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용공고에 나와있는 일정에 최대한 맞춰서 결과발표가 납니다.
10월 25일 : 서류마감
10월 30일 : 서류발표 (개별연락)
11월 03일 : 1차 면접 (미리 이메일로 제출한 ppt 5장으로 5분간 자기소개 이후 문답형식으로 총 10분간 진행)
11월 05일 : 1차 면접 발표
11월 10일 : 2차 면접 및 신체검사 (인성면접, 3분 자기소개, 3인1조로 30분간 진행)
11월 12일 : 최종 발표
여기 인사담당자님 인상이 너무 좋고 말씀하시는 것도 온화해서 제 머릿속엔 회사 이미지가 너무 좋네요 ㅋㅋㅋ"
- 면접질문
-
1차 면접에서는 10분 동안 진행되는 가운데 5분은 발표로 쓰기때문에 문답에서 어렵거나 힘들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2차 면접에서 자신이 면접관이라면 어떠한 질문을 하겠는가, 그리고 그에 대한 답은? 여기서 많이 당황했지만, 이 회사에 지원한 의도가 무엇인가 라고 질문을 하고 그에 대한 답도 했습니다.
- 자신이 입사하게 된다면 어떤 파트에서 일하고 싶은지, 그에 대한 이유
- 회사의 핵심가치 중 기억나는 것
- 다른분 질문인데 자소서에 존경하는 인물에 대해 물어보심
- 자신의 강점
- (나이가 많다면) 나이가 많은데 괜찮은가?
- 면접답변
-
하도 긴장하고 사시나무 떨듯이 떨었던거 같아서 기억이 잘 안나지만 원래 30분 동안 진행하는 것인데 40분정도 한 것 같네요.
- 저는 건축기사 공부하면서 공정관리와 원가관리부분을 재미있게 공부해서 입사하면 이런쪽으로 해보고 싶다고 얘기했습니다.
- 저희 조가 모두 핵심가치를 정확히 기억을 못했습니다 ㅠㅠ
40분 동안 굉장히 많은 질문이 오고갔는데요, 예상을 벗어나서 황당한 질문을 하거나 그러지는 않습니다. 면접관이라면 어떠한 질문을 하겠는지 차분히 예상하시고 준비하시면 좋은 결과가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 채용방식
-
PT면접, 그룹면접
- 발표시기
- 2일 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