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 지금, 아이폰으로 잡플래닛을 보고 있나요? iOS 환경에서 잡플래닛 유저들이 더 편안하고 매끄럽게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을 업무 목표로 둔 이들이 있습니다. 잡플래닛의 iOS 개발자들인데요. 잡플래닛의 iOS팀은 어떤 일을 어떻게 하고 있을까요?
일하는 사람에게 직접 물어보는 것 만큼 정확한 것은 없겠죠? 잡플래닛의 iOS 개발 업무를 하고 있는 임지은 개발자에게 잡플래닛에서 일한다는 것에 대해 물어봤습니다.
Q. 안녕하세요.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저는 잡플래닛 iOS 앱 개발하고 있는 임지은입니다. 대학생 때 샌프란시스코에 1년 정도 문화 교류를 간 적이 있는데요. 그때 개발자라는 직업을 알게 돼서, 자바 공부를 시작했어요. iOS 개발을 시작한 지 벌써 5년 차가 됐고요. 잡플래닛에 입사한지는 11개월이 됐습니다!
Q. 잡플래닛에 합류하게 된 이유가 궁금해요.
잡플래닛같이 사용자가 많은 앱, 또 하나의 앱을 집중적으로 관리하면서 성장해나가는 그런 곳에서 일하고 싶었어요. 그리고 더 중요한 건 세상에 순기능을 하는 회사에서 일하고 싶다는 생각이 있었거든요. 잡플래닛은 우리나라 기업의 신문고 같은 역할을 하잖아요. 회사와 사회에 기여하면서, 제 커리어도 성장할 수 있는 곳이라는 생각이 들어서 합류하게 됐습니다! 아직까지는(?) 제 선택이 맞았던 것 같아요!
Q. 일하면서 보람을 느꼈던 순간은 언제였나요?
지인들이 제가 만든 기능을 쓸 때 보람을 느껴요. 또 저희가 쓰는 프로젝트 관리 툴에서 태스크가 하나씩 사라질 때도 보람차고요. 하지만 무엇보다도 가장 뿌듯할 때는, 유저들이 좋은 평가를 해줄 때예요. '잡플래닛 iOS 앱 최근에 많이 좋아진 것 같다'는 앱스토어 리뷰 하나만 봐도 넘나 보람됩니다!! 리뷰 많이많이 남겨 주세요! 혹시나 불편한 점은 없는지, 고쳐야 할 것은 없는지 꼼꼼하게 살펴보고 있습니다!
Q. 가장 기억에 남는 프로젝트는 무엇인지도 궁금해요.
입사 후 굵직하게는 프리미엄 리뷰, 총만족도, 리뷰 필터 이렇게 개발을 진행했는데요. 그중에서도 기업의 총만족도를 보여주는 그래프 작업이 기억에 남아요! 기획만 봤을 때는 '아… 내가 저걸 만들 수 있을까?…' 싶었거든요. 만들지도 않고, 회의적으로 생각했었는데, 막상 만들고 보니 잡플래닛의 데이터를 가장 잘 활용한 시각적 데이터가 아닐까 싶더라고요. 많은 분들이 활용해주셨으면 좋겠다는 바람이 있습니다!
Q. 가장 좋아하는 팀 문화나 복지는 무엇인가요?
어휴 말해 뭐해요. 단연 하프데이죠. 잡플래닛은 매달 마지막 주 금요일 오후는 하프데이라고 해서 다 같이 쉬는데요. 평소에는 바쁘니까 잊어버리고 있다가 '아! 내일이 하프데이!'라는 생각이 나면 새삼 애사심이 생기더라고요. 뿜뿜!
또 입사한 지 얼마 안 된 팀원을 상대로 멘토링해주는 제도(3번 밥을 사주십니다>_<)도 좋아요! 잡플래닛은 입사를 하면 기존 직원과 멘토-멘티로 짝을 지어주는 제도가 있는데요. 개인적으로 어색할 수 있는 입사 초기, 다른 유닛의 팀원이 멘토, 제가 멘티로 짝이 지어졌는데, 지금은 너무 친해졌어요. 멘토와의 교류를 통해 힘을 얻고 적응하는 데 도움이 됐죠.
Q. 앞으로의 목표는 무엇인가요?
잡플래닛 iOS앱이 좀 더 트렌디한, 넘버원 기업정보 플랫폼으로 유지되길 바랍니다. 모바일개발스택을 꾸준히 업데이트해서, 실력있고 의욕 충만한 개발자들이 입사하고 싶은 환경을 만들 거예요! 그리고 앞으로도 잡플래닛하면 사람들이 '믿을만한 이로운 플랫폼'이라고 생각하도록 기여하고 싶어요~!!!
Q. 함께 일하고 싶은 팀원은 어떤 분일까요?
저희는 성장가능성을 보려고 노력해요. 간단한 기능도 고민을 많이 한 흔적이 보이면 만나 뵙고 싶더라고요. 무엇보다 협력해서 함께하는 일이 많다보니 '같이 일하고 싶은 마음이 드는 분'을 찾고 있는데요. 너무 막연한가요?
말보다는 행동으로 보여주는 동료, 내가 틀릴 수 있다고 생각하는 오픈마인드를 가진 분! 자기 성장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개발뿐만 아니라 비즈니스 전체를 생각할 수 있는 거시적인 생각을 가진 분, iOS 개발에 열정적이고 솔직하고 밝은 에너지를 가지고 계신 분, 여기에 다양한 경험까지 있는 분이라면 이미 함께 할 준비가 끝나신 것 같습니다!! 와주세요 iOS 팀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