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플래닛을 보면 '핫'한 기업이 보인다!"
2022년, 올해 잡플래닛에서 가장 인기 있었던 기업은 어디일까요? 잡플래닛 JP요원이 그동안 차곡차곡 쌓인 데이터를 모아 올해 가장 '핫'했던 기업들을 찾아봤습니다.
올해 가장 많은 리뷰가 남겨진 기업은 쿠팡의 풀필먼트센터를 운영하는 '쿠팡풀필먼트서비스'였어요. 그만큼 쿠팡풀필먼트서비스에서 일해본 이용자들이 많았다는 뜻일 텐데요. LG전자와 한국철도공사, 한샘, 세스코가 그 뒤를 이었습니다.
그렇다면, 가장 많은 이용자들이 방문한 기업은? 1위는 단연 삼성전자였어요. 대한민국 대표 기업답게, 삼성전자를 궁금해 한 이용자들이 많았다는 얘기. 잡플래닛과 현대자동차, 쿠팡, 리디 역시 많은 이용자들이 관심을 보였어요.
올해 잡플래닛 회원 가입을 가장 많이 한 이들은 단연 20대로 무려 60.7%에 달했어요. 리뷰를 많이 쓰는 연차는 1~3년 차로 전체의 58.3%에 달했고요. 잡플래닛 리뷰 속에는 2030 주니어 직장인들의 속마음이 가득 담겨있다는 이야기겠죠?
*잡플래닛 리뷰 정보는 정말, 완전히, '익명'으로 남아요. 회원 가입할 때 적은 나이는 알 수 있지만, 가입 후 이 이용자가 어떤 활동을 했는지는 알 수 없어요. 그래서 리뷰를 작성할 때 함께 적은 연차는 알 수 있지만, 이 이용자의 나이는 알 수 없고요. 혹시 잡플래닛은 누가 이 리뷰 작성했는지 알지 않을까? 몰라요. JP요원도 진짜 몰라요.
잡플래닛을 가장 많이 찾은 시간은 화요일 오후 2시~5시 사이였습니다. 특히 오후 4시에 방문하는 분들이 많았는데요. 점심 식사 후, 업무에 열중하다 잠깐 쉬고 싶을 때, 잠시 머리도 식힐 겸 잡플래닛에 들어오는 분들이 많으신 것 같아요. 이른바 화요일 오후 4시는 잡플래닛 타임이라는 얘기.
잡플래닛 이용자들은 올해 잡플래닛을 어떻게 이용했을까? 찬찬히 살펴봤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