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추석 상여금 얼마나 받으셨나요?

[컴타 서베이] 가장 받고 싶은 추석 선물, 딱 하나만 꼽으라면?

2023. 09. 20 (수) 14:49 | 최종 업데이트 2023. 09. 20 (수) 15:50
여러분 놀라지 말고 들으세요. 드디어…추석 황금 연휴까지 단 일.주.일. 밖에 남지 않았어요.(WoW) 지금 이순간, 속으로 기쁨의 함성을 내지르고 있는 건 K-직장인이라면 모두 마찬가지겠죠? 

직장인들이 명절 연휴를 사랑하는 이유는 단지 휴가 때문만은 아닐 거예요. 가뭄에 단비처럼 내리는 명절 상여가 기다리고 있거든요. 그런데 회사별로 상여의 종류가 참 다양하더라고요. 마음까지 따땃하게 데워주는 상여금을 두둑히 지급하는 회사들도 있고요. 푸짐한 선물세트, 각종 상품권, 포인트, 여행 지원, 보너스 휴가 등등...이외에 처음 접해보는 새로운 보상을 지급하기도 하는데요. 

그런가 하면, 별다른 상여 지급 없이 연휴를 지나보내는 회사들도 적지 않아요. 안 주느니만 못하다! 싶은 옹색한 선물을 쥐어주는 곳들도 있고요. 세상에 1000만 개의 회사가 있다면, 아마 1000만 가지 유형의 명절 풍속도가 각 회사 내에서 펼쳐질 텐데요.

‘추석 상여, 나만 이렇게 받는 걸까…?’ 궁금해하고 계실 여러분들을 위해 간단하고 재밌는 서베이를 준비해봤어요. 명절 앞두고 일하기 싫은 마음, 설문조사에 참여하면서 슴슴하게 달래보시는 건 어떨까요. 

<컴퍼니타임스>가 여러분의 응답을 모아모아서, 연휴가 시작되기 전에 그 결과를 알려드릴게요. 놓치기 아까운 흥미진진 다른 회사 썰들이 궁금하시다면, 주간컴타 뉴스레터를 구독하고 매주 전해드리는 새로운 소식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