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내 문화
그린카 사내문화 개선 "그린라이트" Kick-off
2022.08.05안녕하세요.
그린카 조직문화 담당자입니다!
정기적으로 개시물을 통해 일하는 문화 혁신 TF의 활동 모습을 전달 드릴 예정인데요!
변화하는 그린카의 모습에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조금 늦은, 3월 킥오프 미팅 후기 시작합니닷!)
2022년 3월 25일,
5개월의 대장정을 함께 펼칠 TF 구성원들과 함께 이동을 그린존에서 일하는 문화 혁신 TF의 Kick-off 미팅을 진행했습니다.
뒷모습부터 벌써 비장해 보이는데요! ( •̀ ω •́ )✧
박정훈 실장님의 주도하에 일하는 문화 혁신 TF에서 어떤 Agenda를 다룰 예정인지,
Agenda에 대한 현재 그린카 상황은 어떠한지 세부적으로 설명해주셨습니다!
보다 세부적으로 아이디어를 내기에 앞서, Ice-Breaking 시간도 가졌는데요!
이름하여 타.기.소.개!
본인이 직접 자기를 소개하는 것이 아니라, 2명씩 짝을 지어 짝꿍의 정보를 듣고 타인에게 짝꿍을 소개 해주는 방식입니다.
본부/직급를 고려하여 비례 선발한 TF인만큼, 처음 만나는 분들도 계셨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핸드폰 메모장까지 켜가면서 본인의 짝궁을 소개시켜주기 위해 노력하셨습니다! (◔◡◔)
경청하는 中 (관심)
그리고 TF 활동기간 동안 리더역할을 맡아서 해줄 분도 선출했는데요!
쟁쟁한 후보를 제치고 선출되신 분은 바로바로 고객지원파트의 이수정 매니저님이십니다 ❤
이수정 매니저님의 활약을 기대해주세요 :)
일하는 문화 혁신 TF는 한 달에 한 번씩, 전일로 만나서 특정 주제에 대한 조직문화 개선 과제를 도출합니다.
첫 번째 주제는 소통으로 운영진이 선정했지만, 4~7월까지의 과제는 일문혁 TF원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주제를 선정하기로 했습니다!
평소 그린카 조직문화 개선에 관심이 많으셨던 분들이라 그런지,
30분이라는 짧은 시간을 드렸음에도 불구하고 50개가 넘는 아이디어들이 도출되었습니다!
일하는 문화 혁신 TF는 padlet이라는 협업 툴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익명으로 자신의 의견을 개진할 수 있음은 물론이고, 좋아요, 점수 기능까지 활용하여 의사결정 시간을 단축할 수 있는 Tool입니다.
여러분들도 조직 내에서 익명의 여러 아이디어가 필요한 경우 padlet이라는 툴을 사용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려욧!
마지막으로는 대표이사님께서 일하는 문화 혁신 TF의 출범을 축하해주셨습니다!
그린카의 조직문화를 개선하기 위해 처음으로 만들어진 TF이다 보니, 기대를 많이 하시고 계신 거 같아요! 애정 어린 격려를 가득가득 해주셨답니다!
마지막으로 단체 사진을 찍고 Kick-off를 마무리 했습니다!
그린카 일문혁 TF 1기, 그린라이트의 추후 활동도 기대해주세요 !
감사합니다.
-
이전글
그린카 모빌리티 플랫폼 혁신을 준비하는 김성준 플랫폼 본부장
2022.04.28 -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