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잡플래닛 - Jobplanet
인터뷰

생각한 것을 실현하는 콘텐츠마케터

[인터뷰] 이그니스 콘텐츠마케팅팀 박승아

2022. 06. 24 (금) 18:45 | 최종 업데이트 2022. 06. 27 (월) 15:02
'이그니스'는 먹을 것에 '진심'인 회사입니다. 

단순히 맛있는 것을 먹기 위해 노력하는 것에서 넘어서서 이그니스의 고객들이 제대로 된 한 번의 식사를 '맛있게 또 건강한 영양 밸런스'로 식사 고민이 간단하게 해결되는 식사를 '새롭게 설계'합니다. 

이그니스의 이런 매력적인 상품들을 알리는 일에도 진심이고요. 그래서 아직은 많은 분들에게 낯설 수 있는 '콘텐츠마케팅' 팀을 운영하면서 이그니스와 이그니스의 상품,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시장에 알리고 있죠. 

이번 인터뷰의 주인공인 박승아님은 이런 이그니스 콘텐츠마케팅팀에서 기획을 맡고 있습니다. 승아님의 이야기를 통해 이그니스의 매력적인 식사를 만나보세요. 
- 먼저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이그니스 콘텐츠마케팅팀에 2022년에 입사하여 기획파트를 담당하고 있는 박승아입니다.


- 이그니스는 어떤 회사인가요? 한 단어 또는 한 문장으로 이해할 수 있게 정의해주세요. 

생각한 것을 실현할 수 있는 회사입니다. 콘텐츠 마케팅 팀 업무에 있어서 능동적으로 생각한다면 타당한 근거에 비추어 수립하고 실행하여 자신이 테스트해보고 싶은 것을 테스트하고 인사이트를 도출하는 과정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 이그니스는 언제, 어떻게 알게 되셨나요? 회사와 일에 대해 흥미를 느끼게 된 계기를 들려주세요. 

처음에는 이그니스라는 회사 이름보다 랩노쉬 푸드쉐이크라는 브랜드로 알고 있었습니다. 제가 랩노쉬 제품을 종종 구매했고 즐겨먹던 푸드쉐이크가 이그니스의 브랜드라는 것을 알고 흥미를 느꼈어요. 그렇게 이그니스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랩노쉬 외에도 다양한 브랜드가 있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늘 관심 가지던 브랜드를 운영하는 이그니스를 첫 직장으로 다니면서 제가 즐기던 것을 가까이서 볼 수 있어서 흥미를 느끼게 된 것 같아요. 


- 이그니스에 오시기까지 하신 공부와 가진 전 직장 경험, 커리어 로드에 대해 들려주세요. 

이그니스는 제 첫 직장이에요. 저는 인턴 경험도 계약직 경험도 없는 신입으로 입사하게 되었어요. 하지만 학생 때 대외활동하는 걸 좋아해서 광고 동아리, 다양한 서포터즈 활동을 토대로 조금이나마 편집 툴도 다룰 수 있게 되었고 콘텐츠 마케팅에도 흥미를 가졌던 것 같아요. 그래서 고민 없이 이그니스 콘텐츠 마케팅 팀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 이그니스에 합류하실 때 회사 생활에서 가장 크게 기대하신 부분은 무엇인가요? 그리고 그 기대가 실제로 어떻게 충족되었는지 들려주세요. 

이그니스가 스타트업이다 보니 자유로운 업무 환경, 도전해 볼 수 있는 기회, 사람들에 대해서 기대가 되었던 것 같아요. 언제든지 궁금한 게 생겼을 때 스크럼을 요청할 수 있는 업무 환경, 제가 기획한 것이 실제로 제작되고 광고로 돌아가고 성과를 볼 수 있는 기회, 정말 좋은 동료들과 근무하고 있기 때문에 실제로 충족하고 있는 것들이랍니다. 
 
- 이그니스에 오셔서 하신 업무 중에 가장 기억에 남는 업무는 무엇인가요? 

처음으로 제가 기획, 제작한 한끼통살 전환 광고가 세팅되고 성과가 나왔을 때가 가장 기억에 남아요. 처음으로 전환 광고를 기획 했었는데 다양한 분들과의 협업으로 콘텐츠 성과가 잘 나와서 성과에 대한 보람을 느끼고 성취감도 느껴졌어요.


- 이어서 경험하신 업무 중에 가장 아쉬운 것에 대해 들려주세요. 그리고 이 경험을 통해 무엇을 배웠는지도 듣고 싶습니다. 

콘텐츠마케팅을 진행할 때 예쁜 콘텐츠도 중요하지만 데이터를 기반으로 근거가 뒷받침되어 소비자에게 전달되는 콘텐츠가 굉장히 다양하다는 것을 알게 됐어요. 직장인으로의 업무 진행이 처음이라 기획을 위한 많은 인싸이트, 데이터가 필요할 때 아직 부족한 부분과 제 역량에 대한 아쉬움을 느꼈어요. 그래서 주변 동료들과의 스크럼을 통해 물어보고, 모르는 것들이 생길 때마다 틈틈이 정보를 찾아보고 마케팅 관련 서적들도 다양하게 읽어보고 있습니다.


- 어떤 사람이 이그니스에서 지금 하고 계신 직무와 핏이 잘 맞을까요? 

아무래도 콘텐츠마케팅이다 보니 마케팅 전반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과 이해가 가장 기초인 것 같아요. 콘텐츠마케팅팀의 경우에는 콘텐츠에 대한 관심도도 중요하구요. 업무적인 경험이 부족하더라도 마케팅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과, 인사이트, 데이터 가공 및 해석능력이 있다면 실무를 수월하게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동일한 성과를 가지고도 어떤 인사이트를 도출 할 것인지 논리적으로 사고하는 분이라면 굉장히 잘 맞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각자 여러 업무와 다양한 팀과의 소통으로 바쁜 상황에서 누수가 없게 커뮤니케이션을 잘하는 노하우가 있다면 들려주세요. 

특히 콘텐츠마케팅팀은 다양한 팀과 소통할 때가 많아요. 그럴 때마다 스크럼을 자유롭게 요청해서 커뮤니케이션을 하고 스크럼때 나온 의견들을 슬랙으로 공유하여 업무의 누수가 생기지 않도록 같이 기록하고 있어요. 
 
- 같이 일할 분을 뽑는 면접에서 꼭 하실 질문과 그 질문에 모범 답안이 있다면 들려주세요. 

저는 아직 신입이라 어떤 질문이 좋을지는 모르겠는데 저한테 여쭤보셨던 건 지원동기입니다. 뻔한 답변이 나올 수 있겠지만, 회사에 관해서 얼마나 찾아봤는지, 직무에 관해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 지원자의 장단점이 무엇인지를 설명할 수 있는 기회였던 것 같아요.


- 지원자 분들이 알고 오면 좋을 회사, 팀 차원의 주요 키워드나 목표가 있다면 들려주세요. 

제가 속해 있는 콘텐츠마케팅팀인 그로스 본부는 일방적인 지시사항을 수행하는 조직이 아니라, 목적과 목표에 부합하는 과업을 논리적 근거에 맞추어 능동적으로 수립, 실행하고 전체 조직 성장을 위한 인사이트 확산시키는 것이 중요한 목표입니다.


- 끝으로 이그니스에서 이루고 싶은 목표가 있다면 무엇인지 들려주세요. 

첫 직장이다 보니, 많은 것을 해보고 싶은 욕심이 있어요. 그 중에서도 스스로 성과를 분석하고 인사이트를 도출해서 많은 분들에게도 도움이 되고 언젠가는 매출증진에도 큰 기여를 하여 저만의 커리어를 만들고 싶어요.
 
 
#기업스토리
프리미엄 멤버십으로
모든 콘텐츠를 자유롭게 이용하세요.

기업리뷰를 써야 하는 이유

  1. 1. 리뷰 하나로 열람권 획득 리뷰 하나만 써도 모든 기업 리뷰를 승인된 날로부터 1년간 볼 수 있습니다.
    잡플래닛은 당신이 가장 만족스러운 직장을 고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몇분만 투자하세요!
  2. 2. 매일 수백개의 기업에 대한 새로운 리뷰 지금 이순간에도 수백명의 회원들이 기업리뷰를 남기고 있습니다. 그리고 당신의 친구, 직장 동료, 경쟁자들은 벌써 이런 정보를 보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뒤쳐지지 마세요!
  3. 3. 운영팀도 모르는 익명성 리뷰를 검토하는 운영팀조차도 작성자가 누구인지 모릅니다. 모든 개인 정보는 암호화되며 어디에도 노출되지 않습니다. 심지어 작성자가 드러날 것만 같은 리뷰는 거절된답니다. 걱정마세요!

<리뷰 작성 Tips>

  1. 1. 기업이 가지는 ‘일자리로서의 매력’ 혹은 ‘아쉬운 점‘에 대하여 작성해주세요. 특정인을 지목하여 묘사하기 보다는 기업의 특성과 관련된 정보를 이야기해주세요. • 입사 후 어떤 업무를 하나요? • 휴가 사용은 어떻게 하나요? • 어떤 복지가 제공 되나요?
  2. 2. 본인이 경험한 사실을 작성해주세요. 간접 정보, 허위사실 또는 소문(확인되지 않은 정보, 루머 또는 다른 출처에서 인용 또는 보고된 다른 사람의 의견/경험)은 차단될 수 있습니다.
  3. 3. ‘이유‘를 함께 이야기해주세요. ‘회사가 좋다, 안 좋다’ 뿐만 아니라 그 회사가 왜 좋은지를 포함한 정보입니다. 회사를 다니면서 느꼈던 점들과 그렇게 느꼈던 이유와 근거를 이야기해 주세요.
  4. 4. ‘균형’을 맞춰주세요. 회사에 대한 긍정적 평가와 부정적 평가 모두가 구직자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조금 더 객관적인 시각으로 장점과 단점의 균형을 권장합니다.
  • "어디로 갈지 결정해야 할 마지막 순간에 잡플래닛의 기업리뷰가 큰 도움이 되었다. 덕분에 나에게 잘 맞는 회사를 선택할 수 있었다."
  • 당신의 리뷰로 더 나은 삶을 살게 될 미래의 직장인
  • "선배에게 물어봐도 말 안해주는 이야기들. 하지만 결정을 위해 알아야만 하는 것들. 잡플래닛이 유일한 솔루션이었다."
  • 당신이 1분을 투자하고 구해낸 미래의 직장인
  • "복지제도가 있다 없다 하는 것보다 중요한건, 정말 혜택을 볼 수 있는건가 하는 거 잖아요. 그런데 그런정보는 구하기가 어려웠으니까요."
  • 당신의 리뷰로 현실을 알게 된 미래의 후배
  • "일년만 더 빨리 오픈하지! 그랬으면 이곳에 취업해서 6개월이나 허비하지 않아도 되었을텐데.. 뭐 그래도 이제는 도움 좀 받겠어요."
  • 당신이 쓴 리뷰로 재취업의 방향을 결정하려는 미래의 취업준비생

수준이 다른 잡플래닛의 연봉정보

  1. 1. 직급/직종 별로 보는 정확한 연봉 후회하지 않으려면 직급에 따라, 그 속 에서도 직종에 따라 달라지는 연 봉정보를 알아야 합니다. 회사 평균 연봉 같은 숫자에 당하지 마세요.
  2. 2. 날마다 새로워지는, 가장 현실적인 연봉 잡플래닛에서는 하루 수백건의 연봉 정보가 추가됩니다. 눈 뜨면 달라지 는 상황 속에서 언제까지 구체적 이 지도 않은 작년 연봉정보를 기준으 로 인생을 결정할 순 없으니까요.
  3. 3. 친구도 안가르쳐 주는 정보 멀지 않은 미래에 연봉을 좀더 구체적으로 볼 수 있는 기능이 적용 됩니 다. 누군가는 기본급에, 누군가는 상 여금에 더 큰 비중을 두니까요. 친구에게도 물어보기 어려운 정보를 기다리며, 잠깐만 투자하세요.

정보 등록 정책

  1. 연봉정보의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작성된 모든 정보는 잡플래닛의 자체적인 검토 과정을 거쳐 등록됩니다.
  2. 등록이 거부되는 이유 1. 존재하지 않거나 명확하지 않은 기업명 2. 기존에 입력된 연봉 정보와 비교했을 때, 지나치게 큰 차이가 나는 금액 3. 직급/직종을 고려했을때 상식을 벗어난 신뢰하기 어려운 금액

이것만 기억하세요.

  1. 1. 인턴에서 이직까지. 잡플래닛의 원스톱 정보 제공 서비스 노력하면 찾을 수 있는 공채 족보뿐 만 아니라, 선배한테 매달려야 알려주는 인턴 합격수기부터 그 어디에 도 없는 경력직들의 이직 면접 팁까 지. 당신의 모든 '지원'이 합격으로 끝나는 방법이 잡플래닛에 있습니다.
  2. 2. 잠깐! 기업 리뷰도 보고 싶으신가요? 면접후기를 제출하면 합격을 부르는 수만개의 꿀팁이 열립니다. 기업 리뷰도 보고 싶으시다면 기업 리뷰를 제출해주세요. 열려라 참깨! 의 비밀은 '기브 앤 테이크' 입니다.

<면접 작성 Tips>

  1. 1. 실제 면접에 참여한 경험을 작성해주세요! 면접을 앞둔 구직자가 면접을 준비할 때 필요한 정보를 입력해주세요. • 면접을 위한 준비는 무엇인가요? • (면접질문) • 면접은 어떤 방식인가요?
  2. 2. 본인이 경험한 사실을 작성해주세요. 간접 정보, 허위사실 또는 소문(확인되지 않은 정보, 루머 또는 다른 출처에서 인용 또는 보고된 다른 사람의 의견/경험)은 차단될 수 있습니다.
  3. 3. ‘이유‘를 함께 이야기해주세요. ‘면접 분위기가 좋다, 안 좋다’ 뿐만 아니라 그 회사가 왜 좋은지를 포함한 정보입니다. 면접을 보면서 느꼈던 점들과 그렇게 느꼈던 이유와 근거를 이야기해 주세요.
  4. 4. 면접 ‘과정’에 관련된 정보를 이야기해주세요. 특정인을 지목하여 묘사하기 보다는 안내과정, 질답과정, 발표과정 등에 대하여 작성해주세요.
  • "예상질문을 준비했지만, 실제 면접에서는 전혀 다른 질문으로 몇번의 고비를 마셨습니다. 하지만,잡플래닛에서 먼저 합격한 선배들의 노하우를 보고 면접을 봤더니 바로 합격통보!소원성취!"
  • 당신이 알려준 면접 노하우를 보고 취업 성공한 미래의 후배
  • "외국계 기업의 영어 면접을 포기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실제 면접 후기를 들어보니 영어에 까다롭지 않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자신있게 지원을 했고, 현재 이곳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 실제 면접과정을 알고 도전해, 이직을 성공한 직장

정보 등록 정책

  1. 면접후기의 신뢰성을 높이고 고의적 기업 평점 조작을 방지하기 위해, 작성된 모든 정보는 잡플래닛의 자체적인 검토 과정을 거쳐 등록됩니다.
  2. 등록이 거부되는 이유 1. 존재하지 않거나 명확하지 않은 기업명 2. 기업 기밀에 해당하는 내용 3. 욕설, 비속어, 은어 및 공격적인 언어 4. 부서, 직급 등 개인을 특정 지을 수 있는 정보나 폄훼, 비방성 표현 5. 기업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안되는 상관 없는 내용

기업리뷰가 제출되었으며, 리뷰심사가 통과 시
노출됩니다.
지금부터 모든 기업리뷰를 제한 없이 볼 수 있습니다.
단, 리뷰심사에서 승인 거절 시 다시 제한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