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인터뷰
'떡상'할 마리트…지금 합류해야 할 이유는?
[기업분석보고서] 마이리얼트립② HR팀 채슬기, 우리나 매니저
2021. 07. 07 (수) 10:46 | 최종 업데이트 2021. 08. 05 (목) 17:50
마이리얼트립(마리트)이 '슈퍼 채용'을 시작했다. 2012년 창사 이래 첫 대규모 채용이다. 가장 주목받은 건 파격적인 보상(베네핏). 8월 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채용 과정을 통해 입사한 후 1년 근속하면, '1000만 원 상당의 퍼스트클래스 탑승권' 또는 '최대 1000만 원의 여행 경비'를 지원한다. 이에 더해 전 세계 어디든 원하는 도시에서 원격 근무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마리트는 이번 채용에서 △프론트엔드·안드로이드·iOS △백엔드 △데이터 엔지니어·분석가 △프로덕트 오너(Product Owner) △여행자경험팀 운영 매니저 등 24개 직무에서 일할 팀원을 뽑는다. 채용 규모는 최소 50인.
첫 대규모 채용이라는데, 파격적인 베네핏에 눈을 빼앗긴 탓인지 마이리얼트립이 왜 '슈퍼 채용'을 시작했고, 어떤 인재를 뽑고 싶은지 뚜렷하게 다가오지 않는다는 느낌이 들었다. <컴퍼니 타임스>가 6월 24일, 마이리얼트립 HR팀에서 채용을 담당하는 우리나, 채슬기 매니저를 만나 슈퍼 채용에 관한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봤다.
마리트는 이번 채용에서 △프론트엔드·안드로이드·iOS △백엔드 △데이터 엔지니어·분석가 △프로덕트 오너(Product Owner) △여행자경험팀 운영 매니저 등 24개 직무에서 일할 팀원을 뽑는다. 채용 규모는 최소 50인.
첫 대규모 채용이라는데, 파격적인 베네핏에 눈을 빼앗긴 탓인지 마이리얼트립이 왜 '슈퍼 채용'을 시작했고, 어떤 인재를 뽑고 싶은지 뚜렷하게 다가오지 않는다는 느낌이 들었다. <컴퍼니 타임스>가 6월 24일, 마이리얼트립 HR팀에서 채용을 담당하는 우리나, 채슬기 매니저를 만나 슈퍼 채용에 관한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봤다.
(왼쪽부터) HR팀 채슬기, 우리나 매니저
- 마이리얼트립이 창사 이래 첫 대규모 채용에 돌입했어요.
채슬기 / 이제 포스트 코로나를 준비해야 할 시기라고 봤어요. 해외 여행도 조금씩 돌아오는 추세고요. 마리트는 코로나 상황을 맞으면서 국내 시장에 집중했고, 확 성장했어요. 일상이 돌아오면 해외 여행 시장까지 다시 잡아야 하는 상황이거든요. 크게 성장해야 하니까 좋은 분들이 많이 필요하죠. 지금 인재를 잡아 놔야 앞으로 10~20년에 집중할 수 있는 회사가 된다고 생각해요. 굉장히 중요한 시기니까요.
- 채용 페이지도 공을 많이 들이신 것 같던데요. HR은 물론이고 개발자나 디자이너분들이 고생을 좀 하셨겠다고 생각했어요.
슬기 / 다들 고생하셨죠. 대규모 채용이 처음이라 마리트를 잘 나타낼 수 있는 프로모션 페이지도 만들고, 영상도 다 섯개나 촬영해서 편집했어요. 슈퍼 채용이라는 이름답게 강력한 한 방을 주려고 기획했습니다. '슈퍼 채용'은 저희가 지향하는 '슈퍼 앱'이라는 이름과 맞춰봤습니다.
우리나 / 시장에 대한 기대감, 성장에 대한 기대감을 어필하기 위해서 프로모션에 더 신경 썼던 것 같아요. 아직 시장이 완벽히 돌아온 상황이 아니다 보니까 기대감을 드리려고 페이지도 열심히 만들었죠. 또 코로나 위기 속에서도 우리가 만들어낸 성과들을 잘 보여드리고, 해외 여행이 돌아왔을 때도 시장을 리드하는 회사가 될 수 있다는 것을 어필하기 위해 노력했어요.
채슬기 / 이제 포스트 코로나를 준비해야 할 시기라고 봤어요. 해외 여행도 조금씩 돌아오는 추세고요. 마리트는 코로나 상황을 맞으면서 국내 시장에 집중했고, 확 성장했어요. 일상이 돌아오면 해외 여행 시장까지 다시 잡아야 하는 상황이거든요. 크게 성장해야 하니까 좋은 분들이 많이 필요하죠. 지금 인재를 잡아 놔야 앞으로 10~20년에 집중할 수 있는 회사가 된다고 생각해요. 굉장히 중요한 시기니까요.
- 채용 페이지도 공을 많이 들이신 것 같던데요. HR은 물론이고 개발자나 디자이너분들이 고생을 좀 하셨겠다고 생각했어요.
슬기 / 다들 고생하셨죠. 대규모 채용이 처음이라 마리트를 잘 나타낼 수 있는 프로모션 페이지도 만들고, 영상도 다 섯개나 촬영해서 편집했어요. 슈퍼 채용이라는 이름답게 강력한 한 방을 주려고 기획했습니다. '슈퍼 채용'은 저희가 지향하는 '슈퍼 앱'이라는 이름과 맞춰봤습니다.
우리나 / 시장에 대한 기대감, 성장에 대한 기대감을 어필하기 위해서 프로모션에 더 신경 썼던 것 같아요. 아직 시장이 완벽히 돌아온 상황이 아니다 보니까 기대감을 드리려고 페이지도 열심히 만들었죠. 또 코로나 위기 속에서도 우리가 만들어낸 성과들을 잘 보여드리고, 해외 여행이 돌아왔을 때도 시장을 리드하는 회사가 될 수 있다는 것을 어필하기 위해 노력했어요.
함께 보면 좋아요
가장 많이 본 이슈
- 동영상00:26:521취준생을 위한 면접 합격 비법
- 동영상00:09:162개발자 커리어 시작하기 [개발자 커리어 성장문답 EP.03]
- 동영상00:18:213경력직, 이력서&경력기술서 작성법
- 동영상01:00:444이스트소프트
- 동영상01:00:455공채자소서분석-한국중부발전
- 동영상00:20:276파견직은 경력에 도움이 될까?_사중고 EP11
- 동영상00:53:567(주)직방
- 동영상01:32:548[HR세미나] PRIDE를 높이는 SAP코리아의 조직문화
- 동영상00:27:169퇴사 - 회사와 이별하기
- 동영상00:00:0010[HR세미나] 잡플래닛 평점 4.2를 만든 조직문화, 버즈빌의 컬처북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