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제6회 Green i Awards 포상 현장속으로 ② 

사업관리파트 광주센터 3총사를 만났습니다!

2023. 03. 09 (목) 12:31 | 최종 업데이트 2024. 01. 15 (월) 13:29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돌아온 그린카만의 포상제도 Green i Awards 입니다!

Green i Awards는 어떤 의미를 가지고 있을까요?
Green i = Greencar안의 소속원인 “나(I)”를 의미하는데요.
그린카의 i는 특별한 의미를 가지고 있어요!

바로 
initiative(진취성) · interaction(상호작용) · innovation(혁신) 으로 
그린카 임직원분들의 identity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를 바탕으로 Green i Awards
그린카의 미션/비전/핵심가치를 토대로 진취적으로 유연한 협력을 통해 혁신을 이끄는
그린카의 우수 인재를 선발하는 제도입니다!

Green Us(파트포상) | Greener(개인포상) | Greenist(장기근속포상)
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어느덧 6회를 맞이한 2022 Green i Awards 그 주인공은 누구일까요?
짜란 - ★

Green Us(파트포상) 수상파트
“사고관리파트” & “사업관리파트 광주센터”

Greener(개인포상) 수상자
“피플전략파트 유채빈리더”


모두 축하드립니다!

이어서 두번째 수상파트인
사업관리파트 광주센터 입니다!

지역센터인만큼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더욱 많으실 것 같은데요,
광주센터만의 이야기를 들어볼까요?
[2022 Green i Awards 시상식 – 김정민 실장, 박정기 센터장, 김문환 리더]
[사업관리파트 광주센터 – 김민기 매니저 / 박정기 센터장 / 이건률 매니저]

1. 지역센터에서 처음으로 파트포상 - Green Us 수상을 하게 되었는데 다시한번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수상 할 것이라 예상을 하셨나요?

박정기 센터장: 지역센터에서 처음으로 수상하였다니 더욱 기분이 좋네요 ㅎㅎ

우선 저는 쟁쟁한 후보파트가 너무 많다는 이야기를 듣고 수상이 어려울 것 같다고 생각하였습니다.
그리고 또 그린카 하면 “열정!,열정!,열정!” 이잖아요!

열정러들이 너무 많기 때문에 힘들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열정러들 사이에서 수상하니 더욱 기분이 좋습니다.

김민기 매니저: 와! 저희가 지역센터 중 처음으로 수상했나요!!! 뿌듯합니다!!!

하지만 저 또한 포상 수상에 대해서는 전혀 예상 못했어요.
특히 시상을 진행한다는 공지를 봤을 때에도, 광주지역에서 업무를 진행하다보니 수상에 대해 전혀 예상하지 못했던 것 같아요.
저 또한 기대감이 없어서?! 그랬는지 수상 소식을 들었을 때 너무 놀라웠고
앞으로 더욱 열심히 달려야겠다는 마음을 갖게 되었습니다.

이건률 매니저: 저는 반대입니다! ㅎㅎㅎ

저는 사실 열심히 하다 보면 언젠가 한번은 받을 수 있겠다 싶었어요!
그래야 기회가 오는 거 아닌가요?! 정기 센터장님! 민기 매니저님! 우리 광주센터 이렇게 열심히! 잘 하는데 당연히 받아야죠!

그린카 임직원 분들 모두 너무 열심히 하시는 것을 알기에 당연한 결과!! 까지는 아니지만 그래도 광주센터원으로서 받을 수 있었다 생각합니다! ㅎㅎㅎ

저희 광주센터가 지역센터 중 처음으로 수상을 했다고 하시니 다음 2023 Green i Awards Green Us도 지역센터에서 수상했으면 합니다.
저희 지역센터 모두 각자의 위치에서 굉장히 열심히 하거든요ㅎㅎ

(인터뷰어: 맞아요! 건률 매니저님처럼 우리 이렇게 열심히 받을 수 있다! 이 마음가짐을 가지고 있어야 하는 것 같아요)

2. 그린카에 열정러들이 많다고 하셨는데, 제가 볼 땐 광주센터도 “열정러” 들만 계신 것 같아요(웃음) 그럼 현재 맡고 계신 직무에 대해 조금 자세히 말씀해주실 수 있나요? 지역센터를 대표하여 말씀주세요!

박정기 센터장: 저는 광주센터를 운영을 총괄하고 있어요.

광주지역의 차량 운영 계획 수립, 차량 포트폴리오 변경, 매출 및 가동률 관리, SPOT 개발 타겟지역 검토, 지자체 협약 및 대학교 관리 등의 업무를 맡고 있어요.

오 이렇게 얘기하니까 맡고 있는 업무가 많네요. 지역센터의 숙명입니다.
지역별 특성이 있기 때문에 지역 특성에 대해 완벽히 숙지하고 있어야 하는 것이 특징이라면 특징이겠네요!

해당지역의 SPOT 개발 및 관리, 현장 VOC 처리, 차량 유지관리, 현장업무 협조, 지역기반 마케팅에 대해서도 유관부서와 협업을 하고 있어요. 광주지역에서의 그린카의 압축판이라고 생각해주시면 될 것 같아요!

(인터뷰어: 그렇다면 광주센터는 어느 지역을 담당하고 계신가요? :) )

아! 광주센터는 광주광역시, 전라남도, 전라북도 총 3개의 광역자치권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광주지역의 그린카를 대표한다고 볼 수 있죠.


김민기 매니저: 정기 센터장님이 너무 자세하게 말씀주셨네요 ㅎㅎ
생각보다 많은 일들을 하고 있죠? 저는 광주센터 내에 발생된 VOC 및 계약 업체들 지출 증빙 등의 업무와 SPOT 개발 유지 보수 업무를 담당하고 있어요.

광주센터의 핵심 인재라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웃음). 넝~ 담~ 이구요. 정기 센터장님과 건률 매니저와 함께 광주지역 내의 그린카를 책임지기 위해 정말 다양한 업무들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이건률 매니저: 박정기 센터장님 김민기 매니저님 모두 핵심인재시죠. 제가 배울 점들이 정말 많습니다!

저는 주로 신규 SPOT 영업 및 개설, SPOT 개설 및 운영 관련 품의 작성, 불가동 해지 등의 업무를 진행하고 있으며
그 외적인 업무의 서포트도 함께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린카에 입사한지 3년이 다되어 가는데 그 동안 정기 센터장님과 민기 매니저님과 함께 업무를 진행하면서 정말 많은 것들을 배우고 있습니다. 3년동안 손발을 맞춰온 결과 이제는 서로 눈빛만 봐도 무엇을 해야 하는지 딱! 알 수 있더라구요.
그린카 광주센터의 더 큰 발전을 위하여 더욱 열심히 달릴 예정입니다!

(인터뷰어: 광주센터의 센터장님과 매니저님들의 합이 정말 잘 맞기에 이번 파트포상을 수상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3. 여기까지 들어봐도 광주센터의 너무나 잘 맞는 합! 이 느껴집니다. 제가 모르는 광주센터만의 특별한 분위기, 알려주세요!

박정기 센터장: 잘 맞는 합! 은 아무래도 제 덕분! 도 있겠지만... ㅎㅎㅎ

센터원들과 많은 커뮤니케이션을 하고 있어서라고 생각해요. 모든 직장인분들이 공감하시겠지만 하루 24시간 중 가장 많은 시간을 동료와 함께 보내잖아요. 저 또한 그린카에서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기에 서로 즐거운 분위기 속에서 업무를 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것 같아요.

그리고 생산성 있는 대화를 하기 위해 기존 방식이 아닌 새로운 업무 방식에 대해 서로 고민하고 경험들을 공유하면서 더 좋은 방법들을 찾아나가고 있어요. 그러기에 광주센터는 합이 잘 맞습니다!(자신감)

(인터뷰어: 역시! 보통 파트 분위기가 좋은 곳은 서로 이야기를 많이 나누시더라구요. 광주센터도 역시 소통이 그 근원이군요 ㅎㅎ)

김민기 매니저: 광주 지역의 특성인지 모르겠지만(지역부심 뿜뿜) 센터장님과 저, 그리고 이건률 매니저까지 수평적인 분위기에서 소통을 많이 하는 편이에요. (사실 사담도 많이 합니다) 그러다보니 서로의 스타일에 대해 완벽히 파악하고 있어요. (저만 그런거 같기도 하고...)

(인터뷰어: 모두들 웃으시는거보니 민기 매니저님만 그렇게 생각하시는 것 같은데 ㅎㅎㅎ)

아니에요.. 제가 센터장님 건률 매니저님 가족분들보다 제가 더 정확하게 파악하고 있을 수 있어요. 그만큼 저희 끈끈하고 사이 좋아요

이건률 매니저: 아 역시 민기 매니저님! 이렇게 서로 잘 챙겨줘요. (찡긋)

그 분위기는 막내인 제가 센터장님께는 “대장님!” “우리 대장님!” 하면서 잘 따르고 민기 매니저님께도 “우리 민기 매니저님””민기 선배님” 하면서 잘!! 보.필 하기에 단합이 잘 된다고 자신있게 말씀드리고 싶어요 (꼭 강조해주세요!)

김민기 매니저: 제가 정리해드릴게요! 우선 저희 광주센터 3명은 모두 책임감이 강해요!

우선 센터장님은 최대한 주어진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노력하는 편이에요. 그래서 저희의 업무 피로도를 낮춰주세요(쵝오b).
그리고 센터장님을 중심으로 저와 건률 매니저가 담당한 업무를 잘 파악하고 있고 업무 협업이 잘 되다보니 자연스럽게 업무 효율성이 높아지는 것 같아요!

4. 파트포상의 단골질문! 2022 Green I Awards – Green Us 수상파트로서 다음 수상파트를 꿈꾸는 파트에 전달할 꿀 팁이 있을까요?

김민기 매니저: 사실 꿀팁이 있을까요.... 열심히 하는 것 자체가 꿀팁 아닐까요?

이건률 매니저: 민기 매니저님처럼 얘기해도 되나요? 음 저는 퇴근 후 혹은 쉬는 날 회사 생각을 하곤 합니다.

(인터뷰어: 엇.. 할말이 많지만 하지 않겠습니다.)

박정기 센터장: 매니저님들이 얘기한 거 나갈 수 있나요 0_0

저는 새로운 것에 도전하며, 구성원들과 많은 소통 활동으로 원팀이 되어 움직인다면 수상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5. 2023 Green I Awards 에도 도전하십니까?

박정기 센터장: 당연하죠! 건률 매니저님이 개인포상에 도전하신다고 하니 당연히 도전합니다! 제가 뒷받침이 되어야죠 ㅎㅎ

이건률 매니저: 네! 23년도 그린카의 윤성빈으로서 파트포상과 개인포상 둘다 도전합니다! 끊임없이 도전하고 나아가겠습니다.

김민기 매니저: 23년에도 받으면 좋겠지만 욕심일 것 같아요. 저는 22년도에 수상한 것만으로도 만족합니다만 그래도 센터장님과 매니저님이 도전하신다니 해야죠!


6. 파트포상으로 회식비 포상으로 받으셨는데 어떻게 쓰셨나요?

이건률 매니저: 정말 배부른 새해를 보냈어요. 비싼 음식 최고예요!

박정기 센터장: 저희 점심때마다 맛집탐방 했습니다. 덕분에 23년 1월 행복한 점심시간을 보냈어요

김민기 매니저: 점심으로 플렉스 했습니다. 행복했습니다,


유쾌함 속 서로의 끈끈함을 느낄 수 있는 광주센터의 인터뷰였습니다.
이번 인터뷰는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셨던 지역센터의 업무, 그리고 그린카가 가지고 있는 고민과 확장성에 대하여 진솔하게 이야기 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생각합니다

다시한번 2022 Green I Awards를 수상하신 사고관리파트와 광주센터!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다음에는 개인포상으로 이어집니다!

Coming Soon!


 
저작권은 그린카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