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네덱이 물심양면 지원한다…덕분에 무역실무 전문성 UP!

탄탄한 글로벌 제조 네트워크 바탕…업무전문성 쌓아 비전 달성하는 날까지!

2023. 05. 16 (화) 15:05 | 최종 업데이트 2023. 05. 17 (수) 15:40
전세계 자동차 부품시장 1~4위에 이르는 보쉬(Bosch)·덴소(Denso)·마그나(Magna)·콘티넨탈(Continental)과 완성차 업체 혼다(Honda)까지. 이들의 공통점이 있습니다. 글로벌 부품소재 전문기업 ‘네덱’이 주요 고객으로 삼고 있는 회사라는 것인데요.
 
사실 네덱은 기존에도 서버 및 데이터센터용 SSD(Solid State Drive) 부품을 글로벌 고객사에 공급하며 영역을 넓히고 있었어요. 그동안 축적된 기술을 기반으로 자동차용 부품 사업에도 성공적으로 진입했죠. 이제는 어엿하게 자동차 생산 전반에 필요한 주력 제품군들을 많이 보유한 기업으로 시장에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 탄탄한 글로벌 제조 네트워크 갖췄다…이제 도약을 위해 필요한 것은?
 

이 같은 성장이 가능한 이유는 뭘까요? 중소·중견기업으론 드물게 유기적인 글로벌 제조 네트워크가 구축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네덱은 김천과 구미의 생산거점 외에 중국 톈진을 시작으로 두 개의 제조법인(톈진·랑팡)을 두고 있어요. 또 미국 일리노이주에 판매법인, 필리필, 태국, 멕시코에까지 각각의 제조법인을 운영하고 있죠.
 
이렇듯 글로벌 공급망을 넓히는데 총력을 다하고 있는 네덱은 배터리를 포함한 신사업분야로까지  확대하며 꾸준한 성장 전략을 펼치고 있어요. 그 중에서도 네덱은 법인간 수출입 무역을 기본으로 하고 있는 회사라 무역관련 지식을 쌓아두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죠. 그렇지만 변화를 거듭하는 무역시장 상황은 물론 나라마다 각기 다른 무역 관련 법령을 따르고 있다 보니 주기적으로 정보의 흐름을 파악하지 않으면 도태되기 쉬워요. 

그렇지만 성장에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네덱은 이러한 틈새도 허용치 않습니다. 동반성장을 위해 구성원들의 끊임없는 발전을 도우며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어요. 덕분에 구성원들은 함께 발맞춰 성장하고 있죠.

◇ 관세사까지 동원해 전하는 실무 꿀팁 덕분에 업무전문성 ↑

이런 이유로 네덱은 지난 4월 17일, 18일 양일간 다인합동관세사 컨설팅본부를 통해 무역업무 교육을 이수할 수 있도록 자리를 마련했어요.

다인합동관세사는 통관본부와 컨설팅본부, 관세환급본부로 구성되며 원활한 수출입통관 및 관세환급, 기업심사 및 행정쟁송, 수출입 요건 확인 및 인증, FTA, AEO 컨설팅 등 관세 및 무역관련 Total Service를 제공하고 있어요. 다수 기업의 해외진출 컨설팅과 다양한 분야의 정책연구 및 기업종합컨설팅 수행경험을 갖고 있죠. 특히 통관 및 환급 프로세스 정립 경험을 보유하고 있는 관세무역에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관세무역 컨설팅 그룹입니다.

무역파트를 담당하는 구성원 외에도 타부서 구성원들도 모두 참석할 수 있도록 독려해 통관 및 무역업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자 했어요. 이틀동안 촘촘한 일정으로 진행된 교육 내용을 자세히 살펴볼까요?
무역계약의 이행·종료부터 시작해 FTA 기본이론, 관세 감면·환급에 대한 내용까지 무역실무에 대한 A to Z를 총망라했어요.

무역업무를 하다보면 국가마다 관세 법령이 각기 다르다보니 업무 처리에 미약한 부분이 분명 존재했었는데요. 글로벌 시장에서 점차 영향력을 넓혀가고 있는만큼 이번 기회를 통해 미약했던 부분을 보완·실행할 수 있게 됐어요. 이를 바탕으로 앞으로 기업과 더욱 신뢰 높은 비즈니스 관계 유지할 예정이랍니다.  
 
비전 실현을 위해 한 단계, 한 단계 진일보하고 있는 네덱. 이들이 성장을 위한 꾸준한 발검음, 앞으로도 기대해주세요! 
저작권은 잡플래닛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