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르치는 것이 적성에 잘 맞는, 그리고 무엇보다 학생들을 진정으로 사랑하는 선생님을 기다립니다."
- 안녕하세요? 간단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정상제이엘에스 HR센터에서 인사/노무업무를 총괄하고 있는 임동선 이사라고 합니다.
- HR센터는 어떤 일을 하고 있나요?
HR센터는 정상JLS 행정직원, 선생님 등 전 임직원들의 채용부터 퇴직, 그리고 교육까지 포함한 인사/노무/교육 전 과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 정상JLS의 선생님이 되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이력서 제출▶전화 인터뷰(필요시)▶시강/면접▶최종합격의 순서로 진행됩니다. 최종 합격하시면 각 직영분원으로 배치되기 전에 온/오프 연계 Training Course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정상JLS만의 학년별/레벨별 프로그램/커리큘럼, 교재 등과 교수법, 전산프로그램 사용법 등을 배울 수 있는 과정으로 구성돼 있어요. 또한 본인이 학습한 내용을 바탕으로 학습하고 데모시연 등도 교육과정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교육과정 중에는 매 과정,단계마다 선생님들의 기본적인 영어 실력, 선생님으로서의 Teaching 역량, 아이들을 대하는 기본적인 자세, 그리고 마지막으로 저희 정상JLS의 교육방향과 얼마나 잘 어울리는지를 확인하게 됩니다.
- 정상JLS에서 선생님으로서 가장 중요하게 보는 부분은 무엇인지요?
저희 정상JLS의 설립자이신 허용석 원장님께서 선생님들에게 꼭 필요한 자질로 두 가지를 늘 강조하십니다.
첫 번째, 가르치는 것이 적성에 잘 맞는 선생님.
두 번째, 학생들을 진정으로 사랑하는 선생님입니다.
기본적이지만 정말 중요한 선생님의 요건이죠. 아, 물론 영어 실력은 기본입니다(웃음) 본인이 정말 가르치는 것이 적성에 잘 맞는지, 그리고 학생들을 정말 사랑하고 좋아하는지 잠깐 생각해 보시겠어요? 맞으신가요? 그럼 주저하지 마시고 지원하시면 됩니다!
- 정상JLS 입사를 희망하는 선생님들에게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본인의 학창시절에 선생님은 어떤 존재였나요?
사실 선생님의 사소한 행동, 한마디 말씀 등이 학생들에게 미치는 영향력은 정말 어마어마한 것 같습니다. 선생님의 칭찬 하나로 성인이 된 학생의 진로나 직업이 바뀌기도 하고, 선생님의 관심이 한 학생의 미래에도 큰 영향을 주기도 합니다. 많은 분들이 공감하실 것으로 생각됩니다.
학생들에게 선생님은 매우 소중한 존재입니다.
앞서 말씀 드렸던 두 가지의 자질(적성에 정말 잘 맞는지, 학생들을 진정으로 사랑하는지)이 정말 본인에게 해당되는지 고민해 보시고, 만일 해당된다고 생각하시면 선생님의 당당한 실력과 함께 자신있게 정상JLS에 지원하시기 바랍니다.
정상JLS에서의 선생님은 어느 곳에서도, 누구에게도 자랑스러워 할 수 있고 존경받을 수 있는 존재입니다. 저희 정상JLS에 입사를 희망하는 선생님들에게 저는 사회생활 선배의 입장으로 한 말씀만 드리고 싶습니다.
늘 초심을 잃지 마시기 바랍니다!
누구나 입사하고 어느정도 시간이 지나면 '입사만 하면 정말 잘 할 수 있고, 무슨 일이던 다 할 수 있다, 뽑아만 달라' 던 초심은 어느순간 사라지고, 매사에 불만으로 가득 차 있는 자신의 모습을 문득 발견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입사할 때 당시의 열정과 자신감, 도전정신 등만 꾸준히 지속적으로 유지한다고 해도 직장생활의 절반은 잘했다라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정상JLS 입사를 희망하시는 여러분 모두를 진심으로 응원하고, 정상JLS에서 만나 뵙기를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