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ECS 엔지니어라서 성취해낼 수 있는 일

Customer Care Expert 김영재 과장

2023. 08. 07 (월) 14:40 | 최종 업데이트 2023. 08. 07 (월) 15:57
간단한 본인 소개와 직무에 대해 말씀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Customer Care Expert팀의 김영재라고 합니다. 펜데믹 기간을 거치며 많은 회사들이 대면으로 진행하던 회의를 온라인으로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엔지니어로서 화상회의를 구축하고자 하는 고객사에 화상회의 시스템을 구축하고 더나아가 공청회, 교육, 토론회와 같은 고객이 필요로 하는 최적의 시스템을 설치하는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본인 직무를 하기위해 필요한 역량 또는 경험은 뭐라고 생각하세요?
화상회의 시스템은 IT분야로 네트워크에는 데이터센터, 엔터프라이즈, 네트워크, 보안, 컨택센터 등 다양한 분야가 있지만 네트워크와 컨택센터에 대해 공부하여 관련지식이 있으면 좀 더 역량을 발휘하기에 좋다고 생각됩니다.
ECS에서 가장 성취감을 느꼈던 순간과 이유에 대해 말해주세요.
입사 초기에 고객사의 요청으로 다자간회의 서버의 레코딩, 스트리밍, 커스터마이제이션 구축을 하게되어 전에 해보지 않았던 기능이라 해당 기능에 대해 공부하고 LAB을 통해 테스트하며 익힌 기능을 고객사에 실제로 구현했던 순간이 기억납니다. 원하시던 기능을 사용해 보신 뒤 고객이 만족할 때 ECS 엔지니어로서 가장 성취감을 느꼈던 것 같습니다.
이 직무에서 일하기를 희망하는 예비 입사자들에게 꿀팁이나 조언 부탁드립니다.
우리 FE팀은 엔지니어의 기술력이 검증되기 전 본인에게 버거울 수 있는 업무, 현장 투입은 시키지 않습니다, 체계적인 교육과 내부 랩 테스트를 통해 충분히 역량을 갖추게 되면 할 수 있는 일부터 차근차근 할 수 있도록 현장에 투입되기 때문에, 시스템에 대한 이해도와 기술력이 떨어진다고 하여 입사를 고민하실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이 직무에서 일하기를 희망하는 예비 입사자들에게 꿀팁이나 조언 부탁 드립니다.
경쟁을 즐길 수 있으면서 큰 성취감을 얻고 책임감을 갖고 일하고 싶은 모든 예비 입사자들은 언제든 환영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