 인재가 함께 일하고 있죠. 최근에는 영어, 중국어, 일본어 전문 프로들과 함께 ‘영어회화 10분의 기적’, ‘중국어회화 10분의 기적’, ‘일본어회화 10분의 기적’ 등 10분의 기적 시리즈를 출간했는데, 왕초보 학습자들 사이에서 좋은 평을 받으며 전 시리즈가 베스트셀러에 오르기도 했어요. 업무를 수행하며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교재 등 학습 콘텐츠는 마케팅팀이나 디자인팀을 비롯해, 수많은 팀과의 협업을 통해 이루어지는 결실이다 보니 당연히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더 나은 콘텐츠를 만들고자 하는 집념, 끈기도 정말 중요합니다. 적당히 좋은 콘텐츠를 만드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이 정도 콘텐츠면 된 것 아닌가 하는 유혹도 마주하게 되고요. 집념과 끈기가 있어야 적당히 좋은 콘텐츠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 정말 학습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콘텐츠를 만들 수 있어요. 해커스 교육그룹에서 근무하며 느낀 해커스만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경력이 얼마 없는 신입이더라도 좋은 아이디어를 내면 공정하게 평가받고, 업무의 중심이 되어 그 아이디어를 구현하고 실현할 수 있는 점이 해커스만의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그 아이디어를 실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시스템도 빠질 수 없겠지요. 마지막으로 해커스 교육그룹 입사를 꿈꾸는 분들에게 해커스 채용에 관한 조언과 응원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이런 말이 식상하게 들릴 수 있겠지만, ‘진정한 자신을 보여주세요’라는 말을 하고 싶어요. 이력서나 면접에서 자신을 너무 꾸미려고 하지 말고, 진솔한 모습으로 여러분들이 가진 장점을 보여준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해커스 채용시, 지원하시는 영역의 해커스 교재나 서비스를 본인의 관점에서 분석해 보는 것도 면접에서 도움이 될 수 있어요. 구직활동하시느라 수고 많으셨고, 얼마 남지 않았으니 힘내라는 말씀도 드리고 싶네요. 많은 이들이 여러분들처럼 꿈을 향해 달려가지만 그 과정이 쉽지만은 않습니다. 해커스 교육그룹은 이런 분들이 어떻게 하면 조금이라도 더 빠르게, 효과적으로 그 꿈을 이룰 수 있을까를 함께 고민하는 프로들이 모여있는 열정 넘치는 집단입니다. 해커스에서 저와 함께 일하면서 실제로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고, 세상에 공헌하는 느낌을 받을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좋은 결과 기원합니다. 해커스 교육그룹 연구소 박영진 실장님과의 인터뷰를 통해 해커스 교육그룹과 해커스 연구소의 직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나눔의 철학을 지향하는 해커스 교육그룹은 우리나라 교육 문화를 선도하고 있는데요. 보다 더 나은 콘텐츠를 만들고자 하는 의지와 노력이 있다면 누구나 충분히 해커스 교육그룹과 함께 할 수 있습니다! 해커스 채용에 지원해서 여러분의 열정을 보여주세요! 사진 저작권은 해커스 교육그룹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더 보기

대표복지

등록된 복지정보가 없습니다.
이 기업의 직원이신가요?
복지를 등록/평가해 주세요.
복지 등록하기

간단리뷰

등록된 간단리뷰가 없습니다.
이 기업의 직원이신가요?
답을 고르기만 하면 되는 간단리뷰, 지금 해보세요.
질문 보기

기업리뷰를 써야 하는 이유

  1. 1. 리뷰 하나로 열람권 획득 리뷰 하나만 써도 모든 기업 리뷰를 승인된 날로부터 1년간 볼 수 있습니다.
    잡플래닛은 당신이 가장 만족스러운 직장을 고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몇분만 투자하세요!
  2. 2. 매일 수백개의 기업에 대한 새로운 리뷰 지금 이순간에도 수백명의 회원들이 기업리뷰를 남기고 있습니다. 그리고 당신의 친구, 직장 동료, 경쟁자들은 벌써 이런 정보를 보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뒤쳐지지 마세요!
  3. 3. 운영팀도 모르는 익명성 리뷰를 검토하는 운영팀조차도 작성자가 누구인지 모릅니다. 모든 개인 정보는 암호화되며 어디에도 노출되지 않습니다. 심지어 작성자가 드러날 것만 같은 리뷰는 거절된답니다. 걱정마세요!

정보 등록 정책

  1. 기업리뷰의 신뢰성을 높이고 고의적 기업 평점 조작을 방지하기 위해, 작성된 모든 정보는 잡플래닛의 자체적인 검토 과정을 거쳐 등록됩니다.
  2. 등록이 거부되는 이유 1. 기업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안 되거나 항목과 상관없는 내용 2. 부서, 직급 등 개인을 특정 지을 수 있는 정보나 폄훼, 비방성 표현 3. 욕설, 비속어, 은어 및 공격적인 언어 4. 기업 비밀에 해당하는 내용 5. 존재하지 않거나 명확하지 않은 기업명
  • "어디로 갈지 결정해야 할 마지막 순간에 잡플래닛의 기업리뷰가 큰 도움이 되었다. 덕분에 나에게 잘 맞는 회사를 선택할 수 있었다."
  • 당신의 리뷰로 더 나은 삶을 살게 될 미래의 직장인
  • "선배에게 물어봐도 말 안해주는 이야기들. 하지만 결정을 위해 알아야만 하는 것들. 잡플래닛이 유일한 솔루션이었다."
  • 당신이 1분을 투자하고 구해낸 미래의 직장인
  • "복지제도가 있다 없다 하는 것보다 중요한건, 정말 혜택을 볼 수 있는건가 하는 거 잖아요. 그런데 그런정보는 구하기가 어려웠으니까요."
  • 당신의 리뷰로 현실을 알게 된 미래의 후배
  • "일년만 더 빨리 오픈하지! 그랬으면 이곳에 취업해서 6개월이나 허비하지 않아도 되었을텐데.. 뭐 그래도 이제는 도움 좀 받겠어요."
  • 당신이 쓴 리뷰로 재취업의 방향을 결정하려는 미래의 취업준비생

수준이 다른 잡플래닛의 연봉정보

  1. 1. 직급/직종 별로 보는 정확한 연봉 후회하지 않으려면 직급에 따라, 그 속 에서도 직종에 따라 달라지는 연 봉정보를 알아야 합니다. 회사 평균 연봉 같은 숫자에 당하지 마세요.
  2. 2. 날마다 새로워지는, 가장 현실적인 연봉 잡플래닛에서는 하루 수백건의 연봉 정보가 추가됩니다. 눈 뜨면 달라지 는 상황 속에서 언제까지 구체적 이 지도 않은 작년 연봉정보를 기준으 로 인생을 결정할 순 없으니까요.
  3. 3. 친구도 안가르쳐 주는 정보 멀지 않은 미래에 연봉을 좀더 구체적으로 볼 수 있는 기능이 적용 됩니 다. 누군가는 기본급에, 누군가는 상 여금에 더 큰 비중을 두니까요. 친구에게도 물어보기 어려운 정보를 기다리며, 잠깐만 투자하세요.

정보 등록 정책

  1. 연봉정보의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작성된 모든 정보는 잡플래닛의 자체적인 검토 과정을 거쳐 등록됩니다.
  2. 등록이 거부되는 이유 1. 존재하지 않거나 명확하지 않은 기업명 2. 기존에 입력된 연봉 정보와 비교했을 때, 지나치게 큰 차이가 나는 금액 3. 직급/직종을 고려했을때 상식을 벗어난 신뢰하기 어려운 금액

이것만 기억하세요.

  1. 1. 인턴에서 이직까지. 잡플래닛의 원스톱 정보 제공 서비스 노력하면 찾을 수 있는 공채 족보뿐 만 아니라, 선배한테 매달려야 알려주는 인턴 합격수기부터 그 어디에 도 없는 경력직들의 이직 면접 팁까 지. 당신의 모든 '지원'이 합격으로 끝나는 방법이 잡플래닛에 있습니다.
  2. 2. 잠깐! 기업 리뷰도 보고 싶으신가요? 면접후기를 제출하면 합격을 부르는 수만개의 꿀팁이 열립니다. 기업 리뷰도 보고 싶으시다면 기업 리뷰를 제출해주세요. 열려라 참깨! 의 비밀은 '기브 앤 테이크' 입니다.

정보 등록 정책

  1. 면접후기의 신뢰성을 높이고 고의적 기업 평점 조작을 방지하기 위해, 작성된 모든 정보는 잡플래닛의 자체적인 검토 과정을 거쳐 등록됩니다.
  2. 등록이 거부되는 이유 1. 존재하지 않거나 명확하지 않은 기업명 2. 기업 기밀에 해당하는 내용 3. 욕설, 비속어, 은어 및 공격적인 언어 4. 부서, 직급 등 개인을 특정 지을 수 있는 정보나 폄훼, 비방성 표현 5. 기업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안되는 상관 없는 내용
  • "예상질문을 준비했지만, 실제 면접에서는 전혀 다른 질문으로 몇번의 고비를 마셨습니다. 하지만,잡플래닛에서 먼저 합격한 선배들의 노하우를 보고 면접을 봤더니 바로 합격통보!소원성취!"
  • 당신이 알려준 면접 노하우를 보고 취업 성공한 미래의 후배
  • "외국계 기업의 영어 면접을 포기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실제 면접 후기를 들어보니 영어에 까다롭지 않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자신있게 지원을 했고, 현재 이곳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 실제 면접과정을 알고 도전해, 이직을 성공한 직장

정보 등록 정책

  1. 면접후기의 신뢰성을 높이고 고의적 기업 평점 조작을 방지하기 위해, 작성된 모든 정보는 잡플래닛의 자체적인 검토 과정을 거쳐 등록됩니다.
  2. 등록이 거부되는 이유 1. 존재하지 않거나 명확하지 않은 기업명 2. 기업 기밀에 해당하는 내용 3. 욕설, 비속어, 은어 및 공격적인 언어 4. 부서, 직급 등 개인을 특정 지을 수 있는 정보나 폄훼, 비방성 표현 5. 기업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안되는 상관 없는 내용

기업리뷰가 제출되었으며, 리뷰심사가 통과 시
노출됩니다.
지금부터 모든 기업리뷰를 제한 없이 볼 수 있습니다.
단, 리뷰심사에서 승인 거절 시 다시 제한이 됩니다.

신고하기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