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씨드앤과 함께 여름맞이 탄소 다이어트 시작!

씨드앤의 특별한 환경 캠페인 1탄

2023. 08. 01 (화) 10:00 | 최종 업데이트 2024. 03. 08 (금) 10:43
안녕하세요! 씨드앤에서 재밌는 캠페인이 진행되었다는 소식에 한 걸음에 달려온 취재진 카야입니다.

씨드앤은 ESG 해결사 답게 어스아워(Earth Hour) 소등 캠페인(☞어스아워 소등 캠페인 보러가기) 과 지구의날 캠페인(☞지구의날 캠페인 보러가기)에 참여한 바 있는데요,

연말까지 특별한 환경 캠페인이 매주 준비되어 있다고 합니다!!

그 위대한 서막을 열어줄 첫 번째 캠페인은 바로, 계단 이용하기 캠페인입니다! (a.k.a. 계탄날)
눈치채신 분들도 있겠지만 <계탄날>은 <계단으로 탄소 발자국 줄인 날>의 줄임말이에요 ~~
 
승강기가 한 번 운행될 때마다 30Wh의 전력을 소모하고 그 과정에서 약 12.7g의 CO2를 발생시킨다는 놀라운 사실, 혹시 아셨나요?!

1년 동안 하루에 1번 계단을 이용하게 되면 연간 무려 4.6kg의 이산화탄소가 절감된다고 합니다.

다시 말해, 팀원들이 하루에 1번씩 계단을 이용함으로써 매일 12.7g의 이산화탄소를 저감시킬 수 있는 것이에요!

진행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1. 계단 1층에서 본인의 손 또는 발이 보이는 사진을 찍어 인증해요.
2. 씨드앤 오피스가 위치한 6층을 계단으로 걸어 올라온 인증샷을 공유해요.
3. 일주일 모두 인증 시, 포도알 스티커를 1인당 1개씩 증정해 드립니다!
4. '나의 포도나무' 스티커판에 부착하면, 캠페인 1주차 완료!!

1층에서 엄치 척! 6층에선 엄지 추욱(?)
 
살 보다 빼기 쉬운데 심지어 운동 효과까지 있는 환경 캠페인이라니…! 씨드앤 팀원분들 정말 계 탔는걸요~?
실제로 탄소 다이어트와 개인 다이어트를 병행한 팀원분들도 계셨답니다 :)

인증시마다 보내드린 탄소 다이어트 인바디!
캠페인 시행 이전부터 계단을 이용하셨던 팀원은 '그냥 매일 탔을 뿐인데, 매일이 계탄날이 되버려서 기분이 좋아진다'는 후기를 보내주셨어요. 점심 식사 후 오피스로 복귀하며 다른 팀원들의 계단 이용을 이끈 숨은 공신도 있으시답니다 ~

CX팀 현장 설치차 송도로 외근을 가셨을 때도 계단을 이용하고 인증해주신 팀원도 있으세요!!
(송도에서 멋진 CX팀 근무복을 입고 계단을 오르내리던 저희 씨드앤 팀원을 보셨다면, 제보 전화 부탁드립니다 :))

그렇게 7월 3주 간 총 14명의 팀원분들이 적극 참여하여 인당 157.9g의 탄소를 모두 저감할 수 있었습니다.
단기간의 탄소 다이어트로 총 2210g 감량에 성공했네요~!
 
정말 간단한 캠페인이었지만 누군가에겐 계단 이용을 습관화하는 계기가 되었고, 누군가에겐 반복되던 일상에 의미가 더해져 매일의 성취감이 되었습니다. 이러한 변화가 궁극적으로는 환경 보호로 이어지니 결코 간단하다고만 할 수는 없는 것 같아요 :)

이번 <계탄날> 캠페인 활동을 통해 팀원분들이 느낀점은
첫째, 인증 메세지를 통해 용건이 없어도 매일 연락하고 소통할 수 있다는 점과
둘째, 큰 일을 해냈다는 성취감과 효능감을 느낄 수 있었다는 점입니다.
개인적으로 팀원들의 개성이 돋보이는 인증 사진을 보는 재미도 쏠쏠했어요 :)

우기님께서는 <계탄날> 캠페인이 진행되는 3주 동안 하루도 빠짐 없이 세계 기념일에 대해 알려주셨습니다! 덕분에 음악, 세계사, 현대사, 고전설화 등 모든 장르의 기념일을 통달하게 된 것 같아요!! bb

ESG 캠페인 속 우기님만의 소소한 이벤트로 매일 매일이 기념일처럼 특별했습니다.

"세상 어디에도 없는 저희 씨드앤 팀원들을 모두에게 알립니다~~!"
 
인증샷 촬영중 문이 열려 놀라버린 광윤님의 화들짝 모먼트!
 
매주 '나의 포도나무' 속 포도송이를 채워가는 즐거움 역시 쏠쏠하답니다 :)

새롭게 시작될 특별 환경 캠페인 2탄과 3탄의 이야기도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저작권은 씨드앤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