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잡플래닛 - Jobplanet
인터뷰

글로벌 기업의 브랜드 마케팅은?

마케팅&커뮤니케이션팀 직무 인터뷰

2021. 03. 03 (수) 16:12 | 최종 업데이트 2021. 03. 04 (목) 08:48
세일즈웍스 코리아 본사는 해외 지사와의 소통 및 사무 행정 업무를 통해 영업 및 홍보 활동을 하는 지점을 다방면으로 서포트합니다. ​

본사의 각 부서는 어떤 일을 할까요? ​

마케팅 & 커뮤니케이션팀의 업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미지
Q. 세일즈웍스 코리아 마케팅 & 커뮤니케이션팀은 (이하 마컴팀) 어떤 일을 하나요?
세일즈웍스 코리아의 기업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브랜드 가치를 극대화하는 업무를 담당합니다. 온라인 채널 운영부터 컨텐츠 기획 그리고 세일즈웍스 코리아의 전반적인 디자인 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기업의주요 메시지 및 일관된 메시지를 전달하는 매체 운영 계획을 기획하며, 각종 미디어 관련 업무를 담당합니다.

- 이은정 (Marketing & Communications Manager)
이미지
Q. 마컴팀에서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부분은 무엇인가요?
세일즈웍스는 9개 국가에 지사를 두고 있고, 한국에만 10개가 넘는 지점이 있습니다. 글로벌 기업이다 보니, 브랜드가 공통으로 추구하는 이미지는 그대로 살리되 현지 고객의 기호와 시장여건에 맞춰 현지화된 브랜딩이 필요합니다. 이 과정은 국가별 문화적 특성의 파악과 해외 본사와의 지속적인 소통을 필요로 합니다.

따라서 가장 중요한 세 가지를 꼽자면, 창의적인 문제해결 능력, 고객 및 시장 분석역량 그리고 유연하고 다각적인 커뮤니케이션 능력이라고 생각합니다.

- 이은정
이미지
Q. 팀 내에서 본인의 직무는 무엇인가요?
세시니어 디자이너로서 브랜딩, 회사 관련 홍보자료 및 브랜드 홍보물, 공식 자료, 교육 책자, 고객사의 홍보물 제작 지원 등 전반적인 디자인 업무를 담당하고 관리하고 있습니다.
- 홍민아 (Sr. Graphic Designer & Marketing Executive) ​

마케터로서 세일즈웍스 코리아라는 브랜드의 이미지를 안팎으로 관리하고 알리는 역할을 합니다. 내부적으로는 브랜드의 정체성을 바르게 확립하고, 가이드합니다. 외부적으로는 온・오프라인 상의 컨텐츠 기획 및 생산, 온라인 채널 관리를 통해 브랜드를 알리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
- 권미현 (Marketing & Communications Executive) ​

디자이너이자 영상 제작자로서 소셜 미디어 컨텐츠를 디자인하고 기업과 관련된 영상 컨텐츠를 촬영 및 제작하여 브랜드의 대외적인 시각적 이미지를 담당합니다. 또한 지점과 커뮤니케이션하며 홍보활동 시 필요한 다양한 시각자료들을 제작 지원하고 있습니다.
- 양혜린 (Graphic Designer & Marketing Executive)
이미지
Q. 본인의 업무에서 가장 중요하게 여겨지는 부분은 무엇인가요?
디자이너에게는 첫 번째, 영감과 아이디어가 중요합니다. 업무시간 외에도 리서치를 하며 영감을 얻기 위해 노력하며, 새로운 트렌드를 읽고 아이디어를 얻기 위해 주기적으로 디자인 관련 세미나에 참석합니다. 두 번째, 항상 본인의 디자인에 대해 자신감을 가지되 다른 사람의 의견에 유연한 태도를 지녀야 합니다.
- 홍민아 ​

이상하게 들릴 수도 있겠지만, 한국어를 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글을 능숙하게 써야 하는 포지션이거든요. 영어 실력만큼이나 외국어를 우리말로 매끄럽게 번역하는 국어 실력이 관건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저희 팀에서 하는 번역은 기업의 이미지와 직결되기 때문에 사소한 표현에도 고민을 많이 하는 편입니다. ​
- 권미현
이미지
Q. 어떤 채용 과정을 거쳐 입사하였나요?
서류 및 포트폴리오 심사, 영어 테스트와 임원진 면접을 거쳤습니다. 최종 후보자 3명과 그룹 면접을 볼 땐 다른 후보자들의 높은 스펙 때문에 긴장했지만 자신감 있게 면접에 응했고,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현재 만족하며 2년 넘게 근속하고 있습니다. ​​​
- 홍민아

헤드헌터의 집요한 설득으로 오게 됐습니다. 개인생활을 중시하는 편이고 프리랜서로 일하는 게 익숙해서 회사 생활에 욕심이 없었거든요. 그런데 세일즈웍스 코리아에 들어오고 보니 제가 외국계 회사 체질이더라고요.^^ 세일즈웍스 코리아에 온 이후로는 일도, 일상도 만족하며 4년 가까이 재직 중입니다. 채용 과정은 서류심사, 1차 면접 및 영어 회화 테스트, 2차로 임원진 면접의 수순을 거쳤습니다. ​​​
- 권미현
이미지
Q. 국내 회사 디자이너와 외국계 회사 디자이너로 일하는 건 어떤 차이가 있나요?
해외 지사 디자이너와의 교류가 가장 큰 차이이자 장점입니다. 다양한 디자인을 접할 수 있으며 나의 디자인에 대해 새로운 시각의 의견을 들을 수 있습니다. 각 나라의 트렌드와 문화 차이를 세일즈웍스라는 하나의 브랜드로 통일하는 과정에서 의견 충돌이 있을 때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 또한 다양한 문화를 수용하며 발전할 수 있는 기회라 생각하며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
- 홍민아

아시아 9개국에 지사가 있는 만큼 다루는 컨텐츠의 다양성이 큰 특징이라고 생각합니다. 똑같은 내용의 컨텐츠를 국가별로 다르게 표현하는 것을 보며 제 시야도 넓어지는 것을 느낍니다. 또한 기업의 R&R, ROM과 같이 대규모의 국제적인 컨퍼런스를 위해 아시아 본사와 협업을 하면서 각 나라의 문화나 성향을 파악하고 하나로 만들어가는 것이 특별한 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 양혜린
이미지
Q. 마컴팀으로 일할 때 필요한 자질이나 적성은 무엇일까요?
다각도로 사고하는 습관을 꼽겠습니다. 9개의 해외 지사, 국내 본사, 10개 넘는 전국의 지점 등 저희 팀은 하나의 컨텐츠를 만들더라도 고려해야 할 사항이 굉장히 많습니다. 어느 한곳에 치중하거나, 어느 한 가지를 놓치면 안 돼서 항상 여러 입장을 함께 생각하는 습관이 중요합니다. 다루는 일의 종류가 다양하다 보니 여러 일을 한 번에 수행하는 멀티태스킹 능력도 필요합니다. ​
- 권미현

관찰력인 것 같아요. 국내외에서 벌어지는 소식을 빠르게 파악해야 하고, 기업에 대한 정보가 부족한 부분을 발견하면 바로 보완하고, 인터뷰가 있다면 인터뷰 대상자의 성향, 장점 등을 파악해야 좋은 컨텐츠를 만들 수 있기 때문입니다.
​- 양혜린
세일즈웍스 코리아 본사 재직자에 직접 듣는 직무 인터뷰-! ​
인터뷰에 응해주신 마케팅 & 커뮤니케이션팀의 이은정님, 홍민아님, 권미현님, 양혜린님께 감사 인사를 전합니다.
이미지
[세일즈 & 구독 대행 전문, 세일즈웍스 코리아 ]
* 세일즈웍스 코리아의 더 많은 소식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세일즈웍스 코리아 공식 웹페이지http://salesworks.asia/kr/ko 
세일즈웍스 코리아 공식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salesworkskr 
세일즈웍스 코리아 공식 인스타그램https://www.instagram.com/salesworkskorea 
세일즈웍스 코리아 공식 유튜브https://www.youtube.com/c/salesworkskorea
프리미엄 멤버십으로
모든 콘텐츠를 자유롭게 이용하세요.

기업리뷰를 써야 하는 이유

  1. 1. 리뷰 하나로 열람권 획득 리뷰 하나만 써도 모든 기업 리뷰를 승인된 날로부터 1년간 볼 수 있습니다.
    잡플래닛은 당신이 가장 만족스러운 직장을 고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몇분만 투자하세요!
  2. 2. 매일 수백개의 기업에 대한 새로운 리뷰 지금 이순간에도 수백명의 회원들이 기업리뷰를 남기고 있습니다. 그리고 당신의 친구, 직장 동료, 경쟁자들은 벌써 이런 정보를 보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뒤쳐지지 마세요!
  3. 3. 운영팀도 모르는 익명성 리뷰를 검토하는 운영팀조차도 작성자가 누구인지 모릅니다. 모든 개인 정보는 암호화되며 어디에도 노출되지 않습니다. 심지어 작성자가 드러날 것만 같은 리뷰는 거절된답니다. 걱정마세요!

정보 등록 정책

  1. 기업리뷰의 신뢰성을 높이고 고의적 기업 평점 조작을 방지하기 위해, 작성된 모든 정보는 잡플래닛의 자체적인 검토 과정을 거쳐 등록됩니다.
  2. 등록이 거부되는 이유 1. 기업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안 되거나 항목과 상관없는 내용 2. 부서, 직급 등 개인을 특정 지을 수 있는 정보나 폄훼, 비방성 표현 3. 욕설, 비속어, 은어 및 공격적인 언어 4. 기업 비밀에 해당하는 내용 5. 존재하지 않거나 명확하지 않은 기업명
  • "어디로 갈지 결정해야 할 마지막 순간에 잡플래닛의 기업리뷰가 큰 도움이 되었다. 덕분에 나에게 잘 맞는 회사를 선택할 수 있었다."
  • 당신의 리뷰로 더 나은 삶을 살게 될 미래의 직장인
  • "선배에게 물어봐도 말 안해주는 이야기들. 하지만 결정을 위해 알아야만 하는 것들. 잡플래닛이 유일한 솔루션이었다."
  • 당신이 1분을 투자하고 구해낸 미래의 직장인
  • "복지제도가 있다 없다 하는 것보다 중요한건, 정말 혜택을 볼 수 있는건가 하는 거 잖아요. 그런데 그런정보는 구하기가 어려웠으니까요."
  • 당신의 리뷰로 현실을 알게 된 미래의 후배
  • "일년만 더 빨리 오픈하지! 그랬으면 이곳에 취업해서 6개월이나 허비하지 않아도 되었을텐데.. 뭐 그래도 이제는 도움 좀 받겠어요."
  • 당신이 쓴 리뷰로 재취업의 방향을 결정하려는 미래의 취업준비생

수준이 다른 잡플래닛의 연봉정보

  1. 1. 직급/직종 별로 보는 정확한 연봉 후회하지 않으려면 직급에 따라, 그 속 에서도 직종에 따라 달라지는 연 봉정보를 알아야 합니다. 회사 평균 연봉 같은 숫자에 당하지 마세요.
  2. 2. 날마다 새로워지는, 가장 현실적인 연봉 잡플래닛에서는 하루 수백건의 연봉 정보가 추가됩니다. 눈 뜨면 달라지 는 상황 속에서 언제까지 구체적 이 지도 않은 작년 연봉정보를 기준으 로 인생을 결정할 순 없으니까요.
  3. 3. 친구도 안가르쳐 주는 정보 멀지 않은 미래에 연봉을 좀더 구체적으로 볼 수 있는 기능이 적용 됩니 다. 누군가는 기본급에, 누군가는 상 여금에 더 큰 비중을 두니까요. 친구에게도 물어보기 어려운 정보를 기다리며, 잠깐만 투자하세요.

정보 등록 정책

  1. 연봉정보의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작성된 모든 정보는 잡플래닛의 자체적인 검토 과정을 거쳐 등록됩니다.
  2. 등록이 거부되는 이유 1. 존재하지 않거나 명확하지 않은 기업명 2. 기존에 입력된 연봉 정보와 비교했을 때, 지나치게 큰 차이가 나는 금액 3. 직급/직종을 고려했을때 상식을 벗어난 신뢰하기 어려운 금액

이것만 기억하세요.

  1. 1. 인턴에서 이직까지. 잡플래닛의 원스톱 정보 제공 서비스 노력하면 찾을 수 있는 공채 족보뿐 만 아니라, 선배한테 매달려야 알려주는 인턴 합격수기부터 그 어디에 도 없는 경력직들의 이직 면접 팁까 지. 당신의 모든 '지원'이 합격으로 끝나는 방법이 잡플래닛에 있습니다.
  2. 2. 잠깐! 기업 리뷰도 보고 싶으신가요? 면접후기를 제출하면 합격을 부르는 수만개의 꿀팁이 열립니다. 기업 리뷰도 보고 싶으시다면 기업 리뷰를 제출해주세요. 열려라 참깨! 의 비밀은 '기브 앤 테이크' 입니다.

정보 등록 정책

  1. 면접후기의 신뢰성을 높이고 고의적 기업 평점 조작을 방지하기 위해, 작성된 모든 정보는 잡플래닛의 자체적인 검토 과정을 거쳐 등록됩니다.
  2. 등록이 거부되는 이유 1. 존재하지 않거나 명확하지 않은 기업명 2. 기업 기밀에 해당하는 내용 3. 욕설, 비속어, 은어 및 공격적인 언어 4. 부서, 직급 등 개인을 특정 지을 수 있는 정보나 폄훼, 비방성 표현 5. 기업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안되는 상관 없는 내용
  • "예상질문을 준비했지만, 실제 면접에서는 전혀 다른 질문으로 몇번의 고비를 마셨습니다. 하지만,잡플래닛에서 먼저 합격한 선배들의 노하우를 보고 면접을 봤더니 바로 합격통보!소원성취!"
  • 당신이 알려준 면접 노하우를 보고 취업 성공한 미래의 후배
  • "외국계 기업의 영어 면접을 포기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실제 면접 후기를 들어보니 영어에 까다롭지 않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자신있게 지원을 했고, 현재 이곳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 실제 면접과정을 알고 도전해, 이직을 성공한 직장

정보 등록 정책

  1. 면접후기의 신뢰성을 높이고 고의적 기업 평점 조작을 방지하기 위해, 작성된 모든 정보는 잡플래닛의 자체적인 검토 과정을 거쳐 등록됩니다.
  2. 등록이 거부되는 이유 1. 존재하지 않거나 명확하지 않은 기업명 2. 기업 기밀에 해당하는 내용 3. 욕설, 비속어, 은어 및 공격적인 언어 4. 부서, 직급 등 개인을 특정 지을 수 있는 정보나 폄훼, 비방성 표현 5. 기업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안되는 상관 없는 내용

기업리뷰가 제출되었으며, 리뷰심사가 통과 시
노출됩니다.
지금부터 모든 기업리뷰를 제한 없이 볼 수 있습니다.
단, 리뷰심사에서 승인 거절 시 다시 제한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