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근무하시면서 가장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가 있을까요?
5년 전 가르쳤던 학생이 생각나네요. 그 친구가 영어 공부를 일찍 시작한 편이 아니라서, 어머님께서도 많이 불안해하셨고, 학생 스스로도 자신의 영어실력에 자신이 없는 상태였어요. 실력 향상에만 목표를 두고 조급해하는 것이 보였는데, 저는 당장 영어 레벨을 올리는 것보다 차근차근 기초부터 제대로 다져 나가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했죠. 학부모님께서도 그런 저를 믿고 오랫동안 학습을 맡겨 주셨습니다.
최근에 그 학생의 학부모님께서 찾아오셨어요. 얼마 전 그 학생이 명문고에 입학을 했다고 하시더라고요. 영어를 늦게 시작해서 고민이 많으셨는데, 중학교도 훌륭한 성적으로 졸업했다고요. 선생님 생각 많이 난다고 말씀해 주셔서 정말 감동적이었습니다.
차분히 생각해 보면, 그 친구가 훌륭한 성적을 가질 수 있었던 건 조급해하지 않고 차근차근 영어학습을 할 수 있도록 지도했던 저, 그런 저의 선택과 학생을 믿어 주신 어머님, 그리고 열심히 해 준 친구 이렇게 세 명의 합작품이었던 것 같아요. 제 교육에 확신이 생기는 정말 뿌듯한 순간이었습니다.
- 정말 감동적이네요! 선생님, 앞으로 5년 후에는 어떤 일을 하고 계실까요?
5년 후에도 이 자리에서 아이들을 가르치고 있지 않을까 싶은데요. 일단 5년 전의 저와 지금의 제 생각이 크게 다르지 않아요. 여전히 아이들과 즐겁게 공부하는 게 큰 낙이거든요.
- 그럼 5년 뒤에 또 인터뷰 요청을 드려도 될까요?
네. 저도 그 땐 어떤 인터뷰를 하게 될 지 기대가 됩니다.
- 입사를 희망하는 지원자분들께 좋은 말씀 부탁 드려요!
사실 teaching이라는 게 상당히 어렵습니다. 에너지가 많이 필요하기도 하고, 영어교육 외에도 아이들을 올바른 길로 인솔하기 위해 여러 고민을 해야 하죠. 분명 쉬운 직업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저의 노력과 에너지로 아이들이 변화하는 모습을 많이 보게 됩니다. 그 보람찬 마음은 느껴보지 않으면 알 수가 없는 것 같습니다. 정상어학원은 인정받는 커리큘럼이 있고, 또 수업을 더 매끄럽게 진행할 수 있도록 다양한 자료들을 제공해 주시기 때문에 teaching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지속적으로 많이 도와주십니다. 너무 주저하거나 걱정하지 마시고, 꿈을 펼치신다는 마음으로 일을 시작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