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스페이스애드 TV광고 기획&촬영 비하인드 대.공.개!

"공간에 가치를 더하다" 기업 모토를 세상에 널리 알리다

2023. 10. 13 (금) 07:48 | 최종 업데이트 2023. 10. 13 (금) 07:50
안녕하세요. 반가운 소식을 들고 왔습니다. 
지난 9월 25일, 스페이스애드 TV CF가 라이브되었습니다. (소리 질러!!)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CF 영상을 먼저 공개합니다. 
 

그간 자사 광고 기획부터 촬영까지 약 5개월간 바쁘게도 달려왔어요.
광고 제작 비하인드 스토리를 여기에 모두 공개합니다! 

광고 기획의 시작
보여줄게, 완전히 달라진 나


스페이스애드도 TV CF가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2022년 초에 공개된 스페이스애드 TVC는 "스페이스애드"라는 기업의 인지도 제고가 목적이었습니다. 
"공간에 가치를 더하다"라는 기업의 모토를 세상에 널리 알리고자 했죠. 

그렇게 나온 콘셉트인 "당신의 순간"은 공간 미디어를 보는 순간, 
오피스 일상에서 직장인들이 느끼는 감정을 표현하는 데 주력했어요.

함께 보실까요? 
 

그렇게 자사 광고가 라이브되고 1년 반이 지났습니다. 

그사이 스페이스애드는 프라임오피스 빌딩 260개와의 계약을 체결하며 일평균 85만 명의 직장인들과 만나는 미디어사로 발전했죠. 
프라임오피스 미디어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스페이스애드는 기업의 가치를 인정받아 지난 9월 12일 시리즈C 투자를 성공적으로 유치하기도 했습니다. (보러가기)

회사가 성장함에 따라 우리가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도 또 한 번 바뀔 때가 되었습니다. 

콘셉트 기획과 콘티 작업
뾰족한 콘셉트는 Reason WHY 에서 나온다!

그렇게 브랜드전략팀과 크리에이티브팀이 머리를 맞대고 스페이스애드 자사광고 파트2를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자사 광고 파트1이 스페이스애드의 기업 인지도 제고가 목적이었다면 파트2에서는 거기서 한 발짝 더 나아가는 게 필요했습니다. 오피스 일상에 가치를 더하는 직장인 최대 접점 미디어로서의 위상을 강화하는 작업이 필요했죠.

"프라임오피스에서의 일상에 가치를 더하는 미디어 & 콘텐츠 위상 강화"라는 목적을 계속 상기하며 세부 콘셉트를 짜기 시작했습니다. 그렇게 탄생한 기획안만 1N개! 쓰지 못하고 버려진 것도 많았어요. 저희의 치열한 고민의 흔적을 엿보실래요? 
수없이 이어진 아이디어 회의

콘셉트와 메시지를 뾰족하게 만들기 위한 수차례의 회의 끝에 카피가 정해졌습니다! 

"눈만 마주쳐도"
숨 돌릴 틈 없는 바쁜 오피스 일상에서 '미디어를 바라보는 아주 단순한 행위만으로도 기분 좋은 혜택과 소식이 찾아온다'라는 메시지를 담았어요. 동시에 프라임오피스가 직장인의 일상과 가장 가까운 미디어이고 오피스를 즐거운 공간으로 만드는 미디어라는 점을 녹여내고자 했습니다. 

프라임오피스 미디어를 시청만 해도 얻을 수 있는 "가치" (소통, 혜택, 문화)를 직관적으로 보여주어 미디어의 유익함을 강조했고요. 
동시에 유휴공간을 다양함과 새로움으로 채우는 기업인 스페이스애드의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려고 했습니다. 
콘셉트에 맞는 콘티 작업

콘셉트와 카피에 맞는 콘티도 정해졌어요. 모든 기획이 끝났습니다! 이제 본격적인 광고 제작에 들어가 볼까요? 

촬영 현장 비하인드 
스페이스애드의 꿈은 현실이 된다


본격적인 촬영 전에 프로덕션과 PPM(Pre Production Meeting)을 진행했습니다. 

촬영지, 모델, 스튜디오, 의상, 콘티 등 문제가 없는지 세세하게 체크하고 
중간 과정에서 우리의 기획 방향과 달라진 요소가 있는지 최종적으로 확인을 거쳤습니다. 
 자사 광고 PPM 자료

그리고 대망의 촬영 날! 
촬영은 용인의 한 대형 카페를 대관하여 진행되었습니다. 

촬영장에 도착하자 촬영팀, 분장팀, 미술팀이 분주히 움직이고 계셨어요. 카페 한 쪽이 멋스러운 오피스 공간으로 재탄생했습니다. 

사진 속 2단 미디어가 보이시나요? 
저희 스페이스애드의 공간디자인연구소에서 이번 광고 촬영을 위해 직접 제작해 주신 미디어입니다! 
(스페이스애드의 사전에 불가능이란 없다!)

저희 스페이스애드는 공간 미디어를 통해 고객과 만나고 있기 때문에 미디어가 잘 보이는 게 무엇보다도 중요했어요. 
화면 중앙에 미디어를 배치해서 미디어를 통해 수많은 혜택과 유익함을 얻을 수 있다는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고자 했습니다. 

화려하게 꾸며진 이 공간, 무엇을 표현한 걸까요? 바로 매월 프라임오피스 입주사에게 제공되는 브랜드 경험 캠페인, 혜택-사이를 표현한 공간인데요!

브랜드 컬러와 로고를 활용하여 선물 상자를 자체 제작해서 스페이스애드만의 아이덴티티를 십분 녹여냈습니다. 

모니터링 화면에 담긴 스페이스애드 미디어와 모델, 소품 등이 모두 한데 어우러져 멋진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기획안 안에만 존재하던 그림이 현실에 그대로 구현되는 것을 직접 두 눈으로 지켜보는 것은 멋지고 설레는 일이더라고요!
촬영 타임테이블 & 모니터링하는 스페이스애드 직원들

촬영 타이블에 맞게 촬영은 순조롭게 진행되었습니다. 배우분들도 미디어를 통해 설레고 기뻐하는 감정을 모두 자연스럽게 연기해 주셨어요. 긍정적인 감정이 화면 너머 그대로 전해졌습니다. 

그리고 모니터 뒤에서 매의 눈으로 모니터링하는 팀원들! 프로페셔널 그 자체!

새벽 5시에 시작한 촬영은 오후 4시가 되자 막바지에 다다랐습니다. 오랜 촬영 시간에도 현장의 열기는 뜨거웠습니다. 

가장 마지막으로 카페 바로 옆에 위치한 갤러리에 예술 작품들과 미디어를 함께 배치해서
고품격 문화 콘텐츠와 문화 관람의 기회를 제공하는 스페이스애드의 "문화사이" 캠페인을 표현했어요. 
자사 광고 녹음 현장
촬영이 끝나고 뒤이어 후시 녹음 작업이 있었습니다. 
회사의 이미지와 어울리는 나레이션 성우를 고르고 혹시 모를 상황에 대비해서 카피도 여러 개 준비해갔습니다. 

이 모든 과정을 통해 탄생한 스페이스애드 자사 광고! 
"눈만 마주쳐도" 광고

기획부터 제작까지 우여곡절이 많았지만 그만큼 많은 분들이 고생해 주신 덕분에 기대 이상으로 만족스러운 결과물을 내었습니다. 

스페이스애드의 도약은 이제 시작입니다! 
앞으로 스페이스애드 프라임오피스 미디어에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저작권은 스페이스애드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