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씨드앤이 빠지면 스타트업 대축제가 아니지!

모든 팀원이 함께한 'Try Everything' 행사 참여기

2023. 10. 17 (화) 16:08 | 최종 업데이트 2023. 10. 18 (수) 14:49
안녕하세요, 씨드앤의 다양한 소식을 전해 드리는 전담 취재진 카야입니다!
지난 달 13일-15일, DDP에서 개최된 글로벌 스타트업 대축제 '트라이 에브리싱(Try Everything)'에 씨드앤이 참가했다는 소식 전해 드립니다 ~!

이번 행사에는 혁신기업을 찾는 150여 개 국내외 투자사와 유망 스타트업 1500여 곳이 참여했는데, 씨드앤은 그중 유일한 ‘에너지 스타트업’으로 참가했어요!!

총 100개 기업이 참여하는 스타트업 전시·체험 부스에도 씨드앤은 역시 빠지지 않았습니다. 바로 이렇게요!

행사 개막일이자 웅님의 피칭이 있던 9월 13일, 진님과 신규 팀원을 포함한 5명의 팀원은 먼저 행사장에 도착하여 전시 부스를 설치하고 방문객들에게 씨드앤의 리프(Leaf) 서비스를 알리는 막중한 임무를 맡았어요.

국내외 다양한 기업 담당자분들께서 부스를 방문해주셨는데 공통적으로 질문해주신 부분은 바로, ‘소규모 상점뿐만 아니라 건물 전체를 관리할 수 있는지’와 ‘왜 AI로 온도 관리를 해야 하는지’였습니다.

그에 대한 답은??
“적정 온도는 시간과 날씨 등 다양한 내외부 환경(기후 조건/ 공간 정보/ 사용 패턴)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AI를 통한 쾌적한 온도 관리가 필요하며, AIoT 기술을 활용한 씨드앤의 건물 온도 관리 서비스 ‘리프(Leaf)’를 이용한다면 건물 전체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자체 개발한 AI 알고리즘(SeedAI)은 전국 상업 시설 500여 개의 서로 다른 유형의 공간으로부터 수집한 약 1.5억 개의 분석 데이터와 입력변수/ 날씨 데이터/ 사용자/ 에어컨 위치 4가지 데이터를 기반으로 공간별 열특성을 파악해줘요. 실시간 연산된 적정 온도값에 맞춰 자동으로 공간의 온도를 관리하여 관리 사각지대 없이 24시간 편리하게 건물을 운영 및 관리할 수 있는 것이에요.

또한, 건물 온도 관리 솔루션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 스마트콘센트, 스마트조명 등 건물 전체의 에너지를 관리하는 AIoT 기반의 건물 에너지 솔루션 기업으로 사업을 확장 중에 있습니다. 현재 AIoT 조명 및 컨트롤러의 개발을 완료하여 필드 테스트 예정이고, 콘센트와 재실자 트래킹 장치 등을 포함한 건물 전체의 에너지 관리 솔루션을 현재 개발 중에 있습니다!


방문객 한 분 한 분에게 열심히 설명해준 팀원들 덕분에 해외 바이어분들과 대기업 담당자분께서는 AI의 필요성을 온전히 느끼고 돌아가셨습니다 ~

점심 식사 전, 나머지 팀원들도 합류하자 똑같은 티셔츠를 입고 상기된 표정을 한 씨드앤의 모든 팀원들이 한 자리에 모일 수 있었습니다. DDP 방문이 처음인 팀원과 반대로 씨드앤의 모든 박람회를 함께한 팀원, 특히 지난 NextRise 2023 당시 실습생으로 참여하여 첫 제품 소개에 성공했던 국님께서 이번 '트라이 에브리싱(Try Everything)'에는 정규 팀원으로 함께 하였네요!!
지난 NextRise 2023 참여기가 궁금하신 분들은 여기를 클릭해주세요!

글로벌 스타트업 대축제 Try Everything에 유일한 에너지 스타트업(!)으로 참여한 씨드앤과 단 몇 개월 사이에 멋진 성장을 이룩한 팀원들을 통해 회사와 팀원의 동반성장, 그리고 원팀의 가치를 동시에 느낀 날이었어요 :)

새로운 팀원들과 함께 리프 서비스를 알리고 피칭을 직관한다는 사실에 들뜬 마음은 씨드앤 pick 설렁탕 맛집에서 따듯한 국물과 함께 가라 앉혔어요!
홍님의 강렬한 식습관을 걱정하신 홍지님의 작품 :O

피칭이 시작되기 전, 팀원들은 DDP 홀에 삼삼오오 모여 다른 부스를 체험하면서 남는 시간을 활용했습니다 ~
여러 사업 분야를 방문하며 스타트업의 현황을 알아보기도 하고, 부스에 마련된 촬영용품으로 단체 사진을 찍는 등 다양한 활동을 나누다보니 시간은 어느새 웅님의 피칭 무대를 가리키고 있었어요!!

저 멀리 대기 중이던 웅님께서 무대에 오르자 홀이 함성과 박수 소리로 가득 채워졌습니다.

천장까지 메우던 함성 소리는 곧바로 건물 온도 관리 솔루션을 소개하는 웅님의 자랑스러운 목소리로 바뀌었어요!

단 한 번의 떨림 없이 씨드앤의 기술과 서비스의 차별성을 역설하는 피칭 속에서 리프(Leaf) 솔루션에 대한 웅님의 확신이 느껴졌습니다. 웅님과 진님께서 지난 8년간 쏟아 부은 진정성의 첫 번째 결실인 ‘리프’, 그리고 두 번째 결실이라고 할 수 있는 ‘팀원’들이 서로 연결된 정말 소중한 순간이었어요..!!
웅님과 마주 보고 있는 우기님과 클로이님

모두의 노력이 깃든 웅님의 피칭이 눈 깜짝할 새 끝을 향하고 있었습니다. 대망의 마지막 슬라이드가 넘어가자 가족 사진과도 같은 단체 팀 사진이 등장했고, 팀원들과 함께 그 화면을 바라보며 같은 감정을 공유했습니다. 

이후 웅님과 홍보마케팅팀 썸머님께서는 오후에 진행된 네트워킹 파티에도 참석했어요. 아쉽게도 취재진은 함께 입장하지 못했지만 당시 웅님께서는 씨드앤을 대표하여 잔을 들어주셨다고 해요 ~!

여담이지만 얼마 뒤 진행된 회식 자리에서 당시의 건배사를 웅님으로부터 직접 들을 수 있었어요 :)

One-Team으로 다함께 행사를 돕고 글로벌 스타트업 대축제에 참여하며, 남은 하반기에 대한 의지까지 다질 수 있던 의미 있는 하루였습니다.

팀원들과 함께 채워갈 씨드앤의 다음 이야기는 무엇일까요? 앞으로의 소식도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저작권은 씨드앤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