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잡플래닛 - Jobplanet
인터뷰

[인터뷰] 쿠니 23기를 만나다

쿠팡 쿠니 채용 TIP 인터뷰

2021. 02. 24 (수) 11:54 | 최종 업데이트 2021. 02. 24 (수) 12:47
안녕하세요, 쿠니 여러분. 쿠팡채용팀입니다!!

오늘은 차세대 쿠니를 꿈꾸시는 여러분을 위해, 우수한 성적으로 쿠니에 입사하신 두분을 모시고 인터뷰를 진행하였습니다!
서류 전형을 위한 자기소개서 준비 Tip을 먼저 공유해주세요!
[보미]

서류전형에서는 제가 경험하고 느낀 CS에 대해 생각하며 준비했어요. 제가 CS 담당자가 되어보기도 하고, 고객이 되어 보기도 하며 자기소개서를 준비하였는데요. CS 담당자로써 고객에게 어떤 만족감과 감동을 줄 수 있는지 혹은 고객에게 불편함이 생겼을 때 나는 어떻게 할건지를 고민하며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며, 감동과 만족을 줄 수 있는 답을 찾아가며 자기소개서에 녹이려고 했어요.

또한 실제로 본인이 경험한 것을 이야기 하는 것이 중요한 것 같아요. 다른 사람의 이야기를 나의 이야기인척 이야기하면 결국에 티가 나더라구요.

"보미의 Coul-Tip!" 아르바이트나 서비스직에서의 저의 경험과 관찰했던 내용을 바탕으로 작성하고, 본인에게 있었던 긍정적인 서비스 만족 경험을 바탕으로 생각해보아요!
이미지
인터뷰를 하고 있는 (좌)루카스, (우)보미/사진=쿠팡
[루카스]

CS 담당자로서의 경험과 고객으로 불만족스러웠던 서비스 경험을 중점으로 자기소개를 준비하였어요. 저는 2년동안 호텔에서 근무했던 경험을 통해 제가 제공했던 서비스에 대해 고민하고, 고객이 만족했던 서비스를 바탕으로 작성하였어요. 또한, 통신사를 통해 불편했던 서비스 경험을 기억하여 앞으로 CS에 적용할 부분에 대해 고민하며 고객 만족 서비스에 대한 고민을 많이 하였어요.

"루카스의 Coul- Tip" 다른 사람이 아닌 내 경험을 바탕으로 작성하며, 불편했던 서비스에 개선점을 찾아보며 좋을 것 같습니다.
전화인터뷰를 준비하실 때는 어땠나요?
이미지
[보미]

전화면접은 서류 전형에 제출했던 자기소개서와 쿠팡 블로그의 채용 정보를 통해 준비하였습니다. 쿠팡 블로그를 통해 전화면접이 자기소개서를 기반으로 진행된다는 후기를 보고, 자기소개를 여러 번 정독하였습니다.

또한, CS라는 단어를 가운데 두고 마인드맵을 해보며, 실제 CS 업무를 했을 때 저만이 할 수 있는 고객 만족 서비스를 고민하고 나만의 CS를 만들기 위해 고민하였습니다.

"보미의 Coul-Tip!" 전화상으로 진행되는 면접이다 보니 목소리에 신경을 썼어요! 저만의 강점을 나타낼 수 있는 경쾌하고 밝은 목소리와 CS 업무를 꼭 하고 싶은 저의 열정이 전달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이미지
[루카스]

전화면접은 자기소개서를 여러 번 보면서 제가 적었던 것들을 다시 한번 리마인드 하며 준비했습니다. 마주 보고 진행되는 대면 면접보다 더 떨려 준비했던 것들을 모두 보여드리진 못 했던 것 같아 아쉬웠지만, 자기소개서를 통해 준비했던 것들이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루카스의 Coul- Tip" 전화면접 시에는 조금 조용한 곳을 추천드립니다! 전화면접 시, 당황하지 말고 본인의 생각을 정리해서 전달하는 게 중요해요!
대면면접은요? 마지막 단계인만큼 많은 것을 준비해야 될 것 같은데요!
[보미]

대면 면접은 긴장하지 않고 침착하게 본인의 생각을 전달하는 게 중요합니다. CS에 대한 본인의 생각을 정리하고, CS 경험에 대해 깊이 생각해보며 준비하면 좋습니다.

저는 자기소개를 친구들에게 보여주고, 면접관이 되어 저에게 질문을 해달라고 하며 대면면접 R/P를 통해 저의 생각을 이야기하고자 하였습니다.

그리고 쿠팡의 CS 전문가는 전화뿐 아니라, 고객의 목소리를 통해 불편한 부분을 해소하고 담당 부서로 개선 업무를 진행하다 보니 프로세스를 바꿔 본 경험이나 개선했던 내용에 대해 미리 생각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보미의 Coul-Tip" 긴장하지 말고 침착하게 본인의 생각을 전달하기!


[루카스]

저의 모든 순간이 경험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쿠팡에서는 제가 CS 담당자로서 서비스를 제공하는 입장이 되어야 하다 보니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며 준비하였습니다. 제가 이해되지 않는 부분이더라도 상대의 입장에서 이해하며 유연성 있게 생각하며 스스로 질문을 많이 했습니다.

"루카스의 Coul- Tip" 입장을 바꿔 스스로에게 끊임없이 질문하라!
이미지
진지하게 답변 중인 루카스님과 보미님
실제로 쿠니로 쿠팡에 근무 중인데, 근무환경이나 문화는 어떤가요?
이미지
2019 쿠니 연말 파티
[보미]

서로가 서로를 위하며, 함께 일하는 동료들이 정말 좋은 회사입니다.

최근에 연말 행사를 했는데, 정말 영~한 분위기에 스트레스가 해소되고 먹고 즐기는 Quality 높은 행사였습니다. 그리고 이른 출근시에 조식을 받을 수도 있고, 늦은 퇴근이 있을때도 무료로 석식이 제공되어 밥 걱정 없이 든든하게 업무를 할 수 있습니다.


[루카스]

수평문화를 말로만 하는 게 아니라, 실제 실천하고 있는 회사라 인상 깊었습니다. 함께 일하는 동료들이 서비스 전문가들이기 때문에 공감능력이 탁월하며, 모난 사람 없이 서로가 서로를 챙기며 업무하는 데 불편함이 없습니다.
이미지
쿠니의 Halloween Day
마지막으로 예비 쿠니분들에게 하고 싶은 말씀주세요!
[보미]

제가 원하는 CS 업무를 쿠팡에서 시작하게 되어 정말 좋습니다! 쿠팡의 CS는 전체적인 쿠팡의 프로세스를 알아야 하기 때문에 익숙해지는 다소 시간이 걸리지만 쿠팡을 대표해서 고객과 소통하는 사람이 바로 저이며, 이로 인해 쿠팡의 변화에 앞장설 수 있어 뿌듯합니다.

고객의 불편함을 찾아 개선할 수 있는 업무이다 보니 책임감을 가지고 업무에 임하도록 하겠습니다!


[루카스]

합격 후에 처음에는 고객센터 업무를 가볍게 생각할 수 있으나, 업무를 하면 할수록 책임감과 무게감을 가져야 하는 직무라고 생각합니다.

단순히 고객상담 업무에 그치지 않고, 쿠팡을 대표하여 고객을 만나 소통하고, 고객의 불편함을 해소시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직무입니다.

회사와 고객의 다리 역할을 통해 고객의 불편함을 최소화시키기 위해 문제점을 개선할 수 있는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습니다.

많은 예비 쿠니분들의 지원 바랍니다! :)
프리미엄 멤버십으로
모든 콘텐츠를 자유롭게 이용하세요.
기업 로고
쿠팡(주)

기업리뷰를 써야 하는 이유

  1. 1. 리뷰 하나로 열람권 획득 리뷰 하나만 써도 모든 기업 리뷰를 승인된 날로부터 1년간 볼 수 있습니다.
    잡플래닛은 당신이 가장 만족스러운 직장을 고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몇분만 투자하세요!
  2. 2. 매일 수백개의 기업에 대한 새로운 리뷰 지금 이순간에도 수백명의 회원들이 기업리뷰를 남기고 있습니다. 그리고 당신의 친구, 직장 동료, 경쟁자들은 벌써 이런 정보를 보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뒤쳐지지 마세요!
  3. 3. 운영팀도 모르는 익명성 리뷰를 검토하는 운영팀조차도 작성자가 누구인지 모릅니다. 모든 개인 정보는 암호화되며 어디에도 노출되지 않습니다. 심지어 작성자가 드러날 것만 같은 리뷰는 거절된답니다. 걱정마세요!

<리뷰 작성 Tips>

  1. 1. 기업이 가지는 ‘일자리로서의 매력’ 혹은 ‘아쉬운 점‘에 대하여 작성해주세요. 특정인을 지목하여 묘사하기 보다는 기업의 특성과 관련된 정보를 이야기해주세요. • 입사 후 어떤 업무를 하나요? • 휴가 사용은 어떻게 하나요? • 어떤 복지가 제공 되나요?
  2. 2. 본인이 경험한 사실을 작성해주세요. 간접 정보, 허위사실 또는 소문(확인되지 않은 정보, 루머 또는 다른 출처에서 인용 또는 보고된 다른 사람의 의견/경험)은 차단될 수 있습니다.
  3. 3. ‘이유‘를 함께 이야기해주세요. ‘회사가 좋다, 안 좋다’ 뿐만 아니라 그 회사가 왜 좋은지를 포함한 정보입니다. 회사를 다니면서 느꼈던 점들과 그렇게 느꼈던 이유와 근거를 이야기해 주세요.
  4. 4. ‘균형’을 맞춰주세요. 회사에 대한 긍정적 평가와 부정적 평가 모두가 구직자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조금 더 객관적인 시각으로 장점과 단점의 균형을 권장합니다.
  • "어디로 갈지 결정해야 할 마지막 순간에 잡플래닛의 기업리뷰가 큰 도움이 되었다. 덕분에 나에게 잘 맞는 회사를 선택할 수 있었다."
  • 당신의 리뷰로 더 나은 삶을 살게 될 미래의 직장인
  • "선배에게 물어봐도 말 안해주는 이야기들. 하지만 결정을 위해 알아야만 하는 것들. 잡플래닛이 유일한 솔루션이었다."
  • 당신이 1분을 투자하고 구해낸 미래의 직장인
  • "복지제도가 있다 없다 하는 것보다 중요한건, 정말 혜택을 볼 수 있는건가 하는 거 잖아요. 그런데 그런정보는 구하기가 어려웠으니까요."
  • 당신의 리뷰로 현실을 알게 된 미래의 후배
  • "일년만 더 빨리 오픈하지! 그랬으면 이곳에 취업해서 6개월이나 허비하지 않아도 되었을텐데.. 뭐 그래도 이제는 도움 좀 받겠어요."
  • 당신이 쓴 리뷰로 재취업의 방향을 결정하려는 미래의 취업준비생

수준이 다른 잡플래닛의 연봉정보

  1. 1. 직급/직종 별로 보는 정확한 연봉 후회하지 않으려면 직급에 따라, 그 속 에서도 직종에 따라 달라지는 연 봉정보를 알아야 합니다. 회사 평균 연봉 같은 숫자에 당하지 마세요.
  2. 2. 날마다 새로워지는, 가장 현실적인 연봉 잡플래닛에서는 하루 수백건의 연봉 정보가 추가됩니다. 눈 뜨면 달라지 는 상황 속에서 언제까지 구체적 이 지도 않은 작년 연봉정보를 기준으 로 인생을 결정할 순 없으니까요.
  3. 3. 친구도 안가르쳐 주는 정보 멀지 않은 미래에 연봉을 좀더 구체적으로 볼 수 있는 기능이 적용 됩니 다. 누군가는 기본급에, 누군가는 상 여금에 더 큰 비중을 두니까요. 친구에게도 물어보기 어려운 정보를 기다리며, 잠깐만 투자하세요.

정보 등록 정책

  1. 연봉정보의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작성된 모든 정보는 잡플래닛의 자체적인 검토 과정을 거쳐 등록됩니다.
  2. 등록이 거부되는 이유 1. 존재하지 않거나 명확하지 않은 기업명 2. 기존에 입력된 연봉 정보와 비교했을 때, 지나치게 큰 차이가 나는 금액 3. 직급/직종을 고려했을때 상식을 벗어난 신뢰하기 어려운 금액

이것만 기억하세요.

  1. 1. 인턴에서 이직까지. 잡플래닛의 원스톱 정보 제공 서비스 노력하면 찾을 수 있는 공채 족보뿐 만 아니라, 선배한테 매달려야 알려주는 인턴 합격수기부터 그 어디에 도 없는 경력직들의 이직 면접 팁까 지. 당신의 모든 '지원'이 합격으로 끝나는 방법이 잡플래닛에 있습니다.
  2. 2. 잠깐! 기업 리뷰도 보고 싶으신가요? 면접후기를 제출하면 합격을 부르는 수만개의 꿀팁이 열립니다. 기업 리뷰도 보고 싶으시다면 기업 리뷰를 제출해주세요. 열려라 참깨! 의 비밀은 '기브 앤 테이크' 입니다.

<면접 작성 Tips>

  1. 1. 실제 면접에 참여한 경험을 작성해주세요! 면접을 앞둔 구직자가 면접을 준비할 때 필요한 정보를 입력해주세요. • 면접을 위한 준비는 무엇인가요? • (면접질문) • 면접은 어떤 방식인가요?
  2. 2. 본인이 경험한 사실을 작성해주세요. 간접 정보, 허위사실 또는 소문(확인되지 않은 정보, 루머 또는 다른 출처에서 인용 또는 보고된 다른 사람의 의견/경험)은 차단될 수 있습니다.
  3. 3. ‘이유‘를 함께 이야기해주세요. ‘면접 분위기가 좋다, 안 좋다’ 뿐만 아니라 그 회사가 왜 좋은지를 포함한 정보입니다. 면접을 보면서 느꼈던 점들과 그렇게 느꼈던 이유와 근거를 이야기해 주세요.
  4. 4. 면접 ‘과정’에 관련된 정보를 이야기해주세요. 특정인을 지목하여 묘사하기 보다는 안내과정, 질답과정, 발표과정 등에 대하여 작성해주세요.
  • "예상질문을 준비했지만, 실제 면접에서는 전혀 다른 질문으로 몇번의 고비를 마셨습니다. 하지만,잡플래닛에서 먼저 합격한 선배들의 노하우를 보고 면접을 봤더니 바로 합격통보!소원성취!"
  • 당신이 알려준 면접 노하우를 보고 취업 성공한 미래의 후배
  • "외국계 기업의 영어 면접을 포기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실제 면접 후기를 들어보니 영어에 까다롭지 않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자신있게 지원을 했고, 현재 이곳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 실제 면접과정을 알고 도전해, 이직을 성공한 직장

정보 등록 정책

  1. 면접후기의 신뢰성을 높이고 고의적 기업 평점 조작을 방지하기 위해, 작성된 모든 정보는 잡플래닛의 자체적인 검토 과정을 거쳐 등록됩니다.
  2. 등록이 거부되는 이유 1. 존재하지 않거나 명확하지 않은 기업명 2. 기업 기밀에 해당하는 내용 3. 욕설, 비속어, 은어 및 공격적인 언어 4. 부서, 직급 등 개인을 특정 지을 수 있는 정보나 폄훼, 비방성 표현 5. 기업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안되는 상관 없는 내용

기업리뷰가 제출되었으며, 리뷰심사가 통과 시
노출됩니다.
지금부터 모든 기업리뷰를 제한 없이 볼 수 있습니다.
단, 리뷰심사에서 승인 거절 시 다시 제한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