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 비전
국가첨단전략산업 R&D자금 '초저금리' 대출지원
2024.03.11중소·중견기업에 '단비' <초격차 기술에 1%대 저금리 지원>
반도체·이차전지·디스플레이·바이오 첨단전략산업
年1.84% 금리로 기업 당 최대 50억 자금 지원
1월 말까지 KIAT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접수
지난해부터 물가와 금리가 고공 행진을 계속하고 있어 걱정입니다. 집 장만을 위해 영끌 대출한 개인들은 물론이고, 기업들 역시 이자 부담에 잠 못드는 요즘이죠.
그래서 한국산업기술진흥원(KIAT)이 올해 처음으로 ‘국가첨단전략산업 기술혁신 융자 지원’ 사업을 시작합니다.
국가첨단전략산업 분야의 초격차 기술 경쟁력 확보를 위해 당장 투자에 나서야 하는 기업들의 연구개발을 지원해드리기 위해서입니다.
기술혁신 융자 사업은 반도체, 이차전지, 디스플레이, 바이오 등 국가첨단전략산업 분야로 지정돼 있는 4개 산업 분야의 중소·중견기업에 연구개발 자금을 ‘초저금리(현재 기준 1.84%, 분기별 변동금리)’로 빌려주는 사업입니다.
* 대출 규모 : 올해 900억 원 시작으로, 향후 4년간 총 3,900억 원 규모 대출 계획
대출 기간은 2년 거치, 3년 분할 상환으로 최소 1억원에서 최대 50억원까지 융자해주는 매력적인 사업입니다.
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에 입주해 있거나, 입주 예정인 기업은 우대받을 수 있습니다.
융자를 원하는 기업은 이달 말까지 사업계획서를 포함한 신청 서류를 온라인으로 제출하셔야 합니다.
KIAT가 1차로 연구개발 역량 평가 및 융자 추천을 하고, 2차로는 금융기관이 담보 대출 심사를 진행해서 최종 적격 기업에 대출을 실행하게 됩니다.
1.84%(현재 기준, 분기별 변동금리)라는 초저금리로 최대 50억 원의 연구개발 자금을 지원받을 수 있는 기회이니 첨단전략산업 분야 기업이라면 준비를 서두르세요!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은 기술혁신을 선도하는 대한민국 중소·중견기업들을 언제나 응원합니다!
-
이전글
누적 투자유치액 1조, 신규 고용 1천명 이상! 산업융합 규제샌드박스 5년 성과
2024.03.11 -
다음글
KIAT, 1,000억 규모 융자지원 조기집행 추진
2024.03.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