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생각한 것을 실현하는 콘텐츠마케터

[인터뷰] 이그니스 콘텐츠마케팅팀 박승아

2022. 06. 24 (금) 18:45 | 최종 업데이트 2022. 06. 27 (월) 15:02
'이그니스'는 먹을 것에 '진심'인 회사입니다. 

단순히 맛있는 것을 먹기 위해 노력하는 것에서 넘어서서 이그니스의 고객들이 제대로 된 한 번의 식사를 '맛있게 또 건강한 영양 밸런스'로 식사 고민이 간단하게 해결되는 식사를 '새롭게 설계'합니다. 

이그니스의 이런 매력적인 상품들을 알리는 일에도 진심이고요. 그래서 아직은 많은 분들에게 낯설 수 있는 '콘텐츠마케팅' 팀을 운영하면서 이그니스와 이그니스의 상품,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시장에 알리고 있죠. 

이번 인터뷰의 주인공인 박승아님은 이런 이그니스 콘텐츠마케팅팀에서 기획을 맡고 있습니다. 승아님의 이야기를 통해 이그니스의 매력적인 식사를 만나보세요. 
- 먼저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이그니스 콘텐츠마케팅팀에 2022년에 입사하여 기획파트를 담당하고 있는 박승아입니다.


- 이그니스는 어떤 회사인가요? 한 단어 또는 한 문장으로 이해할 수 있게 정의해주세요. 

생각한 것을 실현할 수 있는 회사입니다. 콘텐츠 마케팅 팀 업무에 있어서 능동적으로 생각한다면 타당한 근거에 비추어 수립하고 실행하여 자신이 테스트해보고 싶은 것을 테스트하고 인사이트를 도출하는 과정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 이그니스는 언제, 어떻게 알게 되셨나요? 회사와 일에 대해 흥미를 느끼게 된 계기를 들려주세요. 

처음에는 이그니스라는 회사 이름보다 랩노쉬 푸드쉐이크라는 브랜드로 알고 있었습니다. 제가 랩노쉬 제품을 종종 구매했고 즐겨먹던 푸드쉐이크가 이그니스의 브랜드라는 것을 알고 흥미를 느꼈어요. 그렇게 이그니스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랩노쉬 외에도 다양한 브랜드가 있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늘 관심 가지던 브랜드를 운영하는 이그니스를 첫 직장으로 다니면서 제가 즐기던 것을 가까이서 볼 수 있어서 흥미를 느끼게 된 것 같아요. 


- 이그니스에 오시기까지 하신 공부와 가진 전 직장 경험, 커리어 로드에 대해 들려주세요. 

이그니스는 제 첫 직장이에요. 저는 인턴 경험도 계약직 경험도 없는 신입으로 입사하게 되었어요. 하지만 학생 때 대외활동하는 걸 좋아해서 광고 동아리, 다양한 서포터즈 활동을 토대로 조금이나마 편집 툴도 다룰 수 있게 되었고 콘텐츠 마케팅에도 흥미를 가졌던 것 같아요. 그래서 고민 없이 이그니스 콘텐츠 마케팅 팀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 이그니스에 합류하실 때 회사 생활에서 가장 크게 기대하신 부분은 무엇인가요? 그리고 그 기대가 실제로 어떻게 충족되었는지 들려주세요. 

이그니스가 스타트업이다 보니 자유로운 업무 환경, 도전해 볼 수 있는 기회, 사람들에 대해서 기대가 되었던 것 같아요. 언제든지 궁금한 게 생겼을 때 스크럼을 요청할 수 있는 업무 환경, 제가 기획한 것이 실제로 제작되고 광고로 돌아가고 성과를 볼 수 있는 기회, 정말 좋은 동료들과 근무하고 있기 때문에 실제로 충족하고 있는 것들이랍니다. 
 
- 이그니스에 오셔서 하신 업무 중에 가장 기억에 남는 업무는 무엇인가요? 

처음으로 제가 기획, 제작한 한끼통살 전환 광고가 세팅되고 성과가 나왔을 때가 가장 기억에 남아요. 처음으로 전환 광고를 기획 했었는데 다양한 분들과의 협업으로 콘텐츠 성과가 잘 나와서 성과에 대한 보람을 느끼고 성취감도 느껴졌어요.


- 이어서 경험하신 업무 중에 가장 아쉬운 것에 대해 들려주세요. 그리고 이 경험을 통해 무엇을 배웠는지도 듣고 싶습니다. 

콘텐츠마케팅을 진행할 때 예쁜 콘텐츠도 중요하지만 데이터를 기반으로 근거가 뒷받침되어 소비자에게 전달되는 콘텐츠가 굉장히 다양하다는 것을 알게 됐어요. 직장인으로의 업무 진행이 처음이라 기획을 위한 많은 인싸이트, 데이터가 필요할 때 아직 부족한 부분과 제 역량에 대한 아쉬움을 느꼈어요. 그래서 주변 동료들과의 스크럼을 통해 물어보고, 모르는 것들이 생길 때마다 틈틈이 정보를 찾아보고 마케팅 관련 서적들도 다양하게 읽어보고 있습니다.


- 어떤 사람이 이그니스에서 지금 하고 계신 직무와 핏이 잘 맞을까요? 

아무래도 콘텐츠마케팅이다 보니 마케팅 전반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과 이해가 가장 기초인 것 같아요. 콘텐츠마케팅팀의 경우에는 콘텐츠에 대한 관심도도 중요하구요. 업무적인 경험이 부족하더라도 마케팅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과, 인사이트, 데이터 가공 및 해석능력이 있다면 실무를 수월하게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동일한 성과를 가지고도 어떤 인사이트를 도출 할 것인지 논리적으로 사고하는 분이라면 굉장히 잘 맞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각자 여러 업무와 다양한 팀과의 소통으로 바쁜 상황에서 누수가 없게 커뮤니케이션을 잘하는 노하우가 있다면 들려주세요. 

특히 콘텐츠마케팅팀은 다양한 팀과 소통할 때가 많아요. 그럴 때마다 스크럼을 자유롭게 요청해서 커뮤니케이션을 하고 스크럼때 나온 의견들을 슬랙으로 공유하여 업무의 누수가 생기지 않도록 같이 기록하고 있어요. 
 
- 같이 일할 분을 뽑는 면접에서 꼭 하실 질문과 그 질문에 모범 답안이 있다면 들려주세요. 

저는 아직 신입이라 어떤 질문이 좋을지는 모르겠는데 저한테 여쭤보셨던 건 지원동기입니다. 뻔한 답변이 나올 수 있겠지만, 회사에 관해서 얼마나 찾아봤는지, 직무에 관해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 지원자의 장단점이 무엇인지를 설명할 수 있는 기회였던 것 같아요.


- 지원자 분들이 알고 오면 좋을 회사, 팀 차원의 주요 키워드나 목표가 있다면 들려주세요. 

제가 속해 있는 콘텐츠마케팅팀인 그로스 본부는 일방적인 지시사항을 수행하는 조직이 아니라, 목적과 목표에 부합하는 과업을 논리적 근거에 맞추어 능동적으로 수립, 실행하고 전체 조직 성장을 위한 인사이트 확산시키는 것이 중요한 목표입니다.


- 끝으로 이그니스에서 이루고 싶은 목표가 있다면 무엇인지 들려주세요. 

첫 직장이다 보니, 많은 것을 해보고 싶은 욕심이 있어요. 그 중에서도 스스로 성과를 분석하고 인사이트를 도출해서 많은 분들에게도 도움이 되고 언젠가는 매출증진에도 큰 기여를 하여 저만의 커리어를 만들고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