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엔라이즈에 합류하면 '이것'까지 받을 수 있다!

엔라이즈 웰컴키트...3단 우산은 물론, 칫솔살균기까지?

2023. 06. 23 (금) 10:08 | 최종 업데이트 2023. 10. 26 (목) 17:25
안녕하세요, 엔라이즈 채용담당자 이승헌입니다. ‘새 신발’, ‘새 학기’, ‘새집’ 하면 무슨 기분이 드시나요? 저는 새로운 출발선에서 느끼는 오밀조밀한 설렘을 느껴요. 새 직장도 마찬가지죠. 첫 출근 날, 우리는 이런저런 걱정과 기대를 가득 안고 회사의 문을 두드립니다.

신규입사자분들의 걱정 반, 기대 반인 입사 첫날의 설렘을 즐거운 추억으로 만들어 드리고 싶었어요. 새롭게 합류하는 구성원분들을 위해 브랜드디자이너 태현님과 웰컴키트를 리뉴얼했습니다! ‘오늘부터 1일’이라는 의미로 첫 만남을 기념하고, 엔라이즈의 소중한 구성원이 된 것을 축하하고, 앞으로의 함께 성장할 나날들을 응원하기도 하는 마음을 가득 담아서요.


웰컴키트, 무엇을 담고 싶었나요?
웰컴키트는 말 그대로 우리와 함께하는 것을 ‘환영’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어요. 엔라이즈의 첫인상이자 처음으로 마주하는 복지이기도 합니다. 직접 만질 수 있는 패키지 형태로 선물함으로써 회사와도 빠르게 가까워질 수 있죠.

엔라이즈가 성장하는 만큼 구성원분들을 위한 복지도 꾸준히 늘려가고 있습니다. 2020년 12월 시리즈 B 투자를 유치한 후 다음 해에 첫 번째 웰컴키트를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투자 혹한기였던 2022년 11월, 시리즈 B 브릿지 투자에 성공한 후 웰컴키트 리뉴얼을 진행했어요.


그래서 담았어요

디자인뿐만 아니라 업무의 시작을 도와줄 수 있도록 실용성을 고려한 선물로 준비했어요. 새로운 웰컴키트는 레디백, 캐리어택, 후드티, 3단 우산, 노트, 펜, 책갈피, 칫솔살균기, 스티커, 노트북 파우치 등으로 구성했습니다. 합류를 환영하는 마음과 우리의 가치를 공유할 수 있도록 Core Value를 담은 문구도 넣었죠.

인생의 여정을 함께하기 위해

커리어는 인생에 있어 일종의 여정과 같아요. 새로운 커리어를 만들어 가는 여정에 엔라이즈가 함께한다는 사실을 기억할 수 있도록 종이박스 대신 캐리어를 선택했어요. 웰컴키트에는 캐리어 택을 달아 실제 여행하는 기분이 들게끔 하는데요. 우리는 지금부터 같은 곳을 바라보며 같은 길을 걷는다는 뜻으로 ‘WE ARE ON THE WAY’라는 문구를 넣었습니다.


웰컴 레터

웰컴키트를 열면 가장 먼저 웰컴 레터를 볼 수 있을 거예요. 엔라이즈 대표인 봉기님이 직접 작성해 주신 편지에는 합류를 축하하는 메시지와 앞으로 함께 겪어갈 여정을 기대하는 응원의 메시지가 담겨 있어요. 엔라이즈가 좋은 성과를 만들 수 있었던 건 구성원 모두가 성장을 위해 끊임없는 도전을 거듭해 왔기 때문이죠.


마우스패드
We create change in the world through connectivity
연결을 통해 세상에 변화를 만드는 엔라이즈는 트레이너와 사용자를 연결하는 콰트(QUAT)와 다양한 사람과 새로운 만남을 연결하는 위피(WIPPY)를 운영 중이에요. 제품뿐만 아니라 일하는 모든 순간에도 좋은 콘텐츠와 고객을 연결하고, 긍정적인 변화를 주도할 수 있는 가치를 끊임없이 추구합니다.


3단 우산

우산은 펼 때(When open) 그 쓰임의 의미(Most useful)를 가져요. 마찬가지로 우리도 마음을 열고 솔직하게 대화할 때(when open) 문제를 가장 잘 해결(Most useful)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칫솔살균기

Brush your idea
칫솔의 용도인 Brush your teeth에서 착안한 아이디어입니다. 엔라이즈는 어떤 의견이라도 자유롭게 말할 수 있는 존중받는 문화를 기반으로 일하고 있어요. 열린 마음으로 동료의 의견에 경청해야 통통 튀는 아이디어와 탁월한 성과가 나올 수 있다고 믿기 때문이죠.


수면안대

Better sleep, Better everything
개인의 컨디션을 관리하며 푹~ 잘 쉬는 것도 우리에게 중요해요. 어떻게 보면 탁월한 휴식이 탁월한 성과를 추구하는 방법이기도 하니까요. 일할 땐 일하고, 쉴 땐 쉬는 엔라이즈 문화를 표현하고 싶었답니다.


책갈피

적극적인 독서 문화는 엔라이즈의 큰 자랑거리예요. 실제로 사내 독서 스터디도 구성원분들이 진행하고 있고, 전자도서관도 활발하게 이용 중이죠. 엔라이즈는 성장을 위한 모든 것에 지원을 아끼지 않습니다. 책을 읽으며 자유롭게 토론하는 문화를 마음껏 경험해 보세요!


업무에 필요한 모든 것을 지원해요
리무버블 스티커, 엔라이즈 노트, 펜, 후드티, 노트북 파우치

리무버블 스티커는 엔지니어분들의 반응이 가장 뜨거웠던 굿즈였는데요! 엔라이즈를 비롯한 위피, 콰트, 피카의 로고와 핵심 가치를 표현하는 단어를 스티커로 제작했습니다. 회사생활을 위해 필요한 노트, 펜, 후드티, 노트북 파우치도 준비했어요!

안정적인 소프트 랜딩을 위해
명함 편지, 보딩패스 이름표

신규입사자분들의 소프트랜딩을 돕기 위해 엔라이즈는 다양한 온보딩 프로세스를 운영 중이에요. 입사 첫날에는 기존 구성원분들이 각자의 명함에 환영의 인사를 듬뿍 담아 적은 명함 편지를 전달해 드려요. 신규입사자 입장에서 기존 구성원들의 직책과 이름을 빠르게 외울 수도 있고, 환영받는다는 감정이 느껴져 가장 기억에 남는 선물로 꼽히기도 합니다.
또 각자 자리마다 자신의 이름과 직무가 쓰여있는 이름표가 붙이고 있어 얼굴 익히기가 수월하실 거예요. 이름표는 커리어 여정에 함께하는 의미를 일맥상통하게 담아 보딩패스 형식으로 제작했습니다. MBTI, 취미, 성향 등 자신을 표현하는 단어를 적거나 스티커를 붙여 꾸밀 수도 있어요!


웰컴키트 제작 소감을 들어볼까요?

채용담당자 이승헌
이번 웰컴키트 제작은 개인적으로 뿌듯하기도 하고, 아쉬움이 남기도 하는 프로젝트였어요. 신규입사자 입장에서 경험하고 싶은 가치와 회사 입장에서 전달하고 싶은 가치를 적절히 조화롭게 녹여내고자 했거든요~ 첫인상이 중요하듯 사무실에 출근한 첫날의 경험은 온보딩에 매우 중요하니까요. 1) 입사를 환영하는 마음과 2) 엔라이즈 핵심 가치에 잘 적응해 주셨으면 하는 바람을 3) 회사생활에 실용적인 도움이 되는 굿즈로 구현하고 싶었답니다. 메시지가 웰컴키트로 잘 구현이 되었는지는 구성원분들의 의견을 들어봐야겠지만, 저는 신규입사자를 대하는 진심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웰컴키트는 온보딩 여정의 시작입니다. 새로 입사하신 구성원분들께서 엔라이즈 문화에 더 잘 적응하고, 빠르게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는 더 다양한 장치들을 고민하겠습니다.

브랜드 디자이너 김태현
회사의 인터널 브랜딩 프로젝트에 참여할 수 있게 되어 디자이너로서 영광이었어요. 아이디어가 많이 떠오르는 프로젝트이기도 했습니다. 입사한 지 얼마 안 되어 제작에 합류한 상황이었는데요. 우선적으로 신규입사자 입장에서 무엇을 받으면 임팩트 있고, 기억에 오래 남을지에 대한 질문에서부터 아이데이션을 시작했습니다. 아이디어들을 고도화하고 메시지를 가장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데 집중했어요. 파이널 프로덕이 배포되고, 구성원분들의 반응을 보고 나니 개선점이 보여서 저 또한 살짝 아쉬움이 남습니다. 다음 리뉴얼 프로젝트에 꼭 다시 합류해서 신규입사자분들께서 놀랄 수 있는 웰컴키트를 만들고 싶어요.



마치며
엔라이즈는 구성원들의 성장을 위한 모든 것을 지원하고 있어요. 회사의 성장만을 추구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가 함께 더 큰 목표를 바라볼 수 있도록 끊임없이 고민합니다. 엔라이즈의 일하는 문화를 경험하고 싶다면 지금 합류하세요!


엔라이즈의 또 다른 소식이 궁금하다면?
엔라이즈 블로그 놀러가기 : https://blog.nrise.net/
지금 바로, 엔라이즈에 합류하고 싶다면?
엔라이즈 채용 공고 바로가기 : https://career.nrise.net/career
 
저작권은 엔라이즈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