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ECS 기술영업이 말하는 오너십

기술영업 이범석 과장

2023. 08. 07 (월) 14:36 | 최종 업데이트 2023. 08. 07 (월) 15:57
간단한 본인 소개와 직무에 대해 말씀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저는 기술영업팀의 이범석입니다. 저는 세일즈 업무를 하고 있고, 주로 영업기회 발굴을 위한 고객 미팅부터 영업 딜의 수주 확률을 높이기 위한 제안 전략을 내부 지원부서와 수립합니다. 사업 수주 이후에는 계약부터 딜 클로징까지 모든 영업적 행위를 하고 있습니다.
이 직무의 매력은 무엇인가요?
잠재 고객들의 초도 미팅부터 제안 단계 그리고 사업 수주 및 클로징까지,
모든 업무 단계에서 Owner-ship을 가지고 리드한다는 점이 영업의 가장 큰 매력인 것 같습니다.
ECS에서 가장 성취감을 느꼈던 순간과 이유에 대해 말해주세요.
현재 제 고객사 중에 그룹사의 모든 계열사들이 저희 비디오 솔루션을 사용하고 있는 곳이 있는데, 계열사의 사업을 단계적으로 수주해 가며 사업을 확장해 나갈 때 성취감이 가장 컸던 것 같습니다. 영업활동과 각 계열사별 업무 범위를 조율 하는데 시간 투자도 많이 했고 특히나 해당 그룹사의 표준 비디오 솔루션으로 정해지는 순간이 가장 짜릿한 순간이었던 것 같네요.
ECS에 다니며 좋았던 점이 있다면 말해주세요.
창립 20주년 기념 하와이 워크샵이 가장 좋았습니다. 개인별 자유시간에 친한 동료들과 쇼핑도 자유롭게 하고 하와이의 멋진 경치를 보며 바다에서 수영을 한게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이 직무에서 일하기를 희망하는 예비 입사자들에게 꿀팁이나 조언 부탁 드립니다.
경쟁을 즐길 수 있으면서 큰 성취감을 얻고 책임감을 갖고 일하고 싶은 모든 예비 입사자들은 언제든 환영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